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WARNING)
이 소프트웨어는 PSP 클럭을 333MHz로 셋팅하므로 고클럭으로 인해 PSP가 고장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이와 관련해 프로그램의 제작자는 아무 책임이 없습니다. 자신의 판단 하에 사용하십시오.
This software sets explicitly PSP clock to 333MHz. It may brick your PSP due to high clock frequency. Be cautious.
본 자료를 루리웹에 아닌 곳에 절대 올리지 마시오.
Dont upload this software other than ruliweb at any case.
Also, dont post/upload an implicit or explicit link to this software on any board, web pages or bulletin other than ruliweb at any case.
Hey, you who cannot read korean, there is no source code available, dont search. AND I'll continue develop this software in my off hours. If you are interested, get it from this site and use it privately. Dont open it to public.
단, 국내 사이트에 한 해 쪽지 주시면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리실 때는 반드시 원문 그대로 옮겨주시고 출처를 명기하여 주시고 다른데로 퍼 갈 수 없음을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외사이트로는 절대 금지...
또, 설치 및 실행방법, 인코딩 방법 등에 대한 쪽지는 대답하지 않습니다. PSP에 자작 소프트웨어에 대해 처음이신 분은 여기 게시판이나 pspmini.com, pspgate.com 또는 네이버, 다음 등의 psp 관련 카페나 블로그를 뒤져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그냥 PMP 기기를 구입하시기를 정중히 권해드립니다. 비교할 수 없는 편함과 자세한 설명서 친절한 전화 설명 및 AS가 약간의 돈을 지불하는 대신에 제공됩니다. ^^;
Some techinical notes...
1. FFMPEG based. (libavcodec, libavformat based. thank you)
2. VFPU optimization for IDCT. (based on holger's code. thank you)
3. COLOR space conversion done in PSP GE.
4. Optimized read routines removing almost read waits.
5. Super fast audio conversion that supports 8-48khz audio. (including mono source)
6. Sophiscated buffering method reducing drops.
7. Can goto sleep mode (maybe PSP 1.5 only?)
-----------
PSPlayerMT는 PSP용 동영상/사운드 재생 소프트웨어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사운드 파일 포맷 지원.
대표적인 파일 확장자 : avi, mov, mp4, ogm, mkv, nut, asf, wmv, mp3, m4a, wma, ogg, asf, wav... (몇가지는 현재 버그로 지원 안 됨.)
2. 상당히 많은 종류의 비디오/오디오 코덱 지원
대표적인 코덱 : MPEG1/2/4 video(divx, xvid), Windows media video, Ogg theora, Mpeg audio(MP2, MP3, AAC), AC3, OGG, Windows media audio...
3. 해상도, 프레임 레이트에 제한 없음. 풀해상도 480x272의 동영상 재생 가능. 24-30FPS로 인코딩된 동영상 재생 가능
4. 자체적인 오디오 리샘플링. 다양한 형태의 샘플링 비율을 PSP가 지원하는 44.1KHz, STEREO 오디오로 컨버전. 매우 빠른 속도
5. 강력한 버퍼링 기능. CPU 속도의 한계로 인한 끊김 현상을 커버.
6. 높은 안정성. avi 파일 재생의 경우 거의 다운 현상이 없음.
7. 슬립모드 사용 가능 (PSP 1.5)
이 소프트웨어는 PSP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1.5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타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에서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만 제작자가 직접 테스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각 버전의 PSP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테스트해 볼 수도 없습니다.
알려진 문제점과 한계
0. 480x272 크기를 넘어가는 동영상은 재생이 안 됩니다.
1. PSP CPU 성능의 한계로 높은 비트레이트 또는 매우 움직임이 큰 동영상의 재생은 원활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2. 윈도우 미디어 코덱 중에서 최신 코덱들은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 WMV9 비디오 코덱) 이에 따라 wmv, asf가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OGG 사운드는 avi 파일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4. PSP CPU를 333MHz로 동작시키므로 배터리 소모가 상대적으로 빠르고 알려지지 않은 문제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시스템 소프트웨어 1.5(1.0) 이외의 환경에서 실행할 경우 응용프로그램용 메모리가 모자라서 재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에 smallbuf.txt 라는 파일을 만들어두면 내부적으로 설정된 최대 메모리량의 75%만을 사용하도록 설정되므로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6. avi 파일의 경우 동영상이 길면 인덱스를 저장(?)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매우 많은 메모리가 필요해서 버퍼 메모리로 사용될 수 있는 메모리량이 줄어듭니다. 큰 avi를 실행하다가 에러가 날 경우 5와 같은 방법으로 최대 버퍼 메모리를 줄여주세요.
7. avi파일을 제외한 다른 파일은 빨리 찾기에 문제가 많습니다. 이런 버그들은 FFMPEG 자체의 버그이거나 지난 버전에서의 async모드를 이용한 읽기 최적화와 관계가 있습니다.
예1) PSP 전용으로 인코딩 된 mp4 파일->빨리 찾기를 하면 마지막 디코딩한 다음부터 재생됩니다.
예2) asf, wmv, wma 파일들->빨리 찾기를 하면 동영상/오디오 파일의 맨마지막을 잠깐 재생하고 멈추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 버전에서 바뀐 내용을 정리합니다.
1. 컬러 컨버전 방법 개선 : 이제 PSP 하드웨어 버그로 인한 에러를 제외하고는 정확한 YUV->RGB 변환이 구현되었습니다. 몇 가지 테스트 케이스에서는 완벽하게 변환되었습니다만 1600만 컬러 모두를 테스트할 수는 없었습니다. PSP 하드웨어 버그라 하면 GE에서 "컬러값*2"의 계산에서 각 채널별로 특정 컬러값 영역에서 결과가 참값에 비해 1 모자라는 현상을 얘기합니다. (예. R 채널의 경우 135이상이면 135*2=>269 로 계산하는 버그)
2. 특히 Y값에 따른 컬러 변화를 100% 정확하게 하기 위해 1에 언급한 버그를 보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즉, 흑백으로만 된 파일은 100% 정확하게 색상이 표시됩니다.
3. 가능한 정확한 시간에 프레임을 표시하기 위한 코드를 추가하였습니다. 각 프레임이 표시되는 시간이 좀 들쭉날쭉할 수 있었던 것이 최대한 정확한 시간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단, 가장 정확한 시간에 맞춘다기 보다는 PSP의 스크린 리프레쉬에 우선하여 맞추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잔상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
사용법입니다.
파일보기에서...
좌우 화살표: 한페이지씩 이동
위아래 화살표: 파일 하나씩 이동
O: 디렉토리, 파일 선택
재생중일 때...
X: 동영상 재생 취소하고 나가기
START: 일시정지 (사운드가 없는 동영상인 경우 작동 안 됨)
ㅁ: 디버그 메세지 표시
세모: 동영상 확대 모드 변경
좌우 화살표: 동영상 10초씩 빨리 이동 (전/후)
위아래 화살표: 동영상 1분씩 빨리 이동 (전/후)
L1/R1: 동영상 10분씩 빨리 이동(전/후)
O를 누르고 좌우 화살표: 볼륨 조정
SELECT: 컬러 컨버전 모드 변경. 크로마 채널 부드럽게 하는 기능은 기본으로 설정됨 (현재 작동안됨)
L1+R1+START: PSP system 메뉴로 나가기
HOME: PSP system 메뉴로 나가기
------
바닥 프리셋은 첨부하지 않습니다. PSPlayerMT의 예전버전에서 받으세요.
------
디버그 메세지 2단계에서 가장 아랫줄은 프레임 표시시간을 나타냅니다. 매 25 프레임을 기준으로...
(표시된 프레임 수) (평균 프레임 당 시간) (각 프레임 시간의 차-최소) (각 프레임 시간의 차-최대) (현재 프레임 시간의 차)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더 이상 데이터가 필요없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사라질 예정입니다. 단위는 0.1 ms. 25프레임마다 초기화되므로 초기화된 직후는 숫자들이 좀 튀기도 합니다.
UI 관련 추가 내용.
이번에는 비쥬얼하게 보이는 부분을 좀 더 개선해 볼까 합니다.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보기 모드에서 배경 추가
2. 재생 모드에서 각종 정보창 추가
3. 가능한 곳에서 한글 출력
4. 기타 등등
아무래도 저는 디자이너가 아니라 직접 디자인은 어렵고 포토샵으로 된 디자인이 있으면 올리는 것은 그다지 어려울 것 같지 않은데 한 번 디자인을 시도해 보실 분 있을까요? 대충 디버그 정보로 나오는 내용은 적당히 다 출력이 가능할거고... 사용되는 폰트는 굴림체 12포인트. 콘트롤은 구현하기 귀찮으니 유저 입력과 관계없는 막대바 같은 정도가 가능할 것 같네요. 흠... 또 한글 출력이 들어가면 MT에서 문서 보기 기능도 아마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예전의 PSPlayer는 구조가 너무 엉망이라 그걸 고치는 건 쓸데없는데 시간을 들이는 것 같아서 MT를 고치기로 결정했거든요. ^^;
요며칠 심심풀이로 작업해 놓은 것에는 지우기 기능/ogg 플레이 다시 가능/사운드 파일에 한해 연속으로 듣기 기능 정도가 들어가 있지요. 흠...
끝~
2402PSPlayerMT-20060320.zip
(WARNING)
이 소프트웨어는 PSP 클럭을 333MHz로 셋팅하므로 고클럭으로 인해 PSP가 고장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이와 관련해 프로그램의 제작자는 아무 책임이 없습니다. 자신의 판단 하에 사용하십시오.
This software sets explicitly PSP clock to 333MHz. It may brick your PSP due to high clock frequency. Be cautious.
본 자료를 루리웹에 아닌 곳에 절대 올리지 마시오.
Dont upload this software other than ruliweb at any case.
Also, dont post/upload an implicit or explicit link to this software on any board, web pages or bulletin other than ruliweb at any case.
Hey, you who cannot read korean, there is no source code available, dont search. AND I'll continue develop this software in my off hours. If you are interested, get it from this site and use it privately. Dont open it to public.
단, 국내 사이트에 한 해 쪽지 주시면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리실 때는 반드시 원문 그대로 옮겨주시고 출처를 명기하여 주시고 다른데로 퍼 갈 수 없음을 명확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외사이트로는 절대 금지...
또, 설치 및 실행방법, 인코딩 방법 등에 대한 쪽지는 대답하지 않습니다. PSP에 자작 소프트웨어에 대해 처음이신 분은 여기 게시판이나 pspmini.com, pspgate.com 또는 네이버, 다음 등의 psp 관련 카페나 블로그를 뒤져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그냥 PMP 기기를 구입하시기를 정중히 권해드립니다. 비교할 수 없는 편함과 자세한 설명서 친절한 전화 설명 및 AS가 약간의 돈을 지불하는 대신에 제공됩니다. ^^;
Some techinical notes...
1. FFMPEG based. (libavcodec, libavformat based. thank you)
2. VFPU optimization for IDCT. (based on holger's code. thank you)
3. COLOR space conversion done in PSP GE.
4. Optimized read routines removing almost read waits.
5. Super fast audio conversion that supports 8-48khz audio. (including mono source)
6. Sophiscated buffering method reducing drops.
7. Can goto sleep mode (maybe PSP 1.5 only?)
-----------
PSPlayerMT는 PSP용 동영상/사운드 재생 소프트웨어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사운드 파일 포맷 지원.
대표적인 파일 확장자 : avi, mov, mp4, ogm, mkv, nut, asf, wmv, mp3, m4a, wma, ogg, asf, wav... (몇가지는 현재 버그로 지원 안 됨.)
2. 상당히 많은 종류의 비디오/오디오 코덱 지원
대표적인 코덱 : MPEG1/2/4 video(divx, xvid), Windows media video, Ogg theora, Mpeg audio(MP2, MP3, AAC), AC3, OGG, Windows media audio...
3. 해상도, 프레임 레이트에 제한 없음. 풀해상도 480x272의 동영상 재생 가능. 24-30FPS로 인코딩된 동영상 재생 가능
4. 자체적인 오디오 리샘플링. 다양한 형태의 샘플링 비율을 PSP가 지원하는 44.1KHz, STEREO 오디오로 컨버전. 매우 빠른 속도
5. 강력한 버퍼링 기능. CPU 속도의 한계로 인한 끊김 현상을 커버.
6. 높은 안정성. avi 파일 재생의 경우 거의 다운 현상이 없음.
7. 슬립모드 사용 가능 (PSP 1.5)
이 소프트웨어는 PSP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1.5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타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에서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만 제작자가 직접 테스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각 버전의 PSP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테스트해 볼 수도 없습니다.
알려진 문제점과 한계
0. 480x272 크기를 넘어가는 동영상은 재생이 안 됩니다.
1. PSP CPU 성능의 한계로 높은 비트레이트 또는 매우 움직임이 큰 동영상의 재생은 원활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2. 윈도우 미디어 코덱 중에서 최신 코덱들은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 WMV9 비디오 코덱) 이에 따라 wmv, asf가 제대로 재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OGG 사운드는 avi 파일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4. PSP CPU를 333MHz로 동작시키므로 배터리 소모가 상대적으로 빠르고 알려지지 않은 문제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시스템 소프트웨어 1.5(1.0) 이외의 환경에서 실행할 경우 응용프로그램용 메모리가 모자라서 재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에 smallbuf.txt 라는 파일을 만들어두면 내부적으로 설정된 최대 메모리량의 75%만을 사용하도록 설정되므로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6. avi 파일의 경우 동영상이 길면 인덱스를 저장(?)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매우 많은 메모리가 필요해서 버퍼 메모리로 사용될 수 있는 메모리량이 줄어듭니다. 큰 avi를 실행하다가 에러가 날 경우 5와 같은 방법으로 최대 버퍼 메모리를 줄여주세요.
7. avi파일을 제외한 다른 파일은 빨리 찾기에 문제가 많습니다. 이런 버그들은 FFMPEG 자체의 버그이거나 지난 버전에서의 async모드를 이용한 읽기 최적화와 관계가 있습니다.
예1) PSP 전용으로 인코딩 된 mp4 파일->빨리 찾기를 하면 마지막 디코딩한 다음부터 재생됩니다.
예2) asf, wmv, wma 파일들->빨리 찾기를 하면 동영상/오디오 파일의 맨마지막을 잠깐 재생하고 멈추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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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버전에서 바뀐 내용을 정리합니다.
1. 컬러 컨버전 방법 개선 : 이제 PSP 하드웨어 버그로 인한 에러를 제외하고는 정확한 YUV->RGB 변환이 구현되었습니다. 몇 가지 테스트 케이스에서는 완벽하게 변환되었습니다만 1600만 컬러 모두를 테스트할 수는 없었습니다. PSP 하드웨어 버그라 하면 GE에서 "컬러값*2"의 계산에서 각 채널별로 특정 컬러값 영역에서 결과가 참값에 비해 1 모자라는 현상을 얘기합니다. (예. R 채널의 경우 135이상이면 135*2=>269 로 계산하는 버그)
2. 특히 Y값에 따른 컬러 변화를 100% 정확하게 하기 위해 1에 언급한 버그를 보정하도록 하였습니다. 즉, 흑백으로만 된 파일은 100% 정확하게 색상이 표시됩니다.
3. 가능한 정확한 시간에 프레임을 표시하기 위한 코드를 추가하였습니다. 각 프레임이 표시되는 시간이 좀 들쭉날쭉할 수 있었던 것이 최대한 정확한 시간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단, 가장 정확한 시간에 맞춘다기 보다는 PSP의 스크린 리프레쉬에 우선하여 맞추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잔상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
사용법입니다.
파일보기에서...
좌우 화살표: 한페이지씩 이동
위아래 화살표: 파일 하나씩 이동
O: 디렉토리, 파일 선택
재생중일 때...
X: 동영상 재생 취소하고 나가기
START: 일시정지 (사운드가 없는 동영상인 경우 작동 안 됨)
ㅁ: 디버그 메세지 표시
세모: 동영상 확대 모드 변경
좌우 화살표: 동영상 10초씩 빨리 이동 (전/후)
위아래 화살표: 동영상 1분씩 빨리 이동 (전/후)
L1/R1: 동영상 10분씩 빨리 이동(전/후)
O를 누르고 좌우 화살표: 볼륨 조정
SELECT: 컬러 컨버전 모드 변경. 크로마 채널 부드럽게 하는 기능은 기본으로 설정됨 (현재 작동안됨)
L1+R1+START: PSP system 메뉴로 나가기
HOME: PSP system 메뉴로 나가기
------
바닥 프리셋은 첨부하지 않습니다. PSPlayerMT의 예전버전에서 받으세요.
------
디버그 메세지 2단계에서 가장 아랫줄은 프레임 표시시간을 나타냅니다. 매 25 프레임을 기준으로...
(표시된 프레임 수) (평균 프레임 당 시간) (각 프레임 시간의 차-최소) (각 프레임 시간의 차-최대) (현재 프레임 시간의 차)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더 이상 데이터가 필요없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사라질 예정입니다. 단위는 0.1 ms. 25프레임마다 초기화되므로 초기화된 직후는 숫자들이 좀 튀기도 합니다.
UI 관련 추가 내용.
이번에는 비쥬얼하게 보이는 부분을 좀 더 개선해 볼까 합니다.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보기 모드에서 배경 추가
2. 재생 모드에서 각종 정보창 추가
3. 가능한 곳에서 한글 출력
4. 기타 등등
아무래도 저는 디자이너가 아니라 직접 디자인은 어렵고 포토샵으로 된 디자인이 있으면 올리는 것은 그다지 어려울 것 같지 않은데 한 번 디자인을 시도해 보실 분 있을까요? 대충 디버그 정보로 나오는 내용은 적당히 다 출력이 가능할거고... 사용되는 폰트는 굴림체 12포인트. 콘트롤은 구현하기 귀찮으니 유저 입력과 관계없는 막대바 같은 정도가 가능할 것 같네요. 흠... 또 한글 출력이 들어가면 MT에서 문서 보기 기능도 아마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예전의 PSPlayer는 구조가 너무 엉망이라 그걸 고치는 건 쓸데없는데 시간을 들이는 것 같아서 MT를 고치기로 결정했거든요. ^^;
요며칠 심심풀이로 작업해 놓은 것에는 지우기 기능/ogg 플레이 다시 가능/사운드 파일에 한해 연속으로 듣기 기능 정도가 들어가 있지요. 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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