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터뷰] FF16 DLC 제2탄 '바다의 통곡' 개발자들과의 패미통 인터뷰 [30]



(48046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6453 | 댓글수 30
글쓰기
|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112.161.***.***

BEST
인터넷 보급이 시작된 이후에나 그런 경향이 생긴거.... 실제 8~90년대 레트로계만 해도 일본판보다 서양판이 난도가 높게 조정되는 경우가 상당수였음. 물론 요즘은 그런 경향이 거의 사라졌지만 최소 16비트 이전 시절엔 서양 게임이나 서양판이 난이도가 높은 건 상식같은 느낌이였음.
24.03.23 15:54

(IP보기클릭)121.127.***.***

BEST
왜 이렇게 요즘 다들 화가나있어요 ㅎㅎ 웃으면서 합시다
24.03.23 16:11

(IP보기클릭)182.220.***.***

BEST
90년대 서양판 난이도가 높은 경향은 북미쪽에 게임렌탈시장이 큰 것도 영향이 있는 걸로 들었습니다. 게임이 쉬우면 대여기간안에 클리어 하게되니 어렵게 만들어 렌탈기간이 지나 게임을 구매하게 유도하는 형태로 제작요청이 많았다고 합니다.
24.03.23 16:12

(IP보기클릭)118.235.***.***

BEST
메기솔 같은 경우 유로피안 익스트림이라는 난이도가 있었죠
24.03.23 15:57

(IP보기클릭)106.101.***.***

BEST
난 그냥 해외사람들이 난이도 높은거 좋아는구나해서 댓글 썼을뿐인데 사람들이 싸운다 ㅠㅠ
24.03.23 16:10

(IP보기클릭)106.101.***.***

DLC1 충분히 어려워는데 해외쪽은 난이도 높아도 괜찮지않냐는 예기가 나왔다고? 해외사람들 다 괴수들인가.....
24.03.23 15:43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9202130279
북미 유럽은 같은 게임이 아시아판 하고 다르게 난이도가 높습니다; | 24.03.23 15:44 | | |

(IP보기클릭)106.101.***.***

レトロ帝国
??????? | 24.03.23 15:45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9202130279
원래 북미지역 게임들이 옛날부터 일본정규 게임보다 난이도 높아요. | 24.03.23 15:48 | | |

(IP보기클릭)125.184.***.***

レトロ帝国
그런 게임도있음?...게임피지컬은 아시아사람들이 더 좋을건데..난이도가 높다고??.. | 24.03.23 15:49 | | |

(IP보기클릭)223.39.***.***

レトロ帝国
?????? 저 뭔 근거로 이런 뻘소리를 당당하게 하시는걸까요?? | 24.03.23 15:51 | | |

(IP보기클릭)106.102.***.***

발두르님
아무래도 미국이 콘솔이쪽 최대 수요국으로 즐기는 매니아들이 많아서 그런듯요, 콘솔븨 쌍두마차 플스 엑박 지금 미국에 본사가 있고 그런것두 있고요.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87613?%3F=&page=9&view=thumbnail | 24.03.23 15:54 | | |

(IP보기클릭)223.39.***.***

レトロ帝国
??? 아니 난이도 다른 이유 물어보는건데?? 북미가 최대 수요국이랑 뭔 상관?? 저기 좀 이상하신데요? | 24.03.23 15:56 | | |

(IP보기클릭)106.102.***.***

발두르님
저의 부족한 설명을 글쓴이님이 아래에 잘 정리해 주셨어요. | 24.03.23 15:58 | | |

(IP보기클릭)106.102.***.***

발두르님
즐기는 고객들이 일단 머릿수가 많으면 난이도 자연스럽게 높은 게임을 선호하게 되고 그런거 아닐까? 합니다. 미국은 콘솔수요가 굉장히 많고 일본에서 플스4가 참담한 실패후 본사를 미국으로 옮겨서 서양권 최고의 콘솔로 거듭납니다~ | 24.03.23 16:01 | | |

(IP보기클릭)223.39.***.***

レトロ帝国
근데 아랫분도 예전이라고 하는데 님은 지금도 그래하면서 한다는 이야기가 말이 안되잖아요 근데 그런 게임 최근에 뭐 있나요 진짜 궁금함? | 24.03.23 16:04 | | |

(IP보기클릭)59.14.***.***

レトロ帝国
아직 dlc 플레이 전인데 인터넷 검색해 보면 그냥 47 후반으로 렙 노가다 하고 가라고 하던데 그냥 잘하는게 아니라 그만큼 준비하고 가니 그런거 아닐까요? | 24.03.23 17:29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9202130279
Dlc몹들 안죽어서 개짜증났는데 | 24.03.23 17:31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9415823243
본편도 난이도 낮아도 몹잡는데 시간걸려서 짜증나더군요 | 24.03.23 21:25 | | |

(IP보기클릭)112.161.***.***

BEST 인터넷 보급이 시작된 이후에나 그런 경향이 생긴거.... 실제 8~90년대 레트로계만 해도 일본판보다 서양판이 난도가 높게 조정되는 경우가 상당수였음. 물론 요즘은 그런 경향이 거의 사라졌지만 최소 16비트 이전 시절엔 서양 게임이나 서양판이 난이도가 높은 건 상식같은 느낌이였음.
24.03.23 15:54

(IP보기클릭)118.235.***.***

BEST
물곰탱
메기솔 같은 경우 유로피안 익스트림이라는 난이도가 있었죠 | 24.03.23 15:57 | | |

(IP보기클릭)125.184.***.***

물곰탱
요즘은 거의 사라졌다? 그럼 더 높은 게임도 아직 있다는건데 그런 게임이 어떤건지 말해줘야죠 윗사람은 아직도 다 높다하고 ㅋㅋ | 24.03.23 16:00 | | |

(IP보기클릭)182.220.***.***

BEST
물곰탱
90년대 서양판 난이도가 높은 경향은 북미쪽에 게임렌탈시장이 큰 것도 영향이 있는 걸로 들었습니다. 게임이 쉬우면 대여기간안에 클리어 하게되니 어렵게 만들어 렌탈기간이 지나 게임을 구매하게 유도하는 형태로 제작요청이 많았다고 합니다. | 24.03.23 16:12 | | |

(IP보기클릭)58.226.***.***

물곰탱
PS2판 시노비도 정발,일본판에는 노멀, 하드난이도까지 있고 북미판에는 추가로 슈퍼난이도가 있었음 슈퍼난이도는 하드난이도보다 체력과 피빨리는 속도가 빨랐음 | 24.03.23 22:17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난 그냥 해외사람들이 난이도 높은거 좋아는구나해서 댓글 썼을뿐인데 사람들이 싸운다 ㅠㅠ
24.03.23 16:10

(IP보기클릭)39.7.***.***

루리웹-9202130279
ㅋㅋㅋㅋㅋㅋㅋㅋ | 24.03.23 16:17 | | |

(IP보기클릭)121.127.***.***

BEST
왜 이렇게 요즘 다들 화가나있어요 ㅎㅎ 웃으면서 합시다
24.03.23 16:11

(IP보기클릭)221.157.***.***

이거 본편 최적화는 좀 됐나요?
24.03.23 16:11

(IP보기클릭)182.225.***.***

지랄마셈
아뇨. | 24.03.23 17:57 | | |

(IP보기클릭)116.45.***.***


24.03.23 16:50

(IP보기클릭)223.38.***.***

24.03.23 17:05

(IP보기클릭)59.14.***.***

시바 얻고 나선 그냥 얼리고 공격 얼리고 공격하니까 확 난이도가 내려가는 느낌이긴 하더라고요 ㅎ
24.03.23 17:30

(IP보기클릭)115.22.***.***

와 퀘스트 빠른 보고 업데이트 저거 진짜 좋네. 솔직히 완료하러 왔다갔다 하는 거 진짜 루즈하고 귀찮았는데, 좋은 업데이트다.
24.03.23 17:38

(IP보기클릭)203.243.***.***

완전 기대중
24.03.23 19:57

(IP보기클릭)14.43.***.***

진짜 기대된다 액션겜 원탑이라 봄...
24.03.24 10:04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348118 공지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sickarl 53 975827 2014.03.25
234281 공지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루리 53 995954 2009.07.28
2310586 인터뷰 불꽃남자 쟈기만 3 8255 02:29
2310553 인터뷰 아마존슨 49 20482 2024.04.26
2310495 인터뷰 베르세리아2 5 3611 2024.04.26
2310463 인터뷰 베르세리포 32 10036 2024.04.26
2310404 인터뷰 echospherics 48 15575 2024.04.25
2310247 인터뷰 코크럴 32 16461 2024.04.23
2310123 인터뷰 다이나모 30 33947 2024.04.21
2310042 인터뷰 그면이그면 50 30927 2024.04.19
2309135 인터뷰 불꽃남자 쟈기만 66 45496 2024.03.31
2309090 인터뷰 헤롱싀 12 3707 2024.03.30
2309006 인터뷰 echospherics 18 8580 2024.03.28
2308922 인터뷰 기아스 66 33257 2024.03.27
2308921 인터뷰 코크럴 21 14282 2024.03.27
2308747 인터뷰 형제 14 5624 2024.03.24
2308704 인터뷰 물곰탱 24 16453 2024.03.23
2308640 인터뷰 루리웹-2612376008 32 24611 2024.03.22
2308518 인터뷰 베르세리아2 16 12627 2024.03.21
2308317 인터뷰 이토 시즈카 11 7127 2024.03.18
2308246 인터뷰 echospherics 13 5597 2024.03.16
2308166 인터뷰 베르세리아2 25 19869 2024.03.14
2307832 인터뷰 roness 12 9901 2024.03.09
2307669 인터뷰 aaron34 25 12263 2024.03.07
2307647 인터뷰 올마인드 17 10037 2024.03.07
2307633 인터뷰 물곰탱 20 7776 2024.03.07
2307298 인터뷰 플오입문자 17 19440 2024.03.01
2307288 인터뷰 불꽃남자 쟈기만 6 5207 2024.03.01
2307242 인터뷰 올마인드 8 5915 2024.02.29
2306823 인터뷰 난다로 12 22068 2024.02.23
글쓰기 351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