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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괴이연성 사양 및 리세마라 방법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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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27
    1


    (5192527)
    223.39.***.***

    BEST

    어...음....그냥 노가다 하겠슴다....
    22.08.16 08:20

    (1225547)
    183.98.***.***

    BEST
    리세 이것저것 해봤는데 무기 리셋은 어차피 잘 안먹히는 리셋이고 제가 테스트 해본 리셋은 [테이블이 다른 방어구로 리셋]하는 방법이 있긴 해요 1. 먼저 테이블이 다른 방어구를 2개 선점 (편의상 테이블A 방어구/테이블B 방어구라 명명함) 1-1. 방어구 2개의 테이블을 15회 확인한다 (1개 확인하고 재시작, 그 후 다시 1개 확인하고 재시작) 2. 해당 방어구의 테이블이 꽝이라고 판단 시, 테이블이 다른 방어구 2개를 각각 1회씩 연성한다 가능성 1) 해당 방어구의 희귀도가 다를시 (ex) 테이블A 희귀도8 ▶ 테이블B 희귀도10) = 희귀도가 다를 시, 해당 옵션에 대한 코스트 부족일 경우 테이블은 강제로 초기화 된다 (예를 들어 슈퍼회심이 붙었는데 코스트 10짜리 방어구에 붙일 경우 강제 테이블 초기화) 가능성 2) 해당 방어구의 희귀도가 동일하지만 테이블이 다를 경우 = 첫번째 방어구의 테이블에 존재하는 2번째 스킬이 두번째 방어구 테이블에 옮겨 붙는다 = 스킬이 계승됨 ▷ 가능성2의 예외 첫번째 테이블A ▶ 테이블B ▶ 테이블A ▶ 테이블B 식으로 연달아 사용할 경우 3회까지 계승이 가능한 걸로 확인 ▷ 가능성2의 예외 두번째 테이블에 붉은빛이 번쩍거리는 특수한 옵션이 등장할 경우, 이 이후 10회까지는 완전 고정됨 붉은 빛을 계승 시 = 10회 고정임으로, 붉은 빛 이후에 계승을 하여 테이블 초기화를 해야됨 다만 이미 한번 초기화 된 테이블은 각각 1회씩으로는 초기화가 바로 되지 않고 기초 테이블 2회 연성 후 다른 테이블 1회 연성 하면 확실하게 초기화 됩니다 이걸로도 안되면 몰루.. 저는 됬으니까...
    22.08.16 15:28

    (164845)
    14.38.***.***

    BEST
    제가 빠뜨린 내용인데, 대충 15~20회 정도 연성했을때에 진행되는 난수가 그정도 시간이면 지나간다는 의미입니다 이부분은 각자의 연성횟수에 따라 다를 거에요. 연성 100번 했으면 대충 난수를 평균 2000 이상 진행시켜야 하니 분단위로 걸릴듯
    22.08.16 02:47

    (5392944)
    182.225.***.***

    마지막이 중요하네요 즉당히~ 나오면 만족해라
    22.08.16 01:59

    (4722460)
    106.102.***.***

    45초라고 집어서 정해둔 이유라도 있을까요?
    22.08.16 02:31

    (164845)
    14.38.***.***

    BEST
    루리웹-9556158953
    제가 빠뜨린 내용인데, 대충 15~20회 정도 연성했을때에 진행되는 난수가 그정도 시간이면 지나간다는 의미입니다 이부분은 각자의 연성횟수에 따라 다를 거에요. 연성 100번 했으면 대충 난수를 평균 2000 이상 진행시켜야 하니 분단위로 걸릴듯 | 22.08.16 02:47 | |

    (2468232)
    221.156.***.***

    정리 감사합니다!
    22.08.16 02:40

    (5677460)
    118.235.***.***

    저도 이방법으로 휴무때 ㅡㅡ 죙일 리세만했어요ㅋ
    22.08.16 08:04

    (5192527)
    223.39.***.***

    BEST

    어...음....그냥 노가다 하겠슴다....
    22.08.16 08:20

    (5122879)
    59.17.***.***

    잘읽었습니다. 선생님 이해가 갈랑 말랑 안갑니다. 어쨋든 내용은 디아블로3 원시고대 무기 뽑기랑 비슷한 내용 같습니다. 노가다가 힘들다.. 속편하게 하고 시프다.. 횟수가 15가 너무 많다 싶으면 한 10회정도 어쩌면 5회... 안에 안나온다 싶으면 리셋하고 4. 무기 연성메뉴에서 공격력강화 항목을 선택하고 아래 방향키를 약 45초간 고정 (Lv1~2 왔다갔다 하게끔) 다시 반복 이거군요!
    22.08.16 10:21

    (164845)
    14.38.***.***

    썸머지
    연성횟수가 적으면 난수조정시간이 더 짧아져도 됩니다 | 22.08.16 14:09 | |

    (2348450)
    168.188.***.***

    사실 사람들이 테이블이라 하는 게 난수 생성 방식이 지나치게 단순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동일 세이브 상에서 별도의 조작이 없는 한 최소 십수번의 연성에서 무조건 같은 sequence가 나와버리니 사실상 테이블인 셈이죠ㅜ
    22.08.16 11:28

    (2348450)
    168.188.***.***

    푸른빛 바람
    심지어 세이브 로드 후 무기 연성 조작도 같은 커맨드로 하면 계속 똑같이 나오는 ㄷㄷ | 22.08.16 11:29 | |

    (2348450)
    168.188.***.***

    그나저나 무기 연성 조작을 45초 정도하면 완전 랜덤이 된다는 건, 무기 연성 조작에 의한 방어구 연성 난수 변경이 초기 몇 개에만 해당하는 게 아니라 후속 연성 sequence까지 점차적으로 확장된다는 건데, 이건 좀 신기하군요 ㄷㄷ
    22.08.16 11:31

    (5144880)
    106.102.***.***

    푸른빛 바람
    랜덤이 되는게 아니라 45초 분량만큼 단계로 넘어간것 뿐입니다. 테이블은 고정이고요. | 22.08.16 13:01 | |

    (164845)
    14.38.***.***

    푸른빛 바람
    15회 연성 기준으로 이전 결과와 겹치지 않게 넘기는 것이 45초간의 난수조정이라는 의미입니다. 정해진 미래는 안바뀝니다 과거에 10페이지까지 확인했다 치면, 난수조정으로 그 10페이지를 넘겨서 11페이지째부터 새로운 결과가 나오도록 하는겁니다. 결국 정해진 미래는 안바뀌는 거고 이것도 계속하다보면 언젠가는 똑같은 순서로 루프된다는 게 본문내용 | 22.08.16 14:13 | |

    (2348450)
    39.7.***.***

    #Loppa
    아 그러니까 무기 연성 조작이 아예 새로운 걸 불러오는 게 아니라 페이지를 넘기는 개념이라는 거죠? ㄷㄷ | 22.08.16 16:24 | |

    (2348450)
    39.7.***.***

    #Loppa
    그렇다면 조작 횟수를 조절하여 미리 봐놓은 미래를 앞당길 수는 없으려나요.. | 22.08.16 16:24 | |

    (4716266)
    203.251.***.***

    좋은 글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레어도8이 아닌 레어도 9로 15번 보고 넘길려면 무기강화창에서 더 오래 누르고 있어야 하나요 더 조금 누르고 있어야하나요? 아니면 같은 45초를 누르고 있으면 페이지가 넘어가는 건가요?
    22.08.16 13:32

    (164845)
    14.38.***.***

    월화차
    레어8 기준이라 써놓긴 했는데 난수진행 횟수는 레어도나 방어구 그룹에 그다지 관계없을 것 같아요 내부적으로 난수가 몇칸 진행됐을지는 추첨횟수와 직접 관계있진 않아서 큰 차이는 없을 듯 | 22.08.16 14:04 | |

    (1225547)
    183.98.***.***

    BEST
    리세 이것저것 해봤는데 무기 리셋은 어차피 잘 안먹히는 리셋이고 제가 테스트 해본 리셋은 [테이블이 다른 방어구로 리셋]하는 방법이 있긴 해요 1. 먼저 테이블이 다른 방어구를 2개 선점 (편의상 테이블A 방어구/테이블B 방어구라 명명함) 1-1. 방어구 2개의 테이블을 15회 확인한다 (1개 확인하고 재시작, 그 후 다시 1개 확인하고 재시작) 2. 해당 방어구의 테이블이 꽝이라고 판단 시, 테이블이 다른 방어구 2개를 각각 1회씩 연성한다 가능성 1) 해당 방어구의 희귀도가 다를시 (ex) 테이블A 희귀도8 ▶ 테이블B 희귀도10) = 희귀도가 다를 시, 해당 옵션에 대한 코스트 부족일 경우 테이블은 강제로 초기화 된다 (예를 들어 슈퍼회심이 붙었는데 코스트 10짜리 방어구에 붙일 경우 강제 테이블 초기화) 가능성 2) 해당 방어구의 희귀도가 동일하지만 테이블이 다를 경우 = 첫번째 방어구의 테이블에 존재하는 2번째 스킬이 두번째 방어구 테이블에 옮겨 붙는다 = 스킬이 계승됨 ▷ 가능성2의 예외 첫번째 테이블A ▶ 테이블B ▶ 테이블A ▶ 테이블B 식으로 연달아 사용할 경우 3회까지 계승이 가능한 걸로 확인 ▷ 가능성2의 예외 두번째 테이블에 붉은빛이 번쩍거리는 특수한 옵션이 등장할 경우, 이 이후 10회까지는 완전 고정됨 붉은 빛을 계승 시 = 10회 고정임으로, 붉은 빛 이후에 계승을 하여 테이블 초기화를 해야됨 다만 이미 한번 초기화 된 테이블은 각각 1회씩으로는 초기화가 바로 되지 않고 기초 테이블 2회 연성 후 다른 테이블 1회 연성 하면 확실하게 초기화 됩니다 이걸로도 안되면 몰루.. 저는 됬으니까...
    22.08.16 15:28

    (3150739)
    125.190.***.***

    제제로
    와 본문도 어려운데 이건 더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ㅋㅋㅋ | 22.08.18 16:43 | |

    (1355402)
    210.99.***.***

    글 잘 봤습니다만 시드값의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누군가 월신장갑에 연격1 뜬걸보고 무한번 따라해도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없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는 얘기 아닌가요? 언급하셨듯이 라이즈 초기에 호석에서 그런 문제가 있어서 다른 시드값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하였는데 선브레이크와서는 다시 옛날로 돌아간거라면 충격적이네요;
    22.08.17 19:49

    (164845)
    14.38.***.***

    ARlA
    만일 그 결과가 그 시드에서만 나오는 희귀한 조합이라면, 그사람과 동일한 시드를 가진 사람 외에는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라이즈 v2.0 패치 때, 호석 재료투입하고 세이브 후에 리셋하면 시드를 '재계산'하는 방식으로 바뀐 건 맞습니다 근데 선브레이크에서 신연단이라는 추가아이템으로 훨씬더 빠르고 쉽게 리세마라를 굴려버리니까 냅다 막아버린듯. 라이즈 사태 때의 공지사항 내용으로는 특정 시드에만 문제가 있다는 식으로 발표했었으니까 랜덤품질이 떨어지는 일부 시드에 대해 보완조치를 했을 듯 합니다. 단순히 시드변경 처리만 추가했다면 해당 시드에서는 단기루프 문제가 여전히 발생할테니까요 | 22.08.18 05:07 | |

    (220784)
    202.151.***.***

    예를들어, 1에서 시작에서 난수를 2칸씩만 진행시킨다면 1-3-5-7-9-11 라는 식으로 나아가고 이걸 무기연성에서 난수를 1칸 어긋나게 만들어서 2에서 시작한다면 2-4-6-8-10-12으로 이전과는 다른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난수 진행이 2칸,3칸 섞여 진행한다면 2-4-7-9-11 라는 식으로 결국 동일한 결과, 정해진 미래로 도달해버리게 된다 이부분이 알듯 하면서 잘 이해가 안가는데. 어차피 1회 연성시 난수 횟수는 알수 없으니 1칸 어긋나게 한다고 하더라도 이후 몇번 연성 결과에 따라 곧바로 돌아 올수 있는것도 아닌가요? 1칸으로 인해서 완전 다르게 될수도 있다는 의미를 이해를 못하겠어요... 결국 난수 횟수는 달라지더라도 나올 스킬들은 그 난수에 따라 정해져 있는것 아닌가요!? 그게 어긋나봐야 몇칸 정도이고 2번째 붙을게 3번째 붙어나오는 정도일거같은데 어쨌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큰 도움 되었네요
    22.08.20 03:28

    (220784)
    202.151.***.***

    아 그리고 제가... 원천적으로 이해를 못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부분이 있는데 레어도 낮은 1번그룹 방어구는 최소 2 ~ 최대 약 50 의 난수가 진행된다. 라고 하셨는데.... 1번 그룹 방어구도 1회연성에 7회가 Max가 아닌가요? 7회째에 코스트가 부족해서 넘어가는게 50번까지 간다는 말인건가요?
    22.08.20 03:43

    (164845)
    14.38.***.***

    몬세라떼 로하
    일단, 본문에서 추첨규칙 관련 틀렸던 내용이 있어서 일부 수정했습니다 최대 7회라는 건 난수진행횟수가 아니라, 옵션변동이 최대 7회까지 발생할 수 있다는 얘깁니다 하나의 옵션이 결정되기까지는 수차례의 난수 소비가 진행됩니다.실제로 몇회 진행될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무엇을 뽑을 것인가(1스텝), 어떤 값을 부여할 것인가(2스텝), 스킬인 경우 어떤 스킬?(3스텝) / 각 스텝마다 난수 1씩 진행 여기까지 판정했을 때 코스트 총합이 방어구 용량에 딱맞아떨어지면 1회째 추첨에 즉시 종료되므로 난수 소비 최소값은 2~3 라고 추정 연성 1회당 소비되는 난수는 50개 상한이 정해져 있으므로, 연성 1회당 난수의 진행범위는 2~50 이라는 의미입니다 위 댓글에도 썼다시피 방어구 종류는 난수진행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습니다(제가 잘못쓴거라 현재는 본문을 수정했습니다) [추첨 규칙] 6개의 옵이 결정될 때까지 난수를 소비하면서 추첨을 반복합니다 6개째의 옵 추첨시에 코스트 총합이 용량을 초과할 경우, 해당 결과는 무시되고 재추첨을 반복합니다 추첨 도중, 용량에 딱맞게 코스트가 가득차면 추첨은 즉시 종료됩니다 6개의 옵이 결정된 상태에서 용량이 아직 남아있다면, 남은 용량은 강제로 방어옵 코스트로 채워지고 추첨종료 (6개 옵 결정상태에서 남은 코스트가 2/3/4인 경우는 별도의 추첨룰이 적용됩니다. id 70~72) 코스트 부족, 스킬 보유개수 상한치(5개) 초과 등의 상황이 생기면 그 난수의 결과는 씹히고, 다음 난수로 넘어갑니다 재추첨 때마다 계속 다음 난수로 넘어가고, 연성 1회 시도에 소비된 난수의 총횟수가 50회가 넘으면 즉시 추첨이 종료됩니다 유저 입장에서는 내부적인 난수 진행과정이 보이지 않으므로 최종결과 밖에 알 수 없습니다 그 최종결과도 내부적인 처리순서와 관계없이, 별도의 규칙으로 재정렬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더욱 과정을 알 수 없습니다 어떤 스킬이 당첨됐다가 씹혀서 무효처리된 건지, 재추첨(난수소비)을 몇번 돌렸는지는 파악할 수 없죠 이때 난수를 어긋나게 하면, 씹혔던(안보였던) 결과가 추가로 드러나거나, 이전의 성공판정이 씹혀서 사라지거나 해서 이전과 약간씩 다른 결과를 얻는 겁니다 말씀하신대로 이미 정해진 순서와 미래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약간의 난수 변동으로는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변동으로 이전과 더 나은 상황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어옵 대신 스킬이 붙는다거나, 첫번째 스킬의 종류가 바뀐다거나 하는 거죠. 대신 슬롯이 사라질수도 있고 다른 스킬이 삭제될 수도 있지만요ㅋㅋ 변동폭이 적기 때문에 어차피 폭망한 추첨이 대박으로 바뀌거나 하진 않습니다만, 옵이 어느정도 잘떴을 때 미세조정 하는 용도로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 22.08.20 06:32 | |

    (5679789)
    106.101.***.***

    스틱고정해서 45초난수밀고 저장하고 껐다키면 밀려있나요?
    22.08.21 01:06

    (164845)
    14.38.***.***

    루리웹-6790788714
    껐다켜는 건 리셋해서 (세이브시점으로) 되돌릴때만 하는 겁니다. 난수밀고나서 저장하고 바로 다음 연성결과 확인하면 돼요 | 22.08.21 15:31 | |

    (5567716)
    211.250.***.***

    오오!!!! 유용한 정보들 감사합니다!!!
    22.08.26 16:0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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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 헌터 라이즈

    평점
    9.4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21.03.26 (SWITCH)
    [출시] 2022.01.13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SWITCH)
    [출시] 2023.01.20 (PS4)
    [출시] 2023.01.20 (PS5)
    [출시] 2023.01.20 (XBOX ONE)
    [출시] 2023.01.20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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