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고 -> 쉐이더패스 계산시간 0.2ms x 3, RenderTexture 사용X
원작의 느낌도 거의 해치지 않으면서 -> 바닐라 상태 보존
명암, 채도, 화이트포인트&블랙포인트, Contrast & Sharpening
(요약하면 흐릿한 느낌 없애고 색감개선해서 쨍?! 한 느낌..)
등을 위해 선택한 쉐이더 3개와 조정한 수치들을 공유해봅니다.
스크린샷을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분들은 적용해보세요^^;
나는 과도한 리쉐이드 모드들이 별로다.. <- 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입니다.
위가 적용전, 아래가 적용후 입니다!
( 비교가 잘 안되시면 두장을 클릭하셔서 바꿔치기 하듯이 봐보세요. 분명 차이 있습니다.)
공유내용과 적용법 입니다.
메모장을 만드시고 이름은 원하는데로 (저는 ReshadePreset.ini ) 정하시고
다음의 내용들을 복붙 하셔서 리쉐이드 설치하실때 참조로 사용하시면됩니다.
-> 파일위치도 리쉐이드 깔리는곳에 두시면 편합니다.
PreprocessorDefinitions=COMIC_MESHEDGES_ITERATIONS_MAX=3
Techniques=Levels@Levels.fx,ContrastAdaptiveSharpen@CAS.fx,DPX@DPX.fx
[CAS.fx]
Contrast=0.500000
Sharpening=1.000000
[DPX.fx]
Colorfulness=2.500000
Contrast=0.200000
RGB_C=0.365000,0.360000,0.360000
RGB_Curve=8.000000,8.000000,8.000000
Saturation=3.000000
Strength=0.200000
[Levels.fx]
BlackPoint=8
HighlightClipping=0
WhitePoint=248
ps) 각각의 수치들 대부분 조절한 값이기 때문에 쉐이더 디폴트 값과 다릅니다.
설치하시고 3가지 쉐이더가 적용될때 수치들이 이 값들과 같은지 한번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값이 다를경우 색감, 밝기, 명암, 날카로움 등등.. 느낌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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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ㅎㅎ 딱 그정도 선의 느낌으로 하려고 했거든요 색감을 좋게하고, 원거리 뿌옇게 보이는걸 선명하게 하는 정도로요. 수치 조절을 미세하게 해야되더라구요ㅠ 원하는 느낌 나오게 하려다보니..ㅎㅎ | 23.02.16 2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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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마치 더 선명한 텍스처와 더 나은 DLSS 옵션으로 게임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납니다. 그것도 거의 미미한 퍼포먼스 희생으로요 | 23.02.16 22: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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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엔비디아 필퍼로 안해봣어요ㅠㅠ 그리고 지원게임목록 보니까 아직 호그와트가 없더라구요; | 23.02.17 11:5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