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완간미드나이트 게시판을 새로 신설하려고 합니다.
완간미드나트 PS3,PSP, 그리고 아케이드(오락실)용 맥시멈튠3를 주력으로
활성화를 하려는중입니다. 일단 게임 자체가 수도고와 같은 맥락이기때문에
현재 이곳유저뿐만 아니라 완간을 즐기시기 원하시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원합니다.
ㅁㅇ같은 스피드의 매료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같이 완간을 즐겼으면
합니다. 일단 게시판 신설인원을 모아서 커뮤니티형성이 되면 그때 맞춰서 새로
홈페이지 개설을 하던지 까페개설을 하던지 하려고합니다.
부디 많은 참여바라면서 네이트온 khs4902@yahoo.co.kr로 연락주시거나
언제라도 좋으니 댓글로 메신져 주소를 남겨주십쇼 매일 확인작업 합니다.
*이글은 제가 아닌 악마의 Z님이 쓰신글입니다.
완간미드나이트 맥시멈 튠이란?
남코에서 개발하고 오락실에 판매된, 쉽게 말하면 아케이드 기판의 게임기입니다.
초기에는 '맥시부스트'라는 이름을 갖고있었지만 부르기가 난해하단 이유로
'맥시멈 튠'으로 수정되었죠 국내에는 신촌 엔터 라는 오락실에 딱 두대가 있는
반면 일본이나 미국내의 게임장에 가면 완간미드나이트가 항상 자리하고 있죠.
그 만큼 유명하단겁니다 하지만 제가 오락실 점장님께 들여오실 생각이 없냐고
말하니까 "국내에서 인지도도 적고 우리가 들여와서 손해볼지 이익볼진 알수없다"
라고 말하시더군요
하지만 최근 국내 3곳에서 맥시멈튠 3가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지인분을 통해
들을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희망을 놓을순 없다는거죠
잡담을 하나 하자면....
최근에 나온 이니셜D Ver.4가 완간미드나이트 맥시멈 튠의 게임성을 많이 벤치마킹
한걸로 유명합니다. 몇회차가 되면 튜닝센터가 등장하는것과 엑셀을 때면 파워슬라
이드가 되는것이 비슷하죠. 그 이유는 버전업이 되면서 이니셜D 버전 3까지 채용
되던 물리엔진이 버전4가 되서 교체되면서 완간미드나이트에서 씌였던 물리엔진과
동일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니셜D가 계속 시퀸셜 기어를 사용하고 있는 반면 완간미드나이트는
원작을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H형 기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신지
모르겠다면 간단하게 말해드리겠습니다 이니셜D는 기어가 아래로 내리면 변속이
업 되고 위로 내리면 다운되는 시스템 기어를 가진 반면 완간미드나이트는 실제
자동차 메뉴얼(수동) 미션처럼 H형식이라는 라는 일련규칙 거쳐야 변속이
된다는 겁니다. 이걸 통칭하여 H형 기어라고 부릅니다
개발적인 측면에서도 이니셜D와 완간은 차별됩니다.
왜냐하면 이니셜D는 팬서비스의 측면으로 라이벌을 새로 넣고 코스를 새로 만들고
게임기판을 교체하는 이벤트적 개발측면을 보여주지만 완간미드나이트는 웹서비스
를 통해 불만사항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수정하는 형태로 게임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어디를 가나 유저의 불만사항을 수렴하는 게임은 평판이 좋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완간미드나이트도 현지내에선 인기도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불만사항이 받아들여진 예로 들어보자면,
일본에서 어떤 분이 완간미드나이트 원작의 스토리를 게임내에서도 체감해보고싶어
남코 게임사에 건의를 했다가 맥시멈튠2에서 그것이 본격적으로 차용된 예가 있습
니다.
또한 아케이드 기판의 버그 발생시 아케이드와 오락실이라는 공간적 한계때문에
운영진들은 그것을 잘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버그를 신고해 버그를
잡아낸 케이스도 존재합니다.
(*주의:맥시멈튠3 기판으로 설명을 진행하고있기 때문에 보는 사람마다 약간의 견해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정보가 얼마없는관계로 동영상으로 사진을 대체하는 게시물이 좀 많습니다)

1. 게임모드 (스토리 모드)
스토리 모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맥시멈 튠도 버전이 1과 2로 나뉘어져 있는데 버전1 때는 스토리모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윗글에서 알수있습니다. 하지만 맥시멈 튠2 에서 스토리 모드
가 차용된 뒤 스토리 모드가 본격적으로 활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게이머 즉, 플레이어는 게임내에서 자신의 차량을 가지고 제 3자의 인물로
출현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스토리 모드에서 아무런 영향을 끼칠수 없으며
단지 경쟁자들을 뚫고 1등을 한다는 의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거기서 1등을 차지하면 포인트를 받게되며 이것으로 내장튜닝을 하거나 자신의
계급을 올릴수 있습니다. 외장튜닝은 '고스트 모드'를 통해서 할수 있으며
자세한건 아랫쪽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아키오 스토리 진행동영상입니다. 플레이어는 3자의 입장이며, 몇분 가다보면 블랙버드가 등장합니다)
2. 게임모드 (고스트 런 모드)
고스트 런 모드는 이번 맥시멈 튠3 로 기판이 올라가게 되면서 생긴 게임모드입니다.
고스트 런 모드를 선택한 뒤 자신의 레벨에 맞는 난이도를 고르고 코스를 고르면
그 지역(코스) 최고 레코드,혹은 배틀승자와 가상배틀을 하게됩니다
이 모드의 장점은 자신이 배틀을 걸고싶었던 상대가 자신의 장소에 없을 때 그
상대를 고스트 런 모드로 불러올수 있다는겁니다. 물론 그 상대의 실제 실력까지도요
하지만 이 모드의 단점이라면 그 상대가 완간미드나이트를 하지 않을시 그 상대의
실력이 새로고침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 이유는 데이터 시스템의 한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단점이 있더라도 그 상대가 다시 나타날것을 대비해 연습을 해서 대결을
펼치는것도 좋겠네요 ^^
3. 게임모드 (10인 깨기)
(위 동영상은 맥시멈 튠3가 아닌 맥시멈 튠2의 동영상입니다.
3의 동영상을 못구한점 양해드리며, 10인인데 30명이 나와 대전을 펼치는 이유는
10인깨기 최고레벨이기 때문입니다.)
10인 깨기 라는 모드는 10인의 도전자들이 나와 주인공과 대전을 펼치는
모드입니다. 대전 상대자들은 모두 원작에 나왔던 인물들이며 선택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10인 깨기의 게임방식은 이렇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한 뒤 코스를
선택하면 첫번째 대전상대자가 나와 플레이어의 앞을 선행합니다 그러면 3 2 1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대전상대자의 앞엔 초록색
선이 있으며 그 선을 누가 먼저 통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라집니다.
플레이어가 먼저 통과했다면 첫번째 대전상대자는 패배처리되며 두번째 대전상대자
가 나와 플레이어의 앞을 선행하면서 또 다시 3 2 1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10인을 물리쳤다면 지옥의 튜너 키타미가 플레이어에게 평점을 내려줍니다.

6인을 깬것도 잘한거지만 드라이빙이 좋지못했다면 E판정을 받을수밖에....
4.게임모드 (타임어택)
코스 C1 타임어택
말 그대로 타임어택입니다. 완간선 코스레코드를 갱신하는 시스템입니다.
맥시멈 튠 버전1과 버전2는 타임어택을 하기전에 셀렉트키를 를 누르고 선택하면
스토리모드처럼 보통 차량과 트럭차량이 나와 타임어택을 방해를 하는데 버전3에서
도 그것이 있을줄은 모르겠군요
5.게임모드 (대전모드)

2인대전만의 긴박감을 조성하는 배경화면들...

4인 대전 대기중. 카운트를 하지않는이상 승자는 알수없다.
이니셜D의 고갯길과는 달리 수도고속도로는 4차선이 존재하고 도로의 폭이 상당히
넓다는 이점을 이용해 완간미드나이트는 4인대전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4인대전은 다소 긴박하게 이루어집니다 왜냐하면 4인대전에서 1위를 할 시
승리원칙에 따라 한판을 더 플레이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4인대전의 전장이 C1의 어느 구역일땐 승리원칙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게임내에서 팀을 이루는건 불가능하지만 사전에 서로 예기를 해서 팀을 짤수도
있습니다. 이 행위로 3인이서 1사람을 죽이는것도 가능하지만 이 행위는 일본현지
에서도 비매너로 알려져 있으며 왠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선 하지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4인이 됬을경우 맵은 다수결로 결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A와 B맵이 있는데 나는
A를 하고 싶은데 남은 세사람이 B쪽으로 가면 B맵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밤이냐 낮이냐 하는 기우를 결정할때도 다수결 원칙은 똑같이 적용됩니다.
6.게임시스템 (계급모드)

피라미드 형식처럼 아래가 제일 낮고 위쪽이 제일 높은 형식

레벨업
계급은 어느 게임에서나 존재할수 있는거지만 완간미드나이트는 특이하게도 자신이
직접 계급을 정할수 있다는 이점(?)이 존재합니다
계급을 받는 조건은 스토리 모드나 배틀에서 일정량을 승리했을 때 발생합니다.
그러면 계급 선택이 뜨는데 이것을 컴퓨터가 승격시켜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승격을 시키는겁니다.
게임을 머리로 플레이하라는 남코의 방침인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고수가 하수의
레벨로 계급을 내려놓은 뒤 하수를 우습게 보는 고수들을 낚는다던가....
7.카드시스템 (폐차카드)

위에것이 원본카드. 아랫것이 폐차카드 입니다.
완간미드나이트의 카드 시스템은 약간 독특합니다.
왜냐하면 폐차카드라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맥시멈 튠2로 업데이트가
되자마자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구현된 독자적인 카드 시스템입니다.
폐차카드는 완간미드나이트 카드를 새로 뽑으면 기판내에서 하나를 더 지급하는
플라스틱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원본 카드를 백업하기 위해 존재하는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 이니셜D나 철권5를 하시는 분들은 어쩌다가 한번씩 겪는 경우일 겁니다.
바로 카드를 잃어버리는 것이죠 카드를 잃어버리는것은 그 동안의 모든 노력을
허사로 만들어버리는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원본카드를 백업카드에 복사시켜놨다면?
백업카드에서 원본카드를 재판할수 있는거죠. 완간미드나이트에는 이런 편의시스템
을 제공하고 있어 카드를 잃어버려도 별 걱정을 안해도 되지만 폐차카드도 횟수제한
이 있으며 카드를 인계할시 원본카드에서 진행했던 스토리 모드의 상황들이 모두
날라간다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보자면 카드를 잃어버리지 말라고 주의를 하는것 같습니다
(폐차카드에 저장된 차량을 꺼내올 시 일정량의 돈이 필요합니다)
폐차카드를 다른 용도로 쓸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_친구와 완간미드나이트로 배틀을 하고 싶은데 친구는 카드도 없을뿐더러 노멀로
하면 당연히 내가 이길것 같다. 그럴 경우 폐차카드를 친구에게 주어 일정한 돈을
투입하고 백업카드를 인계하면 된다. 그러면 동등하게 배틀할수 있다. 하지만
친구의 실력은 보장못한다
2_자신의 차량을 풀튜닝하고, 이 상태로 계속하는것도 지겨워 다른 차를 뽑고싶다.
하지만 노말부터 하는건 돈이 들고..아는 지인분께 폐차카드를 받은 뒤 그 카드
안에 들어있는 정보를 빼오면 된다.
8.음악
음악부분은 개인적인 소감으로 별5개를 주고 싶습니다. 쉔무나 여러 아케이드 기판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유조 쿄시로'씨가 맡으셨고, 트랜스 장르의 뮤직이 완간미드
나이트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집니다. 최근에 알아낸 사실은 그의 스승이 '월컴투동
막골'의 BGM을 맡으신 히사이시 조 라는겁니다
그 중 레이나의 테마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9월 28일 맥시멈 튠3의 OST가 음반시장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일본기준)
OST목록
01 Entry Maxi3
02 Select Maxi3
03 Inexhaustible Energy
04 In Your Dream
05 Get Down to the Drive
06 Top-Flight Mechanics
07 Wanna Try One last Time
08 Get you Cornered
09 Love to Rise in the Summer Morning
10 Evil Association
11 Cause You’re Different
12 Supreme Folly
13 Control Your Body
14 Shrewd Critic
15 Feel the Moment
16 Black Pressure
17 Phantom of Blue
18 Result Maxi3
19 Just Flat Out
20 Midnight Sanctuary
21 Shine
22 Opening Maxi3
9.마치며....
긴글이였지만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 글은 완간미드나이트 홍보를 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스크랩시에 내용의 일부변형은 허용합니다.
미국고수가 플레이한 완간미드나이트 맥시멈 튠3
완간미드나트 PS3,PSP, 그리고 아케이드(오락실)용 맥시멈튠3를 주력으로
활성화를 하려는중입니다. 일단 게임 자체가 수도고와 같은 맥락이기때문에
현재 이곳유저뿐만 아니라 완간을 즐기시기 원하시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원합니다.
ㅁㅇ같은 스피드의 매료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같이 완간을 즐겼으면
합니다. 일단 게시판 신설인원을 모아서 커뮤니티형성이 되면 그때 맞춰서 새로
홈페이지 개설을 하던지 까페개설을 하던지 하려고합니다.
부디 많은 참여바라면서 네이트온 khs4902@yahoo.co.kr로 연락주시거나
언제라도 좋으니 댓글로 메신져 주소를 남겨주십쇼 매일 확인작업 합니다.
*이글은 제가 아닌 악마의 Z님이 쓰신글입니다.
완간미드나이트 맥시멈 튠이란?
남코에서 개발하고 오락실에 판매된, 쉽게 말하면 아케이드 기판의 게임기입니다.
초기에는 '맥시부스트'라는 이름을 갖고있었지만 부르기가 난해하단 이유로
'맥시멈 튠'으로 수정되었죠 국내에는 신촌 엔터 라는 오락실에 딱 두대가 있는
반면 일본이나 미국내의 게임장에 가면 완간미드나이트가 항상 자리하고 있죠.
그 만큼 유명하단겁니다 하지만 제가 오락실 점장님께 들여오실 생각이 없냐고
말하니까 "국내에서 인지도도 적고 우리가 들여와서 손해볼지 이익볼진 알수없다"
라고 말하시더군요
하지만 최근 국내 3곳에서 맥시멈튠 3가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지인분을 통해
들을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희망을 놓을순 없다는거죠
잡담을 하나 하자면....
최근에 나온 이니셜D Ver.4가 완간미드나이트 맥시멈 튠의 게임성을 많이 벤치마킹
한걸로 유명합니다. 몇회차가 되면 튜닝센터가 등장하는것과 엑셀을 때면 파워슬라
이드가 되는것이 비슷하죠. 그 이유는 버전업이 되면서 이니셜D 버전 3까지 채용
되던 물리엔진이 버전4가 되서 교체되면서 완간미드나이트에서 씌였던 물리엔진과
동일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니셜D가 계속 시퀸셜 기어를 사용하고 있는 반면 완간미드나이트는
원작을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H형 기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신지
모르겠다면 간단하게 말해드리겠습니다 이니셜D는 기어가 아래로 내리면 변속이
업 되고 위로 내리면 다운되는 시스템 기어를 가진 반면 완간미드나이트는 실제
자동차 메뉴얼(수동) 미션처럼 H형식이라는 라는 일련규칙 거쳐야 변속이
된다는 겁니다. 이걸 통칭하여 H형 기어라고 부릅니다
개발적인 측면에서도 이니셜D와 완간은 차별됩니다.
왜냐하면 이니셜D는 팬서비스의 측면으로 라이벌을 새로 넣고 코스를 새로 만들고
게임기판을 교체하는 이벤트적 개발측면을 보여주지만 완간미드나이트는 웹서비스
를 통해 불만사항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수정하는 형태로 게임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어디를 가나 유저의 불만사항을 수렴하는 게임은 평판이 좋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완간미드나이트도 현지내에선 인기도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불만사항이 받아들여진 예로 들어보자면,
일본에서 어떤 분이 완간미드나이트 원작의 스토리를 게임내에서도 체감해보고싶어
남코 게임사에 건의를 했다가 맥시멈튠2에서 그것이 본격적으로 차용된 예가 있습
니다.
또한 아케이드 기판의 버그 발생시 아케이드와 오락실이라는 공간적 한계때문에
운영진들은 그것을 잘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버그를 신고해 버그를
잡아낸 케이스도 존재합니다.
(*주의:맥시멈튠3 기판으로 설명을 진행하고있기 때문에 보는 사람마다 약간의 견해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정보가 얼마없는관계로 동영상으로 사진을 대체하는 게시물이 좀 많습니다)

1. 게임모드 (스토리 모드)
스토리 모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맥시멈 튠도 버전이 1과 2로 나뉘어져 있는데 버전1 때는 스토리모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윗글에서 알수있습니다. 하지만 맥시멈 튠2 에서 스토리 모드
가 차용된 뒤 스토리 모드가 본격적으로 활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게이머 즉, 플레이어는 게임내에서 자신의 차량을 가지고 제 3자의 인물로
출현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스토리 모드에서 아무런 영향을 끼칠수 없으며
단지 경쟁자들을 뚫고 1등을 한다는 의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거기서 1등을 차지하면 포인트를 받게되며 이것으로 내장튜닝을 하거나 자신의
계급을 올릴수 있습니다. 외장튜닝은 '고스트 모드'를 통해서 할수 있으며
자세한건 아랫쪽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아키오 스토리 진행동영상입니다. 플레이어는 3자의 입장이며, 몇분 가다보면 블랙버드가 등장합니다)
2. 게임모드 (고스트 런 모드)
고스트 런 모드는 이번 맥시멈 튠3 로 기판이 올라가게 되면서 생긴 게임모드입니다.
고스트 런 모드를 선택한 뒤 자신의 레벨에 맞는 난이도를 고르고 코스를 고르면
그 지역(코스) 최고 레코드,혹은 배틀승자와 가상배틀을 하게됩니다
이 모드의 장점은 자신이 배틀을 걸고싶었던 상대가 자신의 장소에 없을 때 그
상대를 고스트 런 모드로 불러올수 있다는겁니다. 물론 그 상대의 실제 실력까지도요
하지만 이 모드의 단점이라면 그 상대가 완간미드나이트를 하지 않을시 그 상대의
실력이 새로고침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 이유는 데이터 시스템의 한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단점이 있더라도 그 상대가 다시 나타날것을 대비해 연습을 해서 대결을
펼치는것도 좋겠네요 ^^
3. 게임모드 (10인 깨기)
(위 동영상은 맥시멈 튠3가 아닌 맥시멈 튠2의 동영상입니다.
3의 동영상을 못구한점 양해드리며, 10인인데 30명이 나와 대전을 펼치는 이유는
10인깨기 최고레벨이기 때문입니다.)
10인 깨기 라는 모드는 10인의 도전자들이 나와 주인공과 대전을 펼치는
모드입니다. 대전 상대자들은 모두 원작에 나왔던 인물들이며 선택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10인 깨기의 게임방식은 이렇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한 뒤 코스를
선택하면 첫번째 대전상대자가 나와 플레이어의 앞을 선행합니다 그러면 3 2 1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대전상대자의 앞엔 초록색
선이 있으며 그 선을 누가 먼저 통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라집니다.
플레이어가 먼저 통과했다면 첫번째 대전상대자는 패배처리되며 두번째 대전상대자
가 나와 플레이어의 앞을 선행하면서 또 다시 3 2 1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10인을 물리쳤다면 지옥의 튜너 키타미가 플레이어에게 평점을 내려줍니다.

6인을 깬것도 잘한거지만 드라이빙이 좋지못했다면 E판정을 받을수밖에....
4.게임모드 (타임어택)
코스 C1 타임어택
말 그대로 타임어택입니다. 완간선 코스레코드를 갱신하는 시스템입니다.
맥시멈 튠 버전1과 버전2는 타임어택을 하기전에 셀렉트키를 를 누르고 선택하면
스토리모드처럼 보통 차량과 트럭차량이 나와 타임어택을 방해를 하는데 버전3에서
도 그것이 있을줄은 모르겠군요
5.게임모드 (대전모드)

2인대전만의 긴박감을 조성하는 배경화면들...

4인 대전 대기중. 카운트를 하지않는이상 승자는 알수없다.
이니셜D의 고갯길과는 달리 수도고속도로는 4차선이 존재하고 도로의 폭이 상당히
넓다는 이점을 이용해 완간미드나이트는 4인대전을 구현해 놓았습니다.
4인대전은 다소 긴박하게 이루어집니다 왜냐하면 4인대전에서 1위를 할 시
승리원칙에 따라 한판을 더 플레이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4인대전의 전장이 C1의 어느 구역일땐 승리원칙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게임내에서 팀을 이루는건 불가능하지만 사전에 서로 예기를 해서 팀을 짤수도
있습니다. 이 행위로 3인이서 1사람을 죽이는것도 가능하지만 이 행위는 일본현지
에서도 비매너로 알려져 있으며 왠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선 하지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4인이 됬을경우 맵은 다수결로 결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A와 B맵이 있는데 나는
A를 하고 싶은데 남은 세사람이 B쪽으로 가면 B맵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밤이냐 낮이냐 하는 기우를 결정할때도 다수결 원칙은 똑같이 적용됩니다.
6.게임시스템 (계급모드)

피라미드 형식처럼 아래가 제일 낮고 위쪽이 제일 높은 형식

레벨업
계급은 어느 게임에서나 존재할수 있는거지만 완간미드나이트는 특이하게도 자신이
직접 계급을 정할수 있다는 이점(?)이 존재합니다
계급을 받는 조건은 스토리 모드나 배틀에서 일정량을 승리했을 때 발생합니다.
그러면 계급 선택이 뜨는데 이것을 컴퓨터가 승격시켜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승격을 시키는겁니다.
게임을 머리로 플레이하라는 남코의 방침인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고수가 하수의
레벨로 계급을 내려놓은 뒤 하수를 우습게 보는 고수들을 낚는다던가....
7.카드시스템 (폐차카드)

위에것이 원본카드. 아랫것이 폐차카드 입니다.
완간미드나이트의 카드 시스템은 약간 독특합니다.
왜냐하면 폐차카드라는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맥시멈 튠2로 업데이트가
되자마자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구현된 독자적인 카드 시스템입니다.
폐차카드는 완간미드나이트 카드를 새로 뽑으면 기판내에서 하나를 더 지급하는
플라스틱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원본 카드를 백업하기 위해 존재하는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 이니셜D나 철권5를 하시는 분들은 어쩌다가 한번씩 겪는 경우일 겁니다.
바로 카드를 잃어버리는 것이죠 카드를 잃어버리는것은 그 동안의 모든 노력을
허사로 만들어버리는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원본카드를 백업카드에 복사시켜놨다면?
백업카드에서 원본카드를 재판할수 있는거죠. 완간미드나이트에는 이런 편의시스템
을 제공하고 있어 카드를 잃어버려도 별 걱정을 안해도 되지만 폐차카드도 횟수제한
이 있으며 카드를 인계할시 원본카드에서 진행했던 스토리 모드의 상황들이 모두
날라간다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합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보자면 카드를 잃어버리지 말라고 주의를 하는것 같습니다
(폐차카드에 저장된 차량을 꺼내올 시 일정량의 돈이 필요합니다)
폐차카드를 다른 용도로 쓸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_친구와 완간미드나이트로 배틀을 하고 싶은데 친구는 카드도 없을뿐더러 노멀로
하면 당연히 내가 이길것 같다. 그럴 경우 폐차카드를 친구에게 주어 일정한 돈을
투입하고 백업카드를 인계하면 된다. 그러면 동등하게 배틀할수 있다. 하지만
친구의 실력은 보장못한다
2_자신의 차량을 풀튜닝하고, 이 상태로 계속하는것도 지겨워 다른 차를 뽑고싶다.
하지만 노말부터 하는건 돈이 들고..아는 지인분께 폐차카드를 받은 뒤 그 카드
안에 들어있는 정보를 빼오면 된다.
8.음악
음악부분은 개인적인 소감으로 별5개를 주고 싶습니다. 쉔무나 여러 아케이드 기판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유조 쿄시로'씨가 맡으셨고, 트랜스 장르의 뮤직이 완간미드
나이트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집니다. 최근에 알아낸 사실은 그의 스승이 '월컴투동
막골'의 BGM을 맡으신 히사이시 조 라는겁니다
그 중 레이나의 테마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9월 28일 맥시멈 튠3의 OST가 음반시장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일본기준)
OST목록
01 Entry Maxi3
02 Select Maxi3
03 Inexhaustible Energy
04 In Your Dream
05 Get Down to the Drive
06 Top-Flight Mechanics
07 Wanna Try One last Time
08 Get you Cornered
09 Love to Rise in the Summer Morning
10 Evil Association
11 Cause You’re Different
12 Supreme Folly
13 Control Your Body
14 Shrewd Critic
15 Feel the Moment
16 Black Pressure
17 Phantom of Blue
18 Result Maxi3
19 Just Flat Out
20 Midnight Sanctuary
21 Shine
22 Opening Maxi3
9.마치며....
긴글이였지만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 글은 완간미드나이트 홍보를 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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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고수가 플레이한 완간미드나이트 맥시멈 튠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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