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에서 왜 만들었는지 도통 이해 할수 없는 (순수 단가다운용?) 이지파이어플러스 변속유압브레이크레버입니다.
튜닝하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데 변속단수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프론트 싱글체인으로 바꾸는데 불필요한 지출을 하게 만드는
원흉입니다.
시마노 bl-mt 201 좌우레버 및 마이크로쉬프트 9단변속레버로 교체준비
10단으로 바꿔볼려다가 평상시 9단으로도 한강에선 문제없이 다니기에 불필요한 지출을 없애고 원래목적대로 레버만 교체합니다.
새제품의 경우 좌우 구분을 할필요 없지만 사용한 패드는 좌우 마모도가 틀려 재결합시 서로 바뀌면 간격이 미묘하게 틀려 간격조정하는데 애로사항이 생기므로 간단하게 표기합니다.
유압브레이크 피스톤이 패드마모도에 따라 밀려나와있으니 상처가 나지 않을 도구로 좌우로 밀어넣어주면 더미 패드를 끼우기에 수월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 플라스틱 타이어레버로 밀어줬습니다.
요렇게 생기 더미패드를 끼워줍니다 (블리딩 키트를 구매시 포함되있거나 새캘리퍼구매시 장착되어있습니다)
브레이크 케이블 분리해주고 케이블은 그냥 사용하기에 올리브는 제거 하지않고 재사용합니다.(등급에 따라 호환이 안될수 있으니 교체할려는 레버의 호환성을 검토후 올리브교체까지 해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레버에 결합해줍니다.
주사기에 미네랄 오일을 채줘주고 공기를 최대한 빼내주어 캘리퍼 주입부분에 연결시켜줍니다 ( 모델에 따라 연결위치가 틀림)
연결부위혹은 그옆에 육각렌치로 풀수 있는 볼트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살짝 풀어주면서 미네랄 오일을 주입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