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토리 중간중간 분기에 의해 일행들이 나뉠 때가 꽤 많습니다.
그리고 그 분기의 시나리오 또한 모두 플레이해야 하고요.
이러다보니 최적의 페어&솔로 조합의 콤보를 만들었는데 분기 때문에 일행이 나뉘어서 기껏 만든 콤보가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많죠.
또 하다보면 생각해 둔 콤보도 까먹고...
그래서 한번 제가 발견한 콤보들을 좀 공유해볼까 합니다. 그것도 크로스 브레이크 콤보.
제가 찾은 콤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전을 상정하여 페어유닛은 세번의 공격, 솔로유닛은 한번의 공격만 함.
※ 페어유닛의 두번째, 세번째 일반공격은 반드시 크리티컬 히트.
※ 크로스 브레이크는 최소한 두번이 발생.
밑에 콤보에 써뒀지만 '2단 크로스 브레이크'는 페어유닛만으로 크로스 브레이크를 두번 발생시키는 콤보를 뜻함.
'1+1단 크로스 브레이크'는 페어유닛으로 한번, 솔로유닛으로 한번씩 크로스 브레이크를 발생시켰다는 뜻임.
※ 크로스 브레이크 시 miss가 일부 뜨는 건 필연.
페어유닛의 miss는 4 이하, 솔로유닛의 miss는 7 이하인 콤보만 씀
※ 솔로유닛 소환 타이밍은 직관적인 것. (30 히트 즈음에 대충 이 타이밍에 소환한다거나 하는 방식은 배제)
※ 무게 '보통, 무거움, 초무거움'의 적에 대해 모두 실험. 단 '가벼움'은 배제함.
마음 같아선 동영상으로 올려보고 싶은데 닌텐도로는 동영상을 정상적인 방법으로 찍을 수가 없어서 그냥 글로 장황하게 씁니다.
<한가지 알아야 할 테크닉>
콤보 설명 보면 'R,A 슬라이드 순으로 입력'이라는 문장이 많이 나오는데
R버튼을 눌렀다고 해서 곧바로 A버튼이 입력 불가 상태가 되는 건 아닙니다.
R버튼 누른 직후 대략 0.15초? 정도까지는 A버튼이 입력됩니다.
R버튼 누르고 컷인이 나오기 바로 직전 타이밍에 A버튼 빠르게(슬라이드) 입력.
타이밍 맞게 눌렀다면 사진처럼 솔로유닛의 컷인은 나오기 시작하지만, 화면상단에 페어유닛의 기술명은 뜹니다(사진의 기술명은 '철산고&사훤장).
그런데 페어유닛은 아직 아무 동작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슬라이드 입력 시 바로 이런 상태가 되게끔 해야 합니다.
<류&켄 + 레온> (2+1단 or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레온 소환 직후 [↓+A] 입력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멸승룡열파가 크로스 브레이크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 무게 보통 : [→+A]
- 무게 무거움 이상 : [↑+A]
둘 다 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 무게 보통 :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레온의 바주카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그리고 진공용권선풍각 전부 히트.
- 무게 무거움 이상 : 레온이 바주카로 상대를 날려버리길 기다린 후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레온의 miss만 3~4회 정도 있음. 무게에 따라 콤보 변형.
②의 공격은 무게 '무거움 이상'일 경우 ①의 크로스 브레이크 이후에 너무 낮게 떠서 [→+A]를 크리티컬로 맞출 수 없음.
②에서 무거운 상대에게 크로스 브레이크 터뜨릴 시 상대가 바로 추락해버리지만
때마침 레온의 수류탄의 불꽃에 의해 지상에 닿지는 않아 콤보 연결이 가능.
<류&켄 + 아티>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아티 소환 직후 [→+A] 입력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아티의 공격이 처음부터 겹치며 잠시 뒤 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 무게 보통 : [↑+A] 또는 [↓+A]
- 무게 무거움 이상 : [↓+A]
둘 다 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아티의 컷인&마무리 공격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아티의 miss만 5회 또는 7회 있음. 무게에 따라 콤보 변형.
②의 공격을 맞추는게 난해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아티의 공격은 그냥 없다 생각하고 크리티컬로 맞추면 됨.
②에서 무게 '보통'일 경우 [↑+A]로 크로스 브레이크를 시킬 시
상대가 바로 추락하지만 아티의 마무리 공격 덕에 아슬아슬하게 콤보 이어짐.
<류&켄 + 세가타> (2단 or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후 2히트 째에 세가타 소환 (2히트 순간)
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거나 류와 세가타의 더블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멸승룡열파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며 상대가 공중에 떳다가 떨어지는데 이후 세가타의 컷인&잡기가 타이밍 좋게 들어감.
③ 세가타의 잡기 폭발 이후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세가타의 miss만 1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2히트 째는 류의 진공파동권이 히트하는 순간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그리 어렵지 않음.
②의 크리티컬 타이밍과 세가타의 우르르 공격이 겹쳐보이지만 크리티컬이 여유롭게 들어감.
<춘리&샤오유 + 에스텔>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에스텔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공격 시작하자마자 크로스 히트. 이후 춘리의 기공장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공격 중간 춘리의 하단 발공격이 크로스 히트. 이후 춘리의 기공장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에스텔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유일하게 어려운 부분은 [↓+A]의 판정이 안 좋아서 크리티컬로 맞추기 어렵다는 것 뿐.
<춘리&샤오유 + 히바나>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째에 히바나 소환
히바나의 첫 공격이 거의 지상에서 크로스 히트. 이후 춘리의 기공장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히바나의 칼돌리기와 겹치며 이후 춘리의 스피닝버드킥 시전. 중간에 히바나의 컷인.
히바나의 컷인 뒤에 춘리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이후 히바나의 마무리 공격 전부 히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히바나의 miss만 5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소환 타이밍은 춘리의 킥 공격이 확실히 땅바닥에 내려치는 상태여야 함. 반드시 지상에서 크로스 히트가 떠야 함.
②의 공격은 히바나의 칼돌리기와 겹치므로 좀 어려움. 높이를 보고 맞추지 말고 원래의 X축 자리로 날아오는 걸 보고 맞출 것.
<춘리&샤오유 + 나츠>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나츠 소환 직후 [↑+A] 입력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시작과 동시에 크로스히트되며 춘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그 직후 나츠가 상대를 띄움.
② 나츠의 잡기 공격. 찍기~발목긋기 사이에 크리티컬 노려 [↓+A] (게시글 '나츠의 잡기 공격 부분 팁' 참조)
춘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miss 없이 전부 히트. 무게 상관없는 콤보이긴 한데...
상대가 '초 무거움'일 경우 ①에서 슬라이드 입력을 하지 말고 나츠의 컷인이 끝난 직후에 [↑+A]를 입력(연타)해야 함.
안 그러면 ①에서 나츠의 띄우기 공격 직전에 상대가 지면에 닿아서 콤보가 끊김.
[↓+A]의 판정이 안 좋아서 ②에서 크리티컬 맞추기가 매우 어려움.
<춘리&샤오유 + 린벨> (2단 or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린벨 소환 직후 [↑+A] 입력 (R, 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춘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브레이트. 직후 상대는 추락하지만 린벨의 총기 난사 대쉬 공격에 의해 상대가 낮게 뜸.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 무게 보통 : [↓+A]
공격 도중 린벨의 프라이팬 후려치기가 크로스 히트로 끝나며 이후 춘리의 기공장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 무게 무거움 이상 : [A] or [→+A]
린벨의 프라이팬 후려치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miss없이 전부 히트. 무게에 따라 콤보 변화. (매우 어려움)
[↓+A]의 극악 판정 때문에 매우매우 어려운 콤보.
②에서 [↓+A]를 '반드시' 크리티컬로 맞춰야 함.
크리티컬로 못 맞추면 공격 중간에 크로스히트가 발생되어버려 린벨의 프라이팬 후려치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고
이후 춘리의 기공장이 전부 miss가 되어버림. (엄청난 손해)
무게가 무거움 이상일 경우는 ②에서 A타입 공격인 [A]를 쓰는게 좋겠지만 크리티컬 히트를 높게 맞추어야 전부 히트됨. 낮게 맞추면 춘리의 miss가 1회 발생.
[→+A]는 높이 상관없이 크리티컬로만 맞추면 전부 히트.
[A]가 발동이 느린 편이기 때문에 맞추기가 어렵다면 그냥 [→+A]를 쓰는게 무난함.
<단테&버질 + 레온> (3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레온 소환 (완전 동시에 안 눌러도 됨)
레온의 공격이 처음부터 겹치며 잠시 뒤 버질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낮게' [↑+A]
타이밍이 맞았다면 버질의 올려치기 부분이 레온의 위로 사격과 낮은 높이(거의 지상)에서 겹침.
잠시 뒤 버질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발생하며 곧바로 레온의 컷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타이밍이 정확하면 바주카 폭발에 상대가 날아가지 않으면서 크로스 & 크리티컬 히트가 됨. 이후 버질의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레온의 miss만 3~4회 있음. 무게에 상관없이 '상당히 특이하게 들어가는' 콤보.
일단 ②의 공격을 반드시 '낮게' 맞추는게 관건.
특히 ③번. 레온의 바주카 폭발과 겹치는 타이밍이라 상대를 날려버리지 않나 싶지만
그냥 [↑+A]를 크리티컬 타이밍에 잘 맞추면 크로스 & 크리티컬 히트가 되며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만약 ②의 공격을 낮게 맞추지 못 했거나 ③의 공격이 자신 없다면
그냥 바주카 폭발에 상대 날아가게 놔둔 뒤 튕겨날아올 때 아무 A타입 공격을 크리티컬로 맞추는게 무난함.
<단테&버질 + 헤이하치>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8히트 직후 헤이하치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버질이 단테에게 되던진 칼과 헤이하치의 날아차기가 크로스 히트&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헤이하치의 나락쓸기와 겹치며 이후 버질의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낮게' [↑+A]
헤이하치의 마지막 일격이 크로스 히트로 끝나며 이후 버질의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헤이하치의 miss만 2회 있음. 무거울수록 쉬운 콤보.
①에서 8히트 째는 단테가 던진 칼을 버질이 받는 순간이므로 타이밍 잡기가 어렵지 않음.
③을 낮게 맞추지 않으면 헤이하치의 마지막 일격이 들어가지 않음.
특히 무게 '보통'일 경우 매우 낮게 맞춰야 간신히 들어감.
<단테&버질 + 히바나>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히바나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공격 시작하자마자 크로스 히트. 이후 버질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히바나의 칼돌리기와 겹치며 곧이어 히바나의 공중 발차기에 의해 상대는 강제 바운드. 이 때 버질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상대는 바닥에 추락하지만 히바나의 공격이 밑에 깔려서 콤보가 끊기지는 않음.
이후 히바나의 마무리 공격.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히바나의 miss만 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공격 타이밍에 히바나의 칼돌리기가 겹치기 때문에 조금 어려움.
여담이지만 ②의 공격이 끝나마자마 히바나의 컷인 전후에 [↑+A]를 제외한 공격을 연타해서 넣으면
크로스&크리티컬 히트가 됨. 다만 히바나의 마무리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져 단테의 miss가 약간 발생.
<크리스&질 + 레온> (3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레온 소환 (완전 동시 아니어도 됨)
레온의 공격이 처음부터 겹치며 잠시 뒤 크리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낮게' [A]
타이밍이 맞았다면 크리스의 공격이 레온의 위로 사격과 낮은 위치(거의 지상)에서 겹침.
잠시 뒤 크리스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발생하며 곧바로 레온의 컷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or [←+A]
타이밍이 정확하면 바주카 폭발에 상대가 날아가지 않으면서 크로스 & 크리티컬 히트가 됨. 이후 크리스의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레온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저 위의 '단테&버질+레온'과 같은 성격의 콤보. ②의 공격은 낮게 맞춰야 함.
③에서 [←+A]로 공격할 경우 너무 낮게 맞추면 질의 공격이 1~4회 miss가 뜨므로 주의.([A]로 공격하는게 무난함)
<크리스&질 + 나루호도> (2단 or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직전 나루호도 소환. (타이밍 빠듯함)
타이밍이 맞았다면 크리스의 펀치 공격 부분이 크로스 히트. 이후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높게' [A]
타이밍이 맞았다면 크리스의 크로스 브레이크. 늦었다면 나루호도의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거나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나루호도의 miss만 4~5회 있음. 무거울수록 쉬운 콤보.
①의 나루호도 소환 타이밍이 꽤 빠듯. 총에서 섬광이 나오는 시점 ~ 1히트 된 순간이지만 상대가 피격 모션을 취하지 않은 상태일 때만.
어쨌든 크리스의 펀치 부분이 반드시 크로스히트가 되어야 함.
② 부분은 누가 크로스 브레이크를 터뜨리든 전부 히트함.
상대가 무거울수록 ②의 공격 타이밍에 여유가 생겨 대부분 크리스가 크로스 브레이크를 터뜨림.
<데미트리&모리건 + 레온>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순간 레온 소환 (타이밍 여유있음)
데미트리&모리건의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낮게' [↑+A]
타이밍이 맞았다면 상대가 낮은 높이(거의 지상)에서 크로스히트. 이후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or [↓+A]
레온의 바주카와 겹쳐서 곧바로 크로스히트 & 크로스 브레이크가 발생.
하지만 상대는 날아가지 않고 직후 데미트리&모리건의 공격 전부 히트.
평가 : 레온의 miss만 3회 있음. '보통,무거움' 상대에게만 들어가는 콤보.
③의 공격은 레온의 바주카가 겹치는 시점이라 크로스히트가 되자마자 바주카 폭발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
하지만 ③의 공격들이 잡기, 경직을 주는 공격들이라 상대가 날아가지 않아 이후 데미트리&모리건의 공격이 전부 히트하게 됨.
<데미트리&모리건 + 아티> (2단 or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아티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데미트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or [←+A]
- [↑+A]로 할 경우 데미트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는데 아티의 공격 전부 히트.
- [←+A]로 할 경우 데미트리의 공격이 전부 히트 후 아티의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아티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아티의 공격이 빈틈없어보이지만 ②의 공격이 들어갈 타이밍은 여유있게 나옴.
②의 공격을 어떤 것으로 하느냐에 따라 2단 또는 1+1단 크로스 브레이크가 되는데 데미지는 비슷함.
<히류&호츠마 + 나츠>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의 2히트 째에 나츠 소환 (타이밍 여유있음)
히류의 마지막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그 직후 나츠가 상대를 띄움.
② 나츠의 잡기 공격. 찍기~발목긋기 사이에 크리티컬 노려 [←+A] (게시글 '나츠의 잡기 공격 부분 팁' 참조)
히류의 마지막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miss 없이 전부 히트. 무게 상관없는 콤보.
단 '초 무거운 적'에게는 ①에서 나츠 소환을 <1히트 순간 ~ 2히트 직전>에 해야 함.
※여담이지만 히류의 [A]공격은 공중에 떠 있는 '보통 무게'의 적을 공격시 1회의 miss가 가끔 발생함.
<히류&호츠마 + 료>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의 2히트 째 혹은 3히트 순간에 료 소환 (2히트 째는 타이밍 여유있고, 3히트 째는 좀 정확해야 함.)
료의 3히트 부분이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히류의 7~8히트 부분이 '잡기'판정이라서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상대가 공중에 뜸과 동시에 료의 전진 정권 찌르기가 빗나감.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마지막에 료의 컷인&잡기가 시전된 직후에 히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터짐.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료의 miss만 1~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크리티컬 히트를 낮게 맞추면 miss 1회, 높게 맞추면 miss 2회.
<히류&호츠마 + 파이> (2단 or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 무게 보통 : [→+A] 공격 3히트 째에 파이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히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됨과 동시에 파이가 올려차기로 상대를 <낮게> 띄움.
- 무게 무거움 이상 : (←A) 공격 1히트 순간 파이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② - 무게 보통 :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파이의 컷인 직전이나 직후에 히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터짐.
- 무게 무거움 :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또는 [A]
- 무게 초무거움 :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③ 튕겨나오거나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콤보에 따라 전부 히트 또는 파이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에 따라 콤보 변형.
어떤 콤보든 ②에서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진 직후 파이의 마지막 공격까지 명중.
<히류&호츠마 + 세가타>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세가타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세가타의 2히트 째가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개가 물어뜯는 공격이 '잡기'판정이라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이후 상대가 공중에 뜨고 세가타의 우르르 공격이 전부 miss(...)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히류의 슬라이딩과 세가타의 요상한 공격(...)이 크로스 히트. 이후 세가타의 컷인&잡기 시전.
직후 히류의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지만 세가타의 잡기는 계속 진행됨.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세가타의 miss만 5회 있음. 무게에 상관없는 콤보...이긴 한데
무게가 '무거움'일 경우에만 ②의 공격을 '최대한 낮게' 맞춰야 함.
그렇지 않으면 세가타의 잡기가 들어가지 않음.
<아키라&카게마루 + 료>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와 동시에 료 소환 (완전 동시에 누르거나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료의 3히트 부분이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아키라의 3~4히트 부분이 '잡기' 판정이기 때문에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직후 카게마루의 발차기 3연타가 들어가며 상대가 공중에 뜸. 그와 동시에 료의 전진 정권 찌르기가 빗나감.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또는 [↓+A] (되도록 낮게)
타이밍이 맞았다면 하즈키의 뒤로 돌아 정권 찌르기와 아키라의 1~2히트 째의 공격이 동시에 히트.
카게마루의 공격에 '초강력'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과 동시에 료의 컷인&잡기 시전.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료의 miss만 1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공격을 높게 맞추면 아키라의 공격 일부가 miss 뜸.
아키라&카게마루의 특징이 한방한방이 강력한 공격이라서 ②번의 크로스 브레이크 위력이 엄청남.
<아키라&카게마루 + 액셀>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액셀 소환 (완전 동시에 누르거나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아키라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이후 액셀의 헛주먹질.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액셀의 마지막 공격이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아키라의 3~4히트 부분이 '잡기' 판정이기 때문에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직후 카게마루의 발차기 3연타가 들어가며 상대가 공중에 뜸.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액셀의 miss만 3~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번의 [→+A]가 판정이 좀 안 좋고 액셀의 어퍼컷과 살짝 겹쳐서 크리티컬 맞추기가 조금 어려움.
<아키라&카게마루 + 헤이하치>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헤이하치 소환 직후 [←+A] 입력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헤이하치의 2히트째가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이렇게 입력할 경우 헤이하치의 2히트 째가 크로스 히트로 끝남.
이후 카게마루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헤이하치의 뇌신권과 카게마루의 승룡권(?)이 크로스히트. 이후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헤이하치의 miss만 3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아키라&카게마루의 초강력 크로스 브레이크가 무려 두번이나 발생.
②에서 헤이하치의 마지막 공격은 아쉽게도 간발의 차이로 들어가지 않음.
<키류&마지마 + 캡틴>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 [A] 입력 1히트 순간 캡틴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 또는 캡틴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처음부터 크로스히트. 이후 키류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마지마의 화염방사와 캡틴 파이어가 크로스히트.
이후 캡틴의 컷인 직후 키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캡틴의 miss만 3~5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이긴 한데...
①의 공격을 [A]로 했을 시 상대가 '무거움'일 경우 캡틴의 miss가 추가로 2회 발생함.
②의 공격이 캡틴 파이어와 겹쳐서 약간 어려움. 크리티컬로 높게 맞출 것.
<키류&마지마 + 파이> (2단 or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직후 파이 소환 (마지마가 전기톱을 뒤로 완전히 재낀 순간이면서 키류가 아직 칼을 뽑지 않은 상태)
처음부터 크로스 히트. 이후 마지마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공격 중간 파이의 올려치기가 크로스 히트.
이후 파이의 컷인 직후 키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파이의 마지막 공격까지 히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파이의 miss만 2회 있음. 무거울수록 쉬운 콤보.
①에서 파이 소환 타이밍에 주의.
무게가 '보통'일 경우 ②에서 크로스 히트가 높게 맞을 때가 가끔 있는데 이 경우 miss가 제법 많이 발생하니 주의.
타이밍 차이에 따라 아주 가끔 ②에서 더블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
<키류&마지마 + 료>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째에 료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료의 3히트 째가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키류의 6~8히트 부분이 '잡기' 판정이기 때문에 상대가 날아가지 않고 공중에 뜸.
동시에 료의 전진 정권찌르기가 빗나감.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료의 뒤로 돌아 공격 5~7히트 째에 크로스 히트. 이후 료의 컷인&잡기 시전.
직후 키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자마자 료가 상대를 날려버림.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료의 miss만 1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에서 료 소환을 너무 빨리 하면 ②에서 마지막 크로스 브레이크 때 상대가 그냥 바닥에 추락해버림.
<유리&프렌 + 알리사>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순간에 알리사 소환
알리사의 공격이 처음부터 크로스 히트. 잠시 뒤 유리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타이밍이 맞았다면 직후 알리사의 공중 회전베기~대공사격이 전부 히트되며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를 일단 알리사가 마무리 공격하게 놔둠.
그 다음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알리사의 miss만 1~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공격은 알리사의 공중 회전베기와 크로스 히트됨.
<유리&프렌 + 펠리시아> (3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펠리시아 소환 (완전 동시 아니어도 됨)
펠리시아의 공격이 시작되자마자 크로스히트. 곧이어 유리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펠리시아의 빠지직 공격과 크로스히트. 이후 유리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공격 직후 펠리시아의 컷인. 이후 유리의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펠리시아의 miss만 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에서 펠리시아의 동작 때문에 공격 타이밍 잡는데 혼동할 수 있음.
<유리&프렌 + 잉그리드>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3히트 순간 잉그리드 소환 (3히트 직전~3히트 순간)
잉그리드의 공격이 나오자마자 크로스 히트. 곧이어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잉그리드의 컷인&잡기 시전 이후 유리의 공격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지만
잉그리드의 잡기가 지속 중이라서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③ 잉그리드의 잡기 이후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잉그리드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3히트 순간은 2히트 직후 매우 빠르게 나오므로 미리 타이밍을 익혀둘 필요가 있음.
<유리&프렌 + 발키리> (2단 or 3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3히트 순간 발키리 소환 (3히트 직전~3히트 순간)
발키리가 나오자마자 크로스 히트. 곧이어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공격 중간 유리의 올려베기에서 크로스 히트. 이후 유리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높게' [↓+A]
공격이 첫히트하는 직후 발키리의 컷인.
이후 발키리의 보디프레스가 크로스 히트로 끝나며 유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발키리의 miss만 3~4회 있음. 무게 '보통, 초무거움' 상대에게만 들어가는 콤보. (매우 어려움)
'무거움' 상대에게는 ①에서 크로스 히트가 발생하지 않거나 매우 높게 크로스 히트 & 크로스 브레이크가 됨.
③의 공격이 많이 어려운데 타이밍이 맞지 않았다면 크로스 히트가 발생하지 않고
이후 유리&프렌의 공격 전부 히트하던가 3~4회 miss가 발생함.
<진&카즈야 + 헤이하치> (2+1 or 2+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헤이하치 소환 직후 [→+A] 입력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헤이하치가 나오자마자 상대를 크로스 브레이크로 날려버리는데
좀 더 지켜보면 헤이하치와 카즈야의 나락쓸기가 동시에 히트되고 곧바로 진이 중앙 찌르기로 크로스 브레이크 시킴.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또는 [←+A]
헤이하치의 뇌신권과 동시에 히트. 이후 진(or카즈야)의 날아차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헤이하치의 miss 2회, 진&카즈야의 miss 2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에서 운 좋으면 헤이하치의 마지막 일격과 진or카즈야의 날아차기가 동시에 히트되어 더블 크로스 브레이크가 됨.
전부 A타입 공격들이라 나름 강력.
<진&카즈야 + 료>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3히트 순간에 료 소환
진의 공격에 크로스브레이트가 터지지만 료의 3히트 부분도 곧바로 히트.
② 튕겨나오는 상대를 일단 료가 전진 정권찌르기로 치게 놔둠. 이때 상대는 <낮게> 뜸.
그 다음에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를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료의 컷인&잡기 시전 직후 진&카즈야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miss없이 전부 히트. 무거울수록 콤보 어려워짐.
①에서 [→+A]의 3히트 순간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진의 동작을 보고 미리 감을 익혀두는게 좋음.
상대가 무거울수록 ②에서 료의 전진 정권찌르기로 상대가 뜨는 높이가 점점 낮아지는데
특히 초무거움일 경우 너무 낮게 떠서 크리티컬 히트시키기도 어렵고 크로스히트도 어긋나서 miss 발생 가능성이 높음.
②의 공격을 아무 A타입 공격이라고 해놨지만 [←+A]가 그나마 안정적이었음.
<진&카즈야 + 알리사>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알리사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처음부터 크로스 히트. 알리사의 공중 회전베기 중 카즈야의 레이저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또는 [←+A]
진or카즈야의 날아차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알리사의 마지막 공격까지 히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알리사의 miss만 1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에서 너무 낮게 크리티컬 히트 시키면 알리사가 크로스 브레이크를 시켜서 손해.
<코스모스&피오른 + 린벨> (3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 후 9히트 째에 린벨 소환 (대략 8.5히트 ~ 9히트 순간)
린벨의 수류탄이 겹치고 곧이버 코스모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코스모스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되는데 상대가 튕겨 날아올 때 린벨의 컷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코스모스의 기관총 난사 중에 린벨의 프라이팬 후려치기가 겹치면서 크로스 히트 성립. 이후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린벨의 miss만 3~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공격이 코스모스의 발차기 난타라 타이밍 잡기 어려워 보이지만 7히트 째에 잠깐 주춤하기 때문에 린벨 소환 타이밍을 잡을 수 있음.
(피오른의 발차기 동작으로 8,9히트를 구분)
②에서 크로스 브레이크 후 상대가 튕겨나오는 중에 린벨의 컷인이 나와서 ③으로 이행하는데 방해가 되니 주의.
③의 공격을 어떻게든 맞춘다면 린벨의 프라이팬 후려치기 덕에 크로스 히트가 발생해서 이후 코스모스가 크로스 브레이크를 터뜨림.
페어유닛만으로 세번의 크로스 브레이크를 터뜨리지만 C타입 공격이 대부분이라 대미지가 좀 아쉬움.
<코스모스&피오른 + 나츠>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나츠 소환 컷인이 끝난 직후 [→+A] (컷인 중에 A 연타)
나츠 등장과 동시에 크로스 히트. 이후 코스모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인데 곧바로 나츠의 띄우기 공격도 히트.
② 나츠의 잡기 공격. 찍기~발목긋기 사이에 크리티컬 노려 [↑+A] (게시글 '나츠의 잡기 공격 부분 팁' 참조)
코스모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나츠의 miss만 0~1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공격은 R,A 슬라이드 입력으로 하는게 아니라 나츠의 컷인이 끝난 직후(A연타)이므로 정확도가 약간 떨어짐.
공격 타이밍이 늦었다면 코스모스의 크로스 브레이크 후 상대가 바로 추락하여 콤보가 끊김.
<크롬&루키나 + 액셀>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액셀 소환 (완전 동시 아니어도 됨)
액셀이 나옴과 동시에 공격이 겹치며 이후 크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액셀의 마지막 공격이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루키나의 5~9히트 부분이 '잡기'판정이기 때문에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액셀의 miss만 2~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에서 크리티컬 타이밍 쯤에 액셀의 어퍼컷이 히트하지만 그렇다고 상대가 다시 뜨거나 하진 않으니
신경끄고 [↑+A]를 크리티컬로 맞출 생각만 하면 됨.
<크롬&루키나 + 알리사>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알리사 소환 직후 [↓+A] 입력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알리사의 공격이 시작되자마자 크로스히트. 이후 크롬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알리사의 대공사격과 겹치며 루키나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miss 없이 전부 히트.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공격은 반드시 상대가 지상에 서 있는 상태에서 크로스히트가 발생되어야 함.
②의 공격이 알리사의 대공사격과 겹쳐서 크리티컬로 맞추기가 어려움.
하지만 ②번 공격을 크리티컬로 못 맞춰도 크로스히트는 무조건 뜨므로 부담가질 필요는 없음.
<크롬&루키나 + 료>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료 소환 (완전 동시 아니어도 됨)
료의 3히트 째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를 일단 료가 전진 정권찌르기로 치게 놔둠. 이때 상대는 [낮게] 뜸.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료의 컷인&잡기 시전 직후 크롬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miss없이 전부 히트.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에서 료의 크로스 브레이크에 의해 상대가 날아가긴 하는데 이상하게 크롬의 마지막 공격까지 전부 명중함.
②에서 [↓+A]의 판정이 좋지 않은데다 상대가 낮게 떠서 크리티컬 맞추기가 어려움.
<엑스&제로 + 쥰>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순간 쥰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쥰의 공격이 처음부터 크로스히트. 이후 엑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쥰의 올려치기와 겹치며 쥰의 행복잡기 중에 엑스가 크로스 브레이크 터뜨림.
이후 쥰이 엉덩이 치기로 상대를 날려버림.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쥰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공격이 쥰의 올려치기와 겹치지만 크리티컬 히트가 여유있게 들어가니 어렵지 않음.
<엑스&제로 + 파이>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파이 소환 (완전 동시 아니어도 됨)
파이의 공격이 시작되자마자 크로스 브레이크. 이후 엑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공격 중 파이의 올려치기 부분에서 크로스히트.
이후 제로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되자마자 파이의 컷인&마무리 공격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파이의 miss만 2~3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에서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자마자 파이의 컷인&마무리 공격이 시전되는데 발동이 매우 빨라서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바로 히트가 됨.
<엑스&제로 + 세가타>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과 동시에 세가타 소환 (완전 동시 아니어도 됨)
처음부터 세가타의 공격이 크로스히트하며 곧이어 세가타의 크로스 브레이크.
좀 더 지켜보면 세가타의 우르르 공격과 엑스의 얼음땡이 크로스 히트되고 곧바로 제로가 크로스 브레이크 시킴.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세가타의 박치기에 크로스 히트.
이후 세가타가 상대를 잡아 던지지만 제로의 마지막 공격 또한 히트되어 크로스 브레이크. 이후 폭발에 의해 상대는 공중에 뜸.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엑스의 miss 2회. 세가타의 miss 3회. 무게 상관없는 콤보.
딱히 어려운 건 없는데 만약 ①에서 세가타의 소환을 슬라이드 입력으로 하지 말고
컷인이 끝난 후에 A버튼 연타로 시동하면 엑스와 세가타의 miss가 1회씩 줄어듦.
<제퍼&바시론 + 파이>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파이 소환 직후 [↑+A] 입력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파이의 공격이 시작되자마자 크로스히트.
이후 바시론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됨과 동시에 파이가 올려차기로 상대를 [낮게] 띄움.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파이의 올려치기와 크로스히트. 이후 파이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miss 없이 전부 히트 or 제퍼의 miss 1회. 무거울수록 콤보 어려워짐.
①에서 R,A 슬라이드 입력을 확실히 하지 않으면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파이의 올려차기가 히트해도 상대가 뜨지 않고 바닥에 바로 떨어짐.
②의 공격이 파이의 올려치기와 살짝 겹치긴 해도 어렵진 않으나 너무 낮게 맞추면 제퍼의 miss가 1회 생김.
상대가 무거울수록 ①의 크로스 브레이크 후 상대가 뜨는 높이가 낮아져 ②의 공격 타이밍 잡기가 어려워짐.
<제퍼&바시론 + 료> (1+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5히트 직전에 료 소환 (대략 4.5히트 ~ 5히트 직전)
료의 3히트 째가 크로스 브레이크 판정이지만 제퍼&바시론의 15히트 부분이 잡기 판정이라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직후 바시론의 드롭킥 잡기에 상대가 날아감.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료의 전진 정권찌르기와 겹치며 바시론의 드롭킥 잡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상대는 곧바로 바닥에 떨어져야 하는데 료의 잡기가 타이밍 좋게 들어감.
③ 료의 잡기 이후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miss 없이 전부 히트.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공격 타이밍이 관건. 처음에 제퍼와 바시론이 총을 두발씩 쏘는데 이게 4히트.
이후 제퍼가 점프하기 위해 앉는 자세를 취하는데 이 때 료를 소환하면 됨. (반드시 바시론의 5히트 째가 뜨기 전에 소환해야 함)
②의 공격 타이밍이 료의 전진 정권찌르기와 겹쳐서 어려워보이지만 실제론 아주 여유있게 크리티컬 히트가 되니 문제 없음.
<제퍼&바시론 + 알리사>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7히트 째에 알리사 소환 (바시론이 화염병을 걷어차는 순간)
바시론의 드롭킥 잡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진 직후 알리사의 포식공격이 들어가고 상대가 <낮게> 뜸.
②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알리사의 공중 회전베기와 겹치며
바시론이 드롭킥 잡기에 의해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진 직후 알리사의 마무리 공격 전부 히트.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miss없이 전부 히트.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공격 타이밍은 위에 썼듯이 바시론이 화염병을 걷어차는 순간. 타이밍 여유 약간 있음.
②의 공격은 알리사의 '포식공격 ~ 공중회전베기' 사이에 크리티컬을 노리는거라 좀 어려움.
<사쿠라&제미니 + 파이>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파이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파이 등장하자마자 크로스 히트. 이후 사쿠라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파이의 올려치기와 겹치며 사쿠라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파이의 마지막 공격까지 히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파이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공격이 파이의 올려치기와 겹치지만 타이밍 여유가 좀 있으나
무게 '무거움'일 경우에만 ②의 타이밍이 약간 빠듯해짐.
<사쿠라&제미니 + 히바나>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3히트 째에 히바나 소환
히바나의 첫 공격(공중에서 떨어지며 베기)이 크로스 히트. 이후 사쿠라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히바나의 칼돌리기와 겹치며 사쿠라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지만
거의 동시에 히바나의 공중 발차기가 명중하여 상대가 강제로 바운드 됨.
이후 히바나의 마무리 공격.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히바나의 miss만 1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에서 히바나의 첫 공격이 반드시 크로스 히트가 되어야 함. 이 때 상대의 높이는 지상에 서 있는 위치 수준.
①에서 낮게 맞추어야지만 ②의 공격을 크로스&크리티컬 히트로 맞출 수 있음.
<사쿠라&제미니 + 린벨> (3단 or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3히트 순간 린벨 소환
린벨의 수류탄에 크로스 히트. 이후 사쿠라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높게' [A]
린벨의 대쉬 사격에 크로스 히트. 이후 사쿠라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상대가 벽에 부딪힌 직후 린벨의 컷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A]
린벨의 프라이팬 후려치기가 크로스 히트로 끝나며 이후 사쿠라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린벨의 miss만 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공격은 사쿠라의 두번째 베기 부분인데 제미니의 공격이 더해져서 3히트임.
②의 공격을 크리티컬을 노리되 좀 높게 맞춰야 하는게 포인트. 그래야 ③에서 크로스 히트가 발생함.
②의 공격 후 상대가 벽에 부딪힌 직후 린벨의 컷인이 나와서 ③의 공격으로 이행하는데 방해가 되므로 타이밍에 주의.
<시엘&나나 + 에스텔>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에스텔 소환 직후 [←+A] (R,A 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공격 시작하자마자 크로스 히트. 이후 나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공격 초반부에 크로스 히트되며 에스텔의 컷인 이후에 나나의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에스텔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딱히 주의할 점 없음.
<시엘&나나 + 캡틴> (2단 or 2+1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1히트 째에 캡틴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캡틴이 등장하자마자 크로스 히트. 이후 나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캡틴 파이어와 겹치며 나나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거의 동시에 캡틴 코레더까지 히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캡틴의 miss만 4~5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공격이 캡틴 파이어와 겹치지만 의외로 크리티컬이 여유롭게 들어감.
약간의 타이밍 차이에 따라 ②에서 더블 크로스브레이크가 뜰 때가 있음.
<카이트&하세오 + 잉그리드>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6히트 째에 잉그리드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대략 5.5히트 ~ 6,7히트 순간)
잉그리드가 등장한지 얼마 안되서 하세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잉그리드의 컷인&잡기 이후에 하세오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지지만
잉그리드의 잡기가 계속 진행 중이라 상대가 날아가지 않음.
③ 공중에서 떨어지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잉그리드의 miss만 2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의 6히트 째는 카이트의 쌍검 충격파가 히트하는 부분. ①의 5히트 부분(하세오의 낫 공격)에서 약간 주춤하므로 그걸 기점으로 타이밍 준비하면 됨.
6,7히트 순간이나 그 전에만 잉그리드를 소환하면 되므로 타이밍이 어렵지 않음.
<카이트&하세오 + 펠리시아> (3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5히트 또는 6히트 째에 펠리시아 소환 (5히트 순간 또는 6히트 순간과 직전)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평가 : 펠리시아의 miss만 4~5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에서 5히트 째는 하세오의 낫 공격, 6히트 째는 카이트의 쌍검 충격파가 닿는 순간.
①에서 펠리시아를 언제 소환했느냐에 따라 ③의 공격 타이밍이 펠리시아 컷인 전이나 후가 됨.
<카이트&하세오 + 발키리> (3단 or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공격 6히트 째에 발키리 소환 (타이밍 여유 있음. 대략 5.5히트 ~ 6,7히트 순간)
발키리 등장과 동시에 크로스 히트. 이후 카이트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최대한 높게' [←+A]
발키리의 공중에서 대각선 돌진 베기와 크로스 히트. 이후 카이트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최대한 낮게' [←+A]
발키리의 보디프레스가 크로스 히트로 끝나며 이후 카이트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평가 : 발키리의 miss만 3~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매우 어려움)
②의 공격은 너무 낮게 맞추지만 않으면 되지만 ③은 정말 낮게 맞추어야 함.
③에서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크로스 히트가 발생하지 않음.
이 경우 무게 '보통'일 경우 하세오의 miss가 3회 정도 발생하지만 무게 '무거움 이상'일 경우는 일단 전부 히트하긴 함.
<레이지&샤오무 + 우라라>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우라라 소환 직후 [↑+A] 입력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공격 시작과 동시에 겹치며 이후 레이지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서 [←+A]
공격 초반부에 크로스히트. 이후 레이지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되며 우라라의 마지막 공격까지 히트.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서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우라라의 miss만 4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우라라의 공격이 원래 빈틈이 없는 편이지만 ②의 공격이 들어갈 틈이 여유있게 있음.
②의 공격을 너무 낮게 맞추면 늑대인간의 날아차기가 2회 miss 뜨지만 이상하게 전체 히트 수는 변함없음.
<레이지&샤오무 + 알리사> (2단 or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알리사 소환 직후 [←+A] 입력 (R,A 순으로 빠르게 슬라이드 입력)
알리사의 공격이 처음부터 겹치며 잠시 뒤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입력 직후 알리사가 총을 쏘기 시작. 이후 레이지의 크로스 브레이크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알리사의 miss 1~3회 있음. 무거울수록 쉬운 콤보.
②의 공격은 타이밍에 따라 더블 크로스 브레이크가 뜸.
단 ②의 크리티컬 히트를 너무 낮게 맞추면 알리사가 크로스 브레이크 시켜서 오히려 손해.
<레이지&샤오무 + 히바나> (2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히바나 소환 직후 [A] (R,A순으로 슬라이드 입력)
히바나의 공격 시작과 동시에 크로스 히트. 이후 레이지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히바나의 칼돌리기와 겹치며 히바나의 컷인 직후 레이지의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직후 히바나의 마지막 공격까지 전부 히트하며 상대 날아감.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히바나의 miss만 5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②의 [→+A] 공격이 판정(샤오무의 레이저)도 좋지 않은데다 히바나의 칼돌리기와 겹쳐서 크리티컬로 맞추기가 좀 어려움.
<레이지&샤오무 + 료> (2+1 or 2 or 2+1단 크로스 브레이크)
① [↑+A] 입력 후 2히트와 3히트 사이에 료 소환 (대략 2.5히트 타이밍이랄까)
레이지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
② 튕겨나오는 상대를 일단 료가 전진 정권찌르기로 치게 놔둠. 이때 상대는 [낮게] 뜸.
그 다음에 낮은 높이에서 떨어지는 상대를 크리티컬 타이밍에 맞춰 [←+A]
료의 컷인&잡기 시전 직후 레이지의 마지막 공격에 크로스 브레이크가 터짐.
③ 튕겨나오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타이밍에 아무 A타입 공격.
평가 : 료의 miss만 0~1회 있음. 무게 상관없는 콤보.
①번 부분의 료 소환 타이밍이 핵심. (이 콤보만큼은 솔로유닛 소환이 직관적이지 않음)
특정 타이밍의 경우 레이지와 료의 더블 크로스 브레이크 발생. (레이지가 위로 던져 회전 중인 불칼이 수평 상태일 때 료 컷인 나오면 성공)
료 소환이 약간 빨랐다면(불칼이 수평 되기 전) 레이지가 아닌 료가 크로스 브레이크를 터뜨림.
료 소환이 약간 느렸다면(불칼이 수평이 되고난 후) 레이지의 크로스 브레이크만 발생하며 이 때 료의 공격이 1회 miss.
더블 크로스 브레이크를 노리거나 료 소환을 약간 느린 쪽으로 하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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