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비아입니다.
오늘은 굿스마일 컴퍼니에서 A/S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제부터 줄여서 굿스마일이라 부르겠습니다.)
굿스마일의 경우 피규어 제조사중에서 해외 A/S 를 지원하고
또한, 신청도 매우 간단한게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A/S 받기까지 메일 2~3개 정도 답변을 주고받고
진행된다 했을 때, 굿스마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내용 입력만 잘하면 쿨하게 한 번에 해줍니다.
(단 오래된 제품이나, 물량이 없을 경우 A/S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고 깔끔한 A/S가 가능한게 홈페이지 자체에 제품문의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이제부터 A/S 신청부터 완료까지의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굿스마일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시다.
(홈페이지 자체 번역이 지원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게 제일 편합니다.)
(클릭하시면 굿스마일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굿스마일 홈페이지의 경우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를 지원하니
오른쪽 맨위의 'LANGUAGE'를 클릭하신 후, 편하신 언어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빨간 네모칸의 '고객 지원'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빨간 네모칸의 'Product Inquies' 항목을 클릭해 줍시다.
(여기서부터는 편의상 언어를 영어로 바꿔서 찍었습니다.)
문의 메일을 보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입력할 곳이 많군요. 각 항목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모두 영어로 작성해줍시다.
Name : 자신의 이름
Contact Number : 전화번호
E-Mail : 이메일
Confirm E-Mail: 이메일 확인
Country : 국가
Postal Code : 자기 주소의 우편번호
Address : 배송받을 주소지
Inquiry Category : 문의 카테고리 선택(제품결함, 출시요청 등)
Product Category : 제품 카테고리 선택(스케일 피규어, 피그마, 넨도 등)
Product Name : 제품 이름
Place of Purchase : 구매 장소(인터넷에 구매했으면, 사이트 주소 기입)
Inquiry Details : 세부 문의 사항(번역기를 이용해서 간단히 요점만 적어줍시다.)
Photo#1~3: 사진 첨부를 할 수 있습니다. 3개까지 가능
이것만 봐서는 다소 아리송? 할 수 있으니, 한 번 제가 작성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예시는 아미아미에서 굿스마일 스케일 피규어인 세이버 릴리를 구입했었고,
칼집 부품 누락으로 인해 요청한 경우입니다.
여기까지 작성했으면 거의 다왔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 사진 첨부만 남았네요.
사실상 이게 제일 중요하다 할 수 있는게 사진을 굿스마측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보내줘야 별탈없이 한 번에 끝날수가 있습니다.
뭔가 부족한 방식의 사진이 나가면, 굿스마측에서 다시 요청하기에
A/S 받는 시간만 더 걸리게 되는거죠.
굿스마일 홈페이지에서 첨부하는 사진 양식은
1. 파일 크기가 1MB가 넘지 않아야 된다.
2. 제품의 문제 있는 부분을 확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여야 된다.
3. 피규어 전체사진과, 패키지사진도 함께 첨부해줘야 된다.
4. 구매한 곳의 영수증을 첨부해줘야 한다.
3번의 경우 꼭 안지켜도 되지만, 정품 확인등 원활한 A/S를 위해 가급적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파일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포토웍스, 포토스케이프, 그림판 등의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
적당한 사이즈로 줄여주면 됩니다.
사진 양식은 예시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패키지 사진.(피규어는 안넣으셔도 됩니다.)
두 번째로, 문제있는 부분 사진.
(저는 저 빨간원에 있어야 할 칼집이 없는 경우.)
세 번째는 제품 전체 사진.
그리고 앞에 설명드린것처럼, 사진첨부는 3개까지만 가능하기에
위의 1~3번 중에 2개는 묶어서 하나의 사진 파일로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네 번째는...
구매한 곳의 영수증 사진입니다.
저같은 경우 EMS 나 ASP로 왔기때문에 택배상자에 함께오는
주문서를 찍었습니다.
꼭 위에것이 아니더라도, 주문을 증명할 수 있는 다른 영수증이나
영수증이 없으면 구매완료내역을 찍어 보내시면 됩니다.
이제 파일도 전부 준비가 됐으면, 사진 첨부를 해줍시다.
빨간 네모칸의 '파일 선택' 을 클릭해 준 다음, 아까 설명한 사진 파일들을 첨부해 줍시다.
그리고 'Submit' 을 누르면, A/S 신청이 완료!!!
여기서 주의할 점.
EX) Photo #1에 사진 첨부 후, 다시 파일 선택을 눌러주면
첨부한게 취소되니, 이 경우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문의 메일이 정상적으로 보내졌으면, 아까 기재한 자신의 이메일 계정으로
바로 굿스마측에서 자동 확인 메일이 왔을겁니다.
대충 내용은
이 자동메일은 당신이 성공적으로 문의를 접수했다는 증거다.
영업일 내로 최대한 빨리 답변을 주겠지만, 다소 늦어질수도 있다.
이정도네요.
답변은 보통 주말 제외하고 1~2일 내로 옵니다.
저는 금요일 밤에 신청해서 월요일 오후에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주말 제외하면 하루만에 바로 온거죠.
기다리다 보면 이렇게 답변 메일이 올겁니다.
바로 교체품을 보내줬다는 내용과 함께 트래킹 번호도 적어줬네요.
(배송 비용은 굿스마측에서 부담합니다.)
이렇게 바로 보내줄 수 있는게 필요 정보를 사전에 모두 입력해서 번거로운 과정이 사라진 덕분이죠.
만약 보냈다고만 하고, 트래킹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으면, 다시 답변메일로 달라고 하면 줄겁니다.
그리고 여기서 또..몇일을 기다리다 보면..
우편함을 확인하니, 누락된 칼집이 왔습니다.
부품이라 사이즈가 작아서 국제우편으로 왔기에 시간이 좀 걸렸네요.
이것으로 2편도 완료되었습니다.
굿스마일 A/S가 제일 신청하기 편했던 것 같네요.
사실 엄청 간단하지만, 사진과 글로 설명하려다보니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게 아쉽네요.
다음은 아미아미 편으로 오겠습니다.
이전 A/S 작성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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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__ | 17.01.23 2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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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고 공지까지 ㅎㅎ 북마크에 등록하셔서 나중에 조금이라도 도움되면 좋겠네요 | 17.01.23 23: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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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꼭 도움되면 좋겠네요 | 17.01.23 23: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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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스마 as가 그나마 쉬운편이라 다행이네요 ㅎㅎ | 17.01.23 2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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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딱히 생각나는 이름이 없어서 적었습니다. | 17.01.23 2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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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 감사합니다. 4탄까지 무사히 마무리 지어야 겠네요 | 17.01.23 2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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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ㅎㅅㅎ 어서 4편까지 작성해야겠네요. | 17.01.24 0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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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보시고 나중에 꼭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ㅋㅋ | 17.01.24 0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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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답기까지!! 감사합니다 후후 | 17.01.24 0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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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아미가 좀 까다롭긴하더라구요 제조사가아니라 그런지 ㄷㄷ 아미아미편은 엄청 길어질 것 같습니다 ㅠ | 17.01.24 00: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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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열심히 작성해서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 17.01.24 0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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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는 안해봤는데 가능할꺼같아요. | 19.03.17 04: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