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 2
새로운 업데이트 7.33
신 개척자
신개척자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지도, 주요 게임플레이 변경, 매치메이킹 변경,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그리고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훨씬 더 많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얼마나 더 있느냐고요?
솔직히 너무 많아 다 기억하기가 어려울 정도여서, 며칠 동안 당황하고 있는데 누군가 그냥 다 적어 놓으면 되는 일 아니냐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렇게 했습니다.
이제 다 적어 놓았으니 언제든 읽고 싶을 때 읽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러면 되고요! 이제 스크롤을 시작해 보세요.
로샨은 강의 오래된 굴을 팔고 새로운 부지의 모든 것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도의 북서쪽과 남동쪽 구석에 환상적인 새 굴 2곳을 마련했습니다.
분수가 살짝 보이는 전망에, 비밀 상점 상권에 포함되기에, 굴 애호가들에게는 최고의 입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로샨이 그 어느 때보다 체력을 단련했기에, 이 굴은 반드시 체육관 근처여야 합니다.
이제는 로샨에게서 아가님의 파편이 나오지 않으며, 3번째가 아닌 2번째로 죽었을 때 치즈가 나옵니다.
3번째 죽었을 때는 북쪽 굴에 있었는지 남쪽 굴에 있었는지에 따라 재생의 파편이나 아가님의 홀이 나옵니다.
상세
로샨은 아침에는 남동쪽에, 밤에는 북서쪽의 구덩이에 갑니다.
이때 로샨은 쌍둥이 문을 이용해서 이동합니다. 이동 경로에 영웅이 있으면 영웅을 밀쳐내고 짧게 스턴을 줍니다.
로샨의 세 번째 보상은 남동쪽에 있을 때는 아가님의 홀을,
북서쪽에 있을 때는 재생의 파편을 드롭합니다.
안전 전선 포탑 근처의 쌍둥이 관문이 지도 모서리를 연결함으로써, 플레이어는 한쪽 구석에서 다른쪽 구석으로 즉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변경이긴 하지만, 배경 설정에도 분명한 영향을 미칩니다.
맞습니다. 도타 2는 이제 비공식적으로 PMEU(팩맨 확장 유니버스)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상세
각 진영의 세이프레인 근처에 있는 쌍둥이 문입니다. 로샨이 자리를 옮길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초가량입니다.
이제 지도의 좌우 측(크립이 처음으로 만나는 지점 근처)에 연꽃 연못이 생겼습니다.
연못에서는 주기적으로 열매가 생성되고, 해당 열매를 먹으면 마나와 체력이 회복됩니다.
플레이어는 이 열매를 비축해 놓을 수 있고, 게임 후반에 더 큰 상급 열매로 합칠 수 있습니다.
더 큰 열매는 다시 엄청나게 큰 열매로 합칠 수도 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열매를 합치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별것 없겠죠.(분명 뭔가 있겠죠.)
상세
연꽃 연못과 상호작용을 통해 연못의 연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연꽃은 게임 시작 후 3분마다 연못 위에 떠오르며, 4개보다 더 많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한꺼번에 가져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연못을 가져갈때는 정신집중을 하게 되는데, 약 3초간 정신집중을 합니다. 연꽃의 수가 늘어나면 정신집중 시간이 늘어납니다.
치유 연꽃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유 연꽃 3개를 모으면 큰 치유 연꽃으로 조합됩니다.
큰 치유 연꽃을 2개 모으면 크나큰 치유 연꽃으로 조합됩니다.
크나큰 치유 연꽃 한 개를 다른 크나큰 치유 연꽃에 끌어당기면 쌓는 것이 가능합니다.(최대 3개)
숨겨진 조합법으로 치즈와 크나큰 치유 연꽃 3개를 합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쪽 연못의 연꽃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았을 때를 가정하면 약 30분즈음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섭취시 군침도는 보호라는 버프를 얻게 되며,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500의 보호막을 얻게 됩니다.
이 보호막은 빠르게 회복됩니다.
이 강력한 중립 크립 두 마리는 20분 후 양쪽 근처에서 생성되며, 두 개체가 생성되는데, 아가님의 파편을 잔뜩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로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그 애로사항이란 2가지 애로사항이 있다는 것입니다.
1)압제자는 상급 보호막으로 둘러싸여 있어 가하는 피해 대부분을 반사합니다.
2)처치할 때마다 점점 더 강해집니다. 따라서 한 번 처치할 때 팀 전체가 힘을 모아야 할 겁니다.
안심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나는 무시하고 등산객을 공격하려는 곰처럼, 건드리지 않으면 압제자도 나를 건드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상세
압제자를 쓰러트리면 팀 내에서 가장 소득이 적은 플레이어에게 아가님의 파편을 줍니다.
만일 팀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아가님의 파편을 갖고 있다면 골드와 경험치를 줍니다.
감시자
감시자는 터미네이터와 비슷하지만, 감시가 주 역할입니다.
집요합니다. 고통도 모릅니다. 두려움도 모릅니다.
하지만 게으릅니다.
클릭할 때까지 감시를 시작하지 않습니다.
감시자는 게임 시작 시 비활성화된 채로 중립 상태를 유지하지만, 활성화되고 나면 7분 동안,
아니면 적이 방해해서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때까지 감시자가 있는 구역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한 팀에서 로샨을 처치하면, 모든 감시자가 해당 팀의 편이 됩니다.
상세
맵 내에 총 8개가 있는 감시자입니다.
비활성화를 성공한 후에 바로 다시 활성화시킬 수 없습니다. 활성화 한 후 7분이 지나야 다시 기동할 수 있습니다.
수호자의 관문은 고대의 요새를 무너뜨릴 수 있도록 반짝이는 도타의 초현실 환상 세계와
장 보러 갈 때 잠가 놓는 현관문의 현실성을 결합한 것입니다.
기지로 가는 뒷믄으로서, 편리한 역장이 있어 아군은 통과시키고 적군은 막습니다.
적이 정면에서 공격해 들어올 때, 뒤로 몰래 들어갔다 나갔다를 할 수 있습니다.
상세
아이러니하게도 수호자의 관문을 사용하려면 기지 내부의 나무를 부숴야합니다.
기지 내부의 나무를 부수고 나면 수호자의 관문이 있는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지도의 가장 자리를 탐험하며 지혜 룬을 캐내 보세요. 지혜 룬을 훔칠 만큼 지혜가 잇는 영웅이라면 경험치를 얻습니다.
지혜 룬은 기지 근처에 생성되며 지키기가 쉬워, 전세가 불리했던 게임이 걷잡을 수 없는 상태까지 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상세
지혜 룬은 게임 시작 후 7분마다 생성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경험치를 주는 양이 증가합니다.
강에 있는 강화 룬에도 새롭게 강력한 '보호 룬'이 추가되어 최대 체력의 50%를 방어막으로 제공합니다.
게임 초반에 처치를 노리며 포탑 위치로 뛰어들거나, 자신과 적 모두 깜짝 놀라는 상황에 놓일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야가 없는 언덕으로 거침없이 올라가 볼 수도 있습니다.
상세
섭취 시 1분 15초동안 보호막을 획득하게 됩니다.
보호막은 깎여도 다시 회복되지 않습니다.
일부 크립이 정글에서 내내 죽어 나가는 일이 지겨워진 나머지 넓어진 지도 여기저기에 새로운 야영지 12곳을 세웠습니다.
이제 새로운 야영지에서 계속 죽어 나가면 됩니다.
상세
이제 레인 바깥쪽 정글에도 캠프가 생겼습니다.
세이프레인쪽에 5개의 캠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확장된 지도에는 새로운 전초기지 2곳이 생겼습니다.
기존 전초기지는 새로운 위치로 옮겨졌기에 과연 원래 있었던 진짜 전초기지인지 하는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소크라테스가 따로 없네요. 진짜 전초기지 맞습니다.
상세
쌍둥이 문 근처에 전초 기지가 1개씩 생겼습니다.
이 전초기지들은 다른 팀이 점령할 수 없습니다.
(텔레포트용으로 놔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