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에 정말 지쳤어요": Metal Gear Solid Delta의 낮은 프레임 속도가 UE5에 대한 재평가를 촉발시키고 있습니다
Metal Gear Solid Delta: Snake Eater와 최근 출시된 다른 여러 타이틀의 눈에 띄는 성능 문제로 인해 많은 게이머들이 Unreal Engine 5를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언리얼 엔진은 게임 개발 분야에서 가장 사용하기 쉬운 게임 엔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일부 스튜디오는 자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캡콤은 RE 엔진을, 게릴라는 데시마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스튜디오는 에픽의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과거 언리얼 엔진의 버전들은 큰 문제가 없었지만,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는 상황이 다릅니다. UE5는 고급 기술과 놀라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최근 이 엔진을 사용한 많은 작품들이 예상치 못한 성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에픽의 엔진을 혹독한 비판의 대상에 올리고 있습니다.
UE5는 최근 출시된 게임들이 겪은 모든 성능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마피아, 오블리비언, 메탈 기어 솔리드, 마인드아이 등 몇 가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초에 보도된 바와 같이,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최신 게임 중 성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입니다. 21년 전 게임의 리메이크작임에도 불구하고, 델타는 원작보다 훨씬 더 나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PS5 프로에서 플레이할 경우 더욱 심합니다.
언리얼 엔진 5가 이 문제의 원인인지 확인되지 않았지만, 최근 저프레임률 문제를 겪는 많은 게임들이 이 엔진을 사용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게이머들은 이제 책임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트위터에서 SynthPotato는 "언리얼 엔진 5 게임들이 쓰레기처럼 실행되는 것에 지쳤습니다"라고 말한 후 최근 문제 사례들을 정리했습니다.
SynthPotato의 트윗은 현재 11,000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많은 게이머들이 언리얼 엔진 5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트윗뿐 아니라 트위터에서 UE5를 검색하면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의 프레임 속도 문제를 에픽의 엔진 탓으로 돌리는 다른 트윗들도 많이 나타납니다.
반면 UE5 개발자들은 이는 엔진 자체보다는 개발자들이 엔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더 큰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는 게임들은 출시 시점에 성능 문제를 자주 겪는 것처럼 보이지만, 단순히 엔진을 탓하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아크 레이더스 같은 게임은 문제 없이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ynthPotato가 지적했듯이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낮은 프레임 속도를 보이는 모든 출시작 사이의 공통점을 무시하기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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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도 그 그래픽에 비하면 요구사항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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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놓고 말해서 33원정대 AAA급 최고급 그래픽이라고 부르긴 한두단계 낮은 그래픽입니다... 전에 나온 게임들 중 그래픽 훨씬 좋은 것들 꽤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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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5 게임들은 그래픽 떼깔이라도 좋지 도그마2랑 와일즈는 그래픽도 구리면서 엥간한 언리얼5 겜들보다 더 개적화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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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언리얼 쓴 겜치고 최적화 멀정한 걸 못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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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와일즈가 re인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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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언리얼 쓴 겜치고 최적화 멀정한 걸 못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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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 : ???? | 25.08.24 0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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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 일부 최적화가 나은 게임도 있긴 있지만 진짜 말 그대로 일부지 대부분 언리얼5 게임들 최적화 상태가 심각하죠 | 25.08.24 0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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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래팅이
33원정대도 그 그래픽에 비하면 요구사항 높아요 | 25.08.24 0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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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은 턴제인데 일반적인 게임보다 최적화 난이도가 더 쉽지 | 25.08.24 07: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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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래팅이
까놓고 말해서 33원정대 AAA급 최고급 그래픽이라고 부르긴 한두단계 낮은 그래픽입니다... 전에 나온 게임들 중 그래픽 훨씬 좋은 것들 꽤 많음 | 25.08.24 0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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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는 그래픽 아트가 예쁜거지 그래픽 퀄리티가 뛰어난건 아닙니다. | 25.08.24 08: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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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보다 그래픽 훨씬 좋은 게임들 꽤 많다니, 뭐뭐 있을까요 해보려는데 사이버펑크2077이 일단 떠오르긴 하는데 | 25.08.24 1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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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만큼 맵오브젝트도 별로없고 맵이 넓은것도 아닌데 최적화도 개똥인건 맞음 그래픽이 언리얼5치고 좋은것도아니고 | 25.08.24 1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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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신화오공 | 25.08.24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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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 기대하고 해봣더니 그래픽 ps3~ps4사이수준 그래픽좋은게임 절대아님 옛날게임하는기분 전 재미도없어서 2시간하다 못버티고 지움 | 25.08.24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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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원정대보다 그래픽좋은 게임들은 많진않지만 언리얼5쓴 게임들중엔 냉정하게 아랫급이라 봐야죠 | 25.08.24 16: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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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옵워 | 25.08.24 2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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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4때 플4로 나온 게임들만 나열해도 압도적으로 5가 딸림 그 만큼 현세대기에서는 상용화면에서 실패인듯 | 25.08.24 17: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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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쓰는 곳만 그러는 이유가 있나요? | 25.08.24 14: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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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좋다 소리듣는 언리얼5 게임을 아예 못본것 같은데 모든 개발사가 합심해서 비용절감만 택하는걸까요?? | 25.08.24 0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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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후반부 컨텐츠까지 충실하게 채우는 게임도 정말 드문걸 생각하면, 후순위가 밀리는 최적화는 경시될가능성이 크죠. | 25.08.24 0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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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언4시절에 작업들어가서 그런거고 신작은 언5쓴다네요 사실 언4도 우리나라 개발자들이 숙련도 높아서 그렇지 언5보다 더 악명 높아요 언5는 aaa들에도 본격적으로 채용되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불거진 케이스 | 25.08.24 0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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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4로 만들어진 호그와트 레거시는 그럼 대체 왜 그 모양일까 | 25.08.24 0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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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로 하면서 그래픽 감탄하면서 재밌게 했었는데 (최적화 이슈 이딴건 1도 없었는데) 머가 문제였죠? PC 버젼인가요? | 25.08.24 1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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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와일즈가 re인데여 | 25.08.24 0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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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시마가 최곤거 같음용 | 25.08.24 08: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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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5 게임들은 그래픽 떼깔이라도 좋지 도그마2랑 와일즈는 그래픽도 구리면서 엥간한 언리얼5 겜들보다 더 개적화인데 | 25.08.24 08: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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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엔진,드도2와 몬헌 와일즈로 증명했듯이 오픈월드에서 개쓰레기 입니다. | 25.08.24 0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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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몬헌을 안해봐서 | 25.08.24 1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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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엔진이 언제적건데 ㅋ 2017년이면 인정 지금은 좋다고헐수없음 | 25.08.24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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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엔진은 저사양에 최적화 된 엔진임 저사양 기기에서 이거저거 다 쳐내고 만들려고 할 떄는 좋은 듯 맵 넓어지고 오브젝트 많아지면 그래픽은 플4급인데 사양은 플6을 요구하는 드도2나 몬헌꼴 나는 거임 | 25.08.24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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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5.08.24 1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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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엔드래곤즈 도그마2랑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개판 이고 아직도 개선 안되서 욕먹은거 모르시나요? RE엔진이 선형적인 진행 위주 게임 에선 좋은데,위의 2게임 같은 오픈 월드 및 오픈 필드 게임에 최적화로 욕 엄청 먹는거 보면 그런쪽에 취약한 엔진으로 보입니다. 그래서,내년에 나올 바하 레퀴엠 부터 RE엔진 개량한 REX 엔진으로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바하 레퀴엠이 오픈 월드 겜이 아닌만큼 앞으로 더 나올 게임들 퍼포먼스나 최적화 상태 보고 판단해야 할 듯 | 25.08.24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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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잘 모릅니다 게임를 플레이 하는데만 집중하는 스타일이라서요 평가가 어쨌고 그런거엔 별로 관심이 | 25.08.24 14: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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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는데 함부로 쓰셨으니 까이죠 | 25.08.24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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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좀 싸지르질 말던가.. | 25.08.24 17: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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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님이 뭔데 말을 그따구로 하시나요?? | 25.08.24 1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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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받아먹는 웹진이나 자칭 테크 웹진들이나 돈 받고 빨아주고 그래픽 암튼 좋지? 식으로 넘어가고 정작 나온겜들이 하나같이 다 쓰레기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침묵만 하고 있죠 특히 디파같은 곳은 전문성도 없고 지식 수준도 조악하고 당연한걸 당연한듯이 설명하는데 빨아주는 대표적인 곳 | 25.08.24 0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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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리버스는 좀 애매하긴 하네요 플5에서면... | 25.08.24 1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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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그정도 볼륨에 그래픽 모드에서는 30고정으로 글픽도 준수하게 잘 돌아가니까여 해상도 모드는 문제였긴하지만 | 25.08.24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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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 리버스가 갓적화라구요?;;;;;;;; 노멀 플5 버젼 성능모드 해상도가 아주 전무후무한 역대급 개쓰레기 토사물이었는데...;;;;; 너무 말도 안되게 뿌옇고 자글거려서 화면에 보이는 것들이 아예 뭐가 뭔지 잘 분간이 안갈 정도였습니다. 비디오 게임 70~80년 역사를 통틀어 개적화 탑10에 무조건 들어갈거 같은데요. ㅡㅡ | 25.08.24 18: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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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텀페인은 폭스엔진인데요.. 데시마 엔진은 호라이진 제로던이나 데스스트랜딩에 쓰였죠. | 25.08.24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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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폭스 엔진이군요..어쨌든.. | 25.08.24 1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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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폭스엔진은 코나미 소유라 코나미를 나간 코지마는 사용하고 싶어도 못사용합니다. | 25.08.24 1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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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게 하나도 없군요. | 25.08.24 1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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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데시마 엔진 쓰면 되죠 요점은 언리얼은 예전부터 별로였음.. | 25.08.24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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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시마는 코지마가 코나미 나가고 폭스엔진조차 쓸수 없게 되었을때. 게릴라 게임즈의 협력으로 사용할수 있게 되었던거죠. 폭스엔진이 코지마의 정수가 담긴 엔진이라 당시 최고였던건 동의합니다 | 25.08.24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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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 25.08.24 17: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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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5인데 최적화 잘해서 놀란 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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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겜 해보고 배틀필드 최적화 좋은 이유가 프로바이스트 엔진이 좋아서인줄 알았는데 그냥 ea 배틀필드 개발자 출신들 능력자들이 많았구나 | 25.08.24 14: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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