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고 스탯 같은 값이면 쿨감이 좋을까 데미지 업이 좋을까?
예를 들어서 쿨타임이 1초이고 한 발당 데미지가 100인 몬스터가 100초동안 때린다고 가정을 하자. 또한 쿨타임이 돌 때 마다 딜레이 없이 바로바로 때린다고 가정을 하였다.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 경우 총 데미지: 100x100 = 10,000이다.
여기서 데미지만 5% 증가한다면 105x100 = 10,500이고
여기서 쿨타임만 5% 감소한다면 100x(100/0.95) = 약 10,526으로 쿨감 일때의 총 데미지가 더 높다.
또, 데미지만 10% 증가한다면 110x100 = 11000이고
쿨타임만 10% 감소한다면 100x(100/0.90) = 약 11,111이며
데미지 5%가 증가하고 쿨타임 5%가 감소한다면 105x(100/0.95) = 약 11,052.63이다.
결론, 같은 값이면 쿨감이 조금 더 좋다. 또한 스킬을 바로 안 쓰고 딜레이가 있다고 가정을 하고도 계산을 해봤는데 그래도 쿨감이 더 좋다.
오류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