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했던 불렛 걸즈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 가슴 큰 여캐들이 나와서 벗어던지면서 싸우는 게임류를 참 좋아하는지라 곧바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
그리고 아마 많은 분들이 느끼셨을 요소를 몇 가지 추려내서 간소하게나마 팁의 형식으로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
1 . 데미지/공격 속성
무기에는 통상 공격력과 속성 공격력이 혼재합니다 . 무기의 상세 스테이터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
무기의 각 속성마다 표시되어있는 퍼센테이지가 조금 직관적이지 못한데다 튜토리얼도 없으니 이게 도무지 뭔지 확인하기 애매하기 그지없습니다 .
하나씩 설명드리자면 , 각 퍼센테이지는 적에게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각 속성에 맞는 효과를 발휘할 확률입니다 .
통상 공격 속성은 무기마다 표기된 데미지를 적에게 가합니다 .
충격 공격 속성은 적을 비틀거림/넉다운 상태로 만듭니다 .
연소 공격 속성은 잔류 피해가 남아 , 적에게 꾸준한 피해를 가합니다 .(비율 확인 안됨)
동결 공격 속성은 말 그대로 적을 얼어붙게 합니다 .
전격 공격 속성은 적의 모든 행동을 감속시킵니다 .
상태이상은 당연히 일정 시간 효과를 발휘하고 사라지며 , 무기에 따라서 통상 공격 속성이 100%미만인 무기도 있고
대신 다른 속성의 비율이 높기도 합니다 .
적이 너무 빠르다면 수류탄이나 무반동포같이 충격 속성을 가진 무기 , 또는 마이의 권총처럼 전격 공격 속성을 가진 무기로 감속 후에 상대하시는게 쉽습니다 .
게임이 쉬운 편이지만 난이도를 높이면 한 발 한 발이 끝내주게 아프기 때문에 상태이상은 신경써주시는게 좋겠습니다 .
2 . 집탄 범위
집탄 범위는 무기의 트리거를 유지할 때 , 탄이 튀는 범위의 최대치입니다 ,
높을 수록 연사 시에 탄이 조준점이 아닌 범위 내의 임의의 위치로 발사됩니다 .
반동은 조준점 자체가 움직이는 수치이며 , 집탄 범위와는 다릅니다 .
원거리에서 사격할 수록 체감이 커지는 편이고 , 무기 레벨이 높아지면 약간씩이나마 낮아집니다 .
3 . 어빌리티
튜토리얼이 안 나와서 대체 뭔가 했지만 , 탈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쉽게 말하자면 레벨 업으로 얻는 스킬 포인트이며 , 트리의 형식을 하고 있습니다 .
패널 하나를 열 때마다 1의 여자력 포인트가 소모됩니다 . 얼핏 본 바로는 모든 캐릭터가 같은 패널을 공유하는 것 같은데 미처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또 모든 패널을 열면 만렙이 되는건지도 아직 미확인입니다 . 제보 부탁드립니다 !
사족으로 초반엔 이동속도 관련 어빌리티를 먼저 찍어두시면 조금 더 쾌적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
4 . 장전 캔슬
화면의 HUD에는 각 무기의 장탄량이 표기됩니다 . 당연히 사격을 하면 줄어들고 , 장탄량이 0이 되면 재장전을 해야하고요 .
이 때 , 캐릭터가 장전을 시작하고 게이지가 60%부근을 지나면 장탄량이 최고로 차오르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일단 장탄량이 채워지면 남은 게이지는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 회피나 대쉬 등의 방법으로 캔슬하셔도 문제없이 사격이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대쉬로 캔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5 . 자동 조준
확인하고 있는 사항입니다만 , 일부 무기는 조준 보정이 특히 뛰어난 것 같습니다 .
마이의 전용 권총은 L2를 유지하고 있으면 근거리의 적들을 완전 자동조준하며 , 그 외의 실탄계열 무기들도 회피후 곧바로 사격하면 가까운 적에게 조준점이 날아갑니다 .
개인적으로는 이런것보단 상하/좌우 감도나 나눠줬으면 싶었지만 , 게임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
단점은 몬스터의 핵을 자동으로 노려주는건 아니기 때문에 자동 조준을 애용하면 같은 적을 상대로 더 많은 총알을 허비해야 합니다 .
옵션에서 끌 수도 없더군요 .
6 . 전용 무기
캐릭터마다 들고있는 전용 무기들은 공용 무기와는 다르게 속성 피해가 붙어있거나 , 다양한 효과가 붙어있기도 합니다 .
그만큼 같은 진행도에서 얻는 공용 무기보다는 데미지가 부족하기도 하지만 , 초반엔 무기의 피해량을 그다지 생각하지 않아도 다 쏴잡는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
웬만하면 특기 무기엔 전용 무기를 들려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
특히 아키의 전용 무기 선버스트는 4연장 바주카/충격 속성이라는 우월한 스펙으로 인간형 적이 일어날 틈도 없이 끝장내버리니 버디로 애용하셔도 좋겠습니다 .
7 . 심문
심문은 배드 , 굿 , 엑셀런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많이들 확인(?)해보셨을텐데요 .
생각해보면 당연히 엑셀런트가 굿이나 배드보단 좋겠지만 , 이 게임에선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
굿 게이지는 캐릭터에게 만족감을 주고 ,
배드 게이지는 캐릭터에게 치욕을 줍니다 .
엑셀런트는 두 게이지가 동시에 올라가고요 .
당연히 캐릭터의 반응과 대사 등도 달라지니 , 신사님들의 취향에 따라서 심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8 . 보물상자
혹여 보물상자에서 끝내주는게 나오지 않을까 하고 먼 거리를 달려가실 필요 없습니다 .
물론 체력 아이템 , 필살기 게이지 아이템 , 골드 등이 잘 나오긴 하지만 원하시는 팬티 등은 나오지 않습니다 .
레어 아이템이 나오는 상자는 멀리서 봐도 알아볼 수 있을만큼 번쩍거리고 , 일반 상자와는 확연하게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굳이 임무시간을 아껴가며 보물상자를 까러 다니지 않으셔도 게임 진행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게임적인 재미는 솔직히 기대했던 것 보다는 조금 모자란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ㅠ
하지만 한글화에 , 무엇보다도 동시발매인게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
다른 팁은 게시판의 다른 신사님들께서 적어주실테니 저는 미나기쨩 엉덩이에 제 커다란 어묵을 찔러주러 가겠습니다 .
즐거운 게임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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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조금 적응되면 레어속옷 파밍같은것도 올려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 18.08.09 09: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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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HMAGIC
정말 구구절절 맞는 말씁이십니다 ㅋㅋ 저도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았는지라 조금 실망하는 기분이었습니다 . 스토리적인 내용은 그렇다 쳐도 , 게임 구성적인 느낌으로는 그다지 합격점을 주고 싶은 게임은 아니네요 . 그래도 애정을 갖고 엔딩까진 보려고 합니다 ! | 18.08.09 09: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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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HMAGIC
저도 보니까 게임 시스템적인 부분이 철저하게 건물이나 시가지전에 어울리는 것들인데 너무 허허벌판에서 싸우는것 같더라고요. 괜히 오크 뚝배기 깨는 컨셉으로 하려다가 무리수를 둔게 아닌가 싶습니다. | 18.08.09 09: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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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닌자
일단 좁으면 전차류가 심하게 잉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그건 어쩔 수 없는 것 같긴 합니다 . 시점의 움직임도 그렇게 자유로운 편이 아니라서 벽이 가까이 있으면 불편하기도 하고요 . 그냥 (코스프레가 아닌)판타지 세계의 복장을 한 히로인들이 등장한다는데에 의의를 두고 싶네요 ㅋㅋ | 18.08.09 09: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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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함께 할 필요는 없습니다 ! 게이지에 따라 등급이 갈리고 초반에 진척이 없는건 심문도구의 부족과 콤보 부족 때문입니다 . 여러군데 콕콕 찌르다가 원하는 판정이 나오는 쪽으로 연속으로 통통 터뜨려서 콤보로 한꺼번에 점수를 버는게 효과적입니다 . 심문 도중 키조작이 불편하시면 터치패드로 심문할 수도 있습니다 . | 18.08.09 14: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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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 19.03.22 22: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