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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 버전 불/물/번개/얼음/용은 속성이고, 마비/수면/독/폭파는 상태이상입니다. 따라서 상태이상 강화술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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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 버전 불/물/번개/얼음/용은 속성이고, 마비/수면/독/폭파는 상태이상입니다. 따라서 상태이상 강화술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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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 버전 속성, element, 원소 라는 용어를 게임에서는 불물 같은 4원소설 같은 원소를 지칭할 때 쓰기도 하고, 장비에 부여되는 어떤 성질, 특히 원소가 부여되는 슬롯을 지칭할 때 쓰기도 합니다. 그 중 어떤 걸 지칭하냐에 제작자 마음이긴 한데, 문제는 둘 다 속성이라고 부르는 게임도 얼마든지 있고, 거기에 후자에 원소가 아닌 다른 성질도 가능할 때 애매하게 되는데 그게 딱 몬헌이긴 합니다(...). 몬헌의 무기에 부여되는 속성에는 불/물/번개/얼음/용 이라고 하는 전형적인 속성도 있고, 마비/수면/독/폭파와 같은 상태이상 속성도 있습니다. 상태이상 속성은 따로 부르기 쉽지만, 전자의 경우 공식적으로 (불물 등은 원소라고 부르지 않고 속성이라고 부르니) 원소 속성이라고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속성 속성이라고 할 수도 없고 애매합니다(월드/아본 매뉴얼에서는 데미지에 관련된 속성 이라고 부릅니다 -_-). 그런데 애매한 건 어디까지나 공식적으로 분류하기가 그렇다는 것이고, 게임 내에서 속성이라고 부를 때 상태이상이 포함되는 경우는 (무기 정보를 제외하면) 아예 없어서 실제로 헷갈릴 일은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속성과 상태이상은 다르다라고 정리하면 편하고 유저들끼리도 대부분 그렇게 부릅니다. | 23.11.17 2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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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몬헌박사님 이시네요 설명해주신거보니 확실히 이해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23.11.24 15: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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