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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Intel, '15년 2분기 Skylake-S, Broadwell-K 동시 출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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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에선 앤당 암당 박터져라 싸워대며 시장 갈아엎는데 참...
14.11.10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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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카는 아직 트렌지스터 때려박기가 먹히는데 cpu는 아니거든요....
14.11.10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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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는 부동소수점 계산입니다. CPU와 비교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모두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코어가 이루는 크기작다는점과 처리도중 에러가 발생시 프로세서를 비우고 다시 처리하는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병렬 처리시 CPU보다 훨씬 높은 처리속도가 가능하기합니다. 그렇기에 GPU는 아키텍쳐의 효율개선은 프로세서 자체를 효율보다는 병렬처리 과정의 메모리 컨트롤러 수백~수천개의 프로세서의 자료처리 과정을 수정하는것으로도 많은 발전이 가능하고 프로세서 갯수만 늘려도 빨라지는데 CPU는 그렇지 못합니다. 한개의 자료가 들어오면 이걸 얼마나 효과적으로 처리해야하는지 프런트 엔드에서 처리하기 쉬운형태로 만들고 백엔드에서 처리해야하는데 CPU의 경우 명령어셋만 수백개가 되다보니 이과정이 점점 느려집니다. 하지만 이 명령어 셋을 줄일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을 돌릴려면 예전 명령어 사용하기에 호환성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부분에서 CPU의 한개의 코어 덩치는 엄청 커졌고 프론트엔드 백엔드을 개선하고 각종 인터페이스등을 교환한다고해도 그렇게 성능향상이 어렵고 병렬처리시에도 한개의 코어가 에러로 자료를 재처리하는 시간이 GPU보다 훨씬 오랜시간이 걸리므로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병렬처리도 상당한 난제이구요. GPU는 처리결과의 결점이 생기더라도 그대로 출력합니다. 실제 게임하다고 그래픽이 종종 깨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명령어 에러인 경우도 있지만 GPU가 처리도중 에러로 출력못하는 부분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CPU의 출력물이 에러가 있으면 왠만해선 셧다운입니다. 그만큼 처리 자료의 무결점성이 CPU는 더 높게 원하는 작업이라 99%의 무결점만 가지면 되는 작업과 99.9999999% 무결점을 가져야하는 작업의 차이로 CPU의 발전은 더 느립니다.
14.11.10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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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 우리가 기술을 빨리 내야 할 정도로 경쟁사가 치고 올라오던가?
14.11.10 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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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성능 극대화 될꺼 같은대
14.11.10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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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에선 앤당 암당 박터져라 싸워대며 시장 갈아엎는데 참...
14.11.10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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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 우리가 기술을 빨리 내야 할 정도로 경쟁사가 치고 올라오던가? | 14.11.10 0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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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카드는 항상발전하는대 cpu가 이렇게 발전이 느린 이유가 뭔가요? 단순히 암드가 인텔을 못따라가서 그런건가요? 컴알못이라서 질문합니다
14.11.10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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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샌디 장수한다 하지만 샌디이후로 점진적인 발전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스카이 레이크에서 ddr4 지원을 한다는것만 해도 발전이 된거죠 | 14.11.10 0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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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4가 램 말씀하시는건가요? | 14.11.10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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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카는 아직 트렌지스터 때려박기가 먹히는데 cpu는 아니거든요.... | 14.11.10 0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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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은 비등비등 해도 효율성은 달라졌죠..... 샌디가 10가지의 일을 했다면 ( 성능적으로 말고 기능적으로 ) 하스웰과 아이브릿지들은 기능적으로 몇몇가지씩 추가가 되긴 했는데.... 성능만 보자면... 뭐 다 거기서 거기... 문제는 앞으로 나올 DDR4렘이긴 한데... 돈 많은 분들만 낄수 있겠죠..... | 14.11.10 0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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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4는 램 맞습니다. | 14.11.10 0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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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GPU에 힘을쏟고있죠 샌디이후 cpu는 큰 발전없어도 내장글픽성능은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외장 보급형 브가 따로 살 필요가 없을정도로요 | 14.11.10 0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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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hz의 벽, 다크 실리콘 을 검색해보시면 cpu발전이 더딘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 14.11.10 1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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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발전이 느리다고 너무 뭐라고 하지 마세요 외계인도 좀 쉬게 해 줘야죠 인텔에서 고문을 너무 많이 해서 그럼 | 14.11.10 1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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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는 부동소수점 계산입니다. CPU와 비교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모두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코어가 이루는 크기작다는점과 처리도중 에러가 발생시 프로세서를 비우고 다시 처리하는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병렬 처리시 CPU보다 훨씬 높은 처리속도가 가능하기합니다. 그렇기에 GPU는 아키텍쳐의 효율개선은 프로세서 자체를 효율보다는 병렬처리 과정의 메모리 컨트롤러 수백~수천개의 프로세서의 자료처리 과정을 수정하는것으로도 많은 발전이 가능하고 프로세서 갯수만 늘려도 빨라지는데 CPU는 그렇지 못합니다. 한개의 자료가 들어오면 이걸 얼마나 효과적으로 처리해야하는지 프런트 엔드에서 처리하기 쉬운형태로 만들고 백엔드에서 처리해야하는데 CPU의 경우 명령어셋만 수백개가 되다보니 이과정이 점점 느려집니다. 하지만 이 명령어 셋을 줄일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을 돌릴려면 예전 명령어 사용하기에 호환성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부분에서 CPU의 한개의 코어 덩치는 엄청 커졌고 프론트엔드 백엔드을 개선하고 각종 인터페이스등을 교환한다고해도 그렇게 성능향상이 어렵고 병렬처리시에도 한개의 코어가 에러로 자료를 재처리하는 시간이 GPU보다 훨씬 오랜시간이 걸리므로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병렬처리도 상당한 난제이구요. GPU는 처리결과의 결점이 생기더라도 그대로 출력합니다. 실제 게임하다고 그래픽이 종종 깨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명령어 에러인 경우도 있지만 GPU가 처리도중 에러로 출력못하는 부분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CPU의 출력물이 에러가 있으면 왠만해선 셧다운입니다. 그만큼 처리 자료의 무결점성이 CPU는 더 높게 원하는 작업이라 99%의 무결점만 가지면 되는 작업과 99.9999999% 무결점을 가져야하는 작업의 차이로 CPU의 발전은 더 느립니다. | 14.11.10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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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e님 이 설명잘 해놓으셨내요 | 14.11.11 08: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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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i5 2500k? 애를 아직 5년은 더 쓸수 있을꺼 같아 ㄷㄷ;;;; 2016 ~ 2017년부터 다렉 12겜들도 쏟아져 나오면..... CPU가 해야할일도 적어지고 부담도 적어질거 같으니.... 그래픽 카드들은 신규 카드가 나오면 더럽게 가지고 싶은데 CPU는 2500k라서 그런지 이이상의 업글은 필요하다고 느끼질 못하고 있고.....
14.11.10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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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사람들은 게임 사양이 높아질수록 제일 먼저 생각하는게 gpu업글부터 생각하지 cpu 업글은 생각안하거든요... 게임 사양 맞춘다고 cpu 업글하는 일은 켄츠필드 같은 경우는 업글해야되지만 샌디부터는 업글안해도 된다는 생각들을 대부분 하고 있는 지라 업글할때 cpu 업글은 배제하는 경우가 허다하죠...ㅠ | 14.11.10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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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4 지원이 된다해도 문제는 초기 가격 때문에 나중에나 봐야 될거 같네요. 램도 그렇고 시퓨 가격도 그렇다 보니.
14.11.10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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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DDR4 렘 세대 교체 CPU가 나오게 된다면 인텔 i 1세대 쓰리즈처럼 금세 묻혀서 지나갈거 같습니다.... 아마 두번째 부터 다시금 불티 나겠죠... DDR4 보급도 안된 상태에선 말이죠.... | 14.11.10 0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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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레이크 모든 ddr3가 지원되는게 아니라 lp만 지원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14.11.10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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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브로드웰 탑제 맥북프로나 좀......
14.11.10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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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2500K는 3년은 더 쓸수 있음
14.11.10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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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670은요? 주룩
14.11.10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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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브로드웰 기달리고있었는데 스카이레이크랑 같이 나온다고?
14.11.10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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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H97 보드를 먼저산건 멍청한짓이였구나 ^오^
14.11.1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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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이해가 안되는게요 스카이레이크랑 브로드웰 같이 나오는게 지포스로 치면은 700시리즈랑 900시리즈랑 같이 나오는거 아닌가요?
14.11.10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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