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엄폐 적이 쏘는 탄은 빚나감 80%이상 확정
심지어 어드밴트 장교가 디버프(조준력 상승)를 걸어도 빚나감!
적이 완전엄페한 아군 측면을 노리지 않도록 거리조절하는게 중요
맵 이동경로
= 가능한 구석, 모퉁이 길을 이용
2개 그룹 에드가 나올 수 있는 고지대 건물이나, 탁트인 광장으로 이동은 비추
물론 고지대 건물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맵도 있음
선두는 전략적 후퇴를 고려한 행동게이지를 남겨둘 것
제거 순위 지정
= 위협적인 적부터 제거
예시) 섹토이드 1명이 어드밴스 병사2명과 등장 = 어드밴스 병사 2명부터 우선 제거
섹토이드는 좀비매니아/정신공격 매니아라서 사격을 안함. 엄청난 사격실력에 병사를 우선 제거
이처럼 일반공격보단 멍청한 행동을 먼저하는 적들을 나중에 처리.
= 퇴각
적 AI는 분대원중 자신을 제외한 전원이 사망하면 퇴각해서 타분대에 합류하는걸로 짜여있음
이를 적극 이용해서, 전원 제거가 힘들경우 최소 3명중 2명을 처리
괜히 피통많은 애를 최우선적으로 노릴 필요 없음(버서커 등등 ㅁㅁ들 제외)
암시장 (게임 난이도를 낮추는 요소)
= 정보 절대 아끼지 마시고, 아래 상품들 위주로 구매
1. 개인 전투 시뮬레이션(PCS) 지각(명중률)
2. 개머리판 = 초반에 1~3 확정 데미지는 엄청난 능력치 예시) 수류탄 투척으로 체력 1 남은 어드밴트 병사 안전하게 처리
매달 1개 정도는 구매 추천(초반 기술자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기술자 구매후 남은 짜투리 정보로 구매진행)
병과구성
= 저격수 1명 기타병과 3명
저격수 1명이상 운영하는건 최악
저렙 저격수는 70~80%가 떠도 사격 실패할때가 많음
그 외
1. 초반 안전하게 성장해야 하는 병과 : 특수 > 척탄 > 저격 > 돌격
특수병이 임무에 많이 투입되야함(해킹 이득 누적)
엄폐컴2 초반을 어렵게 만드는건 아군에 끔찍한 사격실력, 이를 해결하는 척탄병(=엄폐물 제거후 100% 명중률 이용권 획득)
저격/돌격은 부상당해도 큰 손실없음(유령 or 잠행 배운 돌격은 아깝긴함)
선두는 신병 / 돌격병 적극활용
2. 게임 난이도를 낮추는 병과스킬
<해킹병>
전투 프로토콜=개사기 스킬, 100% 확정 데미지.
초반에 반드시 등장하는 장갑덩어리 포탑,맥 보병을 개껌으로 만듬
<돌격병>
유령 / 잠행=맵핵
언제나 유리한 전투가 가능. 보복미션에서도 큰 힘이 됨
<저격수>
날렵한 손=행동포인트 없이 권총사격
데드아이를 찍느냐 날렵한 손을 찍느냐
일반사격도 맞추기 힘든 초반 데드아이는 무리수, 권총이 더 잘맞고 유용함
드래곤 탄환, 맹독탄환을 빠르게 얻으면 효과는 극대화
3. 건설
고오오급 기술센터 -> 게릴라 전술 학교->성능 시험장
필수사항인 저항군 통신 및 전력 계전기는 중간에 포함
4. 기술자, 과학자 운영
초반 굴착으로 자금이 엄청나게 들어옴
암시장, 본진에서 기술자 구매 위주로 진행(기술자 구매후 남은 정보로 전투에 도움되는 상품 구매)
기술자 5~6명 (여유날때 작업실도 운영)
과학자 2~3명 (쓸모없는 과학자를 사기보단 정보를 이용해서 암시장에서 연구기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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