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앤 블레이드 2 공식 한국어 개발 블로그, 이번 주는 게임스컴 참가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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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시오, 칼라디아의 전사들이여!
이번 주 블로그에서는 Gamescom 2017에서의 경험을 되돌아보고, 쾰른에서 방문자들이 직접 즐겨볼 수 있도록 데모로 선보인 신규 멀티 플레이 게임 모드 Captain Mode에 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Gamescom에는 이번이 3번째 참가로 단골이 된 느낌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전혀 다른 새로운 경험을 통해 게임을 보다 더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유형의 이벤트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Gamescom에서 최초로 Mount & Blade II: Bannerlord의 멀티 플레이를 공개했는데, 이 멀티 플레이 측면의 개선에 상당히 많은 노력을 투자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여러분이 보다 공정하고 도전적인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Mount & Blade 시리즈 최초로 Bannerlord에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 Mount & Blade 게임에서 선보인 기존 게임 모드들을 확장하고 개선하는 동시에 새롭고 흥미진진한 요소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은 Captain Mode에서 각자의 AI 부대를 통솔하며 멀티 플레이 팀 기반 PvP 전투에 참가하게 됩니다. 개인 기량이 여전히 빛을 발할 수 있는 여지는 남겨두면서, 팀워크와 전략이 승리에 주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게임 모드를 디자인했습니다. 팀은 적 병력을 전멸시키거나 깃발을 점령하여 전장을 군림하는 방법으로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전장의 깃발이 제거되는데, 그 순서에 여러분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깃발이 한 개만 남으면서 전투가 절정에 이르며 승패가 결정됩니다.
Gamescom에서 방문자들에게서 받은 피드백은 굉장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전투의 속도감과 가능한 전술적 옵션을 정말 즐긴 것 같습니다. 또한, 승리하기 위해 일부 플레이어들이 자연적으로 소통하게 되면서 전략을 짜고 팀 빌드에 협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이 게임 모드를 디자인하면서 바랬던 부분이며, 플레이어들이 맞춰 반응하는 모습은 보기에 매우 흥미진진했습니다.
이 게임 모드는 다른 다양한 게임 부분과 마찬가지로 아직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예를 들자면 UI 부분은 아직 작업 중이며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UI 부분은 플레이어에게 데모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으로만 구현하는 대신 실제 게임플레이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Gamescom에서 반가운 분들을 여럿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Warhorse Studios의 동료들(한턱 내줘서 고마워요!)과 정말 가까운 지인들도 만날 수 있었고, 게임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초대한 Purzelblume과 Peter도 볼 수 있었습니다.
Purzelblume Interview: https://www.facebook.com/mountandblade/videos/1771204389575552/
Peter Interview: https://www.facebook.com/mountandblade/videos/1772803172749007/
행사 중 GameStar와 Twitch의 라이브스트림에 초청받았는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각 스트림의 영상을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으며.
Twitch VOD: https://www.twitch.tv/videos/169133158?t=06h20m02s
전반적으로 행사가 매우 잘 치러졌다고 생각합니다. 피드백은 굉장했고,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해 보면서 정말 즐기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한 첫 행사인데, 부스에 방문하지 못한 분들은 곧 해당 영상들을 통해 Captain Mode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음 주 블로그에서는 캠페인 팀의 리드 프로그래머인 Ceren Üstündağ와 얘기를 나눠볼 예정입니다. 질문 하나를 추가로 선정하여 물어볼 예정이니, 그녀에게 하고 싶은 질문이 있으면 이 포스트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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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억세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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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언제 나와도 좋으니까 최적화를 신경 써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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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lang
얼리억세스입니다 | 17.08.31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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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노모
자랑스러운 나의 뇌. | 17.08.31 2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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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파이 보면 어지간한 대작 게임들이 한국에서 5만장 이상 판 걸로 나오기 때문에 번역비용을 현실적으로 잡았을 때 어쨌든 한글화 하는게 이득이죠. 마블이 대사 많은 게임도 아니라... | 17.08.31 2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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