근래에 복귀하시는분들이나 시작 하시는분이 많이 늘어서 시작했던 오퍼레이터 리뷰이지만...
리뷰보다는 각 포지션별 직군부터 시작 하는게 나을거라 생각해서 오늘은 각 직업별 직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드중에서도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가드가 있는반면 지상만 떄릴수 있으며 어떤 가드는 저지중인 모든 적을 동시에 줘패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보는 직군편은 나중에 나만의 덱을 구성할때 도움이 되었으며 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첫번쨰 직군 가드(공격수)
직군의 표기모양은 전기톱모양이며 특징으로는 저지중인 모든적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특징1. 3성인 포푸카를 제외하곤 3저지 가능하다. (4 5성경우 2정예화시 2->3저지로 늘어납니다)
특징2. 비교적 높은 데미지에 준수한 공격속도(중간)덕에 라인유지에 유리하다.
특징3. 재능이 라인 유지하기에 유리한 재능들을 갖고 있다. (방어력 상승이나 적이 사거리내에서 죽을시 회복등)
기억하기 쉽게 아 3저지! 하면 흔히 공격수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격수 = 3저지에 동시공격 이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안정성 있는 가드)
두번째 직군 가드(로드)
직군 모양은 진은참을 연상케 합니다. 특징으로는 특이한 공격범위와 원거리 공격의 특성을 가집니다(저지된적은 근거리공격판정)
로드는 대체로 성능이 좋아 많이 쓰이고 많이 보입니다.(남케라서 쟤들은 안키웠음.)
특징1. 지상에서 비행유닛이 공격 가능하다.
특징2. 비교적 넓은 범위를 커버가능하다.
특징3. 로드들은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골라 쓰는맛이 다양합니다.
이전에 리뷰한 라플란드. 침묵이라는 재능덕에 대체불가능한 오퍼로써도 활약하기도 한다.
로드계의 국밥 쏜즈. 배치만 해두고 3스킬 2번만 켜두면 알아서 다때려잡는 말뚝딜러.
이런 편의성 떄문에 아마 가장 많이 쓰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로드의 특징 : 특이한 공격범위(ㅗ 모양) / 대공유닛도 줘패는 원거리 공격 이 두가지만 기억하면 아 로드구나 하시면 됩니다.
가드(소드마스터)
직군 모양은 쌍검을 연상케합니다. (일반공격 2회공격)
특징1. 소드마스터계열은 모든 공격이 공격회복 (즉 공격시 SP가 회복이 되는 매커니즘입니다.
특징2. 소드마스터계열은 누커라는 테그에 맞게 스킬의 데미지 계수가 굉장히 높다.
특징3. 소드마스터계열의 재능은 스킬데미지증가. 방어무시 등등 공격에 특화 되어있다. (고로 레벨1모듈만 달아줘도 성능 체감이 가장 잘된다)
SP회복이 항상 걸림돌이지만 막상 스킬을 발동하는순간에는 그런 패널티도 잊을만 할정도로 굉장히 위력적인 직군이다.
우인호에 등장한 아이린. 아이린은 모든 스킬발동시 에어본(공중에 띄움)능력이 다붙어 있어서 여러모로 많이들 쓴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리뷰편에서 다뤄보겠다.
가드(소드마스터)의 특징 : 2저지+공격시 SP가 회복된다. / 스킬은 굉장히 강력하다
가드(드레드노트)
다들 검성 멜란사 정도는 써보셨을겁니다. 드레드노트계열은 공격력이 굉장히 높거든요.
특징1. 1저지이지만 공격력이 굉장히 높은편이다.(물리공격)
특징2. HP또한 높은편이라 엘리트몹들이랑 다이다이할때 좋다.
특징3. 1저지라 운영난이도가 좀 있는편이다.
2정예 90렙인 블레이즈도 2800대이다. 반면 멜란사는 1정 55렙인데 2700대..
드레드노트의 특징 : 산을 가르면 파편이 2개 생긴다 라는 밈이 있듯(스카디) 1:1에선 굉장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라인을 막는다기보단 엘리트 암살용으로 주로 쓰이는 직군
가드(아츠파이터)
직군모양은 검배경에 아츠를 연상케 합니다 (마딜 가드)
아츠파이터는 마딜공격이라는 특수성때문에 굉장히 사랑받는 직군입니다.
특징 : 마딜 가드.(드레드노트 마딜버전) 이 한줄로 표현 가능합니다.
어짜피 님들은 수르트로 '레바테인!' 할때만 쓰지 다른거 안쓸거잖아요 ㅠㅠ
한줄요약 : 1저지에 공격이 마법데미지인 가드. -레바테인!-
가드(파이터)
딱봐도 사람들이 마운틴 말고는 모를거같습니다.
특징1. 빠른공속
특징2. 빠른공속을 뒷받침해줄 스킬의 옵션들
예... 뭐 이건 설명하려고 해도 참...;;
가드(파이터)의 특징 : 마운틴. -끗-
가드(교관)
특징1. 한칸넓은 사거리의 범위를 가지고 있다. (탱커나 보조딜러로 활용하기 좋음)
특징2. 보조딜러직군 답게 공격력도 높은편이고 강타계열 스킬을 사용시 굉장히 높은 딜링을 보여준다.
특징3. 재능들 또한 근처오퍼에 대한 공격력증가 같은 보조적인 버프도 있어서 시너지가 좋은편
가드(교관)의 특징 : 준수한 공속과 높은 딜랑과 스킬덕에 디펜더들과 특히 궁합이 좋다. 채찍들고 다 줘패는 누님들.
가드(무사)
특징1. 1저지가드에 아군의 힐을 못받는다. (퍼퓨머의 재능이나 격려로 인한 회복은 다받는다)
특징2. HP에 비례해서 공속이 달라진다 (HP를 잃을수록 공속이 증가함)
특징3. 공격시 자체 회복을 한다
무사의 특징 : HP가 많은 편이며 HP에 비례해서 공속이 확 달라지기때문에 사용이 굉장히 어려운 직군이다.
아카후유같이 자체적으로 HP를 깎고 공방버프를 받는 2스킬을 쓰면 그나마 쓰기 편하지만
헬라그경우엔 그런게 없어 맞딜하면서 스킬로 회복하면서 버티고 낮은 HP를 유지하면서 공속으로 딜을 떄려박는 구조라 쓰기 참 힘들다.
우타게는 뭐 2스킬인 낙지참을 쓰고 있다면 암살용으로 적격이다(배치후 HP 50퍼 감소로 시작 일정시간동안 마딜+공격력증가)
리퍼직군인 라플루마도 무사의 변형버전이라고 보면 이해가 쉽다.
남은 직군은 해방자가 남았지만 이건 나중에 무에나 픽업 이후에나 써볼수 있을거같다. (테킬라를 그닥 쓰질 않아서 잘모르기도 하다)
늘 그렇듯 모자란 부분이나 추가 할부분들은 언제든지 댓글로 달아주시면 내용이 더욱 풍부하질테니 많은 참여들 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며 하며 오늘 리뷰는 여기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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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성장군님에 의하면 무사도 모듈 받으면 1인분 한다고 하더군요. 일단 성능이 어떤지까지는 나중에 한섭에 나오면 직접 써보고 싶어서 따로 찾아보거나 하진 않고 있습니다 | 23.02.07 00: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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