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싱글화를 시도해본 캐드 10
레이스 페이스 원형 38t에 시마노 10단 11-34t
사는 동네가 업다운이 반복되는 어느정도 빡센 지역이라 이때부터 자전거를 재미있게 탔네요. 기록도 오르고.
뜬금없이 꽂혀서 산 스페셜라이즈드 알레 스프린트.
본격적으로 싱글화를 시도해서 스램 라이벌 1 구동계를 썼네요.
그러다 엔진도 올라가서 40t 싱글 타원 체인링에 11-32t 스프라켓을 썼습니다. 이때부터 pr도 많이 갱신했구요.
아무튼 단점부터 이야기하면
애매한 기어비...평지나 업힐이나 2% 모자릅니다. 이건 최소 12단(스램 mtb는 이미 존재) 넉넉잡아 14단 이상 나와야 해결될 문제라구 보구요.
장점은...
앞 변속기 트러블에서 완전히 해방되며...
케이던스 위주로 타는 분은 업다운이 반복되는 지형에서 한단한단 올리고 내리며 가감속을 조절하기가 더 편해집니다...
위에서 거론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저는 타원 싱글 체인링이 잘 맞아서 다음에 새로 로드를 마련한다면 42t 싱글 타원 체인링에 11-36t 스프라켓을 쓰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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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레이스용 로드만 아니면 싱글링 로드가 상당히 편하고 좋습니다. ㅎㅎ | 17.11.19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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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t 스트라다가 지금 로드 구동계에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죠 ㅎㅎ | 17.11.19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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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12단이 나올거라 예상하며 내년에 쓸 싱글 체인링 구동계는 새로 안 사고 예전에 쓰던걸 그대로 쓰려고 합니다.....ㅋ | 17.11.20 07: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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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단수가 촘촘해지면 그런 문제가 다소 해결되리라 믿으며 참아야죠 ㅋㅋ 하지만 싱글 체인링은 tt나 크리테리움에서 50t 내외의 체인링과 11-28t 스프라켓을 달면 유용한 세팅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 17.11.20 07: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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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로서 답은 두가지죠 체인링을 줄이거나 스프라켓을 늘리거나 자기 스타일에 맞춰서 조합하면 될듯합니다 ㅎㅎ | 17.11.20 20: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