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프크존1만 9회차째....
정들어서 그러는거잖아! 라고 하셔도 할말은 없습니다만.
1의 시스템을 나름 이해하게 되니 이쪽이 더 재밌더군요.
대충 보면 이렇습니다.
프크존1
장점
1. 속도에 의한 순서시스템으로 전략성이 있음. 이 때문에 장비사용도 잘 생각해야 됨.
2. 체력만 버텨주면 반격 맘대로 할 수 있음.
3. 회복도 치밀하게 잘 해야함. 적의 초필은 방어가 안되서 긴장감 있음
4. 어떻게 하면 빨리 제거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됨
어휴 쓰고 보니 다 전략성
단점
1. 지루함
2. 순서시스템이랑 zoc때문에 짜증이 두배
3. 적이 너무 많아
4. 유저친화적이지 않음
5. 크로스 히트 시스템 때문에 전투가 단조로움
6. 병$신같은 시나리오
7. xp회복 아이템이 너무 짜다.
프크존2
장점
1. 유저친화적
2. 순서시스템 제거로 게임이 더욱 쾌적해짐
3. 전작의 전략성이 본작에서 부재된걸 막기 위해 xp나 hp 카운터 이런걸 넣어줌
4. 사실 딱히 머리 안써도 빨리 빨리 할 수 있음
5. 그나마 나아진 시나리오
6. 크로스 브레이크로 전투중에도 어떻게 공격을 넣어서 최대 데미지를 뽑을지 생각하게 만들어 단조롭지 않게 해줌
7. 아이템 사용이 쉬워짐
8. 챌린지 스테이지의 제공으로 좀 어려운 난이도를 즐기기 가능
단점
1. 아이템 사용이 지나치게 쉬워짐. 전작은 아이템이 없어서 힘들었는데 너무 쉬워져서 복수기 펑펑 터뜨리고 필살기 펑펑 보스는 걍 순삭
구원을 하지 않고 부활이 가능한 아이템이 있어서 뒈지건 말건 걍 두면 됨.
2. 전작에 있던 전략성의 부재
어떻게 보든 프크존2가 더 낫긴합니다만 전략성의 문제로 저는 전작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절충안으로
프크존1의 시스템에 프크존2처럼 xp회복 아이템이 기본 50%로 시작하는게 좋지않을까 싶네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1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