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my[적]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 VAT에 의한 팔의 움직임
적 캐릭터 중에서도 특히 고생한 것이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다. 다리가 있는 거대한 뱀으로 2족 보행하고 팔로 검을 흔든다는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캐릭터이다. 형용하기 어려운 복잡함을 가진 캐릭터이기 때문에 『ELDEN RING』다움을 고집하면서 모델링을 진행했다고 한다.
라이커드와 주인공의 대치 장면
3ds Max에서 모델의 전체 이미지. 뱀의 배나 검에서 뻗어있는 무수한 팔은 복잡하게 움직이게 되어 있어, 이러한 움직임은 뼈가 아니라 VAT(Vertex Animation Texture)에 의한 정점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고 있다.
무수히 늘어나는 팔은 모두 VAT로 움직인다. VAT에 의해 셋업의 부하가 경감되어, 팔의 수의 증감이나 실루엣 조정도 제한없이 실시할 수 있었다.
실제 기계로 그리기
3ds Max에서 검의 팔 모델
실제 기계로 그리기
컷씬으로 라이커드의 얼굴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도 VAT로 표현했다.
얼굴이 떠오르기 전의 VAT 모델
3ds Max로 그린 얼굴 애니메이션
실제 기계에서 컷씬
용왕 플라키두삭스의 워프 표현
무겁고 거대한 딱딱한 바위라는 외모의 용왕 플라키두삭스. 전투에 있어서는, 그 둔해보이는 외형을 배반하듯 넓은 스테이지 안을 격렬하게 돌고, 재가 되어 바람을 타고 워프 하는 것 같은 움직임도 보여준다. 마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자연 현상에 가까운 쪽이 캐릭터에도 무대에도 맞을 것이다는 것으로 실행된 이 「재가 바람에 타는」연출이지만, 그 때문에 독자 쉐이더를 개발했다고 한다.
이후 플라키두삭스가 재가 되는 모습. 변화 전
몸의 색깔의 변화
재로 변화
재가 사라진다
이후, 날개 부분을 예로 클로즈업으로 처리를 해설. 변화 전
VAT에 의해 폴리곤 흩어져 이동시키는 처리
알파를 사용하여 폴리곤의 가장자리를 지우는 처리. 이것을 방금 전의 VAT와 조합시키는 것으로 재가 되어 사라지는 표현이 된다
이 처리를 실행하는 셰이더의 노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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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괴한 디자인도 잘만드는 프롬! | 22.08.19 08: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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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크크 | 22.08.19 12: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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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물 분들은 전과 비교가 되시겠군요. | 22.08.19 1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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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고생하신 보람이 있는 보스일 거 같아요. | 22.08.19 16: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