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해준 건 정말 감지덕지 감사하긴 한데요..
이게 기존 무기에 씌워서 저장하는 방식이 아니라
덧입기 마이세트에 무기까지 저장 되는 거군요;;
예를 들면 뇌속 무기로 사냥을 하다가
다음 몹 잡으려고 수속 무기로 변경을 하게 되면
일단 장비를 수속 장비세트로 바꾸고
미리 저장헤놓은 수속 덧입기로 두번을 바꿔야 하는거죠.
왜 이렇게 귀찮게 만들었을까요...
ㅠㅠㅠㅠ
물론 해준 건 정말 감지덕지 감사하긴 한데요..
이게 기존 무기에 씌워서 저장하는 방식이 아니라
덧입기 마이세트에 무기까지 저장 되는 거군요;;
예를 들면 뇌속 무기로 사냥을 하다가
다음 몹 잡으려고 수속 무기로 변경을 하게 되면
일단 장비를 수속 장비세트로 바꾸고
미리 저장헤놓은 수속 덧입기로 두번을 바꿔야 하는거죠.
왜 이렇게 귀찮게 만들었을까요...
ㅠㅠㅠㅠ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109 | 공략/팁 | 정기호박 파밍 최고효율퀘 정리 (1) | #Loppa | 16 | 189277 | 2023.03.10 |
20447 | 공략/팁 | 괴이연성 사양 및 리세마라 방법 (27) | #Loppa | 29 | 188500 | 2022.08.16 |
20230 | 공략/팁 | 【수정】【공략】 방어구 괴이연성 모든것들! 최대치 확인후 노가다 시작하자... (46) | 폰프림 | 36 | 620503 | 2022.08.12 |
20069 | 공략/팁 | 재료는 최소, 능력치는 최대로! 괴이연성의 모든 것 (58) | 제제로 | 43 | 296205 | 2022.08.10 |
18228 | 공략/팁 | 초보자도 할 수 있다! 호석 리세마라! - ver.10.0.3까지 (35) | 제제로 | 36 | 184008 | 2022.07.09 |
1223 | 공지 | 공지사항 - 서클 등의 홍보 관련 (2) | _루리웹게임 | 4 | 156082 | 2021.03.25 |
1146 | 공지 | [MHR] 공략&팁 모음 (2) | _루리웹게임 | 12 | 441703 | 2021.03.25 |
모집 | [PS4.PS5] 초보 헌터 길드에서 같이 사냥하실분 모집합니다 | Coreahong | 39 | 2024.04.26 | ||
모집 | [PC] 디스코드 [RPG오락실] 몬스터헌터 | 루리웹-5719868191 | 68 | 2024.04.25 | ||
모집 | [PC] MHW:IB 디스코드 서버 '죽음의 전대' | 죽음의 전대 | 92 | 2024.04.24 | ||
25250 | 잡담 | 초콜릿라테 | 35 | 05:19 | ||
25249 | 잡담 | thanksu | 195 | 2024.04.25 | ||
25248 | 질문 | 루리웹-4155934352 | 299 | 2024.04.25 | ||
25245 | 질문 | 티타늄 브롬톤 | 333 | 2024.04.25 | ||
25244 | 잡담 | 초콜릿라테 | 104 | 2024.04.25 | ||
25243 | 질문 | 제이Lee | 139 | 2024.04.25 | ||
25241 | 질문 | 쉐리 버킨 | 243 | 2024.04.24 | ||
25240 | 잡담 | 팔팔구 | 124 | 2024.04.24 | ||
25238 | 커스텀 | 티타늄 브롬톤 | 220 | 2024.04.23 | ||
25237 | 질문 | 루리웹-5497094671 | 325 | 2024.04.23 | ||
25235 | 잡담 | 초콜릿라테 | 276 | 2024.04.22 | ||
25234 | 잡담 | hikki0326 | 206 | 2024.04.21 | ||
25233 | 잡담 | 개두부 | 764 | 2024.04.20 | ||
25232 | 잡담 | 티타늄 브롬톤 | 194 | 2024.04.20 | ||
25231 | 잡담 | GrayN | 608 | 2024.04.20 | ||
25230 | 잡담 | 티타늄 브롬톤 | 323 | 2024.04.19 | ||
25229 | 영상 | 큰 곰 | 3 | 846 | 2024.04.18 | |
25228 | 잡담 | 티타늄 브롬톤 | 2 | 228 | 2024.04.18 | |
25227 | 잡담 | 초콜릿라테 | 458 | 2024.04.18 | ||
25226 | 잡담 | 초콜릿라테 | 743 | 2024.04.17 | ||
25225 | 잡담 | 티타늄 브롬톤 | 401 | 2024.04.16 | ||
25224 | 잡담 | 루리웹-0077338920 | 250 | 2024.04.15 | ||
25223 | 잡담 | 머임마 | 596 | 2024.04.10 | ||
25222 | 잡담 | 머임마 | 598 | 2024.04.10 | ||
25221 | 잡담 | hikki0326 | 345 | 2024.04.10 | ||
25220 | 잡담 | 단무지스페셜 | 941 | 2024.04.09 | ||
25219 | 질문 | TableGuy | 1 | 578 | 2024.04.09 | |
25217 | 잡담 | 단무지스페셜 | 1 | 1024 | 2024.04.07 | |
25216 | 잡담 | 단무지스페셜 | 1080 | 2024.04.05 | ||
25215 | 잡담 | 루리웹-0077338920 | 560 | 2024.04.05 |
몬스터 헌터 라이즈 |
||
---|---|---|
평점장르RPG, 액션한글 지원한국어지원(자막) |
|
일정[출시] 2021.03.26 (SWITCH)[출시] 2022.01.13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SWITCH) [출시] 2023.01.20 (PS4) [출시] 2023.01.20 (PS5) [출시] 2023.01.20 (XBOX ONE) [출시] 2023.01.20 (XSX)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4)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5)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BOX ONE)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SX) |
(IP보기클릭)14.38.***.***
1. 무기를 1종류만 쓴다 2. 어떤 세팅을 하건 간에, 고정된 룩만 고집한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고 오히려 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룩을 바꾸고 싶다면 덧입기 마이세트로 통째로 바꿔버리면 되니까, 원하는대로 컨셉놀이 하는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죠 반대로, 1. 여러종류의 무기를 골고루 다룬다 2. 각 장비세팅마다 무기덧입기를 제각각 다르게 주고싶다 (특정무기의 외형을 제각각 영구히 바꾸고싶다) (속성별로 그에 걸맞는 룩으로 바꾸고싶다거나 등등) 이런 사람들에게는 환장할 정도로 불합리하고 불편한 시스템입니다 아이스본 때처럼 장비 마이세트와 덧입기 마이세트를 연동시키면 간단히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그렇다고 이걸 강제로 연동시켜버리면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불편한 시스템이 되어버립니다 비슷한 사례로 과거작에서 아이템 마이세트나 숏컷 설정을 장비 마이세트를 강제연동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것도 유저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엄청 갈렸습니다 그래서 절충안으로 '연동할지 안할지 옵션에서 선택하게 한다' 가 월드/아본에서 최종적으로 채택된 방식이었죠 그러면 기존에 잘 쓰던 걸 왜 이제와서 또 바꿨는가? 기존 방식은 세련된 시스템이라 보기 어렵고 주먹구구식으로 궁여지책으로 땜빵한 듯한 시스템이었던지라 어떻게든 이걸 다듬고 싶었던 거라 생각됩니다 개발자 : 마이세트에 저장해야 할 데이터량이 두배씩 늘어나서 데이터구조상으로 개삽질이라 판단해서 분리했다 기획자 : 주위에 무기 1종류만 쓰는 직원들 밖에 없어서 초기설계시 여러무기를 사용하는 상황을 고려하지 못했다 ...라는 흐름이 아니었을까 [뇌피셜]을 싸질러봅니다 선브 업뎃에서 무기덧입기를 방어구 덧입기랑 같이 묶어서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하고자 했던 점이 치명적인 결함으로 작용했다고 봅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덧입기 시스템인데 무기와 방어구를 따로 구현해야 되는 삽질을 피하고 싶었을 테고요 결국 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이스본때처럼 장비 마이세트와 연동, 연동할지 말지 옵션 선택기능을 추가하는 식의 땜빵누더기 같은 시스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캡콤이 그 삽질을 하고싶어하진 않겠지만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치면 언젠가는 고쳐주지 않을까요ㅋㅋ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14.38.***.***
1. 무기를 1종류만 쓴다 2. 어떤 세팅을 하건 간에, 고정된 룩만 고집한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고 오히려 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룩을 바꾸고 싶다면 덧입기 마이세트로 통째로 바꿔버리면 되니까, 원하는대로 컨셉놀이 하는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죠 반대로, 1. 여러종류의 무기를 골고루 다룬다 2. 각 장비세팅마다 무기덧입기를 제각각 다르게 주고싶다 (특정무기의 외형을 제각각 영구히 바꾸고싶다) (속성별로 그에 걸맞는 룩으로 바꾸고싶다거나 등등) 이런 사람들에게는 환장할 정도로 불합리하고 불편한 시스템입니다 아이스본 때처럼 장비 마이세트와 덧입기 마이세트를 연동시키면 간단히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그렇다고 이걸 강제로 연동시켜버리면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불편한 시스템이 되어버립니다 비슷한 사례로 과거작에서 아이템 마이세트나 숏컷 설정을 장비 마이세트를 강제연동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것도 유저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엄청 갈렸습니다 그래서 절충안으로 '연동할지 안할지 옵션에서 선택하게 한다' 가 월드/아본에서 최종적으로 채택된 방식이었죠 그러면 기존에 잘 쓰던 걸 왜 이제와서 또 바꿨는가? 기존 방식은 세련된 시스템이라 보기 어렵고 주먹구구식으로 궁여지책으로 땜빵한 듯한 시스템이었던지라 어떻게든 이걸 다듬고 싶었던 거라 생각됩니다 개발자 : 마이세트에 저장해야 할 데이터량이 두배씩 늘어나서 데이터구조상으로 개삽질이라 판단해서 분리했다 기획자 : 주위에 무기 1종류만 쓰는 직원들 밖에 없어서 초기설계시 여러무기를 사용하는 상황을 고려하지 못했다 ...라는 흐름이 아니었을까 [뇌피셜]을 싸질러봅니다 선브 업뎃에서 무기덧입기를 방어구 덧입기랑 같이 묶어서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하고자 했던 점이 치명적인 결함으로 작용했다고 봅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덧입기 시스템인데 무기와 방어구를 따로 구현해야 되는 삽질을 피하고 싶었을 테고요 결국 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이스본때처럼 장비 마이세트와 연동, 연동할지 말지 옵션 선택기능을 추가하는 식의 땜빵누더기 같은 시스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캡콤이 그 삽질을 하고싶어하진 않겠지만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치면 언젠가는 고쳐주지 않을까요ㅋㅋ
(IP보기클릭)221.154.***.***
최근에 활만 쓰다보니까 지금 외형시스템이 뭐가 불편한거지??? 싶었거든요... | 22.09.30 05:37 | |
(IP보기클릭)61.73.***.***
저는 후자의 스타일이라 더없이 불편하네요. 하지만 전자의 스타일이라면 말씀대로 참 좋은 방식일 수도 있겠어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 | 22.09.30 06:02 | |
(IP보기클릭)175.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