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한 GTX 1080으로 구동해보았습니다.
옵션은 2560x1440에 풀옵션(울트라+나이트메어 퀄리티, 선명도: 4.0, 필름 그레인: 1.0, FOV: 100)
당연하지만, 제 기억이 맞다면 60 프레임 밑으로 내려간 적은 없었습니다.
일단, id Tech 6 엔진은 참 개성이 강한 것 같네요. 장점도 단점도 명확한...
한 가지 분명한 건 레이지가 그랬던 것처럼 실사 지향의 질감 표현에는 뭔가 부족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텍스처 팝인 현상도 종종 발견할 수 있고요.(불편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러나, 둠이라는 게임 특성상 별로 단점이 안 되네요. 둠이 실사 지향의 그래픽일 필요도 없고요ㅋㅋㅋㅋ
전반적인 아트 디자인과 모델링은 정말 특급 수준입니다. 물론, 둠 빠심이 들어가있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오브젝트 하나하나 버릴 것 없는 성의 넘치는 모델링에 묘사에 독특한 디자인에... 클래식 둠을 제대로 계승하고 있어요.
초반, 중반, 종반부까지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는 레벨 디자인도 상당히 공을 많이 들인 느낌입니다.
군데군데 저화질 텍스처가 아쉽긴 하지만ㅠㅠ 그러고보니 id software의 게임들은 둠 3 때부터 그랬어요.
전체적인 때깔은 정말 최곤데, 텍스처 해상도는 그에 상응하는 못하는 느낌.
어쨌건, 그래픽은 그래픽인 거고,
엔딩까지 달리고 나니 이토록 전투가 미쳐 돌아가면서 재밌었던 FPS 게임이 존재했나 싶습니다.
이번에 나온 둠이나 울펜 뉴 오더처럼 고전 FPS 게임성을 살린 게임들이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어요.
시스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i7-4790K OC 4.4 GHz
메모리: 삼성 DDR3 8 GB(4 GB x2) OC 2,200 MHz
마더보드: ASUS Z87 PRO V-EDITION
파워: 안텍 750W
OS: 윈도우 7 얼티밋 K 64-b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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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에서 흔히 말하는 랙은 컴퓨터성능의 부재보다 내가 서버에 명령하는 응답속도가 너무 늦는 경우가 9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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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에디터스 데이에서 받아왔습니다~ 소비자 판매는 27일부터로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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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그건 보여주지않는게 아니라 의미가 없는겁니다. 온라인게임특성상 서버상태를 평준화시킬 수 가 없기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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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이라고 특별한게 없어서 의미 없는게 맞습니다... cpu 부하든 gpu 부하든 그냥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시험하면 그만이고, 그 이외에는 최적화와 게임에서 지원해주는 옵션 문제지요... 온라인 게임이 다른건 온라인으로 서버에 명령을 주고 받는 다는 것 뿐이고, 네트워크의 성능은 cpu, gpu의 성능과는 관계 없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20인 레이드 화면에서 실제 사람이랑 같이 하든, npc랑 같이 하든, cpu, gpu 부하는 이론적으로 또같아야 합니다. 오히려 npc는 cpu로 계산하니 실제 사람 보다는 npc를 쓰는게 부하가 더 걸리겠네요... (전략이나 4X 대전략 게임 싱글이 cpu 부하가 큰 이유...) 애초에 20인 레이드 같은거 하는 온라인 게임은 유저 베이스가 있어야 해서 대중성이 필수 요소라 사양이 그리 안 높게 나와요. 그런걸 감안하면 쿠쿠마마바바님의 말이 옳습니다. 애초에 컴 사양을 높게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렉이 걸린다면 컴 문제가 아니라 네트워크나 서버 문제라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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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0TI 로 돌리고 스샷올려도 차이 없을텐데여 1080 이라니까 다들 괜히 난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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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그건 보여주지않는게 아니라 의미가 없는겁니다. 온라인게임특성상 서버상태를 평준화시킬 수 가 없기때문이죠. | 16.05.22 19: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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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에서 흔히 말하는 랙은 컴퓨터성능의 부재보다 내가 서버에 명령하는 응답속도가 너무 늦는 경우가 99%입니다. | 16.05.22 19: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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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이라고 특별한게 없어서 의미 없는게 맞습니다... cpu 부하든 gpu 부하든 그냥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시험하면 그만이고, 그 이외에는 최적화와 게임에서 지원해주는 옵션 문제지요... 온라인 게임이 다른건 온라인으로 서버에 명령을 주고 받는 다는 것 뿐이고, 네트워크의 성능은 cpu, gpu의 성능과는 관계 없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20인 레이드 화면에서 실제 사람이랑 같이 하든, npc랑 같이 하든, cpu, gpu 부하는 이론적으로 또같아야 합니다. 오히려 npc는 cpu로 계산하니 실제 사람 보다는 npc를 쓰는게 부하가 더 걸리겠네요... (전략이나 4X 대전략 게임 싱글이 cpu 부하가 큰 이유...) 애초에 20인 레이드 같은거 하는 온라인 게임은 유저 베이스가 있어야 해서 대중성이 필수 요소라 사양이 그리 안 높게 나와요. 그런걸 감안하면 쿠쿠마마바바님의 말이 옳습니다. 애초에 컴 사양을 높게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렉이 걸린다면 컴 문제가 아니라 네트워크나 서버 문제라는겁니다. | 16.05.22 2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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