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iki.dengekionline.com/VFes/%E6%94%BB%E7%95%A5%E3%82%AC%E3%82%A4%E3%83%89
디코에서 정보공유하고 같이 겜도 하실분들 환영합니다.
프레임, f, +, - 같은 표기들을 혼용하여 글이 약간 혼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주력기
P
발생 12f 펀치. 가드 돼도 2f유리하므로 66p나 3p를 사용하면 상대 반격을 차단한다.
딜캐할때는 pk를 사용해서 데미지와 +4 프레임을 가져올 수 있다.
2p
발생 12f 앉은 상태 펀치. 히트시에는 4f 유리하여 66p, 666p를 사용하면 상대 반격을 차단한다.
66p
발생 13f 중단. 통칭 이문.
커맨드 문제상 14f 발동이 될 때가 많다 (66입력하는데 1f소모하여)
비교적 리치가 길어서 그나마 백대쉬를 잡을만한 기술.
히트하면 +4이므로 이어서 66p, 666p를 사용하면 상대 반격을 차단한다.
666p
발동 15f 중단. 통칭 약보.
카운터 히트하면 콤보가 이어지며 가드당해도 퍼지가 가능한(불리프레임이 적은) 강력한 기술.
돌진하므로 리치가 길어보이지만 의외로 백대시에 약하다.
666을 늘어트려서 입력하면 백대쉬를 잡을 수 있다.
46p
발동 14f 상단 콤보시동기.
가드당해도 +1 프레임이란게 놀라운 기술.
히트하면 콤보, 가드 당하면 2p로 상대 반격을 차단할 수 있다.
딜캐만이 아니라 여기저기 흩뿌려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33p
발동 18f 중단 콤보 시동기.
큰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니 상대 잡기를 예상하고 지르거나 딜캐로 사용하자.
가드 당하면 -15이므로 남용은 금지.
2_3p+k
상대 공격을 피하기 쉬운 기술. 통칭 마호(일칭).
낮은 자세로 공격하므로 상대 상단공격을 피하는건 물론 왜인지 가끔 중단도 피하는 흉악한 기술.
히트후에는 상대가 스턴에 걸리므로 스턴회복을 못하는 상대에게는 46p 같은걸로 추가타 가능.
상대가 스턴회복을 한다면 666p, 잡기, 가드부수기 등으로 이지를 걸자.
46p+k
반횡을 잡는 양손공격. 아키라로서는 중요한 반회전공격이다.
벽 근처에서는 벽꽝등을 노릴수 있으므로 리턴이 크다.
같은 용도의 46p+k+g 와 함께 상대 횡을 노려보자.
참고로 홀드하면 가드부수기가 된다. 가드를 부쉈다면 46p 등이 확정이므로 상대 기상시에 깔아두면 좋다.
46p+k+g
214p
6p+k+g
2p+k+g
3p+k+g
4p+k+g
46p+g
데미지가 큰 잡기. 벽 근처에서는 소다운도 잡기후에 노려주자.
64p+g
히트할 시 상대가 넘어지며 2k+g 등으로 콤보를 잇자.
아키라로 데미지가 뽑히는 뒤잡기는 이거밖에 없으므로 콤보는 확실히 넣어주자.
<딜캐>
선상태
10f 잡기
12f pk
13f 66p
14f 46p, k
15f 66kk
16f 4pp
17f k+g(g를 1f에서 놓기), 6kp
18f 33p, p+k
12f 2p
13f 66p, 2_46p
14f 66kk
16f 3k
17f 2_6pp, 6kp, k+g(1f에서.. 생략)
18f 33p
20f p+k+g
<운영 초급편>
어려운 커맨드에 익숙해 지자.
아키라는 66이나 666같은 어려운 커맨드가 많아서 바로 기술을 쓰기 힘들다.
이런 커맨드 기술들은 강력한 편이라서 꼭 원할때 사용할 수 있게 연습하자.
직전 기술전에 6을 연타해두었다가 직전 기술 모션이 끝나면 p를 눌러서 발동시킬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이런식으로라도 해보자.
모든 시작은 이문부터.
아키라의 대표기술 이문 66p.
맞추면 유리한 상황이 계속되고 가드돼도 그다지 손해가 없다.
또한 다른 캐릭의 동성능 중단과 비교해서 리치가 긴것도 장점.
이 기술이 히트하면 한번 더 이문 혹은 잡기로 상대를 압박하자.
익숙해 졌다면 이지를 걸어보자.
이문같은게 카운터 히트하면 이지를 걸 찬스.
이지를 걸 타이밍에서는 이문도 좋지만 여기서부터는 666p 약보를 노려보자.
약보는 노말히트로 다운을 시키고 카운터히트하면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또한 가드돼도 퍼지가 될 정도로 손해가 적으므로 매우 좋은 기술이다.
유리 프레임이라면 약보와 46p+g 나 64p+g 잡기로 상태에게 이지를 걸어보자.
상대 가드를 부셔라.
상대가 가드를 굳히고 있어서 약보 카운터를 노리기 힘들다 같은 때에는 6k+p+g 카이코(開跨/개과)를 쓰자.
이 기술은 맞춰도 아키라가 불리프레임이지만 가드시키면 상대 가드가 무너지면서 +15가 된다.
가드를 무너뜨렸다면 바로 46p를 사용하여 콤보를 넣자.
다만 이 기술은 상단기이므로 상대가 앉아서 피한다는 리스크가 있지만 그 때는 다시 이문으로 상대를 강제로 일으켜 세우자.
이문이 맞으면 잡기와 약보로 이지를 거는걸 반복.
2종 반회전으로 상대의 횡이동을 제어하자.
아키라는 단발기가 많고 상대가 공격을 피해버리면 핀치에 내몰릴때가 많다.
이 때는 4p, 46p+k, 46p+k+g 같은 반회전공격이다.
4p는 복부(배꼽있는)쪽으로 피하는 상대에게 맞는 공격이며 발동이 비교적 빠르고 이문이 히트했을때 사용하면 상대 반격을 차단하는(상단회피 제외) 연계가 된다.
46p+k도 마찬가지로 복부쪽을 노리는 반회전공격. 이쪽은 맞으면 다운시키며 가드돼도 틈이 없는 공격이다. 하지만 발동이 조금 느려서 이문이 카운터히트 했을때라던가 사용하면 좋다.
46p+k+g는 등쪽으로 횡이동하는 상대에게 맞는 반회전 공격이다.
히트하면 상대를 측면으로 돌리는 강력한 기술. 히트후에는 후술할 측면 공격 전개.
중급편 이상은 디코에서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21.140.***.***
(IP보기클릭)59.29.***.***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