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 1.006에 대한 Ghost of Yotei 1일차 패치 노트:
성능 및 안정성
- 환경 렌더링 성능이 다양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레이 트레이싱 모드 조명 일관성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사진 모드에서 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임무에서 성능이 다양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장시간 플레이하거나 대기 상태일 때 발생하는 흔하지 않은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저장 파일을 불러오는 것과 관련된 드문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충격음 효과가 표면 유형에 맞게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오디오를 수정했습니다.
- 대나무 자르기, 제니 하지키 등 미니 게임의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친구와의 그래플 풀을 시작할 때 가끔씩 발생하는 긴 지연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쿠나이 훈련 임무 중에 호박이 투명하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도가 바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심문 카메라 전환을 고정했습니다.
- 세계 탐색과 전투 중 도구 사용 시의 카메라 전반이 개선되었습니다.
- 특히 선택적 카메라 모드에서 전투 중 카메라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 결투 중 발생하는 다양한 버그와 취약점을 수정합니다.
- 무기와 매력에 대한 다양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게임 후반 콘텐츠와 관련이 있습니다.
- 치명적인 난이도와 관련된 다양한 밸런스 조정 및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떨어진 무기를 집어 던지는 것과 관련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타나 외의 무기로 은밀하게 처치할 때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하고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또는 NPC의 행동으로 인해 미션 대화가 중단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는 미션의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미션 영역이 개선되어 미션 흐름이 개선되고 탐색이 더 쉬워졌습니다.
- 일부 난이도 레벨에서는 퍼즐 단서가 제한됩니다.
- 말이 특정 임무 목표나 컷신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 현상금 포획 대상의 머리를 자르는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 스탠드오프가 멀리 있는 적을 선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의 리더와 싸울 때 등 늑대 능력에 다양한 조정과 밸런스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 플레이어가 여우를 따라갈 때 체계적인 적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캠핑 중 특정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사진모드(R1)를 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일반 금속의 경제 및 전리품 균형이 다양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상황에서 플레이어의 행동에 대한 적의 반응이 개선되었습니다.
- 캠핑 시 튜토리얼 발생 빈도를 줄였습니다.
- 야외 세계에서 아츠를 사냥하는 사이토의 부하들의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생기
- 일부 시네마틱의 인트로와 출구 전환을 개선하여 더 나은 감정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 컷신 중에 갑옷이 카메라 샷을 가리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컷신에서 지오메트리가 잘못된 시간에 희미해지거나 튀어나오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수정 사항입니다.
- 컷신 애니메이션 아티팩트를 수정했습니다.
- 컷신 중에 무기가 잘못 표시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컷신에서 캐릭터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컷신에서 캐릭터의 표정과 감정이 개선되었습니다.
- 다양한 NPC 애니메이션과 음성 대사를 업데이트하여 캐릭터의 행동을 보다 자연스럽게 만들었습니다.
- 카타나 공격의 등장 및 종료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하여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전체에서 발 매칭을 업데이트하여 캐릭터의 발이 땅에 더 잘 맞도록 했습니다.
- 발의 위치와 자세의 전환을 더욱 원활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시작 및 종료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무기 훈련에 사용되는 석탄 던지기 게임의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개와 다른 동물이 잘못된 사냥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임무 중에 잘못 재생되던 다양한 NPC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Brute 적이 Atsu를 붙잡아 땅에 던지는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다양한 무기를 꺼내고 집어넣는 애니메이션을 개선하여 클리핑을 줄였습니다.
환경
- 각 온천에 대한 더욱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천 환경 자산, 레이아웃, 무대 장식 및 세계 상호 작용을 개선했습니다.
- 일부 꽃 종류의 외관과 성능을 개선합니다.
- 전 세계의 산맥에서 침식의 모습과 세부 묘사를 개선했습니다.
- 동굴의 다양한 질감을 개선하여 세부 묘사 수준을 높이고 이음새와 일부 인공물을 제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특정 장소를 탐색할 때 시각적으로 튀어나오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한 나무 자산에 대한 세부 정보 수준을 낮게 업데이트했습니다.
- 캐릭터를 더 잘 숨기고 다른 자산의 눈 모양을 개선하기 위해 깊은 눈 혼합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자산을 개선하고 최적화하여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동굴과 소굴의 텍스처와 에셋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 게임 전체의 자산을 조정하여 물체가 땅 위로 떠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UX
- 하루 중 시간이 빠르게 바뀔 때 고정된 사진모드에서 깜빡거리고 밝게 빛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진모드 메뉴 UI와 탐색 기능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대체 컨트롤러 방식과 관련된 미니 게임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파이글래스의 다양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메뉴와 지도에서 충돌하는 UI 요소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언어의 큰 텍스트 모드에서 텍스트가 넘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주요 아이템 목록과 여러 보상이 있는 목표 카드에 고정된 텍스트가 겹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매력 레벨 아이콘 등 특정 UI 요소의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다양한 화장품과 스킬의 아이콘을 수정하거나 개선했습니다.
- 업데이트된 기술 영상과 더 명확한 지침을 위해 컬러 글린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결투 등 다양한 상황에서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 UI 요소를 수정했습니다.
- 여행자 지도에 항목이 잘못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UI 마커 셰이더, 애니메이션 및 크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로드아웃 트레이너가 부적절하게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밝은 장면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망원경의 블룸을 수정했습니다.
- 보너스 콘텐츠를 통해 플레이어가 더욱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시작 시 팝업 창의 수를 줄였습니다.
- 공급업체의 다양한 UI 요소를 개선했습니다.
- 메뉴 로딩 및 팝업과 관련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트로피와 활동 아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지도에서 일부 요소의 모양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인벤토리 아이템의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사진모드에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IP보기클릭)116.32.***.***
이거 개웃김 2일 발매인데 광고라고 1일 플레이는 좀 아닌듯 다같이 2일 플레이 해야지
(IP보기클릭)211.36.***.***
그럼 리뷰어들이 평가한 버전은 업데이트전 게임이란 말이죠?
(IP보기클릭)211.197.***.***
사전 다운로드 일주일 전에 시작했는데...
(IP보기클릭)61.255.***.***
개쩐다 4시간 남았네요 허허
(IP보기클릭)58.29.***.***
이미 패치까지 다 다운받아져있던대요 한번 확인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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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쩐다 4시간 남았네요 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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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리뷰어들이 평가한 버전은 업데이트전 게임이란 말이죠?
(IP보기클릭)61.255.***.***
그렇네요 만약 업뎃 후 버전이었으면 혹시 1점이라도 더 높았을수도? ㅎ | 25.10.01 20:31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58.29.***.***
귀무도
이미 패치까지 다 다운받아져있던대요 한번 확인 해 보세요 | 25.10.01 20:38 | | |
(IP보기클릭)156.146.***.***
받아지는데요 | 25.10.01 20:38 | | |
(IP보기클릭)211.234.***.***
아 그래요? | 25.10.01 20:45 | | |
(IP보기클릭)211.197.***.***
귀무도
사전 다운로드 일주일 전에 시작했는데... | 25.10.01 20:46 | | |
(IP보기클릭)58.233.***.***
저는 데이원 패치 말씀드린거 였어요. 발매후 패치 다시 받아야 해서 그거 말씀 드린건데요. 패치되서 받아졌군요. | 25.10.01 21:35 | | |
(IP보기클릭)211.35.***.***
지난 주 프리로드 후에 28일에 데이원 패치 다운 로드가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프리로드를 받으신 거면 패치된 상태로 받으신거겠죠 | 25.10.01 23:39 | | |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222.119.***.***
광고 | 25.10.01 20:46 | | |
(IP보기클릭)211.226.***.***
??광로랑 9시에 시작하는거랑 관계가 있나요? 12시에 풀릴거 9시에 사전플레이처럼 풀어주는거에요? | 25.10.01 20:48 | | |
(IP보기클릭)14.50.***.***
디스크 미리주는거죠 | 25.10.01 20:53 | | |
(IP보기클릭)116.32.***.***
레이저zip
이거 개웃김 2일 발매인데 광고라고 1일 플레이는 좀 아닌듯 다같이 2일 플레이 해야지 | 25.10.01 21:04 | | |
(IP보기클릭)125.247.***.***
소니가 광고비주고 하겟다는데 뭔 상관임 | 25.10.01 21:13 | | |
(IP보기클릭)116.32.***.***
커뮤 한다는 사람이 광고비 주는데 뭔상관 이러고있다 네 열심히 스포 당하세요 | 25.10.01 21:14 | | |
(IP보기클릭)180.65.***.***
... 어디 모자라심? ... | 25.10.01 21:19 | | |
(IP보기클릭)183.109.***.***
그러게요 어디 이름 없는 중 소규모 게임도 아니고 이걸 선행 플레이 광고를 주는게 유의미한 광고효과가 있나 저건 좀 아닌 것 같은데 | 25.10.01 21:40 | | |
(IP보기클릭)211.187.***.***
미리 플레이하게 해서 앞부분 플레이 보여줘서 구매의욕 땡기는 거임. 어차피 사서 할 사람들은 광고 하든 안하든 사서 할 건데 고민하는 사람들 보고 사라고 홍보용으로 선행 플레이 시키는 거. | 25.10.01 22:47 | | |
(IP보기클릭)211.187.***.***
고정층 대상으로 광고하는게 아니라 애매한 사람들 대상으로 구매의욕 당기는 거니까 의미가 있는거임. | 25.10.01 22:48 | | |
(IP보기클릭)211.226.***.***
네 댓글들 보니까 문득 그 생각이 들긴 하네요. 방송을 보는 시청자만해도 몇명인데...그 중에 고민하는 시청자만 끌어와도... | 25.10.01 22:52 | | |
(IP보기클릭)211.187.***.***
정작 충성고객들은 처음부터 직접 하고싶어서 선행방송 안보게 된다는게 웃긴 점이죠 ㅋㅋ | 25.10.01 22:53 | | |
(IP보기클릭)118.37.***.***
사실 엄밀하게 따져서 제작사측에게 조금이라도 특혜를 받아야 하는 쪽은, 돈을 받고 먼저 플레이 하는 컨텐츠 제작자 유튜버 등등이나 리뷰어가 아니라 예구까지 하면서 회사를 지지해주는 많은 수의 일반 소비자 게이머들이여야 한다고 봄...이런식으로 하면 더 수익이 날 것이다라 라고 판단했다면 할 말은 없지만 기업윤리측면에서 보면 영 눈쌀 찌푸려지는건 어쩔수 없네요 | 25.10.01 22:54 | | |
(IP보기클릭)115.138.***.***
(IP보기클릭)112.153.***.***
사실상 골드행까지 못잡은 버그들 출시일까지 잡으면서 겸사겸사 추가기능 넣을수있는거 더 넣어주는거죠 | 25.10.01 21:08 | | |
(IP보기클릭)45.82.***.***
맨날 서버 내려갈거 걱정하면서 디스크의 중요성을 논하던게 웃긴 현시대 | 25.10.01 23:06 | | |
(IP보기클릭)175.113.***.***
(IP보기클릭)36.39.***.***
(IP보기클릭)22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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