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플레이 타임이 거의 180시간;;;
그래도 아직 노가다나 케릭들 풀업이 된게 아니니 할려고만 든다면 150시간은 가볍게 더 추가할 수도 있겠고
노가다에서 소득이 적게 나온다면 더 오래 끌어서 500시간은 확실히 넘길 거 같네요;
여튼 노가다만 거의 150시간 가까이 하는 터라 나름 파악한 4랭 12소캣 과 기체의 풀업에 대해서 참고 차원으로 이
야기 해보겠습니다.
우선...
솔직히 기체 풀업할것이 목적이 아닌 이상은 4랭 12소캣 노가다는 무의미해요;
이것 탓에 설계도 구한다고 온라인 3대 최고 난이도 미션...
지온의 영광(빅잠), 영원의 포우(사이코 건담), 최강최악의 적(데빌 건담)
만 하루종일 죽치거나...
첼린지 하드 미션들이나 릴랙션 도몬과 동방불패, 혁신 하드 기사건담 등등만 돌고 도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
고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시간대 효율이나 기타 측면에서 오프라인으로 노느니 온라인으로 단체로 노는게 훨씬 빨라요;
온라인에서 동료들만 잘못 만나거나 운이 더럽게 없지만 않는다면 대체로 클리어 타임이 로딩까지 죄다 포함해
도 한판당 3~5분.
오프라인에서 아무리 신컨이거나 뉴타입이라도 기본적으로 첼린지 등 미션 진행하다보며 3~10분.
더 심각한 문제는...
아무리 오프라인에서 고난이도의 어려운 미션을 악착같이 깨도 4랭 설게도가 꼭 나오는 것도 아니고, 나와도 소
캣 5개 이하가 허다하다죠;
그러나 온라인은 어지간히 운이 없는 저 같은 저주케가 아닌 이상은 상당히 높은 확률로서 4랭 8소캣 이상은
쉽게 나옵니다.
운 좋다면 거의 전투 참가도 안하고 도망다니거나 구경만 했는데 제가 이등병 시절에 마스터 건담 4랭 12소캣 냅
다 먹은 것 처럼 대박 나오기도 하죠.
(이외에 저의 대박 2개라면...
중위 시절에 지온의 영광에서 뻘짓하고 민폐끼치다가 주운 4랭 12소캣 갓건담, 어제 야심한 새벽에 최강최악의 적
에서 처음 들어간 시난주가 바로 4랭 12소캣 먹었다던가;;;)
문제라면...
4랭 5소캣 이하의 경우 대체로 기본 능력치가 상당히 우월하게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4랭 8소캣 이상의 경우는 9,10 이런 식으로 소캣이 증가할 수록 기본 능력치가 상당히 우울하게 잡혀있습니다.
(우월이 아닙니다.
우울입니다!!!)
몇번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터인데...
힘들게 고생해서 구한 4랭 12소캣이나 11소캣.
돈 부어서 풀업했는데 웃기게도 능력치는 이전에 가지고 있던 4랭 8소캣 이하보다도 낮은 경우가 허다하지요.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능력치가 높은 4랭 8소캣 이상의 경우 풀업시 최소 2개에서 최대 4개의 능력치가 노란글씨로 한계에 도달하는 풀
업이 되는 데...
4랭 12소캣 주제에 풀업시 2개 혹은 3개만 풀업되는 일이 생기죠.
(보통은 어지간히 안습한 절망 차원이 아닌한 4랭 11소캣 이상이면 기본 4개는 풀업되어줍니다만...)
여튼 이러면 대략 난감;
기체 능력치에서 그나마 가장 중요성이 낮은게 슬러스터 인데...
4랭 11소캣 이상이면 최소한 슬러스터 외엔 전부 풀업되어줘야 그래도 보람이 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기껏 풀업한다고 해도 4랭 정도면 대체로 풀업과 크게 능력차이는 없습니다만...
이런 류의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기분 차원이나 좋아하는 기체에의 애정 탓이라도 풀업에 목을 매게 되죠;
그래서 들어가는 본론.
이건 몇번 실패를 하고 쓴맛을 보고 기어이 기체 4기를 완전 풀업, 주역기체 대부분을 최소2개, 최대 5개 풀업해
낸 성과에서 산출해본 4랭 12소캣의 이야기입니다.
굳이 풀업에 관심없으신 분은 여기서 나가셔도 무관합니다.
(어차피 4랭 풀개조면 풀업과 별 차이없죠;)
풀업이 되는 4랭 12소캣은 처음부터 정해져있습니다.
일단 입수된 4랭 12소캣 같은 설계도라도 가격이 팍 차이나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비싼 녀석이 진짜 4랭 12소캣 풀업 가능한 설계도인데...
이 방법은 4랭 12소캣이 2장, 3장 이상 없으면 파악 불가능.
다음으로 구별법인데...
입수한 4랭 12소캣이 다른 4랭 설계도와 능력 차이가 심하게 적거나 심하게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4랭 설계도 만이라면 몇번 게임하다보면 쌓이니까 가장 무난한 구분법인데...
대조해보면 지금 입수된 설계도의 능력치가 가지고 있는 설계도 보다 높은 경우는 파란 글씨로 표시되고, 낮다면
빨간 글씨죠.
보다 구체적으로는 대부분의 능력치 상한이 500 이니 기체마다 차이는 있지만 400 이상 능려치가 많이 있다면 거의
확실히 이 설계도는 완전한 풀업이 되는 애입니다.
(격투 최고 능력이 430 인 애라면 380 이상으로만 나오면 풀업 설계도 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개발해서 기체 얻은후 개조해보면 바로 티가 납니다.
기체 능력치는 모두 6개.
소캣은 12개.
간단한 나누기로도 이런 결론이 나오죠.
최소한 한 항목 당 1번이나 2번의 개조로서 노란 글씨가 나와야 기체가 완전한 풀업이 된다.
즉 풀업이 되는 애들이면 항목당 개조수가 최대 3번을 넘어가지 않습니다.
슬러스터 나 아머 등에서 3회나 4회 개조해야 풀업되는 애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앞선 격투나 사격, 방어에서
한번 개조해서 노란 글씨 나옵니다.
즉 다른 항목에서 1회로 노란 글씨가 되었으니 항목당 2번 여유였으니 자연히 그 항목에서 1회가 여유로 남아
주는 거죠.
1번이나 2번의 개조로 풀업이 이뤄지는 설계도는 확실하게 6능력치 모두 풀업되거나 5능력치 풀업되고 하나가 -10
정도 부족한 경우가 되는게 많으므로...
이 피나올 정도로 악몽 같고 끝나지도 않는 자기만족에 불과한 4랭 12소캣 설계도로 인한 기체 풀업 노가다 를 하시는
데에 참고삼으시길 바랍니다.
뭐, 제가 굳이 길게 주절주절거리지 않더라도 1~2기체 이상 완전 풀업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략 감을 잡으셨겠지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래도 아직 노가다나 케릭들 풀업이 된게 아니니 할려고만 든다면 150시간은 가볍게 더 추가할 수도 있겠고
노가다에서 소득이 적게 나온다면 더 오래 끌어서 500시간은 확실히 넘길 거 같네요;
여튼 노가다만 거의 150시간 가까이 하는 터라 나름 파악한 4랭 12소캣 과 기체의 풀업에 대해서 참고 차원으로 이
야기 해보겠습니다.
우선...
솔직히 기체 풀업할것이 목적이 아닌 이상은 4랭 12소캣 노가다는 무의미해요;
이것 탓에 설계도 구한다고 온라인 3대 최고 난이도 미션...
지온의 영광(빅잠), 영원의 포우(사이코 건담), 최강최악의 적(데빌 건담)
만 하루종일 죽치거나...
첼린지 하드 미션들이나 릴랙션 도몬과 동방불패, 혁신 하드 기사건담 등등만 돌고 도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
고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시간대 효율이나 기타 측면에서 오프라인으로 노느니 온라인으로 단체로 노는게 훨씬 빨라요;
온라인에서 동료들만 잘못 만나거나 운이 더럽게 없지만 않는다면 대체로 클리어 타임이 로딩까지 죄다 포함해
도 한판당 3~5분.
오프라인에서 아무리 신컨이거나 뉴타입이라도 기본적으로 첼린지 등 미션 진행하다보며 3~10분.
더 심각한 문제는...
아무리 오프라인에서 고난이도의 어려운 미션을 악착같이 깨도 4랭 설게도가 꼭 나오는 것도 아니고, 나와도 소
캣 5개 이하가 허다하다죠;
그러나 온라인은 어지간히 운이 없는 저 같은 저주케가 아닌 이상은 상당히 높은 확률로서 4랭 8소캣 이상은
쉽게 나옵니다.
운 좋다면 거의 전투 참가도 안하고 도망다니거나 구경만 했는데 제가 이등병 시절에 마스터 건담 4랭 12소캣 냅
다 먹은 것 처럼 대박 나오기도 하죠.
(이외에 저의 대박 2개라면...
중위 시절에 지온의 영광에서 뻘짓하고 민폐끼치다가 주운 4랭 12소캣 갓건담, 어제 야심한 새벽에 최강최악의 적
에서 처음 들어간 시난주가 바로 4랭 12소캣 먹었다던가;;;)
문제라면...
4랭 5소캣 이하의 경우 대체로 기본 능력치가 상당히 우월하게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4랭 8소캣 이상의 경우는 9,10 이런 식으로 소캣이 증가할 수록 기본 능력치가 상당히 우울하게 잡혀있습니다.
(우월이 아닙니다.
우울입니다!!!)
몇번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터인데...
힘들게 고생해서 구한 4랭 12소캣이나 11소캣.
돈 부어서 풀업했는데 웃기게도 능력치는 이전에 가지고 있던 4랭 8소캣 이하보다도 낮은 경우가 허다하지요.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능력치가 높은 4랭 8소캣 이상의 경우 풀업시 최소 2개에서 최대 4개의 능력치가 노란글씨로 한계에 도달하는 풀
업이 되는 데...
4랭 12소캣 주제에 풀업시 2개 혹은 3개만 풀업되는 일이 생기죠.
(보통은 어지간히 안습한 절망 차원이 아닌한 4랭 11소캣 이상이면 기본 4개는 풀업되어줍니다만...)
여튼 이러면 대략 난감;
기체 능력치에서 그나마 가장 중요성이 낮은게 슬러스터 인데...
4랭 11소캣 이상이면 최소한 슬러스터 외엔 전부 풀업되어줘야 그래도 보람이 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기껏 풀업한다고 해도 4랭 정도면 대체로 풀업과 크게 능력차이는 없습니다만...
이런 류의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기분 차원이나 좋아하는 기체에의 애정 탓이라도 풀업에 목을 매게 되죠;
그래서 들어가는 본론.
이건 몇번 실패를 하고 쓴맛을 보고 기어이 기체 4기를 완전 풀업, 주역기체 대부분을 최소2개, 최대 5개 풀업해
낸 성과에서 산출해본 4랭 12소캣의 이야기입니다.
굳이 풀업에 관심없으신 분은 여기서 나가셔도 무관합니다.
(어차피 4랭 풀개조면 풀업과 별 차이없죠;)
풀업이 되는 4랭 12소캣은 처음부터 정해져있습니다.
일단 입수된 4랭 12소캣 같은 설계도라도 가격이 팍 차이나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비싼 녀석이 진짜 4랭 12소캣 풀업 가능한 설계도인데...
이 방법은 4랭 12소캣이 2장, 3장 이상 없으면 파악 불가능.
다음으로 구별법인데...
입수한 4랭 12소캣이 다른 4랭 설계도와 능력 차이가 심하게 적거나 심하게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4랭 설계도 만이라면 몇번 게임하다보면 쌓이니까 가장 무난한 구분법인데...
대조해보면 지금 입수된 설계도의 능력치가 가지고 있는 설계도 보다 높은 경우는 파란 글씨로 표시되고, 낮다면
빨간 글씨죠.
보다 구체적으로는 대부분의 능력치 상한이 500 이니 기체마다 차이는 있지만 400 이상 능려치가 많이 있다면 거의
확실히 이 설계도는 완전한 풀업이 되는 애입니다.
(격투 최고 능력이 430 인 애라면 380 이상으로만 나오면 풀업 설계도 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개발해서 기체 얻은후 개조해보면 바로 티가 납니다.
기체 능력치는 모두 6개.
소캣은 12개.
간단한 나누기로도 이런 결론이 나오죠.
최소한 한 항목 당 1번이나 2번의 개조로서 노란 글씨가 나와야 기체가 완전한 풀업이 된다.
즉 풀업이 되는 애들이면 항목당 개조수가 최대 3번을 넘어가지 않습니다.
슬러스터 나 아머 등에서 3회나 4회 개조해야 풀업되는 애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앞선 격투나 사격, 방어에서
한번 개조해서 노란 글씨 나옵니다.
즉 다른 항목에서 1회로 노란 글씨가 되었으니 항목당 2번 여유였으니 자연히 그 항목에서 1회가 여유로 남아
주는 거죠.
1번이나 2번의 개조로 풀업이 이뤄지는 설계도는 확실하게 6능력치 모두 풀업되거나 5능력치 풀업되고 하나가 -10
정도 부족한 경우가 되는게 많으므로...
이 피나올 정도로 악몽 같고 끝나지도 않는 자기만족에 불과한 4랭 12소캣 설계도로 인한 기체 풀업 노가다 를 하시는
데에 참고삼으시길 바랍니다.
뭐, 제가 굳이 길게 주절주절거리지 않더라도 1~2기체 이상 완전 풀업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략 감을 잡으셨겠지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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