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개인적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에 대해 가급적 까는걸 삼가하는 유저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본인이 뭐 개발자는 아니지만, 모딩을 좀 만지다보니 개발이라고 하는 것에 대한 분야가
얼마나 고된 일인지를 조금(?)이나마 알기에.. 어느 정도 감점이 되는 부분들은 가급적 그럴수도 있지 하고 넘긴느 스타일인데..
이 게임은 진짜 후반부로 갈수록 육두문자가 절로 튀어나오네요.
이런 게임(?)들이야 말로 저는 정말 지탄받아야 한다고 생각을 할 정도로... 실망의 연속이였습니다.
점수를 주자면 10점 만점에 2.5-3점..이랄까요..?
그나마 다른거 전부 배제하고 오로지 전투 요소 하나만... 그 외에 모든 것들은 저에게 아주 불호였네요.
뭐 스토리는 그냥 그렇습니다만, 저에게 아주 극불호로 다가온 것들은
스탠바이 페이즈? 뭐 이렇게 흐름을 딱 딱 끊어 버리는 식으로 게임을 구성한건지...
바쁜 직딩들을 위해 맥을 끊어 먹으며 하루에 한 페이즈씩 하라는 건가? 싶을 정도로 2 페이지 연속으로 플레이를 못하겠더군요?
그 만큼 흐름이 딱딱 끊어져서.. 도무지 스토리가 흡입력이 높은 것도 아니고.. 그냥 한 챕터 끝나면 플5 껐는데.. 이런 스토리에 이런 진행 구성..? 난감합니다.
거기에 스토리도.. 참.. 구지 저렇게 꼬아놓은 스토리를 이 게임에 차용해야 했을까? 싶을 정도로... 그런데 또 이게 생각해보면
일본 특유의 어디서 많이 본듯한 스토리 냄새가 납니다.. 그렇다보니 그냥 나름대로 납득은 했는데..
차라리 그냥 이 전투 시스템을 가지고 몬헌 진행 방식으로 점점 강한 괴이가 나오고 끝에 괴이왕을 떼려 잡는다 라는 식의 아주 고리타분한 스토리로 갔어도 지금 보다는 평가가 좋았을것 같다 싶을 정도로 지금 스토리는 참... 구지?? 구지 이런 복잡한 스토리를??? 이란 말이 나오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12 페이즈 할때 진짜.. 오랜만에 혼자 욕 많이 했네요,
이렇게 게임을 만들거면 안만드는게 더 낫지 않나 싶을 정도로.. 진짜 토악질 나올 정도로 지긋 지긋한 몹 재탕...
거기에 일부러 게임을 질질 끄는 구조는.. 진짜.. 와... 아 진짜, 작금의 일본 개발사의 수준이 이런 쓰레기 수준이구나 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다못해 새로운 괴이를 추가라도 해줬다면, 신선함으로 극복 해보았겠으나, 처 집어넣은 괴이들이 하나 같이 잡기 귀찬은 괴이들 재탕 재탕 재탕..
진심으로 제작진이 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고 재밌다고 느껴서 발매를 했는지 궁금하더군요.
이 게임은 2-3만원이나 하면 준수한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몹 재탕것과 10장이였나요? 10, 12 던전 엄청 길고 크게 만들어서 억지로 분량 늘린거는 참.. 수준이.. 그냥 개발사 스스로가 우린 능력 없어요 라고 말하는것 같더군요
거기에 아니나 다를까... 막보 카렌을 3번 잡아야 하는거 보고 진짜..;;; 심지어 괴이 네마리 형상 나오는 카렌은 1,2페가 같은 패턴ㅋㅋ
아무튼 정리하자면
10점 만점에 2.5점
가격은 2-3만원에 나왔으면 준수했을 게임
전투 이외에는 모든 것이 쓰레기라고 치부하게 만들 정도로 후반부에 개발사의 무능력+불성실함
아 추가로 생각난게 있네요 전투시의 시점... 록온 시점... 이것도 쌍욕 나오던데;
하.. 아무튼 혹시 구매고민 중이신 분이 있다면, 절대 추천은 못드리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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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바이 페이즈는 그냥 넘겨도 되는데 그것때문에 흐름끊겼다는건 좀아닌듯 보인 스타일에따라 스토리만 즐길꺼면 빠르겍 진행 가능 하던데요 물론 스토리야 막판에 맥빠지는 구성은 인정합니다. 개인적으로 전투는 처음에 재미가 있었는데 그것도 익숙해지니 지루하긴 하더라구요
(IP보기클릭)218.149.***.***
유튭들이 숙제 받은 냄시 나는 리뷰들 즐비 해서 저역시 구입해서 즐겨보는데 딱 속았다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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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바이 페이즈는 그냥 넘겨도 되는데 그것때문에 흐름끊겼다는건 좀아닌듯 보인 스타일에따라 스토리만 즐길꺼면 빠르겍 진행 가능 하던데요 물론 스토리야 막판에 맥빠지는 구성은 인정합니다. 개인적으로 전투는 처음에 재미가 있었는데 그것도 익숙해지니 지루하긴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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