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글에서 썼듯
그냥 8시간마다 하드나 루나틱 오토로 굴리고
우리팀 이기길 바라기만 하는게
시간 대비 가장 효율적이지만..
그래도 즐겨보고 싶은 분들이 참고하시라고
먼저 시간 낭비(..)한 사람으로서 몇자 적어봅니다.
글이 기니 이하 경어는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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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좋은 유닛의 확보
- 최대 친구수 100명까지로 늘어났고, 친구 검색 기능이 추가됨
- 추천 목록에 뜨는건 완전 랜덤으로, 옆화면 갔다가 다시 오면 바뀌어있음.
- 캐릭을 눌러보면 스탯도 알 수 있으므로,
내가 필요한 캐릭을 가진 사람에게 신청을 넣되,
시간 절약을 위해 투기장 등급이 18~20 정도인 사람만 고려해보자.
- 리더 캐릭이 가진 총 스킬 개수를 보면
무금러인지, 핵금러인지 대충 감이 올 것이다.
당연히 핵금러 위주로 친신을 넣도록 하자.
(정작 무금러가 할 말은 아니지만..
한국인 상대론 차별없이 친구 다 맺으니 상관없겠죠 ㅋ)
2. 캐릭 편성
- (맵 보너스 효과 + 맵 지형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여기서는 그냥 범용세팅 가정.)
- 1그룹. 약점이 적은 원형스탯을 지닌 몸빵+반격계
2그룹. 죽창계
3그룹. 보조유틸계
4그룹. 댄서
5그룹. 8인 이후 9~11번째 캐릭
정도로 고려.
- 1그룹은 원반 필수. SP천공. B되받+C자연,S원방/근방 추천.
가능하면 3색을 다 갖추는게 좋지만, 넣을 칸 모자랄시엔 여자 용플레로 메우자.
용족이 유용할 때가 많으나, 도배는 피할 것.
- 2그룹은 별 생각없이 린+하르트 넣자. 린은 히나기쪽이 더 유리할 때도 있다. C기인고무 추천.
기마검사도 하나쯤 넣어볼만하며, 이 때는 C자연계와 SP질풍신뢰 추천.
- 3그룹은 가장 애매하긴 한데, 여러가지를 보조해주는 기능을 갖춘 캐릭이 좋다.
AS부치카마시(2칸 밀어주기)나 AS히키모도시(리포지션) + B구원을 갖춘 캐릭.
C문장류, 고무류를 갖춘 기병류, C선도를 갖춘 비병도 괜찮고.
힐러 및 암기계나 광역계도 고려할 만하고.
- 4그룹은 스탯뻥되는 녹쿠아, 선도 갖춘 비쿠아 중 택일. B구원은 절대 필수.
- 5그룹은 2+3그룹과 비슷하게 짜되, B구원을 장비해둔 유닛들로 짜면
웬만한 상황에서 즉시 전투투입이 가능해지니 매우 좋다.
** 새로고침은 전략적으로
자동으로 친구 세팅이 실시간 반영되지 않는다.
즉 내가 친구갱신을 누르기 전까지는 기존 세팅이 그대로 남아있지만,
눌러버리면 갱신이 되면서 최신 데이터가 반영되어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음.
-> 친구 화면에 가서 미리 내 친구가 세팅과 캐릭을 바꾸지 않았나 누를지를 결정할 것.
3. 본격적인 전투
1) 적 유닛 스캔
- 같은 인퍼널이라도 적 수준이 천차만별이다.
(스킬세팅도 덜된 유닛들이 나오기도)
특히 댄서와 원거리캐를 파악해두자.
있냐없냐, 소수냐에 따라 난이도가 확 갈림.
2) 원거리유닛부터 처리
- 적의 공격범위를 보면 반드시 누가 올 것인지 정해진 칸들이 있다.
혹은 2~3명으로 추려지는 칸이 있다.
여기로 1그룹을 위치시켜서 먼저 잡고 시작하자.
이 작업이 잘되느냐에 따라서 초반 진행이 매우 갈린다.
매우 진행하기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위에서 흰색 동그라미에 공격 올 수 있는건 세실리아, 봄키나 뿐이다.
그러므로 1그룹 녹색캐를 흰 색에 둔다면, 둘 다에게 불리하지 않게 싸울 수 있으며
둘 다 반격으로 잡고 시작하면 이상적인 스타트가 되겠다.
마찬가지로 노란색 동그라미에도 올 수 있는 애들이 한정되는 경우가 있다.
(만, 이번 판은 영 좋지 않은 그림.)
- 만약 이 작업이 불가능한 상황에는 기다리면서 한 턴 버리는게 낫다.
(히나기활캐, 댄서, 지나치게 다양한 원거리, 기마근접유닛 존재 등)
이 때는 별동대로 한 명만 내 주력들과 반대 방향으로 보내서 적군을 유인하는게 나을 수도 있다.
어쨌든 최대한 워프진 밟고 있는 적들은 최대한 줄여두는게 좋음.
3) 진지점령은 무조건 한 번에
- 2)에서 제거 작업이 잘되었으면 2턴에 바로 가능할 수 있다.
미리 계산을 철저히 해서 뒤에서부터 보조스킬로 밀어주고,
적이 하나쯤 남아서 우리 애 하나가 죽는 한이 있더라도 점령하도록 하자.
(댄서는 제외)
4) 뒤쳐진 아군은 워프진으로 이동
- 3) 작업에서 보조스킬로 이동을 보조해준 유닛들은 뒷쪽에 남아있게 된다.
특히 3) 작업에서 달려가서 진지 깨는 역할에는 주로 기마들이 쓰이기 때문에.. 거리차이는 더욱 벌어짐.
그러니 뒤쫓아서 걸어가느니 근처 워프진으로 달려가서 다음턴에 한 번에 따라가는게 낫다.
5) 적들이 중간진영으로 몰려올 때
- 진지는 적의 어그로를 끌기에 몸빵용으로 쓸 수 있을 때가 있다.
- 다만 진지가 뺏겨버리게 되면(두 대 맞으면) 그 순간 단체로 워프타고오니,
한 대만 진지가 몸빵하게 하는게 이상적일 것.
- 달려오는 선두그룹에 댄서가 포함되어 있다면, 진지를 거진 뺏기게 되므로
아예 아군캐 하나 뛰어들어 잡아버리고 희생시키는게 나을 수도 있다.
댄서는 여러모로 오래 살려둬서 좋을게 없다.
6) 마지막까지 최대한 점수를 벌자
- 상황이 꼬여서 도저히 못깨겠으면
어떻게든 본진에 피해 1,2라도 입히고 끝나도록 돌격을 하는게 좋다.
우리 애들 죽는건 점수에 아무 상관이 없으며
본진 1,2만 깎아도 점수가 확 오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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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진 딱히 직접+열심히 해야할 유인이 없으므로 바쁘시면 오토에게 맡기셔도 됩니다 ㅋ | 18.04.17 17: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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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ㅋ 항상 올려주시는 자료들 잘 보고 있습니다. | 18.04.17 17: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