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큰 기대를 안했던 게임인데
생각보다 너무 잘나온것같아요.
일단 첫작품이라는게 믿기지않을 정도로,
최근 나온 대작 게임들에비해 최적화랑 QA가 정말 잘되어있고요.
곳곳에서 니어에서 영향을 받은게 보이긴하지만
아트스타일이링 전투시스템은 개성넘치고 정말 잘만든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소울팬이지만
요즘 소울라이크다 하면서 대책없이 짜증만 나게만드는게임들도 많이봤는데
적당한 난이도에, 막히더라고 충분히 깰수있게 추가적인 아이템으로 난이도 조절하게 참 좋습니다.
그리고 걍 mmorpg같은 서브퀘 생각했는데, 나름 스토리도 괜찮은 서브퀘들도 많아서 좀 놀랐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다른분들도 지적하셨겠지만,
의미없는 퍼즐들과 패스워드 상자들
막상 먹어봐야 나노재료만 줘서 파밍하는 맛도 잘안나고요.
차라리 후속작에서는 기어류들을 더 세분화해서 파밍하는 맛도 늘리고
rpg적 요소를 추가해서 다양한 빌드로 플레이 할수 있게하면 어떨가싶습니다.
피구라도 그렇고 스텔라도 그렇고 뭐 90점 이상주기에는 아직 좀 아숴운 면은 있지만
충분히 80점 중후반은 하는게임같고. 이게 첫 작품이라는게 놀랍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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