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발표
2022년 매출 22조2149억 ‘정점’
엔데믹에 경기부진 영향 등 원인
2023년 10.9% 감소 19조7000억 추정
2013년 이후 10년 만에 뒷걸음질
국내 기형적 산업구조 영향 미쳐
단기간 돈 되는 모바일에만 치중
세계 시장 큰 콘솔게임 투자 소홀
본문
[기타] 게임산업 2023년 ‘역성장’… 콘솔 외면 모바일 편식에 발목 [28]
추천 11 조회 6445 댓글수 28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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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이기사는 오히려 콘솔외면하고 모바일치중해서 역성장한다는 기사인데요
(IP보기클릭)223.39.***.***
너무 피해망상 있는거 아님?플스 패키지 총판 페업도 현실이잖음?그것도 엑박때문임?
(IP보기클릭)175.121.***.***
컨셉 재미 없네요 ㅠㅠ
(IP보기클릭)112.153.***.***
우리나라가 모바일겜에 치중된건 사실이됴 패키지겜에 신경쓴게 그나마 작년부터고..
(IP보기클릭)61.98.***.***
https://www.youtube.com/watch?v=-xefEVh7rI8 콘솔게임 꾸준히 만드는 한국 회사들도 있습니다.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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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987984227
이기사는 오히려 콘솔외면하고 모바일치중해서 역성장한다는 기사인데요 | 24.03.13 10:02 | | |
(IP보기클릭)39.7.***.***
그니까 사실과 전혀 다른 콘솔 외면 역성장 기사가 갑자기 엑박 자빠지고 나서부터 많이 나온다고요. 꼭 이런기사에 모바일을 끼고 들어옵니다. 기사 읽어 보고 공감이 되긴 하시는지 되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진짜 콘솔이 외면 받고 있다 생각하나요? 그것도 모바일 때문에??? | 24.03.13 10:05 | | |
(IP보기클릭)112.153.***.***
루리웹-9987984227
우리나라가 모바일겜에 치중된건 사실이됴 패키지겜에 신경쓴게 그나마 작년부터고.. | 24.03.13 10:07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9987984227
너무 피해망상 있는거 아님?플스 패키지 총판 페업도 현실이잖음?그것도 엑박때문임? | 24.03.13 10:09 | | |
(IP보기클릭)175.121.***.***
루리웹-9987984227
컨셉 재미 없네요 ㅠㅠ | 24.03.13 10:21 | | |
(IP보기클릭)118.235.***.***
진짜 사고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면 그딴 결론이 나오는지 신기할 따름 | 24.03.13 12:31 | | |
(IP보기클릭)12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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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게임 만드는 노하우가 한참 떨어지니 이제와서 만들기엔 선진국 회사들이 이미 저 멀리 가버린 상황에서 콘솔게임 피드백도 안받고 만드는 줄게임사만 봐도 너무 폐쇄적으로 지들 세계에선만 게임을 만드니 요즘 트렌드에 한참 뒤쳐저도 할말이 없고,,, | 24.03.13 10:03 | | |
(IP보기클릭)222.120.***.***
한국 게임계의 갈라파고스적 단편을 한 마디로 응축한 마법의 문장 ㅋㅋㅋㅋ | 24.03.13 10:06 | | |
(IP보기클릭)211.234.***.***
추세로 오고있다는 소리는 너무 주변도르 아님? ㅋㅋㅋ | 24.03.13 10:31 | | |
(IP보기클릭)223.33.***.***
근데 솔직히 국내 게임업체가 어지간해선 콘솔로 뛰어들기 쉬운 환경은 아니라.. 대부분 영세기업인데 만들던거 모바일이 20년째 전부고.. 꼭 분야가 아니라도 콘솔 직접 해보니 답없다 판단하는 쪽도 많을 것 같긴 합니다. 내가 사장이래도 다 퍼주는 공짜게임 인게임결제 넣어도 팔릴까 말깐데.. 패키지든 소프트든 업체가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데 도전한다? 대기업은 다른가 싶어도 더 심하면 더 심하겠죠. 중소기업은 안팔려도 직접 만든다는 낭만이라도 있지.. 대기업은 타산 안맞으면 칼같이 접어버림.. 그러라고 인사계가 있는거고.. | 24.03.14 09:06 | | |
(IP보기클릭)61.98.***.***
https://www.youtube.com/watch?v=-xefEVh7rI8 콘솔게임 꾸준히 만드는 한국 회사들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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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amitsu.com/news/202403/07336831.html 패미통 기사 닌텐도 e-shop 일본에 3,14 선출시 | 24.03.13 1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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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 전반이 정체입니다. 어느쪽이 틀렸다고 보기 어려운 상황 | 24.03.13 11:02 | | |
(IP보기클릭)210.103.***.***
그리고 라이브서비스 게임 자체도 모바일에 한정되진 않잖아요. 원신 등 콘솔포팅에도 적극적인 중국게임등과 비교된다는 소리입니다. 라이브 vs 싱글이 아니라 모바일 원툴시장의 문제점 얘기하는 거 | 24.03.13 11:03 | | |
(IP보기클릭)220.79.***.***
싱글게임만 만들어와서 이제 라이브서비스를 만들자 하는 해외시장과 페이투윈,소액결제 투성인 게임만 만들어와서 외국에서도 한국산 온라인게임이라면 믿고거를 정도로 이미지가 나빠진 시장과 처지가 다르죠 | 24.03.13 14: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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