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스탯 효과
힘(St): 칼 기본공격 위력 상승, 물리 스킬 위력 '소'폭 상승
기술(Dx): 총 기본공격 위력 상승, 물리 스킬 위력 '대'폭 상승
마법(Ma): 마법 스킬 위력 상승
속도(Ag): 선제턴 확률, 행동순서, 명중률, 회피율 상승
운(Lu): 크리티컬, 회피율, 상태이상 성공률, 상태이상 회복속도, 아이템 드랍률 상승
-힘/기술 스탯과 물리계 스킬 위력의 관계
힘(St)은 칼 기본공격의 위력상승. 기술(Dx)은 총 기본공격의 위력상승.
물리계열(물리/총/마구쏘기)스킬의 위력에 미치는 영향은 힘보다 기술이 더 큽니다.
모든 만능스킬은 마법의 영향을 받으며, 힘/기술의 영향을 받는 만능스킬은 마구쏘기가 유일.
-스탯 최대치
999 혹은 무제한
200이 최대치인것처럼 보이지만 200이 넘어가도 계속 찍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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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형]
-마법계열 스킬들보다 데미지가 높다.
-크리티컬이 존재하며 이때, 추가턴을 얻는다.
크리티컬 발생 시, 약점을 찌른 경우와 마찬가지로(but 일정확률로) 씨익 상태가 된다.
-스킬슬롯을 적게 차지한다.
가장 정석적인 배치 기준으로, 총스킬1 / 마구쏘기 / 차지
총 3칸을 차지하므로 나머지 5칸에 보조스킬을 배치하여 나머지 아군 악마들은
따로 보조스킬을 많이 넣을 필요없이 화력 중점적으로 쉽게 육성이 가능.
-기본적인 스탯 투자 방법
힘: 50~80 정도에서 정지
기술/속도/운: 3/1/1의 비율로 투자
힘: 기본공격의 데미지를 위해서 약간만 투자를 합니다.
기술만큼은 아니지만 물리계열 스킬의 데미지에도 영향을 주므로 80정도까지 투자해도 무난.
기본공격 버리고 조금이라도 스킬 데미지를 더 올리겠다 하시는분은 그냥 기술에 몰으셔도 됩니다.
기술: 물리계열 스킬의 위력에 힘보다 더 큰영향을 미치므로 중점적으로 찍어줍니다.
속도: 아군 악마 레벨업 스탯보너스 어플의 효과로인해 후반으로 갈수록 아군중 가장 빠르게
행동할 수 있게 맞추는것이 힘들어지므로 애초에 포기하고 적 악마들 보다 빠른 정도로 유지하거나
아니면 상당량을 투자할 생각으로 아군중 가장 빠르게 유지시킵니다.
다만 보조스킬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군중 가장 먼저 행동하는것에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운: 즉사계열 스킬 방지의 목적도 있지만 크리티컬이 중요한 물리계의 특성상 꼭 필요한 스탯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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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형]
-물리계열 스킬들보다 데미지가 낮다.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는다.
-약점속성을 쉽게 찌를 수 있어서 추가턴을 안정적으로 벌 수 있다.
-스킬슬롯을 많이 차지한다.
기본적으로 4속성 스킬 각각 1개씩과 안티크톤까지 5칸 필요.
물리계열의 경우와 달리 주인공 캐릭터를 포함한 최대 4명의 인원으로
약점속성을 찔러가며 추가턴을 벌 수 있으므로 보다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
공격스킬을 안티크톤 1스킬만으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중후반 이후에나 생각해봄직한 전법이라서
중후반 시점에 스킬을 전부 갈아엎고 새로 스킬 렙업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보조스킬을 다수 소지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마법형의 약점찌르기의 이점이 사라짐..
-기본적인 스탯 투자 방법
힘: 50 정도에서 정지
마법/속도/운: 3/1/1의 비율로 투자
힘: 기본공격의 데미지를 위해서 약간만 투자를 하지만 물리계열과 달리 그야말로 기본공격의
데미지 이외의 메리트가 전혀 없으므로 아예 찍지 않거나 물리계열의 경우보다 적게 투자합니다.
마법: 마법계열 스킬의 위력을 위해 중점적으로 찍어줍니다.
속도: 물리형과 동일
운: 즉사계열 스킬 방지를 위해 적절히 투자를 하지만 물리계열과 달리
크리티컬률 상승의 이점이 없으므로 다소 적게 투자하여도 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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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전원 물리형 혹은 전원 마법형의 파티구성은 피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인공은 총 장비를 얻은 이후에는 총알 장비를 변경함으로써 물리형일 경우에도 모든 속성의 약점을
찌를수가 있기 때문에 파티내의 물리담당은 주인공 캐릭터에게 시키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만은 어차피 위력이 안습이라 추가턴 벌이의 목적으로 종종 쓰는 정도 수준이긴 합니다.
잡몹 처리의 경우 오의일섬의 즉사효과가 상당한 고효율을 자랑합니다.
화력에 있어서는 차지+마구쏘기 5히트의 데미지는 아마도 물리형+마법형을 포함한 모든 스킬들 중에
주인공 캐릭터가 낼 수 있는 가장 높은 데미지가 아닐까 싶네요.
반면 초반 난이도가 걱정이신 경우엔 마법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로우/뉴트럴 루트의 마지막 던전에 등장하는 중간보스 중에 다수의 아군 멤버가
모든 마법계열의 속성(화염/빙결/전격/충격)을 겸비해야만 격파하기가 수월한 악마 하나 존재하기 때문에
전투전의 총알 변경으로 한가지의 약점밖에 찌를 수 없는 물리형에 비해 이 악마를 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본 게임의 전투 시스템 상 약점속성을 찔러서 안정적으로 추가턴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의 의미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마법형 또한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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