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오리진의 전투는 어렵습니다
튜토리얼은 열악하고 아군이든 적이든 스킬은 많고 효과도 많고 웨이브는 5개까지 있는등 어려운 요소 투성이죠
그 중 변화의 성소는 그런 어려운 전투 컨텐츠의 끝판왕이지만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아니죠
이번에 공략할 스테이지는 단 2웨이브이며 첫 웨이브는 준비만 됐으면 별 것 없으며 2번째 웨이브도 공략법으로 생각보다 쉽게 깰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세팅
사용할 캐릭터는 이 5명
전부 스테이지 확정 드랍이 가능한 캐릭들로 각각
콘스탄챠: 21스쿼드 스타팅 멤버
코코 인 화이트쉘: 2-6 클리어 보상
무적의 용: 7-8 클리어 보상
레모네이드 알파: 8-8 클리어 보상
소완: 상시 이벤트[지고의 저녁식사] EV-6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
으로 입수가 가능합니다
레벨과 스킬레벨은 각각 100레벨, 10렙에 가까우면 좋고 적어도 90레벨, 9렙이상은 되어줘야합니다
스테이터스 세팅
소완, 콘스탄챠, 무적의 용, 레모네이드 알파는 전투 개시시 패시브 버프를 포함해 적중 320%, 치명타 100%이상으로 세팅 (레모네이드 알파는 치명타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적중만 세팅해주시면됩니다)
코코는 오로지 방어력 몰빵
아이템 세팅
메인 딜러가 되어줄 소완에게 제일 강한 대 경장 공격 OS를 주고 그 외에는 부족한 부분을 자유롭게 세팅해주시면됩니다
가급적이면 이미지에 보이듯 딜링을 할 소완과 콘스탄챠에게 방관 증가를 위한 대 장갑 장비
무적의 용과 레모네이드에겐 행동력 증가, AP 수급 장비
코코에게는 방어 위주의 장비를 추천드립니다
2.핵심 공략
인터루드의 핵심 공략 대상은 철의 왕자로 각각 이하의 패시브를 가집니다
위치에 따른 디버프
공략 방법 및 행동 패턴을 보여주는 패시브
AP 감소 효과 및 도발 면역
피격 당한 직후 일시적인 무작위 자가버프
라운드 증가에 따라 늘어나는 영구적인 자가 버프
영구적인 전투 속행
그리고 액티브는 모두 보호 무시 공격 스킬입니다
철의 왕자 공략은 기본적으로 1번 액티브 스킬 징벌 3번 이후 나오는 2번 액티브 스킬 심판 전까지 체력을 아슬아슬하게 깍다가
심판 직후 영구적인 전투 속행이 사라진 타이밍에 철의 왕자를 전투 불능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철의 왕자의 공격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방어스텟에 투자를 안하는 공격기나 지원기로는 버틸 수 없습니다
보호기로 보호를 하려고 해도 도발 면역과 보호 무시 공격를 가진 철의 왕자를 막아낼 수 있는 보호기는 극히 소수
그럼 어떻게 철의 왕자의 공격을 유도하느냐? 철의 왕자의 공격 대상 알고리즘을 이용하는겁니다
철의 왕자는 표식이 없을 경우 위치와 상관없이 현재 체력이 가장 높은 아군을 공격 대상으로 합니다
(https://cafe.naver.com/lastorigin/850285)
그럼 어떻게 원하는 보호기(코코)가 언제나 현재 체력이 가장 높게 할 수 있을까?
그 보호기 외 전부 중파 시켜버리면 어떤 보호기든 철의 왕자 한정하여 자가 표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점과 철의 왕자가 AP 감소 효과 및 도발 외 면역이 없다는 것을 이용하면 매우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3. 실전
첫 웨이브의 슬래셔 2마리는 일반적으로 전열의 아군을 공격하기에 이미지와 같이 코코를 전열에 두고 소완 등으로 처리하면 쉽습니다
첫 웨이브 클리어 후 전투 정비 시간에 위 이미지와 같이 전투원을 배치 시켜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철의 왕자의 패시브 때문에 적중이 극히 낮아지거나 공격력이 떨어져 데미지가 모자르게됩니다
상기했듯 철의 왕자의 공격 대상은 위치불문하고 현재 체력이 가장 높은 아군이니 저렇게 배치해도 문제 없습니다
전투 진입 후 소완, 레모네이드는 1스킬
코코, 콘스탄챠는 2스킬
무적의 용은 아무거나 사용하면서 철의 왕자의 체력을 깍아냅니다
행동력 감소, 방어력 감소, 받는 피해 증가 등 디버프 걸면서 지원 공격으로 체력을 깍다보면 3라운드 정도에 체력 절반 이상을 깍아낼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철의 왕자가 라운드 내에 턴을 받으면 이미지와 같이 전부 대기하거나 버프만 하시는게 좋습니다
낮은 확률이지만 철의 왕자의 피격 당한 직후 일시적인 자가버프로 코코의 체력이 대량을 깍일 우려가 있기때문입니다
대기와 공격, 버프를 하면서 철의 왕자가 1스킬 징벌을 3번 쓰면 이미지와같이 붉은 이펙트를 두르며 2스킬 심판을 쓸 준비를 합니다
그럼 이제 철의 왕자의 자가 버프 신경 쓰지말고 철의 왕자가 심판을 쓰기 전까지 죽지만 않게 아슬아슬한 정도로 체력을 깍아내면됩니다
이건 감으로 때려 맞추거나 계산하거나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대충 5만 전후면 적절하지 않을까 싶군요
심판 컷씬을 보고 난뒤 다음 라운드에 철의 왕자의 정보창을 보면 전투 속행 버프가 사라진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풀딜하고 공략 끝입니다
4. 요약 및 마무리
마지막으로 철의 왕자 공략의 핵심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철의 왕자는 위치불문 현재 체력이 가장 많은 아군을 공격한다 보호기 외 전투원을 전부 중파시켜 공격 유도를 확실히하자
-첫번째 웨이브를 끝내고 철의 왕자하고 대치하기 전 전투 정비에서 철의 왕자 패시브 디버프를 회피할 수 있게 진형을 바꾸자
-모든 버프, 디버프, 공격 지원을 활용해서 철의 왕자 체력을 깍자 단, 철의 왕자는 피격당한 라운드에 일시적 랜덤 버프를 얻으니 주의해서 공격할 것
-심판 사용 전까지 철의 왕자 체력 조절을 신중하게 할 것
-심판 사용 후 전투 속행이 없는 걸 확인하고 철의 왕자를 처리하자
이외에 [8라운드가 돼서 보호막/피해감소 무시가 활성화 되기 전에 철의 왕자가 징벌 3번 쓰게하자],[레모네이드 알파의 중장갑 OS, 콘스탄챠의 발목 찢기 등으로 행동력 감소 잘시키자],[공격 지원은 짧은 시간내에 높은 데미지를 주기 좋다]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숙지하시면 어떤 캐릭을 쓰든 철의 왕자는 가볍게 클리어 가능할겁니다
딜링만 아니면 미호 같은 다른 경장 딜러도 가능하고
공격 지원으로 폭딜이 가능하면 승급 그리폰으로도 가능합니다
보호기도 중장갑 OS같은 디버프 컷만 맞춘다면 요안나같은 다른 보호기도 가능
그럼 다른 뉴비분들의 클리어를 기원하면서 공략을 마칩니다
PS. 같은 스쿼드로 반복 클리어하면서 스샷을 찍어서 이미지 연결이 가끔 안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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