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아니 벰파이어는 왜 시디발매 안해주나요 [3]




(527727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976 | 댓글수 3
글쓰기
|

댓글 | 3
1
 댓글


(IP보기클릭)222.239.***.***

요즘 PC 패키지 게임은 스팀이 나온 이후로 실물 디스크로 나오는 일이 별로 없어요.
19.11.18 19:18

(IP보기클릭)203.230.***.***

그리 많지는 않지만 꽤 있습니다. 돈문제에 의해서요. 이름을 들으면 알법한 게임은 흔히 말해 '대작'입니다. 돈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간 작품들이고, 대중적인 타깃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매장에 거치할 수 있고, 실물로서 존재하는 CD로 거의 반드시 냅니다.(전세계적으로 아직은 콘솔 유저가 더 많으니까 대중적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러나 조금 생소한 게임들은 어떨까요. 저희가 흔히 말해서 B급으로 취급하게 되는 인지도가 모자라는 개발사의 작품이나 더 내려가서 인디게임 같은 경우에는 어떨까요.애초에 CD판을 낸다는 것은 실물을 제작하는 비용이 추가로 들며 공장에서 찍어내야 되므로 당연히 수천장씩은 만들어내야 됩니다. 즉 이건 안팔리면 그대로 돈낭비, 손실이 되는 셈이죠. 그렇더라도 인디수준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서는 CD발매를 하지만(이유는 위와 동일) 판매량과 여러가지 손실을 감안했을때 돈이 안되겠다 싶을 경우에는 DL발매를 합니다. 애초에 뱀파이어가 PS4 독점작이 아니고 플랫폼을 늘리기 위해서 플스로 온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고 작품이 PC로 발매되었을 당시 평가 자체도 그리 좋게 받은 상황도 아니니 소수의 수량을 만들어서 팔기보다는 걍 DL로만 판매하는걸 선택한 걸로 보입니다.
19.11.18 19:26

(IP보기클릭)110.15.***.***

윗분이 잘 설명해줬는데요. 한마디로 돈입니다. 패키지 내는게 안내는것 보다 돈이 잘 벌리면 내지 말라고 해도 패키지 내겠죠...
19.11.18 23:2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5571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