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나온 새로운 챔피언들을 대폭 추가하고 너프나 버프에 관한 사항들도 업데이트 했습니다.
뭐 어디까지나 간단히 읽어보는거니 마음 편하게 읽으세요.
갈리오:궁극기 하나면 한타가 바뀌는 무시무시한 광역도발의 일인자. 패시브의 힘으로 탱커면서 약간 딜도 나오는 특이한 케릭터이다. 문제는 초반 마나 관리를 해줘야하고 케릭자체는 근접이지만 기술이 하나같이 원거리에 궁극기는 또 광역도발이라 접근을 해야하는. 거리 조절력이 필요한 챔피언. 일단 갈리오가 온다싶으면 궁이다 조지든 밀쳐내든 튀든 알아서 해라.
그레이브즈:근접조차 깜짝 놀라게하는 순간 딜을 소유한 원거리 챔피언.이젠 궁극기조차 너프를 먹었다. 패시브때문인지 원거리 1:1 다이다이에서 강한축에 속하는편. 순간 폭딜이 좋기 때문에 한타에서의 기여도는 높은 편이다. 이동기 또한 출중해서 앏은 벽정도는 넘어 다니기에 이를 이용한 전술이나 연막탄을 이용한 시야 플레이도 좋은편이다.
노틸러스:아직은 평가가 이러저러 예기가 많지만 확실히 껄끄러운 체력%실드와 넓은 범위의 슬로우,당기기가 있어서 탱킹하면 상당히 좋을거같다. 거기다 피할 수 없는 궁극기는 한타때의 캐리들로서는 상당히 껄끄럽다. 실상 이러고있지만 너무 육중한 몸체와 평타 모션때문에 느려터져보여서 속이 터질지 모르겠다.
녹턴: 갱킹의 강자 중 하나. 궁을 이용한 근접 및 상대 팀을 쫄게 만드는 그 능력은 정말인지 짜증이다. 상대의 기술을 흡수하는 스킬도 있고, 궁외에도 접근기가 나쁘지 않은축에 속한다. 상대가 와드를 박아도 궁으로 날아와 버리니 답이 없는 능력의 소유자. 조건부 공포는 걸리는 순간 일단 거리벌리기에 여념이 없다. 보통은 패시브때문에 정글을 자주가는편.
레넥톤:초중반 탑솔의 강자. 크면 못말리는 악어. 스턴,접근기,순간 체력증가,파밍기&흡혈. 정말인지 강한축에 속한다. 분노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기에 그다지 신경안쓰고 스킬을 난사하면 된다는 것 또한 강점 중 하나. 문제는 후반에 약간 약한 모습을 보인다. 접근기를 이용한 지형탈출도 이 케릭이 강한 이유 중 하나.
레오나:파티 플레이 케릭터. 자신이 딜하기보다는 아군이 딜하게 만드는 것이 주요 임무. 공포의 3스턴 보유자. 각 각의 스턴이 콤보로 몰아 치는 순간 상대는 답이 없게 만든다. 패시브 때문에 더더욱 팀플레이 경향이 강하고 그래서인지 탑솔보다는 바텀에있는일이 많은 챔피언. 문제는 칼던지기를 못맞추면 그냥 잉여. 접근하면 몰아치는 스턴 콤보로 아군을 보호한다.
룰루:CC기가 탁월하다. 80% 슬로우와 핵스, 에어본의 보유로 CC가 풍족한 케릭터. 단지 이속이 300이라서 이를 룬이나 특성 그리고 아이템으로 커버해야한다. 물론 컨트롤이 좋다면야 걱정이 없겠지만 티어2 신발사면 370대의 이속을 보여주니 어떻게 할지가 관건. 팀내에 타겟팅 돌격형 케릭터와 상성이 상당히 좋다.(예:오공,녹턴 등등...) 데미지도 은근히 나쁘지않게 짤짤이가 나오는 케릭터. 특히 EQ짤은 정말인지 짜증이나는 플레이를 보여준다.
리신:강캐 순위에 항상 들어가는 케릭터. 7개의 스킬을 다 이해하고 능숙하게 펼치기 까지 이해와 연습이 필요하다. 특유의 와리가리 플레이로 라인에서도 짜증나는 케릭터인데다가 기력 케릭터라서 스킬 사용의 부담도 덜한편. 모든것은 장풍에서 시작하니 일단 장풍만 안맞으면 얼추 붙어 볼만한 상대이다.
리븐: 탑솔의 강자 중 하나. 초반부터 미친 체젠으로 피교환도 당당히 해버리는 케릭터. 접근기,스턴,띄우기,실드로 사실상 다제다능하다. 만약 이 케릭터를 한다면 공격이 전부라는 마음으로 플레이하자. 부족한 부분은 실드로 때우자. 모든 스킬의 계수가 공격력의 영향을 받기에 공격이 최선의 방어를 자랑한다. 기술 중간 중간에 섞이는 평타또한 무섭다.
마오카이: 왠만한 라인을 다 가는데다 정글도 가는 얼추 만능급 케릭터. 어떠한 포지션에 서도 강한편이다만 일단은 팀플레이 특화인편. 특히 궁극기를 잘 까느냐 마느냐가 중요. 견제의 달인이자 패시브 때문에 라인에서의 버티기도 상당한 축에 속한다. 그런거 없고 파이어 인더 홀!
말자하: 파밍이 참 편한 케릭터. 그덕에 너무 잘 밀어버리는 케릭터. 견제도 좋고 콤보한방이면 하나 잡는 플레이를 보여준다. 특히 궁으로 한명 잡기 시작하면 시작되는 다굴은 답이 안나온다. 말자하의 궁쿨이 돌아올때마다 자신에게 쓴다면 수은 장식띠를 사서 궁 카운터로 사용하자. 은근히 소환되는 공허충이 짜증을 불러 일으킨다.
미스 포츈:팀플레이에 적합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패시브로 인하여 히트엔 런도 좋은 편이고 치료효과 감소는 상대 서포터로서 짜증나는 효과이다.(특히 소라카) 위치 선정이 중요하고 상대 진형을 흐트리는데도 좋은 궁때문에 좋은거 같지만 한대만 맞아도 꺼지는 패시브 때문에 무빙이 엄청 중요한 챔피언.
베인:추격의 달인. 조건부 스턴에 은신가지 보유한데다 체력%데미지 기술도 있어서 탱커로서는 상대하기 싫은 케릭터. 패시브 때문에 접근도 좋은 편이지만 도망갈때는 발동안되니 히트엔 런이 약간 약한편. 갱킹오면 발동되는 궁+구르기로 타겟팅을 회피하는 케릭터. 탱커 학살자중 하나이다.
볼리베어:싱드의 넘기기,문도의 순간 체력회복 패시브, 피통만 늘려도 강해지는 물어뜯기,준비 동작이 없는 슬로우. 그냥 뛰어가서 상대를 넘겨도 한사람 몫은 했다고 봐도 좋은 케릭터. 라인버팅기기도 상당하고 정글도 준수한편. 1:1 다이다이도 패시브가 쿨인지 아닌지 보고 정해야 할 정도로 패시브가 짜증난다. 궁은 평타 버프라서 붙지만 않으면 위력적이지는 않은편.
최근에는 버프&너프로 좋아진건지 아닌지 찬반이 많지만 필자는 좋아졌다고 보고있다.Q가 일단 이속 15%준다는 거에서 고마움을 느끼는중.
브랜드:강력한 화염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케릭터인데 논타겟 기술이 두개인데다 하나는 딜레이 발동이고해서 잘 맞추는게 관건. 패시브에대한 이해도 좀 필요한 편이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더 아프게 만든다고 보면된다. 체력%로 감소하는 화상은 정말인지 짜증 그 자체. 둘 이상있으면 강력한 궁극기는 갱킹 역관광도 간간히 보여줄 정도로 위력적.
블라디미르:너프를 먹어버렸다. 궁극기를 너프하고 E는 고정에서 레벨당 증가로 바뀌어버렸다. 폭풍 상향하더니 너프하는거야 리옷이 자주 하는일이니 이제는 그러려니한다만. 여전히 강한축에 드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유동밴에서 요즘은 벗어난편. 그만큼 초반 위력이 떨어질대로 떨어졌다.
빅토르:최근 버프로 Q로 얼추 딜교환이 가능하게 되었고 궁극기도 강해져서 얼추 폭딜이 나오게 되었습니다만 아직도 챔프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훅 가는 챔피언. 하지만 여전히 맞추기가 애매한 W와 E는 상당히 숙련을 요하는 챔피언입니다. 무엇보다도 연습이 좀 필요한 챔프. 더불어 아이템창 한칸을 강제로 잡아먹기때문에 후반가면 딜이 좀 밀리는 경향도 있습니다.
세주아니:CC덩어리. 한타유발력이 강함.평타가 10%슬로우에 이어지는 만년서리로 기절같은 슬로우를 보여줍니다. 선봉에서서 슬로우를 무한대로 걸어주는게 주요임무. 보통은 정글을 가고 다른 라인은 그다지 가지를 않습니다. 궁극기가 또 굉장히 강력(데미지말고 기절이 2초 주위에 1초)해서 갱킹력이 좋은 축에 속합니다. 한타력도 상당함.
쉬바나:딜탱보다 그냥 탱만올려도 충분히 한사람 몫하는 케릭터. 일단 너무도 눈에 띄는 궁극기로 시선을 모은다. 은근히 짜증나는 불돌리기에 맞으면 이후에는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장풍. 평타를 순간적으로 두대 때리는 기술. 궁극기에 쿨타임이 없다고 좋은건 아니고 분노 100을 채워야한다. 덤으로 알아서 분노가 차오른다. 정말 시선 잘 끄는 챔피언. 돌입의 대가.
스웨인:딜레이 장판홀드,슬로우,데미지 증폭 기술을 보유한 남자.결국 홀드를 맞추냐 못맞추냐가 승패의 갈림길. 라인전에서는 궁극기를 통한 체력회복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팀파이트경우 변신하면 점화를 걸거나 회복량 감소 스킬을 퍼부어서 체력회복을 막아야한다. 크면 괴물 못크면 홀드 셔틀. 한방기는 부족하고 도트데미지 위주라는게 좀 슬픈편. 팀파이트용.
스카너:요즘 정글 강캐중 하나.Q의 소모마나가 너프를 먹어서 고정이 아닌 증가량이 생겨서 마나관리가 블루없으면 좀 빡시게 되었다. 궁극기를 통한 한놈은 반드시 잡는 기술과 범위 슬로우에 실드 이속 증가까지 근접 딜러가 필요한 기술을 다 가지고있는 케릭터. 스카너가 궁극기로 잡는 순간 다른 사람들도 같이 빠르게 딜을 해주는게 중요하다. 팀파이트에 최적화된 궁극이다.
아리:너프만 먹고있다. 걍 네버려두지 여전히 강한지 너프를 또 시킨데다가 연속 궁극기의 간격에 쿨타임 1초로 해버려서 정말인지 속이탄다. 덤으로 또 쿨증가다. 이정도면 됬으니 이제 좀 내버려 두어었으면 할정도가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콤보 다맞으면 아픈건 여전하다.
오공:멋쟁이 트릭스터. 분신을 이용한 트릭이 정말로 돋보이는 케릭터이다. 접근기와 디버프로 1:1 다이다이도 상당히 좋은편. 궁극기는 팀파이트에서는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기에 근두운+회전격으로 적진을 혼비백산하게 만들고는 분신술로 유유히 빠져나온다. 이 케릭을 잘 알고있다면 그걸 이용한 낚시도 하니 참 난감한 케릭터.
요릭:짤짤이의 대가. 갱플랭크 만큼이나 초반에 근접보다 원거리 짤짤이가 더 심한 케릭터이다. 일단 패시브를 이해해야하는 케릭터. 궁극기또한 묘하지만 1:1 다이다이에서 짜증을 보여주는데다 팀파이트에서도 좋은편. 다시금 말하지만 큰거 한방은 없고 짤짤이가 상당하다.
이렐리아:트루뎀 보유자중 하나로 초반이 좀 약한 케릭터. 탱커 킬러중 하나이기도 하다. 하지만 초반에 약한 라인전때문에 일단 크는데 지중해야하는 케릭터. CC기가 몰려도 패시브+헤르메스 신발로 최대 75퍼의 CC기 시간 감소를 가진 케릭터이다(특성으로 10퍼추가 가능)중후반 넘아가면 CC기로 어떻게 하기가 힘든 케릭터. 다시금 말하지만 초반 정말 약함.
이즈리언:로테니까 해본사람들 많을거다. 기술이 신기하고 좋은데다 패시브의 효과로 마구마구 스킬을 난사하다가는 낭패를 보는 케릭터. 파트너가 소라카면 예기가 달리진다. 접근 도주가 용이하고 어디든 지원사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강해보이지만 논타겟+오토 타겟이기때문에 엄청난 컨트롤을 요구한다.
제라스:시즈모드를 이용한 사거리 증가와 시즈모드 헤제 후 보정받는 이속으로 좀 상대하기 난감한 케릭터. 스킬들이 대부분 딜레이 발동이기때문에 연습을 하지않으면 허구헌날 못맞춘다. 반대로 상대로서는 그 딜레이를 재빨리 읽고서 피하는데 주력하자. 조건부 스턴이기때문에 조심만하면 상대하기는 쉬운편이다.
직스:상당한 사거리를 가진 챔피언. 모든 기술이 논타겟인것에 반해서 투사체의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특히 Q는 날아가는 속도가 빨라서 상당히 맞추기 쉬운축에 속한다. 궁극기는 좀 특이하게도 어디에 던지든 폭발하는 시간은 같다. 정말이다 재자리나 최고 사거리나 터지는 시간이 거의 비슷하다. 폭딜이라기보다는 짤짤이에 더 어울리는 챔피언.
카시오페아: 난이도 최상급의 마법사중 하나. 하나같이 논타겟이라서 스킬의 연습과 이해를 필요로 하는 챔피언이다. 근데 잘 다루면 이보다 무서운 챔피언이 없다. 독데미지이다보니 간당간당으로 이길 수 있다면 그냥 싸우지 마라. 확실한 체력차이로 이기지 못하면 독에 역관광도 당한다. 너프 먹었다! 라고는 하는데 딱히 심하게 너프된거 같지않고 오히려 버그 고쳐서 라일라이+W독장판으로 지옥을 보여줄거같다.
케넨:강력한 팀파이트용 궁극기와 접근기,조건부 스턴이 함께하면서 존재감이 상당한 케릭터. 두번째 돌격대장 이라고 보면된다. 먼저 들어가는건 기습의 경우고 보통은 두번째쯤 들어가서 궁극을 사용하면 적은 혼비백산이 되어서 사망한다. 그냥 못오게 하는게 답. 이번에 Q너프되었지만 쿨 1초 늘어났다. 그거뿐.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
케이틀린:초보자 추천 원거리 딜러. 엄청난 평타 사거리로 초반에 사거리를 이용한 짤짤이에 버틸수가 없다. 파밍도 좋고 궁극기를 이용한 막타 먹기도 좋으편. 나중에가면 팀파이트에서 그냥 사거리 믿고 뒤에서 그냥 평타만 치고있어도 게임이 끝나버린다. 탈출기 견제기도 있기에 좋은 케릭터이다.
코그모:생존기 제로 온리 공격만해야하는 케릭터. 체력 %데미지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탱도 순식간에 녹여버린다. 문제는 그놈의 생존기 부제때문에 자리잡는데 상당히 고생하고 점사당하면 답이 안나온다. 정줄 놓은 궁 사거리로 견제도 상당히 좋지만 역시나 아군의 보호가 필요한 케릭터.
탈론:AD누커. 패시브덕에 데미지가 상당히 많이 박히는 편이다. 접근기가 뛰어나고 탈출기도 있지만 오라클,와드에 사망할 확률도 높으니 조심하기를 갈퀴손만 피한다면야 어떻게든 상대할만하다. 너프도 먹어서 마나를 좀 많이 먹는편. 마나조절도 좀 필요하다.
피오라:빠른 접근기,평타에 묻어나는 스킬이든,온힛이든 그냥 평타든 반격하는 반격기,높은 공격력 보정패시브,3초간3배빠른듯한 가속기와 순간 타겟 회피하는 궁극기. 보통은 탑솔 또는 정글러. 하지만 CC기 부재이면서 그다지 탱키하게 능력치가 오르는것도 아니어서 아이템 빌드부터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무쌍캐지만 그만큼 정성이 필요함.
피즈:폭풍 너프로 좀 우울한 케릭터. 타겟을 회피하는 장난치기나 대상의 체력이 적을수록 많이 박히는 심해석 삼지창으로 AP지만 근접해서 싸우는 스타일. 근접기도 출중하고해서 근접해서 치다가 장난치기로 회피하는등의 트릭이 있는 케릭터. 궁극기도 너프되서 수은 장식띠로 헤제된다만 보통 그거사는 사람은 없으니 다행이려나.
여기까지 현존 모든 챔피언의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다른 챔피언은 제 아이디로 검색하시면 나오니 부담없이 가볍게 읽어주세요.
아 저건 아닌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덧글을 달아주세요.
그래야 초보들이 착각하지 않습니다.
그럼 이만.
운영자 인증에 또 올라왔네요.
기쁘기는한데 이런 대충대충 글로 뭐가 도움이 되려나?
P.S:룰루까지 업데이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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