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은지 얼마 안되었으니 역시 첫인사는...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목그대로 이타샤한지 1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2008년 12월이군요라프에 이타샤를 한것이...
사진은 08년 12월28일 서울코믹월드입니다.
'CHETARO'와 함께 이타샤 쌍두마차를 달리다가 두자리단위로 되기까지 10여년...
처음엔 금방 대수가 늘어날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마 7년간 10대가 안되었고...
2015년쯤 되서 대수가 확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약 20~30여대가 한국에 존재하네요 감개무량 ;ㅅ;
제가 이타샤 10년차라는건 곧 한국 이타샤역사가 10년이란 뜻입니다.
지금은 많이 호응해주시는 분위기지만 초반에는 요즘처럼 호응해주는 분위기는 없었네요 ^^;
잘해봤자 절반은 호응, 절반은 욕하는 분위기가 일반적인 반응이었습니다 =ㅅ=;
그때부터 응원해주셨던 분들에겐 이자리를 빌려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닷~!!!
그래도 쭈욱 할수있던건 '페이트'란캐릭터에 대한 사랑과 열정...(페이트쨩 다이슷키)
같이 해온 형님들과 동생들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절주절 얘기해도 재미없으니 이만 줄이고~!!!
10주년을 기념한 새로운 이타샤 구경하시죠 ^ㅁ^/
(스크롤의 압박이 조금 있습니다)
지금까지 거쳐온 이타샤 총정리~
현재 벤츠는 정리가 되서 스카이라인을 페이트이타샤로 작업했네요.
페이트이타샤는 기본셋팅이기때문에~!!!
인생이란 뜻도 있습니다.(웃기시네~!!!)
제일 크게 바뀐건 후후후.......바로 이겁니다 수동스왑~!!!
남자는 수동~!!! 게다가 오구라클러치 인겁니다.
아 나도 강화클러치란걸 써보는구나 감격~ TㅅT
참고로 강화클러치란게 엄청 무겁습니다.
그리고 수동을 올리고 신이난 본인은....
다시 인제스피디움 서킷에서 씽나게 재미를 봅니다
우왕 수동 개쩐다 우왕 이거야 헠헠헠~!!!
.
.
.
그리고 운명의 수레바퀴는 저를 가만히 두지 않고....
8번코너에서 그대로 꼽꼽이......
으아아 이때의 쪽팔림이란....무려1세션에서 해먹었.......
마침 운좋게(?) 팀원분이 코너에서 촬영중이어서 모든과정이 다 기록으로...
울어야할지 웃어야할지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진짜로 어이없게 웃음만나왔음)
노면온도도 낮은데 무리한 주행으로 무빵차를 아작을 내버립니다...
미츠하쨩 지금 편의점이 문제가 아니라능 ㅠㅠ
사고소식을 듣고 부리나케 차로 달려온 팀원들...
상태확인을 바라보는 나의....불~안한~ 눈빛과~ 그걸 지켜보느으으으은~(시꾸랏~!!!)
범퍼가 눌리면서 후륜에 간섭되어 움직이지 않아 작키로 펴주고 움직이는데는 성공합니다.
네 움직이는데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하 지 만 차가 반해치백이......
밀리면서 뒷유리창도 와장창해서
일단 복귀는 해야하니 테이프로 덕지덕지
이게 흔히 말하는 JDM 미사일 간지~!!!(틀려~!!!)
범퍼에 쓴 고대로 티아멧트 혜성처럼 날라서 꼽...
네...혜성처럼 날아서 벽에 꼽았습니다.
수동올리자마자 이게 왠 대형사고;;;
여기서 선택지가 뜨죠
1. 차를 각개하고 폐차한다.
2. 어떻게든 살린다.
너의 선택지는? 너의 이름은!!!
다시 보시면...처참하게 작살이 났습니다...
재밌는건 차는 멀쩡하게 굴러간다는겁니다 그런걸 죽일순 없었습니다.
또 과거를 반복할순 없었거든요...살리기로 하고 준비를 합니다.
아는곳에 부탁해서 업체를 소개 받았는데 하필 동계시즌이라
계속 순번이 밀려서 포기하고 다른 업체로 다시 소개받아 이동하고
그리고 업체에서 부품이 지금 당장 준비되지 않으면 수리가 어렵다고 하는걸...
설득을 거쳐서(힘들었습니다...) 간신히작업을 합니다.
사람이 죽으란법은 없는지...우연히 세단차량 부품을 국내에서 구하게 되어
그것도 한큐에...바로 공수하여 업체로 전달.
(참고로 부품 주문한건 따로 있어서 돈이 두배로 들어감;;;)
그리고 수리완료...아 눙물이...ㅠㅠ
신기하게 똑같이 펴지더군요 볼때마다 신기신기 +ㅁ+
국산차처럼 부품이 쉽게 구해지면 잘라다 붙이는데
바디를 구할수도 없으니 쌩으로 필수밖에 없었네요 'ㅅ';;;
그리고 고치자마자 트랙데이한다고 또 서킷행~ 데헷~ >ㅁ<
이번엔 안전하게 마무리 =ㅅ=b
그리고 수리하면서 왕창 쓴김에 예정된 일정을 또 다시 땡기게 됬습니다.
구상중이던 바디킷을 이번 기회에 하기로 합니다.
(꼽았다고 이제 막나가자 이거지)
드디어 도착~!!!
꺄아아아아아~!!!
이거도 주문생산이라고 한참 걸리더군요
노무켄 사장님 좀 빨리 달라구요~!!!
그리고 늦었지만 완성이 되고
테인 서스라는거도 한번 껴보고, 중고로 EDFC까지 셋트로 개꿀~!!!
감쇄력을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조절가능한 엄청 편한놈입니다.
그리고 또 서킷서킷서킷~ 참고로 느립니다 또 꼽을까 무서워요~ ~W~
포천은 지금은 개별오픈을 안하는데 우연히 트랙데이 맞춰서 체험하게 됬습니다.
처음으로 여친도 서킷에 데려가봤는데......
걱정과 달리 너무 재밌어해서 제가 더 당황스럽......
그리고 메인 화룡점정이죠 이타샤작업이 남았습니다.
시안은 짤때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만
그래도 좋다고 손이 가는걸 보면 저도 좀 미친듯...
어울리는 이미지를 선정하고 편집하고 반복하면서도 즐거워서 어쩔줄 모르는게
이게 바로 사랑~!!! (페이트쨩 다이슷키)
위치잡고 수정하기를 수없이 반복하면서
출력용 버전으로 편집해서 업체로 전달완료~
출력물이 제대로 나왔는지 펴보고 확인~!!!
크으~ 크고 아름답습니다 빠.....빨리 작업을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마동석 찬조출현*
(절대 선전아님)
풀랩은 안하려고 했으나....
차가 판금하고 바디킷에...
부품은 원색하고 안맞지...
누더기상태라 어쩔수없이 풀랩으로 갑니다.
휀다랑 트렁크 필러부분등은 단색으로 랩핑합니다.
색은 페이트의 이미지색인 블랙~!!!
트렁크는 망했습니다 온도차 생각안하고 다시 뜯다가 빡소리와 함께 그대로 찢어짐;;;
이타샤하는건 따뜻할때가 제일 좋습니다 여러분 TㅅT
측면부터 술술~ 작업을 합니다.
이것도 오래하다보니 이젠 그냥 스르륵~
물론 전문가들에 비하면 당연히 퀄리티는 떨어져유~
랩핑 비용이 괜히 비싼게 아닙니다...:)
직접 해보면 아 이래서 랩핑비가 그렇게 나오는구나하고 고개가 절로 끄덕여집니다=ㅅ=;;;
본네트는 퍼스널엠블렘과 조합을 해봤습니다.
'아키즈미' 동생이 만들어준저만의 나인볼 엠블렘!!!
자잘한 스폰서 데칼과 문구를 넣고 마무리...
또 한대의 이타샤작업을 마쳤네요 손가락이 아픕니다 으으~
두번이나 밤을 꼬박 새면서 작업을 하니...피곤하죠~ 피곤하지만! 그래도 즐겁습니다^_^
그리고 자리 빌려주신 오일마켓 '리르'님 감사합니닷~!!!
10주년을 맞으면서 다시 서코에 다시 가봅니다.
예전과 달리 요 몇년간 보면 주차장이 꽉차기때문에 잘 안갔는데 간만에 방문~
그리고 매번 주차관리한다는 사람들이 재밌게도
내가 내돈내고 주차한다는데 출입에 태클을 자주 걸어서...=_=+
(사진은 '아키즈미'가 촬영)
10년전 이자리에서 주차하면서 느꼈던 기분은 지금도 변하질 않는것같습니다.
처음으로 'CHETARO'와 이타샤를 하면서
한편으로는 걱정도 하고어떻게 될까라고 생각도 많았습니다.
부정적으로 받아들일수 밖에 없는 컨텐츠이기 때문이죠.
일본내에서 조차 그런데 한국이면 뭐 당연지사~
그래도 좋아서 합니다 너무 좋습니다 >ㅁ<
어찌어찌 10년간 대수도 늘어나고 인식도 많이 좋아지고 있어서 다행이구요 ^^
앞으로로 쭈욱~ 이어가서 20주년도기념해보고 싶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_ _)m
다시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패닝샷 촬영: 하늘선님*
-도와주신분들-
* 데칼출력 : 토X스튜디오
* 작업공간제공 : 기름시장
* 부품공급 : 액X즈
* 그외 도움주신 팀이타샤 팀원여러분
오홋~!!! 오른쪽 감사합니다~!!! ///ㅅ///
(IP보기클릭)1.228.***.***
맘이 아프네요..ㅠㅠㅠ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코너링시에 핸들 파지법을 고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ㅠㅠ 직선 주행하실 때 처럼 10시 10분에 양손으로 잡으시다가 오른쪽 코너링은 왼손에 힘을줘서 돌리시고 왼쪽 코너링은 오른손에 힘을줘서 돌리시는 습관을 가지신다면 오버스티어가 나셨더라도 카운터로 충분히 바로 잡으셨을 거란 라는 아쉬움이 들어서 주제 넘게 말씀드려봅니다..ㅠㅠ 만약 이렇게 파지하는 법을 안하시는 이유가 돌릴 때 팔이 불편하시다면 시트를 좀 떙기시더라도 이렇게 하시는게 혹여 발생할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ㅠㅠ 정성스러운 글 즐겁게 보고 갑니다!!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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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나만 이런거 없는거죠?? (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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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코너 무섭.. 안쪽 연석도 거의 점프대 수준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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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그라도 벅찬데 팀원차들 살리느냐 바쁜 리르 입니다. 엉엉엉 저날 무빵차 사고차 만들던날.. 현장에서 주행가능 만드냐고.. 개고생... [눈물] 아무튼 언제나 즐겁고 무탈? 하게 타고 있으셔서 저는 그것만으로도 감사 합니다. 문제는 이제는 인테그라가 쇼바가 죽어서 문제지.. [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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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이 아프네요..ㅠㅠㅠ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코너링시에 핸들 파지법을 고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ㅠㅠ 직선 주행하실 때 처럼 10시 10분에 양손으로 잡으시다가 오른쪽 코너링은 왼손에 힘을줘서 돌리시고 왼쪽 코너링은 오른손에 힘을줘서 돌리시는 습관을 가지신다면 오버스티어가 나셨더라도 카운터로 충분히 바로 잡으셨을 거란 라는 아쉬움이 들어서 주제 넘게 말씀드려봅니다..ㅠㅠ 만약 이렇게 파지하는 법을 안하시는 이유가 돌릴 때 팔이 불편하시다면 시트를 좀 떙기시더라도 이렇게 하시는게 혹여 발생할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ㅠㅠ 정성스러운 글 즐겁게 보고 갑니다!!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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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어드바이스 감사합니다~ ^^ 실은 영상보면서도 참 핸들 이상하게 잡는다고 본인도 인지하고 있던 부분이라 다음에 참고해서 파지법을 써보겠습니다~ 생각도없이 갑자기 휙 돌아버려서 머엉~ 하니 그냥 추돌해 버렸네요. 사이드라도 땡겼으면 그나마 괜찮았지 않나 싶습니다 ^^; | 19.01.10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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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저도 꽂꽂이 구경하러 갔다가 스티어링만 몇번 반복해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카운터 주실때는 좀더 빠르게 돌리셔야합니다. 저도 추후 BMW 드라이빙 센터가서 저부분 좀 더 배우고 싶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 19.01.12 11: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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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그라도 벅찬데 팀원차들 살리느냐 바쁜 리르 입니다. 엉엉엉 저날 무빵차 사고차 만들던날.. 현장에서 주행가능 만드냐고.. 개고생... [눈물] 아무튼 언제나 즐겁고 무탈? 하게 타고 있으셔서 저는 그것만으로도 감사 합니다. 문제는 이제는 인테그라가 쇼바가 죽어서 문제지.. [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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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부활의 주문을 외쳐주시는 리르님께 감사감사 ^^; 계속되는 트러블을 극복하고 타는게 또 재미아닙니까? (찾아서 일부러 고통받는 기분이다제~!!!) 인테그라 쇼바는 빨리 회복되기를 ㅠㅠ | 19.01.10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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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나만 이런거 없는거죠?? (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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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드실수 있습니다 홧팅입니당~!!! ^^; | 19.01.10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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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코너 무섭.. 안쪽 연석도 거의 점프대 수준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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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은 연석을 적당히 밞고 지나가는.. 코스..[눈물] | 19.01.10 1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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꼽은 이후 아주 천천히 지나갑니다 그러다보니 뒷차에 민폐쟁이가 ㅠㅠ 폴쉐들하고 KSF아방스들은 아주 무섭게 그냥 막 치고 나가더라구요 잡으면서... | 19.01.10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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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페에는 여친사진 빼야하나 웁웁웁~ ^^;;; | 19.01.10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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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아 저질러버렸드아~!!!! +ㅁ+ | 19.01.10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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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 19.01.10 14: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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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안해요 저리가요 쉿쉿~~~ 부스트업만 할거라구~!!! 웁웁웁 | 19.01.10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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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가까운거리에 있다보니 수월하네요 수동미션은 국내에 돌아다니는걸 구했습니다 ^^; 미국에서 넘어오면 세상에 배송비가 대체 얼마가 들어야 되는거죠 ㅎㄷㄷ ;ㅅ; | 19.01.10 18:24 | |
(IP보기클릭)221.155.***.***
앞 범퍼, 전륜 휀다 한쌍, 사이드스커트 한쌍, 리어 휀다 한쌍, 리어 범퍼, 리어 디퓨저 풀셋으로 해상운송 세금, 핸들링비용 총합으로 1300달러 파트 금액 별도 나왔습니다ㅡㅡ... 문제는 아시겠지만 노페인팅 베이스 프라이머도 안바른 파츠라서 들어오면 면 다시 잡고 페인팅/랩핑해야 돈이 ㅜㅜ | 19.01.10 18: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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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도 후덜덜한데 도색비용이 아앗.... 그래서 저도 랩핑하고 범퍼는 도색각인데 일단 그냥 쓰고 있습니다 ^^ | 19.01.10 19:36 | |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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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아앗.......TㅅT.... | 19.01.10 18: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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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회사원A 입니다 ^^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1.10 19: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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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도 나긴했지만 타보면 서킷이 훨씬 안전합니다~ ^^ 꼭 도전해보세요~ | 19.01.10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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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너무 좋아서 생각만해도 찌릿하죠~ 몸이 반은하는거 보면 이건 진짜입니다 +ㅅ+ 쭈욱~ 20주년까지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 19.01.10 2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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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무슨 거짓부렁을~!!! 차를 일년에 몇대나 바꾸는 사람이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ㅋㅋㅋ | 19.01.10 2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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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36.***.***
폴형이 생각나네요 안타깝게 멀리 가버리신분 ㅠㅠ 아쉽게도 제차는 GTR BNR34가 아닌 ER34 싱글터보 RB25DET 입니다 ^^ | 19.01.11 20:12 | |
(IP보기클릭)121.181.***.***
(IP보기클릭)121.136.***.***
역시 테인 좋은것 같습니다~!!! EDFC 꼭 달아보세요 신세계입니다 ^^/ | 19.01.11 20:12 | |
(IP보기클릭)18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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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어렵고 대단한것이 아닙니다 화이팅이용~!!! ^^; | 19.01.11 20:1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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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er Voraus
페이트쫭 바라기~ 추천 감사합니다~! 짤도 감사감사~ ^^ | 19.01.11 20:13 | |
(IP보기클릭)210.99.***.***
(IP보기클릭)121.136.***.***
추천 감사드립니다~ ^^ 아...저도 평소주행때는 그런데 순정시트에 헬맷을 쓰면 닿아서 의자를 뒤로 젖혀야 됩니다 ㅠㅠ 버킷시트를 달아야 제대로 탈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아 그리고 지금은 더 땡겨 타는 편인데요 클러치를 밟았을때 무릎이 너무 펴지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땡겨보니 무릎도 편하고 운전도 더 편해진거 같습니다. 좋은 어드바이스 감사합니다~ ^^ | 19.01.11 20:15 | |
(IP보기클릭)14.37.***.***
순정 시트시면 헤드레스트 뽑으시거나, 뽑아서 앞 뒤를 바꿔 꽂으면 헬멧썼을때 조금더 쾌적합니다. 저도 뒷통수 튀어나와있는 바이크용 헬멧을 사용하다보니 터득한 꼼수(?)입니다;; | 19.01.12 18:54 | |
(IP보기클릭)121.136.***.***
오 그런 방법이~!!! 한번 써먹어봐야겠네요~!!! 좋은 어드바이스 감사합니다~ ^^/ | 19.01.13 18:08 | |
(IP보기클릭)1.253.***.***
(IP보기클릭)121.136.***.***
꼭 이타샤문화를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어디까지나 자기만족인 컨텐츠입니다만 최애캐에 대한 열정을 보여줄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네요~ 축하 감사합니다~ ^.^ | 19.01.11 20:17 | |
(IP보기클릭)1.253.***.***
언젠가 이타샤 만들게 되면 같이 활동할 수 있음 좋겠네요 ㅇㅂㅇ | 19.01.11 20: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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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기를 내시고 도전을~!!! 작은히어로님이 큰히어로님으로 등극하길~!!! | 19.01.11 20:17 | |
(IP보기클릭)180.228.***.***
작지 않아!!! | 19.01.11 2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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찟쨔쿠나이요!!!(워킹) | 19.01.11 2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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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엔 그냥 웃음나오다가 그냥 이게 현실이구나 하면서 씁쓸했지만 그래도 바뀌는건 없기에 고쳐야한다라고 퍼뜩 생각이 들더라구요 =ㅅ= 뭐든지 경험인것 같습니다 ㅇㅅㅇ | 19.01.11 20:32 | |
(IP보기클릭)22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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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전에 있던 사무실은 없지만요 ㅠㅠ 출력은 토x스튜디오에서 계속 하고 있습니다 ^^ | 19.01.11 23:41 | |
(IP보기클릭)121.185.***.***
(IP보기클릭)121.136.***.***
업체들 얘기가 맞습니다 ^^;;; 이타샤오너들이 그림을 잘그리고 CG를 잘하고 그러진 않습니다(물론 능력자는 계시지만) 하나씩 설명을 드리자면... 1. 업체는 출력만 해주고 랩핑만 해줍니다. - 업체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왜냐하면 애니의 판권이미지이던 뭐던 업체 본인들이 이미지자체를 제공해버리면 상업적용도로 사용이 되기때문에 불법입니다. -그럼 개인이 제공하면 저작권문제가 없느냐? 네 없습니다 공식이미지에 한정되구요 당연 2차창작 이미지는 해당 작가의 허가를 맞아야합니다. - 이타샤를 하는건 일본내 작품 한정으로 볼때 저작권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내 게임 또는 애니 캐릭터등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많습니다. 2. 이미지는 직접 구해야합니다. - 인터넷에 큰이미지를 모아놓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거기서 다운받아 사용하구요. 사이즈는 작업자 업체별로 차이는 있습니다만, 제 기준은 해상도 3000이상짜리 입니다. 그래야 확대해도 깨지거나 뭉개짐이 없습니다. (와이푸라는 이미지를 키우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물론 원본이미지가 어느정도 커야합니다) 3. 차에 맞추어 배치 등 디자인은 직접합니다. - 저의 경우 1부터10까지 전부 제가 직접합니다, 물론 출력기가 없으니 출력은 업체에서 하죠. 포샵으로 이미지 맞춰보고 배경문양도 넣고 대략적으로 어느정도는 틀을 잡아주어야하구요 그렇게 가지고 가서 이러이러하게 하고싶은데 수정을 해달라고하면 당연히 디자인비를 받고 수정을 해줍니다.(뭐든지 공임입니다) - 물론 수정을 안해주는데도 있구요 출력하고 랩핑만 하니까요. - 필요한 작업 ① 원하는 이미지를 구한다, 당연히 고해상도. ② 자기차랑 같은 차의 사진이미지 측면, 본네트, 루프 등의 사진을 구합니다. ③ 포토샵으로 배치를 해본다, 포토샵 사용법은 요즘 유투브나 블로그에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구요. ④ 차량을 실측한다, 차의 본네트, 루프. 측면, 문짝, 휀더, 트렁크, 범퍼 등 ⑤ 실측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하여 출력용으로 편집 (미터기준으로 출력을 하며, 출력기 가능폭은 보통 가로 125cm입니다, 이건 업체에 문의) ⑥ 출력하여 랩핑을 한다, 저의 경우 직접하구요 보통 업체에 맡기시죠. *주의할점은 원하는 사이즈로 출력을 했는데 조금씩 어긋날수는 있습니다. | 19.01.12 00:01 | |
(IP보기클릭)121.136.***.***
10년전 초기때 얘기를 해드리자면 인터넷에서도 이미지를 구하기 어려워서 설정집이나 일러스트집을 뜯어서 스캔해서 이어 붙였습니다. 가정용 스캐너사이즈가 한계가 있기때문에 그럴수밖에 없었네요. 인쇄물을 스캔한것이이게 RGB 점흔적이 그대로 있기도했구요. 한다고 마음먹으면 방법은 찾을수 있습니다 ^^ 노오오오력을 하세요 이런 얘기는 아니구요. 참고로 왼쪽측면 뒷문의 페이트쨩 얼굴은 제가 아키바에서 대형 판촉물 그림을 사진으로 찍은겁니다. 그걸 수정해서 색감등을 조절하고 해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https://yande.re/post?page=1 상기링크에 가시면 애니 판권이미지등이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타샤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_^/ | 19.01.12 00:06 | |
(IP보기클릭)59.16.***.***
(IP보기클릭)121.136.***.***
할수있는 날이 오겠죠 화이팅하시고~!!! 해야겠다 싶으면 바로 하는게 솔직히 맞습니다 안그러면 계속 미루게 되요 ㅠㅠ | 19.01.12 0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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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타샤없이는 살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웁웁웁~!!! | 19.01.12 00: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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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킷내부에 설치된 펜스등을 파손하면 그 비용도 지불해야합니다 ㅠㅠ 다행이 제가 박은건 멀쩡해서 별일은 없었네요 ㅎㅎㅎ | 19.01.12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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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19.01.12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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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도저히 그냥 넘어갈수 없는 부분이 있군요 받으시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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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이잌 넘어가주세요~ (도망) | 19.01.12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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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이 모지라서 카운터도 못치고 어버버~ 하다가 꽁~ 했네요 ^^; 다른 영상도 보니까 그냥 스핀해버리는게 안전하더군요 돌아서 그냥 서버리는게 나았을뻔 했습니다 ;ㅅ; 앞으로는 사고없이 잘 지내야죠 감사합니다~ | 19.01.12 14: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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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시온
아쉬운 일이죠 세단타입은 어쨌떤 당시에 2도어를 못사는 어른들을 위한 대피처로도 쓸만했던지라. 가족이 있거나 뭐 애들때문에 2도어쿠페를 못사는 어른들의 사정~ 만들자면 세단에 RB26스왑에 하체이식 정도려나요~ 참고로 R34 쿠페랑 세단은 휠베이스가 동일합니다 ^^ | 19.01.13 18: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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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으로 따로 나오는 랩핑용지가 있습니다. 출력용은 출력한후에 용지위에 추가로 투명코팅을 하구요~ ^^ | 19.01.13 18: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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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시작을 하고나서 너무 좋아서 끊을수가 없는 ㅁㅇ같은 느낌입니다~ 화이팅~!!! ^^ | 19.01.13 18: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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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01.13 18: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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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킷 재밌지요 도전해보세요~ ^^ 사고나도 직접 고치시면...응?!?! | 19.01.13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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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이타샤도 몇대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대정도 ^^ | 19.01.13 18: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