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의 플랫폼으로 플스를 선택한 것에 대해 디렉터 김형태의 커멘트
"완성도 높은 게임을 단일 플랫폼으로 출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랫폼을 결정할 때 PS5가 가장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지금까지 매우 진지한 답변을 드렸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소니 게임의 팬으로서 '플레이스테이션으로 게임을 만드는 것'은 저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제 꿈이었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플랫폼으로 플스를 선택한 것에 대해 디렉터 김형태의 커멘트
"완성도 높은 게임을 단일 플랫폼으로 출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랫폼을 결정할 때 PS5가 가장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지금까지 매우 진지한 답변을 드렸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소니 게임의 팬으로서 '플레이스테이션으로 게임을 만드는 것'은 저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제 꿈이었습니다."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5827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5966 | 2009.07.28 |
2310586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3 | 8358 | 02:29 | |
2310553 | 인터뷰 | 아마존슨 | 49 | 20567 | 2024.04.26 | |
2310495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5 | 3619 | 2024.04.26 | |
2310463 | 인터뷰 | 베르세리포 | 32 | 10039 | 2024.04.26 | |
2310404 | 인터뷰 | echospherics | 48 | 15583 | 2024.04.25 | |
2310247 | 인터뷰 | 코크럴 | 32 | 16461 | 2024.04.23 | |
2310123 | 인터뷰 | 다이나모 | 30 | 33952 | 2024.04.21 | |
2310042 | 인터뷰 | 그면이그면 | 50 | 30927 | 2024.04.19 | |
2309135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66 | 45496 | 2024.03.31 | |
2309090 | 인터뷰 | 헤롱싀 | 12 | 3707 | 2024.03.30 | |
2309006 | 인터뷰 | echospherics | 18 | 8580 | 2024.03.28 | |
2308922 | 인터뷰 | 기아스 | 66 | 33262 | 2024.03.27 | |
2308921 | 인터뷰 | 코크럴 | 21 | 14291 | 2024.03.27 | |
2308747 | 인터뷰 | 형제 | 14 | 5632 | 2024.03.24 | |
2308704 | 인터뷰 | 물곰탱 | 24 | 16464 | 2024.03.23 | |
2308640 | 인터뷰 | 루리웹-2612376008 | 32 | 24611 | 2024.03.22 | |
2308518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16 | 12627 | 2024.03.21 | |
2308317 | 인터뷰 | 이토 시즈카 | 11 | 7127 | 2024.03.18 | |
2308246 | 인터뷰 | echospherics | 13 | 5597 | 2024.03.16 | |
2308166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25 | 19869 | 2024.03.14 | |
2307832 | 인터뷰 | roness | 12 | 9901 | 2024.03.09 | |
2307669 | 인터뷰 | aaron34 | 25 | 12263 | 2024.03.07 | |
2307647 | 인터뷰 | 올마인드 | 17 | 10037 | 2024.03.07 | |
2307633 | 인터뷰 | 물곰탱 | 20 | 7776 | 2024.03.07 | |
2307298 | 인터뷰 | 플오입문자 | 17 | 19440 | 2024.03.01 | |
2307288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6 | 5207 | 2024.03.01 | |
2307242 | 인터뷰 | 올마인드 | 8 | 5915 | 2024.02.29 | |
2306823 | 인터뷰 | 난다로 | 12 | 22068 | 2024.02.23 |
(IP보기클릭)222.109.***.***
뭐 이런저런 욕먹을 행보했지만 그래도 의미있는 독점콘솔작인만큼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일단 선정성 심의등급 만족
(IP보기클릭)211.34.***.***
대단한 일이긴 하지요.. 어릴적부터 E3쇼 보면서 저기서 내가 만든 게임이 소개되고 하면.얼마나 대단할까 상상하곤 했는데 그걸 실제로 이룬 셈이니까
(IP보기클릭)124.53.***.***
이 사람의 인생은 그림쟁이들의 꿈이 아닐까 싶다
(IP보기클릭)218.153.***.***
이런걸 좋아하시나봐요 응원합니다
(IP보기클릭)211.193.***.***
꿈을 이룬 남자...
(IP보기클릭)222.109.***.***
뭐 이런저런 욕먹을 행보했지만 그래도 의미있는 독점콘솔작인만큼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일단 선정성 심의등급 만족
(IP보기클릭)211.34.***.***
대단한 일이긴 하지요.. 어릴적부터 E3쇼 보면서 저기서 내가 만든 게임이 소개되고 하면.얼마나 대단할까 상상하곤 했는데 그걸 실제로 이룬 셈이니까
(IP보기클릭)211.193.***.***
꿈을 이룬 남자...
(IP보기클릭)124.53.***.***
이 사람의 인생은 그림쟁이들의 꿈이 아닐까 싶다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116.46.***.***
아님 그냥 동명이인인가?;; | 24.02.05 22:38 | | |
(IP보기클릭)221.160.***.***
옛날에 단편만화 그린게 있긴 한데 전업 만화가 한 적은 없을걸요? 동명이인으로 김형태란 전업 만화가도 없고요. | 24.02.05 22:51 | | |
(IP보기클릭)118.91.***.***
개미맨 김태형씨랑 헛갈리신 듯 | 24.02.05 22:53 | | |
(IP보기클릭)116.46.***.***
94년에 영챔프에 레드 블러드 그린 사람인줄...ㅋㅋ | 24.02.05 22:58 | | |
(IP보기클릭)147.161.***.***
개미맨, 레드블러드 그리신 분 성함은 김태형 으로 동명이인은 아닙니다. 이름이 비슷하긴 하죠ㅎ 그분도 만화가 그만두고 게임 원화가 활동 하셨는데 게임들이 그리 뜨진 못해서;; 요샌 뭐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 24.02.06 06:02 | | |
(IP보기클릭)106.102.***.***
아...김 태형씨 였군요 심하게 헷갈렸네요 ㅎㅎ; | 24.02.06 08:21 | | |
(IP보기클릭)211.189.***.***
찾아보니까 웹툰 그리시네, 당시 기준으로 화력이 대단한 분이였는데... | 24.02.06 09:16 | | |
(IP보기클릭)211.55.***.***
옛날에 코룸 그림 정말 좋아했었는데 ㅎㅎ 마지막으론 달빛조각사 웹툰 연재하셨었는데 요즘엔 모르겠네요 | 24.02.06 11:1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0.***.***
쿤쿠마마
그때는 걍 일러스트레이터였거에요 | 24.02.05 22:48 | | |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6.102.***.***
저땐 김형태였고 지금은 키무라 횬타이라도 된단 말인가
(IP보기클릭)118.235.***.***
버그나깔았다는 게임이 아니었단... | 24.02.06 14:31 | | |
(IP보기클릭)121.139.***.***
김형태도 설명이 필요한 시간이 흘렀군요.... 모르는분도 있으니~ 창세기전 소프트맥스 시절에~ 일러스트레이터로 들어가서 창세기전 캐릭터 디자인을 했는데...... 이미 90년도에 캐릭터 디자인 및 떼깔이 넘사벽급 실력이라.... 이때 이후부터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물런 당시에는 이 그래픽을 재현할 3d 기술력은 없고, 2d로 재현...) 이후 마그나카르타도 콘솔시절에도 캐릭터 디자인했고, NC에서도 '블러드앤소울' 캐릭터 총괄 및 그래픽 팀장 맡아서~ 역시나 캐릭터 디자인에 넘사벽급 퀄리티 보여주고..... 이후 회사를 차려서~ 모바일 게임 및 몇몇 게임으로 욕도 좀 먹었지만, 결국 본인의 장기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PS5 콘솔 독점 게임 얼마전에 발표함.~
(IP보기클릭)119.194.***.***
블러드앤소울 .....? 이건 오타일 수도 없는데 뭐지 | 24.02.05 23:20 | | |
(IP보기클릭)121.139.***.***
블레이드앤소울이네요. ~ 급하게 치다보니 ㅎㅎ | 24.02.05 23:22 | | |
(IP보기클릭)211.235.***.***
오히려 초창기 블소가 김형태 사단이 얼마나 콘솔에 적응해낼것인지 척도가 될수도 있음 마그나카르타는 너무 지나치게 옛날임 | 24.02.06 00:20 | | |
(IP보기클릭)118.42.***.***
그 당시에도 그랬고 지금봐도 그림들이 비율도 기괴하고 많이 허접한데 이걸 대체 어디서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아요? 국산게임 환경 열악하니까 어설프게 열화판으로 베껴도 당시에 좋게봐줬던거지 학예회 수준 일러스트인데 80~90년대가 일본에 일러스트 괴수들만 득실거리던 jrpg나 일본컨텐츠 황금기이고 | 24.02.06 02:22 | | |
(IP보기클릭)49.166.***.***
저 시대를 감안합시다. 2000년대 초 90년대 말부터 김형태가 활동했는데 저 시대를 감안하면 획기적인 디자인에 비주얼이었어요. 당장 CG라는 일러스트 개념을 제대로 국내에 알린 사람이기도 하고요. 다만 저 위에 분이 말한 당시에 전세계적인 반응...은 저도 금시초문이긴 합니다만, 현재 기준으로 보면 나름 해외에서도 인지도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는 맞아요. 적어도 국내 서브컬쳐에서 김형태가 끼친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저는 긍정적인 영향력이 더 크다고 생각하고 일종의 시장개척자로서 파이오니어 소리를 들을 만한 사람은 맞아요. 아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김형태 이야기고 그후에 데차같은 상황은 당연히 더 두고두고 까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4.02.06 08:13 | | |
(IP보기클릭)118.238.***.***
일본에서도 화보집이 나올 정도였으면 저런 평가가 나올수가 없는데 이분도 선을 잘 그으시는 분이신가? | 24.02.06 10:08 | | |
(IP보기클릭)58.226.***.***
인체 비율이 이상하다란 얘기는 항상 있어왔는데, 창세기전3때부터 김형태는 넘사벽이었습니다. 시대를 감안하더라두요. 일본에도 팬층이 생길정도였으니까요. 그림실력이 최고다 라고는 못할지 몰라도 캐릭터 디자인 능력과 게임 일러스트레이터 로써는 창세기전3 이후 김형태는 항상 국내 최고였습니다. | 24.02.06 10:16 | | |
(IP보기클릭)106.254.***.***
지금도 썩 따뜻하진 않지만 당시에 불모지 한국에서도 그림으로 밥벌어먹는다는 개념을 잡아준 사람이고ㅎ 국내 뿐만 아니라 그것도 일본에서도 팔리는 그림쟁이임.. 말씀대로 8090을 넘어 아직도 일본이 그림가지고 장르를 만드는 나라기도하고.. | 24.02.06 13:50 | | |
(IP보기클릭)121.139.***.***
인체 비율이 안맞는~ 과도한 신체 디자인으로 욕하기도 하는데....... 전반적으로 본인만의 여체에 대한 미화화 개성으로 받아 들이고..... 해외에서도 꽤나 존경받는 아트디렉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 이제~ 디렉터로 유명해 질지 기대해봅니다.
(IP보기클릭)59.8.***.***
최근 작화보니 사업에 집중하셨는지 폼이 예전 같진 않더라구요 ㅠ | 24.02.05 23:00 | | |
(IP보기클릭)115.94.***.***
웃긴건 저번 AGF에서 본인도 그걸 아는듯한 개그를 해서 일러쪽은 후임들에게 거의 일임한듯 | 24.02.06 00:08 | | |
(IP보기클릭)119.66.***.***
최근에 토브라는 캐릭터 나올떄 초기 반응은 여타 캐릭터 작화보다 이질감이 좀 있길래 자세히 알아보니 김형태 작품이라는거 알고 놀랬다는 반응이..ㅋㅋ | 24.02.06 00:45 | | |
(IP보기클릭)175.194.***.***
(IP보기클릭)222.236.***.***
(IP보기클릭)119.194.***.***
(IP보기클릭)49.166.***.***
어휴 적당히 하세요 ㅋㅋㅋ 플빠인 내가 봐도 손발 오그라드는 수준 | 24.02.06 08:10 | | |
(IP보기클릭)119.194.***.***
오그라들지만 사실임 엑박겜 만드는 게 목표거나 꿈인 사람은 단 한명도 없음 친구비 거하게 받은 사람이 립서비스 한 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 24.02.06 08:26 | | |
(IP보기클릭)121.164.***.***
그런식이면 저것도 플스한테 돈받고 하는 립서비스임 | 24.02.06 10:16 | | |
(IP보기클릭)58.226.***.***
갑자기 엑박얘기 꺼낸건 뜬금없긴 하지만, 플스가 콘솔게임기의 대명사인걸.... 틀린말은 아님. | 24.02.06 10:19 | | |
(IP보기클릭)106.254.***.***
근데 실제로 일본에서는 그게 당연하니까요. 반다이든 닌텐도든 그 기준이 되어주는 기업이 있고, 소니도 이제는 그 반열이라는 소리니까요.. | 24.02.06 13:54 | | |
(IP보기클릭)125.248.***.***
(IP보기클릭)219.250.***.***
쿤쿠마마
크아악 | 24.02.05 23:59 | | |
(IP보기클릭)120.142.***.***
쿤쿠마마
걍 개피곤함 스텔라블레이드던 호라이즌이던 아 저게 쟤네들 아트웍스탈이구나 하면 안되나ㅋㅋㅋ 뭔 여자 외모가 어쩌구저쩌구 | 24.02.06 00:06 | | |
(IP보기클릭)218.153.***.***
난카
이런걸 좋아하시나봐요 응원합니다 | 24.02.06 00:10 | | |
(IP보기클릭)211.187.***.***
하루가멀다하고 야짤올리고 서로 추천박는 사이트에 이게 할말이냐? 당장도 힛갤보니 적당한 가슴크기 짤 올라와있구만.. 소비자가 그걸 원하기 때문이지 먼 컨셉드립임? | 24.02.06 00:17 | | |
(IP보기클릭)211.170.***.***
오우 일타이피! | 24.02.06 00:33 | | |
(IP보기클릭)14.48.***.***
쿤쿠마마
실제 배우도 못생겼나 보니 얼굴 모델링 배우는 엄청 이쁜게 함정ㅋㅋㅋㅋ 진짜 작정하고 얼굴을 조져놓은거임 | 24.02.06 00:52 | | |
(IP보기클릭)121.152.***.***
쿤쿠마마
아무리 봐도 살찐 톰형;;;; | 24.02.06 09:01 | | |
(IP보기클릭)121.139.***.***
여자임? 남자임?ㅋㅋㅋㅋㅋ얼굴봐선 분간이 안가네 | 24.02.06 09:13 | | |
(IP보기클릭)116.44.***.***
??? : 내 얼굴로 이런 모델링을??? | 24.02.06 10:17 | | |
(IP보기클릭)112.148.***.***
(IP보기클릭)58.226.***.***
캐릭터 디자이너 출신으로 본인회사 설립해서 본인게임 낸 분은 국내에서는 김형태가 유일무이 할겁니다. 그래서 김형태의 인생을 게임 원화가의 꿈 이라고 들 하죠. | 24.02.06 10:22 | | |
(IP보기클릭)59.23.***.***
(IP보기클릭)59.25.***.***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18.129.***.***
(IP보기클릭)175.192.***.***
(IP보기클릭)22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