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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난이도에 대한 감을 잃은건 심각한 문제가 맞습니다.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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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3768 | 댓글수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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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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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49.***.***

BEST
회사내에 테스터들이 없나....ㅋ
21.12.26 09:41

(IP보기클릭)218.155.***.***

BEST
T익펙때도 레벨디자인 엄청성의없었느데 좀많이아쉽긴하네요;
21.12.26 08:38

(IP보기클릭)106.255.***.***

BEST
논리 존나게 1차원적이네요. 그래 따지면 캐릭터 콜라보 게임은 다 갓겜입니까? 님이 생각하고 알고 있는 거 이상으로 멀티미디어 콜라보 게임은 종류도 많고 다양한 방향성으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스매시 브라더스가 대전 파트가 ㅈ노잼이면 이만큼 성공했을 거 같나요? 마대캡을 캐릭터 크로스오버 보려고 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캐릭터 게임이라고 전부 SRPG장르로 나오는 게 아니고, 그런만큼 타작품들은 해당 장르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재미는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누가 크로스오버 세계관 갖다버리고 무조건 어렵게만 만들어달라고 떼 쓰던가요? 방향성은 지금처럼 가되 게임으로서의 기본은 갖추자는 얘기 아닌지요? 난이도랑 1도 상관없는 글에 뜬금포로 난이도 무새 드립치면서 비아냥거리질 않나, 그러면서 누가 난이도 낮은 거 언급하면서 비꼬면 그러니까 욕 먹는 거라고 내로남불을 시전하시고, 인성만 덜된 분인 줄 알았더니 논리도 참 유치찬란하네요.
21.12.26 20:16

(IP보기클릭)175.211.***.***

BEST
슈로대는 SRPG에서 기본인 체력 바 조차 캐릭을 일일히 누르지 않으면 보이지가 않습니다 겉으로는 SRPG 같지만 속을 까보면 무쌍알피지, 좋아하는 로봇을 보는 라노벨 게임입니다 그래서 난이도 얘기만 나오면 피의 쉴드가 나오죠 이번 초숙련 난도도 제대로 만들어질 거였으면 기존에 있던 4단계의 난이도가 베리 이지 3개와 이지1개가 아니라 제대로 구분되어서 나왔을 겁니다. 난이도를 제대로 만들 성의나 의지가 없죠
21.12.26 21:29

(IP보기클릭)125.141.***.***

BEST
파엠 쉬워졌다지만 파엠 하드클래식은 슈로대에 비하면 훨씬 쫄깃하죠 루나틱은 넘사벽으로 어렵고
21.12.26 09:50

(IP보기클릭)218.155.***.***

BEST
T익펙때도 레벨디자인 엄청성의없었느데 좀많이아쉽긴하네요;
21.12.26 08:38

(IP보기클릭)118.235.***.***

이러다 리레이어가 연출,게임성 다 잡고나온다면 어떻게될지;
21.12.26 08:45

(IP보기클릭)106.101.***.***

오그랑
그럴일은 없어요 | 21.12.26 12:09 | |

(IP보기클릭)220.122.***.***

장르 특성상 난이도 조절하기 어렵다, 슈로대는 캐릭터 게임이다, 요즘은 파엠같은 게임조차 쉬워지는 추세다 어쩌고하면서 필사적으로 실드치는데 아니 그래서 슈로대가 파엠만큼 전투가 재밌냐고요. 파엠도 쉬워졌다고 팬들이 '아 파엠도 망겜 다 됐네. 노잼' 이러고 겜 접지는 않았잖슴까. 요지는 게임이니만큼 전투'도' 재밌는 슈로대를 하고 싶다는 건데 난이도에만 포커스 맞춰서 우가우가하고 있으니 솔직히 답답합니다. 난이도를 뭐 불지옥으로 만들어 달라는 얘기가 아닌디...........
21.12.26 08:48

(IP보기클릭)125.141.***.***

BEST
루리웹-2188918508
파엠 쉬워졌다지만 파엠 하드클래식은 슈로대에 비하면 훨씬 쫄깃하죠 루나틱은 넘사벽으로 어렵고 | 21.12.26 09:50 | |

(IP보기클릭)106.101.***.***

진동과 쿵쾅쾅 타격음을 돌려달라ㅠ
21.12.26 09:10

(IP보기클릭)124.49.***.***

BEST
회사내에 테스터들이 없나....ㅋ
21.12.26 09:41

(IP보기클릭)220.127.***.***

슈로대를 게임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카달로그라고 생각하면 모든게 정리됩니다
21.12.26 09:47

(IP보기클릭)112.172.***.***

반대로 가진거 다 쓰면서 어려울려면 어떻게 나와야 할까...
21.12.26 17:38

(IP보기클릭)211.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태글
장르가 srpg인데 어느정도의 전략성과 레벨디자인은 갖추어져야죠...거의 없는 수준이니 말이 나오는게 아닐까요?님 말대로면 그냥 연출만 보는 어드벤쳐 같은 장르로 나왔어야죠 | 21.12.26 19:40 | |

(IP보기클릭)106.255.***.***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태글
논리 존나게 1차원적이네요. 그래 따지면 캐릭터 콜라보 게임은 다 갓겜입니까? 님이 생각하고 알고 있는 거 이상으로 멀티미디어 콜라보 게임은 종류도 많고 다양한 방향성으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스매시 브라더스가 대전 파트가 ㅈ노잼이면 이만큼 성공했을 거 같나요? 마대캡을 캐릭터 크로스오버 보려고 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캐릭터 게임이라고 전부 SRPG장르로 나오는 게 아니고, 그런만큼 타작품들은 해당 장르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재미는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누가 크로스오버 세계관 갖다버리고 무조건 어렵게만 만들어달라고 떼 쓰던가요? 방향성은 지금처럼 가되 게임으로서의 기본은 갖추자는 얘기 아닌지요? 난이도랑 1도 상관없는 글에 뜬금포로 난이도 무새 드립치면서 비아냥거리질 않나, 그러면서 누가 난이도 낮은 거 언급하면서 비꼬면 그러니까 욕 먹는 거라고 내로남불을 시전하시고, 인성만 덜된 분인 줄 알았더니 논리도 참 유치찬란하네요. | 21.12.26 20:16 | |

(IP보기클릭)175.211.***.***

BEST
슈로대는 SRPG에서 기본인 체력 바 조차 캐릭을 일일히 누르지 않으면 보이지가 않습니다 겉으로는 SRPG 같지만 속을 까보면 무쌍알피지, 좋아하는 로봇을 보는 라노벨 게임입니다 그래서 난이도 얘기만 나오면 피의 쉴드가 나오죠 이번 초숙련 난도도 제대로 만들어질 거였으면 기존에 있던 4단계의 난이도가 베리 이지 3개와 이지1개가 아니라 제대로 구분되어서 나왔을 겁니다. 난이도를 제대로 만들 성의나 의지가 없죠
21.12.26 21:29

(IP보기클릭)71.238.***.***

'일단 클리어 해주지 않으면 다음작을 안사주니까' 라는 그 분의 생각에서 시작된 게임의 방향성이 원래는 어려워서 발생할 수 있는 도중하차를 방지하는 목적이였다면 이제는 이게 선을 넘어서 너무 쉬워서 도중하차 혹은 시리즈 졸업으로 이어질 상황이라 적절한 중간선을 찾을 필요는 있다고 보네요.
21.12.27 07:02

(IP보기클릭)121.170.***.***

소대제 아닌 중도 포기한 슈로대로는 30이 처음인듯 dlc 다받고 마음잡고 시작했지만 역시나 난이도는 정말 최악인듯 어느정도 긴장감이라는게 있어야 하는데 난이도가 쉬우니 전체적으로 루즈해지고 누굴 어떻게 키워야지 의욕도 사리짐 앞으로 슈로대 선구매는 안할듯 더군다나 DL은 더더욱
21.12.27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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