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드를 인위적으로 벗길 수는 없지만, 은신처 안에 있거나 동료들과 함께 있을 때는 벗기도 한다
· 현재 시점에서 출시 후 추가 콘텐츠 및 DLC는 계획에 없다
· (3편 이전 에지오 트릴로지에 있었던) 측면 탈출 및 후방 탈출은 없으며, 개발팀은 파쿠르를 조금 더 다듬고 있다
· 트레일러에서 본 그래픽은 미완성본이며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탈리스만(부적)들은 그저 장식용이며, 미라지 월드 내에 잘 숨겨져있다
· costume이 바심이 입는 옷이며, outfit은 그저 겉으로 보이는 외형(덧입기)이다. 염색할 수 있는 것은 후자
· 바심은 다른 costume을 입음으로써(또는 입어야만) 일부 제한 구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장비/outfit은 착용 해제할 수 없다, 하지만 costume으로 숨길 수 있다 (덧입기)
(역주: 레딧을 보니 Stephane_Boudon과 Jean-LucSala가 outfit/costume을 서로 반대로 설명한 듯 합니다)
· 바그다드에 도착하고 정해져있는 첫 타겟을 암살한 후, 다음 타겟부터는 바그다드에 위치한 세 곳의 은신처에서 스스로 고를 수 있다
· 게임 플레이 데모에서 선보였던 암살 계약 미션은 그 수가 정해져 있으며, 무제한의 랜덤 미션은 아니다
· 애초 미라지는 DLC가 될 예정이었으나, 불과 1주일 이후 바심과 바그다드를 완전한 타이틀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 게임 도입부에 현대 파트 씬이 삽입될 예정이지만, 진행 도중에는 나오지 않는다
· 고대의 선진 문명 이수를 주제로, 놀랄만한 요소들이 있다
· 파쿠르 시스템은 여러 전작들의 요소를 차용하였으며 유동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플레이어가 유동성과 민첩성을 제어할 수 있도록 미세 조정 중
· 스킬 트리의 능력들은 의존성이 있어서, 언락하려면 경로를 밟아야 한다
· 개발팀은 스킬 트리를 "미세조정"하고 있다. 추가 도구와 관련된 스킬 제외한 대부분의 스킬을 장착 해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 Assassin Focus(워프 암살) 능력은 전투 중이지 않을 때만 발동 가능하다
· 세 명 이상이 모여있다면 섞여서 숨어들 수 있다 (어린이는 제외하고)
· 횃불 제외 다섯 가지의 도구는 각각 3개씩의 티어로 나뉘어서 업글할 수 있으며, 예를들어 연막탄을 업그레이드하면 그 안에서 바심의 체력 및 소모품을 채워줄 수 있다
· 발할라와 유사하게, 보물 찾기 등의 특별한 월드 이벤트들을 찾아낼 수 있다. 소매치기 계약 및 돌아다니는 목표물 등 새로운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다
· 게임 내에서 사마라(이라크의 다른 도시이자 바심의 고향)의 난동(Anarchy)이라 불리우는 반란군의 기원이 설명되겠지만, 사마라를 방문하는 일은 없다
· 플레이 타임은 초기 어크들과 비슷하다
· 최근의 몇 작품에서 크레딧이 선택적이었던 것과는 다르게, 게임이 끝나면 올라간다
· 바그다드의 각 구역마다 암살단 은신처가 있다
· 여정은 바심이 마스터 어쌔신이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러므로 다른 신입들을 훈련시킬 일은 없다
· 게임은 자유, 정의, 그리고 바심 스스로의 투쟁에 관해 다루고 있다
출처: https://www.reddit.com/r/assassinscreed/comments/14yw8mz/what_did_we_learn_from_todays_ama/
https://twitter.com/RinoTheBouncer/status/1679508140126093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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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빨도 아니고 초능력도 아니고, 단지 여태 존재했던 다른 어떤 어쌔신들보다 빨라서 애니머스가 오작동을 일으킨 거랍니다. https://www.reddit.com/r/assassinscreed/comments/14y2k3j/according_to_ubisoft_basim_is_so_fast_he_glitc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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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들을 보면 컨텐츠양은 스탠드얼론 DLC느낌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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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좀 신박했네요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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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발할라 dlc로 개발되던 작품으로 알아요. 그래서 지금까지 공개된 플레이 영상들도 보면 그냥 중동 스킨 발할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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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가격이 일반 싱글게임보다 2만원 정도 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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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빨도 아니고 초능력도 아니고, 단지 여태 존재했던 다른 어떤 어쌔신들보다 빨라서 애니머스가 오작동을 일으킨 거랍니다. https://www.reddit.com/r/assassinscreed/comments/14y2k3j/according_to_ubisoft_basim_is_so_fast_he_glitches | 23.07.14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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𝓝𝓸𝓮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좀 신박했네요 ㅋㅋㅋㅋㅋㅋ | 23.07.14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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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과 같은 의문들이 듭니디만, 더는 따지지 않기로 했어요. ① 어떻게 미스티오스를 포함하여 다른 모든 어쌔신들보다 빠를 수 있는지 ② 연출상으로는 순간이동으로 보이던데, 빠르다면 뭐 얼마나 빠른지, 소닉이신지 ③ 어째서 패시브로 상시 작용하지는 않는지 - (이를테면 도주할 때 그 능력을 살리면 좋을 텐데 말이죠) ④ 왜 하필이면 암살검을 적에게 꽂기 직전의 순간만 빨라지고 이후 보통 속도로 돌아오는지 - (첫 공개 트레일러에서 도망가다가 경비병들에게 둘러싸여 난처한 상황에 처했을 때 로샨이 구해줬죠) ⑤ 다른 어떤 행동도 아닌 스텔스 킬을 해야만 게이지가 차는 이유는 뭔지 ⑥ 발할라에서는 대체 왜 느렸는지? 스텔스 킬을 못했기 때문이었는지? 차라리 유물빨이고 혈통이 좋아서 그렇다라고 하면 납득이라도 할 텐데... | 23.07.14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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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연기 이펙트를 빼던가라는 생각이긴합니다... | 23.07.14 1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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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쎄씬 발할라 스포 보셔야 할거예요 | 23.07.14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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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발할라 하긴 했는데 스포 때문에 언급은 못하고... 납득이 안 돼서요. | 23.07.14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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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들을 보면 컨텐츠양은 스탠드얼론 DLC느낌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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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다닷
원래 발할라 dlc로 개발되던 작품으로 알아요. 그래서 지금까지 공개된 플레이 영상들도 보면 그냥 중동 스킨 발할라임 | 23.07.14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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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다닷
그래서 가격이 일반 싱글게임보다 2만원 정도 쌈 | 23.07.14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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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kV8RCYsGyo (자문자답) 이거였군요 | 23.07.14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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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거 맞습니다. 유니티와 신디케이트에서는 써본 기억이 없는데, 에지오 트릴로지에서는 유적(템플 기사단의 소굴, 암살자의 무덤, 마시아프 열쇠를 찾기 위한 모험 등) 탐험할 때 좀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구간이 있거든요. | 23.07.14 16: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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