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지역(infestations)과 기지공격(Sieges) PTR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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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텐츠 목록:
* 개요
* 역병 심장들
* 감염된 무리들
* 감염된 지역
* 포위된 지역(Sieges site)
* 기지공격 이벤트
* 무전 메뉴(라디오 메뉴)
* 전초기지 방어
* 알려진 문제들
# 개요
좀비사태가 발생된 날을 기점으로 생존자들은 커뮤니티를 위협하는 혈액 전염병이 년마다, 끊임없이 돌연변이를 일으켜 그들을 죽이기 위한 새로운 방법에 적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역병 심장은 최근에 사악한 수준의 지능력과 조정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당신의 기지를 직접 찾고 공격하기 위해 새로운 유형의 좀비 무리를 보냈습니다.
이 새로운 감염된 무리(Infesting Hordes)들은 이제 감염지역들(Infestations)을 만들고 강화하며, 커뮤니티로 가는 길을 따라 전방 운영 기지로 사용됩니다. 감염지역이 마침내 기지에서 눈에 띄는 거리에 도착하면, 그들은 정기적으로 기지공격(sieges attack)을 야기하는 무리들을 당신의 기지로 직접 보내는 장소를 형성합니다. 이 새로운 감염지역과 기지 공격은 당신이 전에 직면했던 것보다 더 치명적이고 역동적인 위협이 될 겁니다. 하지만 약간의 전략과 기지가 있다면 상황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생존을 위한 당신의 유일한 희망은 감염원들을 밀어내고 모든 것의 근원인 “역병심장”을 제거할 준비가 될 때까지 포위공격(기지공격)들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 Plague Hearts(역병심장들)
이제 주어진 지도의 모든 역병 심장은 휴면 상태입니다. - 그 상태의 심장들은 당신의 기지를 적극적으로 찾고 파괴하려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원히 잠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 휴면/깨어있는 역병심장은 각각 지도와 메뉴에 독특한 아이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전염된 영토를 탐험할 때, 특정 행동은 이제 역병 심장이 완전히 "깨어나" 감염된 무리를 보내기 시작할 때까지 경계심을 높입니다.
* 전염병 심장이 깨어난 후, 그것은 당신의 기지로 가는 길을 따라 감염된 장소를 만들어 강화하기 위해 감염된 무리를 내보내기 시작할 것입니다.
* 깨어난 역병심장은 다시는 휴면 상태가 되지 않으며 파괴해야 합니다.
* 깨어난 역병 심장을 파괴하면 그와 관련된 감염지역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들고, 스스로 사라질 때까지 힘과 좀비들을 서서히 잃게 될 것입니다.
# 감염된 무리들(Infesting Hordes)
* 깨어난 역병심장은 정기적으로 감염된 무리들(Infesting Hordes)을 밖으로 내보내기 시작합니다.
* 감염되지 않은 장소에 도착했을 때, 감염된 무리들은 새로운 감염지역을 만들어 효과적으로 무리의 전초 기지를 만듭니다.
* 현재 감염된 위치에 무리가 도달할 시, 감염된 무리들은 그 감염지의 심각성을 증가시켜 더 많은 좀비로 강화시킵니다.
* 감염지 또한 감염된 무리를 생성할 수 있지만, 이 때 좀비의 일부가 스크리머를 필두로 따라 나오며 감염지의 단계를 낮춥니다.
*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전초 기지를 포함한 대부분의 전초 기지는 감염된 무리들의 도착으로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제거될 때까지 활성 혜택은 무효화 될 수 있습니다.
* 감염 성장을 늦추기 위해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감염된 무리들을 파괴하세요.
* 기지의 소음이 많을수록, 더 빠르게 감염지가 성장하고 기지를 향해 이동합니다 - 더 조용한 기지는 무리가 위치를 찾고 도달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 감염지역들(Infestations)
* 감염지역은 일단 생성되면, 심각도 수준을 나타내기 위해 그 위에 별아이콘이 생성 됩니다.
* 더 높은 심각도의 감염지에는 더 많은 좀비가 있으며, 결국 페럴과 저거넛과 같은 위험한 괴물들을 끌어들입니다.
* 스크리머가 역병심장을 대신하여 감염지를 통제하기 때문에, 감염지에 존재하는 모든 스크리머를 죽이면 감염지역을 즉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감염의 심각도 수준은 얼마나 많은 스크리머가 있는지와 관련이 있으므로, 각 레벨마다 스크리머의 갯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감염지에 도착하는 각 감염된 무리들은 심각도 수준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 감염지역에서 떠나는 각 감염된 무리들은 심각도 수준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 역병심장이 감염지를 통제할 때 (지도에서 연관된 감염지가 강조 표시 되어 있음) 파괴하면, 감염지의 심각도 수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0으로 내려가고 결국 자동으로 지워질 것입니다.
* 감염지는 또한 주변의 좀비 인구 밀도를 증가시킵니다.
# 포위된 지역(Siege Sites)
* 감염된 무리가 기지에 무리를 직접 내보낼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감염된 위치에 도달하면, 일반적인 감염지 대신 포위된 지역(Siege site)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포위된 지역은 심각성을 나타내기 위해 녹색 대신 빨간색 아이콘을 가질 것입니다. (현재는 주황색)
* 감염된 무리가 기존 포위된 지역에 도달하면 심각도가 높아집니다.
* 감염지역과 마찬가지로, 기지공격에 단계는 지역에 좀비와 특수좀비의 구성이 어떻게 더 어려운 싸움을 의미하는지 나타냅니다.
* 포위된 지역이 존재하는 한, 그들이 기지 공격 이벤트를 시작시킬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모든 활성 포위된 지역에서 기지를 향해 기지공격 무리들을 내보내기 시작합니다.
* 위 무리들은 감염된 무리들과 마찬가지로 포위된 지역에 심각성을 감소시킵니다.
*기지공격 무리는 모든 포위지역에 심각도가 0에 도달하고 소멸될 때까지(또는 포위지역이 수동으로 제거될 때까지) 무리들을 내보냅니다.
* 기지 공격의 가능성은 기지위협도로 확인 가능합니다.
* 포위된 지역에 수와 그 심각성은 모두 위협을 증가시킵니다.
* 위협이 높아질수록 더 길고 더 어려운 기지 공격을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 포위된 지역은 감염된 지역과 마찬가지로 기지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공격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존재하는 모든 스크리머를 죽이면 포위된 지역도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 기지공격 이벤트(Siege Event)
* 기지 공격은 현재 위협 수준에 따라 시작이 됩니다 (위협이 높을수록 기회와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 기지공격 자체는 시작하기 전에 시간이 좀 더 걸리며, 기지공격 무리들은 그들이 공격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당신의 기지 밖에서 근처에 모입니다.
* 심각도가 감소함에 따라 약해지는 감염지와는 달리, 포위된 지역에 의해 내보내진 기지공격 무리들의 단계는 가장 쉬운 것부터 가장 어려운 것까지 순서대로 시작됩니다.
* 기지공격 무리들은 당신이 있든 없든 기지를 공격하며, 일단 촉발되면 기지공격은 모든 포위된 지역이 파괴되거나 고갈될 때에만 끝납니다.
* 만약 당신의 활성 캐릭터가 공격 웨이브가 끝날 때까지 기지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당신의 생존자들이 당신 없이 어떻게 했는지에 대한 팝업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 기지공격에 결과는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무작위로 적용되지만, 결코 좋지 않습니다: 생존자 부상에서 시설 손상 또는 그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 기지 공격 중에 어느 때든 당신이 기지에 도착하면 기지 공격 웨이브의 결과가 적용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몇 개의 웨이브를 놓쳐도 늦게나마 도착한다면 하루를 구할 수 있습니다 - 그 웨이브가 끝나기 전에 기지공격에 참여한다면 모든 결과가 멈춥니다.
* 또한 포위된 지역을 정리하기 위해 기지공격 중간에 떠나 웨이브가 끝나기 전에 포위된 지역 파괴를 성공한다면, 당신은 어떤 결과도 겪지 않고 건너뜁니다.
# 무전 메뉴(Radio Commands)
*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 라디오를 사용하여 당신이 다른 미션을 해결하는 동안 감염에 대처하기 위해 커뮤니티에서 생존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모든 감염지 발견하기" 메뉴는 당신이 알지 못할 수도 있는 새로운 감염지를 연료를 대가로 커뮤니티 동료가 찾아줄 것입니다.
* "근처 감염지 정리하기" 메뉴는 당신을 위해 지도에서 감염지를 자동으로 정리하여 성장의 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전초기지 방어(Outpost Defenses)
* 무전 명령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전초 기지 또한 전초 기지 방어를 활성화하여 침입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 이 전초 기지 방어에는 비용과 기한이 있지만, 올바르게 사용하면 감염지 성장을 억제하기 위한 독특한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지뢰(Landmines)는 무리가 이동하는 경로를 따라 전초 기지에서 활성화되며 좀비가 안전 구역에 들어갈 때 주변 좀비와 함께 자동으로 폭발하여 감염지 성장을 방지합니다.
* 좀비 미끼(zombie bait)는, 방해 받지 않는 지역의 전초 기지에서 활성화되면, 감염된 무리들의 경로를 우회하고 당신의 기지에 효과적으로 도달하는 능력을 엉망으로 만들 것입니다.
* 기지국 전초기지(Cell Tower Outposts)에서 활성화되는 방해신호는 감염지와 역병심장을 혼란스럽게 함으로써 당신을 상대로 행동하기 결정하는 속도를 늦출 것입니다.
* 전초기지의 정찰범위를 보기 위해서는 본거지나 전초 기지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확인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정찰 범위를 통과하는 감염된 무리들의 아이콘이 지도에 추가될 때 알림을 받을 것입니다.
# 알려진 문제점들
아래는 현재 PTR 빌드에서 활성화된 Infestations and Sieges 기능 내의 알려진 문제 목록입니다.
* 무장한 좀비는 "지뢰" 전초 기지 방어에 면역입니다.
* 감염된 무리는 전초 기지 방어에 의해 다시 재생성될 때 지도 UI의 방향 화살표를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감염된 지역이 부모 역병 심장 영토 내를 벗어난 위치에 있을때,
관련된 표시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Infested sites will not pulse their parent plague heart if they are outside of the plague sphere.)
* 플레이어들은 포위된 지역 위의 아이콘을 의도된 빨간색이 아닌 녹색으로 볼 것입니다.
* 플레이어가 지도 메뉴의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을 때 전초 기지나 본거지 정찰 범위를 볼 수 없습니다.
* 지도 메뉴의 휴면 역병심장 아이콘은 멀티플레이어 세션에서 역병심장이 깨어날 시, 플레이어를 위해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 안전가옥 전초 기지는 현재 좀비 전초 기지 방어가 작동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 기지국 전초 기지는 잘못된 위치에 신호 방해 전초 기지 방어 작업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방송을 보면서 위에 패치에서 새롭게 추가된 정보를 레딧 유저가 댓글로 써 놓아준걸 번역한 글입니다
위에 패치노트는 거의 3개월 전 거라... 아래 내용은 일주일 정도된 정보네요
"방송에서 주목한 변화:
- 포위된 지역은 이제 주황색입니다 (일반적인 황색/녹색과는 반대로)
- 포위된 지역만이 커뮤니티 사기에 반영됩니다
- 기지 공격은 영향력(influence)을 주지 않고, 명성(prestige)을 줍니다!(데이브레이크 포인트)
- 은신 암살은 역병 심장을 깨우는 방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은신이란"= "좀비들이 너를 인식하지 못하는 때." 좀비들이 당신을 알아채기 전까지는 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심장이 깨어나려고 할 때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왼쪽 상단에 노란색 경고 "역병 심장이 움직입니다")
- 심장은 더 이상 자동으로 깨어나지 않습니다
- 감염지 티어는 이제 별아이콘의 갯수가 아닌 심각성을 나타내기 위해 숫자로 표시됩니다
- 감염지에서, 스크리머가 아닌 특수 좀비는 다음을 포함한 전리품을 떨어뜨립니다: 티어 2 감염지: 탄약 (사용 중인 총에 대한 탄약), 치유 아이템 (밴드, 자극, 응급 처치 키트 등), "전문" 부착물, 티어 3 감염지: 전리품 종류에는 좋은 총 또한 포함됩니다.
- 감염지 무전 호출은 작업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 동안 선택된 캐릭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 전초 기지가 이제 감염된 무리의 표적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전초 기지 유인은 15분 동안만 지속되지만 전초 기지를 향한 인근 감염을 유인합니다.
- 전초 기지 지뢰에 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
- 전초 기지 함정은 하트랜드 dlc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총을 더 낮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건물 등 위에 있을 때 당신 아래의 물건을 쏘는 데 유용함)
- 감시탑 시설의 레벨에 따라 기지 주변의 안전 구역이 증가합니다. 무장 경비원당 +15m이지만 여러 시설에 걸쳐 쌓이지는 않습니다.
대략적인/희망적인 출시 일정: 안정성 테스트를 위해 PTR로 4월 출시 그리고 (순조롭다면) 5월에 공식 업데이트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25.187.***.***
이번 업뎃이 되면 뒷트렁크 용량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IP보기클릭)121.134.***.***
트렁크 용량 늘어나는거 좋네요 | 23.03.30 11:46 | |
(IP보기클릭)116.126.***.***
(IP보기클릭)125.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