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행 및 편집 : ZZ-Aimer (째머)
- 차종 : Toyota MR-S S Edition / 2ZZ-GE Engine Tuned [ZZW30]
- 차량 클래스 : Class S
- 완주 타임 : 2'38"691
- BGM : Fastway - Rock Beatin' Love
- 패드 플레이
오랜만에 초상급 코스인 묘기로 컴백!!
묘기 힐 클라임 EG6 주행 영상이
2018년 1월에 업로드 됐던 영상이니
3년 만에 묘기를 달리는 셈이네요;;
EG6 영상의 설명 부분에
나중에 묘기 다운힐을 달리게 되면
그땐 R32로 도전해보겠다고 글을 썼었습니다만...
R32는 이전에 다른 코스에서 등장했었기에
오늘 묘기 다운힐에선 다른 차량을 골라봤습니다.
제가 고른 차량은 바로 MR-S S Edition!!
이니셜D 등장 인물 중에 한 명인
코가시와 카이의 애차죠.
( 이로하자카에서 점프한 차 아닙니다~ )
이 MR-S도 배틀 기어 4에서
86처럼 엔진 스왑과 터보 장착이 가능한데요.
기본 엔진인 1ZZ-FE (NA)에
터보를 장착해 1ZZ TURBO로 튜닝 할 수도 있고,
Celica SS-II (ZZT231)의 엔진인
2ZZ-GE (NA)로 스왑 가능합니다.
저는 140마력인 1ZZ-FE (NA) 엔진을 떼고
190마력을 뽑아내는 2ZZ-GE (NA) 엔진으로 바꿔봤네요.
그 대신 기어비는 1ZZ-FE (NA)와 동일하게 설정,
타코미터도 바꿔야 하지만, 안 바꾸고 그냥 달렸습니다.
배틀 기어 4의 MR-S 주행 느낌은 뭐랄까...
미드쉽 차량인 것 치곤 선회력이 약간 둔하단 느낌을 받았네요.
타이어를 서킷 하드용으로 장착해도
다른 후륜 구동 차량들은 잘 미끄러지는 데에 반해
미드쉽인 MR-S은 묵직한 느낌이 들더군요.
100 이하의 속도로 달릴 땐
FF처럼 약간 점잖은 느낌으로 차가 돌고
100 이상의 속도에서 액셀을 길게 유지하면
미드쉽 특유의 무서운 코너링이 살아나는 느낌이었습니다.
즉, 저속 코너들이 주로 배치된
묘기 코스와 MR-S는 약간 상성이 안 맞는 것 같네요...
( 타이어를 드리프트용으로 바꾸면 확 바뀔지도 )
시청하실 때,
이니셜D 아케이드 시리즈에 수록된 묘기 코스와
실제 코스 구조를 반영한 배틀 기어 4의 코스를
서로 비교해가며 감상해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Drifter.Z의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drifterzz )
- 배틀 기어 4 Tuned 플레이 영상 재생 목록 링크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aEqe-nijfdKJu8-h07BIbUHEA1X0Hm2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