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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으로는 멀쩡한척 하고 있었지만 속으로는 썩어문드러지고 있었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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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관리 하는 꼬라지 보니 곧 망할 거 같은데요....
(IP보기클릭)211.208.***.***
반은 맞고 반은 틀림 사람도 중요하지만 회사의 문화 또한 중요함 업계생활 하다보면 결국 그놈이 그놈이고 저기서 쪽박친 그놈이 여기선 대박내는 놈이 되기도 하고.. 그리고 대기업이면 이름값에서 나오는 인프라면 족하지 뭐가 더 필요함 당장 디아2 리저렉션만 봐도 블리자드가 아니었다면 이렇게나 다시 조명 받을 수 있었을까 과연
(IP보기클릭)118.34.***.***
거기 주요제작진들 다 나간줄 아는데 위쳐3 만들던 핵심 디렉터들은 다 남아있어요 걔넨 그냥 ceo가 지들 사이즈에 안맞게 너무 큰거 만드려다가 체한 케이스임
(IP보기클릭)118.235.***.***
회사라는게 결국엔 돈을 버는게 목적이다보니 변하는게 당연하다고는 생각했는데 이렇게 추악하게 떨어질줄은 몰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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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으로는 멀쩡한척 하고 있었지만 속으로는 썩어문드러지고 있었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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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라는게 결국엔 돈을 버는게 목적이다보니 변하는게 당연하다고는 생각했는데 이렇게 추악하게 떨어질줄은 몰랐지..
(IP보기클릭)119.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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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보다게임
거기 주요제작진들 다 나간줄 아는데 위쳐3 만들던 핵심 디렉터들은 다 남아있어요 걔넨 그냥 ceo가 지들 사이즈에 안맞게 너무 큰거 만드려다가 체한 케이스임 | 21.10.13 22:50 | | |
(IP보기클릭)183.104.***.***
그 핵심 제작진이 락스타 병 걸려서 이 사단 만든거라던데 | 21.10.13 22:51 | | |
(IP보기클릭)211.208.***.***
꽃보다게임
반은 맞고 반은 틀림 사람도 중요하지만 회사의 문화 또한 중요함 업계생활 하다보면 결국 그놈이 그놈이고 저기서 쪽박친 그놈이 여기선 대박내는 놈이 되기도 하고.. 그리고 대기업이면 이름값에서 나오는 인프라면 족하지 뭐가 더 필요함 당장 디아2 리저렉션만 봐도 블리자드가 아니었다면 이렇게나 다시 조명 받을 수 있었을까 과연 | 21.10.13 22:53 | | |
(IP보기클릭)61.254.***.***
이 아저씨는 지금 블자가 왜 난리났는지 모르는듯 그 게임 잘만들던 놈들이 했던짓 밝혀지면서 개판된곤데 | 21.10.13 23:58 | | |
(IP보기클릭)39.7.***.***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직위를 얘기하는거지만 넓게보면 기업 문화에도 통용되는 말입니다. 우스갯 소리로 s사 출신은 이렇다 l사 출신은 이렇다 하는 얘기들이 도는데 지나치게 과장하고 일반화 하는 얘기들이지만 또 실제 겪어보면 정말 어떤 특성들이 존재 하기는 하거든요. 기업 문화와 시스템이 결국 개인들에게 녹아듭니다. 얘기가 좀 샜는데, 기업은 개개인들에 의해 지나치게 좌지우지되는 불안정한 상태를 절대 좋아하지 않아요. 대기업일수록 사람보다는 기업 문화와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일정한 아웃풋을 보장받기 원합니다. 그자리에 누가 앉더라도 말이죠. 기업은 이름값이고 중요한건 결국 사람이다?? 절대 아닙니다. 블리자드 성추문이 개인의 일탈 수준을 넘어서 회사 전반으로 일파만파 퍼진게 우연이 아닙니다. 그냥 저회사 문화가 그랬던거고 저중 대부분은 그런 더러운 문화가 없는 회사를 다녔다면 잘 참고 지냈을 거예요. | 21.10.14 09:19 | | |
(IP보기클릭)220.89.***.***
자리라는 틀, 기업이라는 틀에 사람이 그 틀에 맞춰지는 거니까 ... 나오면 그 틀을 부수어버리고 새롭게 리셋하면 좋겠지만 그게 쉽게 말처럼 되지 않으니 직위 혹은 출신 회사 특성이 묻어 나오게됨. | 21.10.14 10:26 | | |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112.146.***.***
엠엪🌝
서버관리 하는 꼬라지 보니 곧 망할 거 같은데요.... | 21.10.13 22:56 | | |
(IP보기클릭)119.202.***.***
근데 그게 리메이크로 성공한거면 몰라도 그래픽말고는 그대로 낸거니까.. | 21.10.14 00:58 | | |
(IP보기클릭)121.155.***.***
음.. 잘 나가는거 맞죠? 신규유입이 잘 되는지 궁금해서요. | 21.10.14 07:55 | | |
(IP보기클릭)175.211.***.***
애초에 신규 유입이 될 수 없는 게임이고, 그냥 추억팔이 겜이니까요. | 21.10.14 09:59 | | |
(IP보기클릭)175.211.***.***
패키지 게임이라서 한번 팔면 끝나는 거라 서버 관리 대충 하는 거죠. 이미 어장 안에 들어온 물고기입니다. | 21.10.14 09:59 | | |
(IP보기클릭)112.146.***.***
차라리 DLC를 만들고 좀 더 관리를 해주지.... 진짜 블리자드 이미지 어쩌려고 저러는건지 모르겠네요 | 21.10.14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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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치2 , 디아 임모탈 포함해서 준비중인 3개 신작들 죽쑤면 진짜 블쟈 폐업할듯 | 21.10.13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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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유의 뽕차는 시나리오나 연출은 워3부터 아님? 스타1이나 디아 1,2는 별로 그런거 상관없이 게임자체를 잘만들었는데 | 21.10.13 23:15 | | |
(IP보기클릭)93.19.***.***
생각해보니까 그 특유의 아트도 워3부터네 그전엔 그냥 고어했음 | 21.10.13 2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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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가 나오기 전부터 블쟈 특유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수요가 많아서 와우가 나온 거임. 스1이나 클래식 워크 시리즈들도 후대만큼은 아니라고 블쟈 특유의 타락뽕 영웅뽕이 잘 조화된 스토리를 뽑아줬음. 게다가 블쟈는 이른 시기부터 미디어믹스에 적극적이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느끼기 어려웠지만 북미에서는 진작부터 그런 미디어믹스 작품들도 블쟈겜을 즐기는 중요한 요소였음 디아는 영웅뽕은 없지만 특유의 호러적인 세계관과 분위기, 타락뽕이 백미였음. 이 시기에도 블쟈겜이 경쟁사들하고 차별화된게 스토리텔링이 좋고 특유의 아트가 어필한다는 점이었음. 블쟈가 잘 나가던 시절 겜들도 사실 잘 만들었다고는 하더라도 특별히 기술적으로 인상적이거나 하진 않았음. 블쟈겜의 화면은 대개는 아트팀을 갈아넣어서 만든 거였지. 아케이드겜하고 비교하면 아이렘같은 회사하고 비교해볼만 할 거임. 도트장인 소리 들었지만 사실 기술적으로 특별한건 아니었으니까. | 21.10.13 2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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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하는 맛이죠. 래더랑 시즌도 있고...중독성 | 21.10.21 1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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