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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의 낮은 프레임이 UE5에 대한 재평가를 촉발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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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BEST
33원정대도 그 그래픽에 비하면 요구사항 높아요
25.08.24 07:54

(IP보기클릭)220.121.***.***

BEST
까놓고 말해서 33원정대 AAA급 최고급 그래픽이라고 부르긴 한두단계 낮은 그래픽입니다... 전에 나온 게임들 중 그래픽 훨씬 좋은 것들 꽤 많음
25.08.24 08:08

(IP보기클릭)121.131.***.***

BEST
언리얼5 게임들은 그래픽 떼깔이라도 좋지 도그마2랑 와일즈는 그래픽도 구리면서 엥간한 언리얼5 겜들보다 더 개적화인데
25.08.24 08:16

(IP보기클릭)121.142.***.***

BEST
요즘 언리얼 쓴 겜치고 최적화 멀정한 걸 못 봄
25.08.24 07:15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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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와일즈가 re인데여
25.08.24 08:14

(IP보기클릭)175.213.***.***

3 시절엔 나름 최적화 대비 결과물도 좋아서 이미지가 좋았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지...
25.08.24 07:10

(IP보기클릭)119.200.***.***

언리얼 엔진이 5로 가면서 최적화 문제가 많이 터지는 듯... 사일런트힐 2 리메이크도 레이트레이싱 끄고도 저런 그래픽에 저모양이니 ;
25.08.24 07:15

(IP보기클릭)121.142.***.***

BEST
요즘 언리얼 쓴 겜치고 최적화 멀정한 걸 못 봄
25.08.24 07:15

(IP보기클릭)112.212.***.***

루리웹-3579435395
33원정대 : ???? | 25.08.24 07:48 | | |

(IP보기클릭)175.213.***.***

뽀래팅이
33원정대 일부 최적화가 나은 게임도 있긴 있지만 진짜 말 그대로 일부지 대부분 언리얼5 게임들 최적화 상태가 심각하죠 | 25.08.24 07:52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뽀래팅이
33원정대도 그 그래픽에 비하면 요구사항 높아요 | 25.08.24 07:54 | | |

(IP보기클릭)115.138.***.***

뽀래팅이
33은 턴제인데 일반적인 게임보다 최적화 난이도가 더 쉽지 | 25.08.24 07:55 | | |

(IP보기클릭)220.121.***.***

BEST
뽀래팅이
까놓고 말해서 33원정대 AAA급 최고급 그래픽이라고 부르긴 한두단계 낮은 그래픽입니다... 전에 나온 게임들 중 그래픽 훨씬 좋은 것들 꽤 많음 | 25.08.24 08:08 | | |

(IP보기클릭)106.101.***.***

뽀래팅이
33원정대는 그래픽 아트가 예쁜거지 그래픽 퀄리티가 뛰어난건 아닙니다. | 25.08.24 08:50 | | |

(IP보기클릭)180.182.***.***

루리웹-7530803928
33원정대보다 그래픽 훨씬 좋은 게임들 꽤 많다니, 뭐뭐 있을까요 해보려는데 사이버펑크2077이 일단 떠오르긴 하는데 | 25.08.24 10:51 | | |

(IP보기클릭)211.235.***.***

뽀래팅이
33원정대만큼 맵오브젝트도 별로없고 맵이 넓은것도 아닌데 최적화도 개똥인건 맞음 그래픽이 언리얼5치고 좋은것도아니고 | 25.08.24 12:03 | | |

(IP보기클릭)211.235.***.***

겜덕후의유게질
검은신화오공 | 25.08.24 12:07 | | |

(IP보기클릭)123.17.***.***

뽀래팅이
33원정대 기대하고 해봣더니 그래픽 ps3~ps4사이수준 그래픽좋은게임 절대아님 옛날게임하는기분 전 재미도없어서 2시간하다 못버티고 지움 | 25.08.24 12:56 | | |

(IP보기클릭)121.131.***.***

겜덕후의유게질
33원정대보다 그래픽좋은 게임들은 많진않지만 언리얼5쓴 게임들중엔 냉정하게 아랫급이라 봐야죠 | 25.08.24 16:30 | | |

(IP보기클릭)182.218.***.***

겜덕후의유게질
갓옵워 | 25.08.24 22:40 | | |

(IP보기클릭)104.28.***.***

엔진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에는 얼리 엑세스부터 4년넘게 흘렀기 때문에 개발자들이나, 내부의 결정권자들의 문제겠지
25.08.24 07:23

(IP보기클릭)175.207.***.***

흠 발매후 유저평을보고 구매하던지 해야할듯
25.08.24 07:24

(IP보기클릭)180.66.***.***

루리웹에서 무안단물처럼 언급되지만 실상은 저렇지 뭐 언4도 그랬듯이 잘쓰는 회사는 잘쓰겠지만 엔진 언리얼로 바꾼다고 모든게 해결될거처럼 얘기하는건 좀 그만해라
25.08.24 07:26

(IP보기클릭)125.142.***.***

개적화라기보다 그만큼 언리얼 엔진5 게임들이 기본광원이 고품질인느낌이 있음…
25.08.24 07:28

(IP보기클릭)220.74.***.***

만들기는 쉽고 최적화는 어려운듯.
25.08.24 07:35

(IP보기클릭)115.138.***.***

언리얼5으로 만드는 게임중 몇개만 발적화면 개발사 문제겠지만 나오는 게임마다 발적화소리가 나오는거면 그냥 엔진문제임
25.08.24 07:41

(IP보기클릭)60.253.***.***

루리웹-9657847392
언4때 플4로 나온 게임들만 나열해도 압도적으로 5가 딸림 그 만큼 현세대기에서는 상용화면에서 실패인듯 | 25.08.24 17:20 | | |

(IP보기클릭)118.39.***.***

그냥 최적화에 들어가는 시간과, 인력에 들어가는 돈을 안들일려고, 최적화를 그냥 안하는거임.
25.08.24 07:41

(IP보기클릭)122.37.***.***

뿌우!
언리얼 엔진쓰는 곳만 그러는 이유가 있나요? | 25.08.24 14:15 | | |

(IP보기클릭)125.133.***.***

언리얼5가 딸깍으로 고품질 그래픽이 구현 가능한대신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거 같음. 엔진문제라기보다 개발사들이 비용절감을 택해서 생기는 문제같음.
25.08.24 07:44

(IP보기클릭)116.43.***.***

꿈의구구구구
최적화 좋다 소리듣는 언리얼5 게임을 아예 못본것 같은데 모든 개발사가 합심해서 비용절감만 택하는걸까요?? | 25.08.24 08:43 | | |

(IP보기클릭)125.133.***.***

zon
저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후반부 컨텐츠까지 충실하게 채우는 게임도 정말 드문걸 생각하면, 후순위가 밀리는 최적화는 경시될가능성이 크죠. | 25.08.24 09:18 | | |

(IP보기클릭)115.138.***.***

UE5 로 넘어오면서 게임쪽 보다는 프로덕션쪽으로 좀 더 푸시를 하게 되면서 이런 경향이 심한 것도 한 몫 하는거죠.
25.08.24 07:45

(IP보기클릭)1.233.***.***

스텔라블레이드, P의거짓이 괜히 언리얼4를 쓴게 아닐듯
25.08.24 07:59

(IP보기클릭)180.66.***.***

보갈놈
그건 언4시절에 작업들어가서 그런거고 신작은 언5쓴다네요 사실 언4도 우리나라 개발자들이 숙련도 높아서 그렇지 언5보다 더 악명 높아요 언5는 aaa들에도 본격적으로 채용되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불거진 케이스 | 25.08.24 08:0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50.***.***

보갈놈
언리얼 엔진4로 만들어진 호그와트 레거시는 그럼 대체 왜 그 모양일까 | 25.08.24 08:38 | | |

(IP보기클릭)24.150.***.***

YoRHa-2B
ps5 로 하면서 그래픽 감탄하면서 재밌게 했었는데 (최적화 이슈 이딴건 1도 없었는데) 머가 문제였죠? PC 버젼인가요? | 25.08.24 12:21 | | |

(IP보기클릭)115.143.***.***

지금은 RE엔진이 최고죠
25.08.24 08:03

(IP보기클릭)118.235.***.***

BEST
루리웹-0727573838
몬헌 와일즈가 re인데여 | 25.08.24 08:14 |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0727573838
데시마가 최곤거 같음용 | 25.08.24 08:15 | | |

(IP보기클릭)121.131.***.***

BEST
루리웹-0727573838
언리얼5 게임들은 그래픽 떼깔이라도 좋지 도그마2랑 와일즈는 그래픽도 구리면서 엥간한 언리얼5 겜들보다 더 개적화인데 | 25.08.24 08:16 | | |

(IP보기클릭)175.197.***.***

루리웹-0727573838
RE엔진,드도2와 몬헌 와일즈로 증명했듯이 오픈월드에서 개쓰레기 입니다. | 25.08.24 08:35 | | |

(IP보기클릭)115.143.***.***

新감자
그렇군요 몬헌을 안해봐서 | 25.08.24 10:27 | | |

(IP보기클릭)211.235.***.***

루리웹-0727573838
RE엔진이 언제적건데 ㅋ 2017년이면 인정 지금은 좋다고헐수없음 | 25.08.24 12:09 | | |

(IP보기클릭)182.212.***.***

루리웹-0727573838
re엔진은 저사양에 최적화 된 엔진임 저사양 기기에서 이거저거 다 쳐내고 만들려고 할 떄는 좋은 듯 맵 넓어지고 오브젝트 많아지면 그래픽은 플4급인데 사양은 플6을 요구하는 드도2나 몬헌꼴 나는 거임 | 25.08.24 12:24 | | |

(IP보기클릭)221.145.***.***

루리웹-0727573838
????????? | 25.08.24 13:29 | | |

(IP보기클릭)59.6.***.***

루리웹-0727573838
RE 엔드래곤즈 도그마2랑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개판 이고 아직도 개선 안되서 욕먹은거 모르시나요? RE엔진이 선형적인 진행 위주 게임 에선 좋은데,위의 2게임 같은 오픈 월드 및 오픈 필드 게임에 최적화로 욕 엄청 먹는거 보면 그런쪽에 취약한 엔진으로 보입니다. 그래서,내년에 나올 바하 레퀴엠 부터 RE엔진 개량한 REX 엔진으로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바하 레퀴엠이 오픈 월드 겜이 아닌만큼 앞으로 더 나올 게임들 퍼포먼스나 최적화 상태 보고 판단해야 할 듯 | 25.08.24 14:12 | | |

(IP보기클릭)115.143.***.***

A-ranG
네 잘 모릅니다 게임를 플레이 하는데만 집중하는 스타일이라서요 평가가 어쨌고 그런거엔 별로 관심이 | 25.08.24 14:34 | | |

(IP보기클릭)61.81.***.***

루리웹-0727573838
모르는데 함부로 쓰셨으니 까이죠 | 25.08.24 15:39 | | |

(IP보기클릭)106.146.***.***

루리웹-0727573838
그럼 좀 싸지르질 말던가.. | 25.08.24 17:16 | | |

(IP보기클릭)115.143.***.***

펭더
네?? 님이 뭔데 말을 그따구로 하시나요?? | 25.08.24 19:41 | | |

(IP보기클릭)211.36.***.***

그냥 요새는 업스케일 레이트레이싱으로 때우고 최적화이 돈을 안쓴는거 같은뎅 그타6이 얼마나 대단할지 궁금해지네욘
25.08.24 08:15

(IP보기클릭)222.110.***.***

언리얼5는 최적화단계에서 비용 절감보단 그냥 엔진 자체의 문제죠 루멘 나나이트가 레이트레이싱 강제하는거나 다름없는 수준이라고 봅니다
25.08.24 08:17

(IP보기클릭)222.110.***.***

톤톤정
돈 받아먹는 웹진이나 자칭 테크 웹진들이나 돈 받고 빨아주고 그래픽 암튼 좋지? 식으로 넘어가고 정작 나온겜들이 하나같이 다 쓰레기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침묵만 하고 있죠 특히 디파같은 곳은 전문성도 없고 지식 수준도 조악하고 당연한걸 당연한듯이 설명하는데 빨아주는 대표적인 곳 | 25.08.24 08:21 | | |

(IP보기클릭)211.217.***.***

근데 저런이슈없는겜이 있긴함? 그냥 최저화 잘된겜 자체가 드문거 같은데
25.08.24 09:13

(IP보기클릭)124.54.***.***

일단 파판7 리멕 3부도 언렬 4 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25.08.24 09:35

(IP보기클릭)112.161.***.***

개발자가 잘 못다뤄도 알아서 왠만큼 퀄 유지시켜주는게 게임엔진의 장점 아닌가 싶은데
25.08.24 09:47

(IP보기클릭)49.143.***.***

언리얼5로 제작된 게임은 100% 개적화라는 점에서 엔진문제임 33원정대도 게임성에 묻혀서 안까인거지 엄청난 개적화임 RT옵션이 있는 것도 아니고 최소 3년은 뒤쳐진 그래픽인데 5090으로 4k 최상옵 기준 후반에 48프레임대 까지 떨어지는 구간이 있음 4k인데 타 언리얼 엔진 4k에 비해 선명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라 제작단계에서 업스케일이 들어간거라도 보여짐
25.08.24 09:55

(IP보기클릭)121.138.***.***

메달기어 성능문제라고...? 플5에서 심하다고...? 필수로 나온 다음에나 사야할 듯... 리뷰를 확실히 봐야지...
25.08.24 10:39

(IP보기클릭)182.209.***.***

요즘 언리얼은 게임보다는 영화나 드라마 cg쪽에 신경쓰고 투자 하는거 같음
25.08.24 11:40

(IP보기클릭)220.71.***.***

일단 언리얼 5는 최적화 잘된 사례를 본적이 없음. 무조건 DLSS,FSR 써야 하는 수준들의 게임이고 언리얼4는 엎치락뒤치락 해도 갓적화 사례 게임군을이 제법 있었는데 (스텔라,P구라,파판7리버스) 게임이 이만큼 나왔는데도 최적화가 이모양이면 언리얼5 문제가 맞다고 봄. 4가 비주얼적으로 조금 부족하긴 해도 차라리 나같으면 4로 최적화된 게임 사고싶을듯.
25.08.24 11:47

(IP보기클릭)211.36.***.***

KRP-0
7리버스는 좀 애매하긴 하네요 플5에서면... | 25.08.24 12:32 | | |

(IP보기클릭)60.253.***.***

삼숙
적어도 그정도 볼륨에 그래픽 모드에서는 30고정으로 글픽도 준수하게 잘 돌아가니까여 해상도 모드는 문제였긴하지만 | 25.08.24 17:23 | | |

(IP보기클릭)182.210.***.***

KRP-0
파판7 리버스가 갓적화라구요?;;;;;;;; 노멀 플5 버젼 성능모드 해상도가 아주 전무후무한 역대급 개쓰레기 토사물이었는데...;;;;; 너무 말도 안되게 뿌옇고 자글거려서 화면에 보이는 것들이 아예 뭐가 뭔지 잘 분간이 안갈 정도였습니다. 비디오 게임 70~80년 역사를 통틀어 개적화 탑10에 무조건 들어갈거 같은데요. ㅡㅡ | 25.08.24 18:58 | | |

(IP보기클릭)61.81.***.***

데시마 엔진의 팬텀페인은 역시 최고였다..때깔만 좋은 재방송 느낌의 과거의 추억은 그때 시절 그대로 남겨둘 생각..앞으로 코지마가 또 새로운 스파이 잠입물 만들 계획이 있다던데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 시기에 맞게 세련되고 간결한 스토리로 흘러갔으면 하는 바램..
25.08.24 12:46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2.164.***.***

루리51

팬텀페인은 폭스엔진인데요.. 데시마 엔진은 호라이진 제로던이나 데스스트랜딩에 쓰였죠. | 25.08.24 12:48 | | |

(IP보기클릭)61.81.***.***

이지스함
아 폭스 엔진이군요..어쨌든.. | 25.08.24 12:49 | | |

(IP보기클릭)112.164.***.***

이지스함
그리고 폭스엔진은 코나미 소유라 코나미를 나간 코지마는 사용하고 싶어도 못사용합니다. | 25.08.24 12:49 | | |

(IP보기클릭)112.164.***.***

루리51
맞는게 하나도 없군요. | 25.08.24 12:49 | | |

(IP보기클릭)61.81.***.***

이지스함
그럼 데시마 엔진 쓰면 되죠 요점은 언리얼은 예전부터 별로였음.. | 25.08.24 12:50 | | |

(IP보기클릭)121.133.***.***

루리51
데시마는 코지마가 코나미 나가고 폭스엔진조차 쓸수 없게 되었을때. 게릴라 게임즈의 협력으로 사용할수 있게 되었던거죠. 폭스엔진이 코지마의 정수가 담긴 엔진이라 당시 최고였던건 동의합니다 | 25.08.24 13:19 | | |

(IP보기클릭)106.146.***.***

이지스함

ㅋㅋㅋㅋ | 25.08.24 17:18 | | |

(IP보기클릭)222.108.***.***

언리얼 엔진5의 핵심기능인 루멘( 실시간 GI )이 성능 저하의 주 원인이라고 들었는데
25.08.24 13:06

(IP보기클릭)182.212.***.***

언렬4가 주류이던 플4 시절보다 때깔,,그냥 광원이랑 오브젝트 조금 좋아진 건 알겠는데 요구사양이 5배 10배가 되면 뭔 소용이여,,,
25.08.24 13:08

(IP보기클릭)121.160.***.***


언리얼5인데 최적화 잘해서 놀란 겜
25.08.24 13:38

(IP보기클릭)59.6.***.***


이겜 해보고 배틀필드 최적화 좋은 이유가 프로바이스트 엔진이 좋아서인줄 알았는데 그냥 ea 배틀필드 개발자 출신들 능력자들이 많았구나 | 25.08.24 14:52 | | |

(IP보기클릭)104.28.***.***

그냥 요새 개발사들이 최적화는 나몰라라 하는 게 문제 그래픽 수준 올라가서 옛날보다 훨씬 작업 난이도가 올라간 거, 또 특정 기기 독점이 아니라 대부분 다기기 동시 발매라 최적화 작업의 물리적인 양 자체도 엄청나게 늘어난 거, 다 이해 하겠고 알겠는데, 그래도 기본 수준은 해놓고 내놔야지
25.08.24 14:16

(IP보기클릭)124.50.***.***

애초에 에픽이 만드는 포트나이트에서 최고사양인데도 제대로 퍼포먼스 못보여주는거 보면 말 다한거지 않나.. 때깔만 좋음 뭐함 사용자경험이 좋지가 않은데
25.08.24 16:27

(IP보기클릭)125.246.***.***

위쳐4도 언리얼5로 만들지 않던가?
25.08.24 17:28

(IP보기클릭)1.234.***.***

언리얼5는 dlss mfg 필수
25.08.24 18:40

(IP보기클릭)211.234.***.***

코엘리션이 UE5가지고 한번 보여 줘야할듯싶다
25.08.24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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