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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MULTI] 액션과 로그라이트 사이에서 길을 찾다, 젠레스 존 제로 [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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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72474 | 댓글수 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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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BEST

tv좀 고쳐보거라
24.07.05 21:52

(IP보기클릭)121.152.***.***

BEST
차세대 퀄리티. 각종 애니메이션이나 연출은 서브컬쳐계의 디즈니로 봐도 무방할 정도
24.07.04 11:55

(IP보기클릭)121.176.***.***

BEST
전투 시스템은 개개인 호불호 영역이니 차치하고 명확히 보이는 문제점이라면 캐빨겜이면서 캐릭터 뽑아도 볼 수 있는 게 전투뿐이라 과금 만족도가 비정상적으로 낮다는 점인데 이게 장기적으로는 심각한 문제로 보여서 추후 업데이트로 보강될지 궁금
24.07.05 06:30

(IP보기클릭)220.118.***.***

BEST
연출 지린다
24.07.04 12:02

(IP보기클릭)121.152.***.***

BEST

본문은 액션 관련 설명이 굉장히 와닿는군요 손쉬우면서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지만 그렇다고 깊이가 얕기만 한 것도 아닌 게, 엔드 컨텐츠인 제로 공동이나 시유 방어전 가면 캐릭터들 고유 메커니즘 살리면서 충분히 쫄깃하게 할 수 있었죠
24.07.04 12:14

(IP보기클릭)12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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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퀄리티. 각종 애니메이션이나 연출은 서브컬쳐계의 디즈니로 봐도 무방할 정도
24.07.04 11:55

(IP보기클릭)121.152.***.***

BEST
마르케르스

본문은 액션 관련 설명이 굉장히 와닿는군요 손쉬우면서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지만 그렇다고 깊이가 얕기만 한 것도 아닌 게, 엔드 컨텐츠인 제로 공동이나 시유 방어전 가면 캐릭터들 고유 메커니즘 살리면서 충분히 쫄깃하게 할 수 있었죠 | 24.07.04 12:14 | |

(IP보기클릭)61.74.***.***

마르케르스
이게 정말 쓰레기같은 방법인 게 스킬 파악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디자인임. 막말로 일반적인 rpg처럼 캐릭터마다 스킬을 명시적으로 제시해준다 생각하면 훨씬 직관적이고 학습운용도 빠름. 태그운용, 연계기 운용으로 다캐릭 강제 할 생각인가본데, 그렇다고 근본적으로 부실한 액션이 보완되지는 않음. 연출은 액션이 아님. 모션과 조작 피드백 상호작용 없이 연계기 화면연출은 게임을 게임을 구경하게 만듦. 모바일 액션게임 한두개도 아니고 충분히 잘 나온 게임도 많은데 무슨 초보자 쉽게같은 소릴 해. 그냥 설계가 잘못됐고 못 만든거임. | 24.07.05 13:56 | |

(IP보기클릭)220.89.***.***

루리웹-9696627088
이게 액션이 부실하면 도대체 무슨게임을 하시죠 모바일로? 모바일 엑션겜 많다 하셨는데 지금 젠존을 넘어서는게 몇개나 되죠? | 24.07.05 15:41 | |

(IP보기클릭)14.36.***.***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액션쾌감 리니지 | 24.07.05 16:22 | |

(IP보기클릭)61.74.***.***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당장 원신 명조 퍼니싱만 해도 훨씬 상위호환이었는데? 천애명월도M 검은사막M만 해도 차원이 다르고 모바일 게임 중에 액션태그 붙은 게임은 전부 zzz보단 나음. | 24.07.05 20:46 | |

(IP보기클릭)220.89.***.***

루리웹-9696627088
원신에 명조 퍼니싱이요? 님 취향이 이상한듯 명조는 프레임드립도 있는데 무슨 젠존이랑 비교를 함? 게다가 지금 명조 타겟팅 어긋나는것도 안고쳤는데요? 게다가 천애명월도m 검사m이 엑션게임이였나? 리니지 라이크에 무슨 손맛을 느낌?ㅋㅋㅋㅋㅋㅋ | 24.07.05 21:04 | |

(IP보기클릭)220.89.***.***

루리웹-9696627088
진짜 교대 쿨다운 붙으면 교체도 안되는 원신에서도 훨씬상위 호완이라면서 엑션을 느끼는데 젠존에서는 못느끼다니;;;ㅋㅋㅋㅋㅋ | 24.07.05 21:07 | |

(IP보기클릭)61.74.***.***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겜안분 ㅋㅋㅋㅋㅋㅋ 천애 논검 검사모 투기장 한 번도 안 해본 티 나네 ㅋㅋㅋㅋㅋㅋ 명조 프레임드랍 타게팅은 뭔 논점일탈이야. 꼴에 부정은 못 하겠으니 화제 돌리는 것 봐 ㅋㅋㅋㅋ 늬에~ 덕후갓겜 열심히 하세요 교대 연출 구경하고 궁극기 눌러주는 게 액션이지 그쵸? 본인 취향 덕후겜이니 걍 까이면 안 되지? | 24.07.05 21:38 | |

(IP보기클릭)220.89.***.***

루리웹-9696627088

여기서 액션을 느꼈다는거죠?ㅋㅋㅋ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무슨 논검 검사모 투기장요? 님이야 말로 천애명월도를 해본게 맞음?ㅋㅋㅋ현질 ㅈ망겜되서 망했잖아요ㅋㅋ 그리고 당연히 엑션게임에서 프레임드랍은 따져야죠 프레임이 드랍되는데 무슨 액션을 느낌? 타게팅도 당연한거아님? 타게팅이 명조처럼 삑나면 엉뚱한대를 공격하는데 액션을 느낌?;; 그리고 그렇게 구경이 어쩌고 하면서 자동사냥게임은 왜 비교대상으로 가져오셨나요?ㅋㅋㅋㅋㅋ | 24.07.05 22:03 | |

(IP보기클릭)61.74.***.***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유튜브버전 열심히 찾아보셨어요? ㅋㅋㅋㅋㅋ 현질 좃망겜은 씹덕가챠겜도 동일한데 위대한 덕후겜은 rpg게임과 엮이면 안 되는거지? ㅋㅋㅋㅋㅋㅋ 동스펙 캐릭 생기면 이길 자신은 있고? ㅋㅋㅋㅋㅋ 유튜브버전에 해보지도 않은 티좀 내지 마라. 니 망가진 머리엔 미호요 덕후겜은 성역이고 평타 때리다 연계기 궁극기 연출만 보면 그게 뽕 차는 액션이라는데 남들은 아님. 본인 열심히 하시라고 미호요 댓글알바놈아 | 24.07.05 22:09 | |

(IP보기클릭)220.89.***.***

루리웹-9696627088
넵 이길 자신이 있는데 PVP가 없네요~ 아쉬워라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천애 논검도 내가 님 개쳐바를듯ㅋㅋㅋㅋㅋㅋㅋ | 24.07.05 22:14 | |

(IP보기클릭)106.101.***.***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어그로에 낚이지말오 활동 내역보면 답나오자너 | 24.07.06 05:25 | |

(IP보기클릭)222.104.***.***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프레임드랍 이러네 ㅋㅋㅋㅋㅋㅋ 패치로 고친지가 언젠데 | 24.07.07 20:58 | |

(IP보기클릭)119.192.***.***

루리웹-9696627088
현실적으로는 요즘 게임에서 과거 게임처럼 조작이 어럽거나 화려한 조작이 필요한 고난이도 게임을 만들면 시장에서 사장당합니다 대표적으로 격투게임의 몰락이있고요 소울시리즈만 봐도 조금만 어려워져도 비판을 많이 받게되요 게다가 이렇게 라이브 서비스하는 게임에서는 액션이 단조로워지는 단점이 마냥 단점으로만 작용하지는 않아요 요약하자면 높은 조작난이도와 컨트롤은 결국 진입장벽으로 작동하고 매출에 민감한 게임사들은 그런접근을 조심스러워 한다는 거죠 그리고 ㅈㅈㅈ의 초보자도 고수처럼 보이게 해주는 방식의 대표적인 성공작은 세키로가 있습니다 나름 이게 라이트 유저를 꼬드기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 24.07.09 05:16 | |

(IP보기클릭)183.96.***.***

루리웹-969662708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구석 게임 설계자 오셨네~ 그래서 어떤 게임이 더 잘만든건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7.11 12:11 | |

(IP보기클릭)121.172.***.***

루리웹-9696627088

| 24.07.11 16:42 | |

(IP보기클릭)61.74.***.***

루리웹-7182
긁? 반박은 못 하고 ㅋㅋㅋ | 24.07.12 02:48 | |

(IP보기클릭)61.74.***.***

그레이브디거
머릿속이 미호요 덕후 더 월드~ 인 사람과 무슨 대화를 하리오 | 24.07.12 02:49 | |

(IP보기클릭)220.118.***.***

BEST
연출 지린다
24.07.04 12:02

(IP보기클릭)125.180.***.***

액션도 상쾌하고 사운드 최적화 뭐하나 흠잡을게 없네... 한동안 재밋게 할 듯.
24.07.04 12:58

(IP보기클릭)222.251.***.***

드디어 내 취향의 모바일게임 등장 pc나 플스로도 가능해서 좋다!
24.07.04 14:41

(IP보기클릭)121.139.***.***

액션도 액션이지만, 이번작은 연출이 페르소나5 처음 봤을 때처럼 너무 멋지더라구요
24.07.04 16:48

(IP보기클릭)123.109.***.***

음성도 한글화임.
24.07.04 18:06

(IP보기클릭)14.39.***.***

액션겜인데 무기자유도가 아쉽네요.
24.07.04 21:16

(IP보기클릭)221.158.***.***

생각이상으로 재미있게 나온듯
24.07.05 00:46

(IP보기클릭)182.226.***.***

HDD 부분은 확실히 시스템 자체의 문제보단 비주얼때문에 불호가 많은듯 함 액션부분과의 대비가 심하다고 해야하나... 돈도 많이 버는 양반들이 개발력을 과하게 아낀 느낌
24.07.05 02:05

(IP보기클릭)220.89.***.***

퍼즐은 좀 이동하면 말하면서 끊기는게 문제인듯 개답답함
24.07.05 02:28

(IP보기클릭)211.208.***.***

정말 하고 싶지만 하는 게임이 3개나 있고.. 원신하면서 오픈월드는 정말 재밌다가 그게 좀 오래되면 일퀘도 버겁고 힘들어졌던 경험 있어서 애초에 오픈월드 장르 자체가 좀 무거운 편이기도 하고 해서 명조랑 같이 결국 손 안대기로 결정함.. 재밌어 보이는데 나중에 버거울까봐
24.07.05 03:46

(IP보기클릭)85.233.***.***

닌텐도가 항상 추구했던 '진입은 쉽게, 마스터는 어렵게' 라는 문법을 런칭방송에서 말할 때 꽤나 자신있게 느껴졌었는데, 오픈런 12시간 넘게 해보니 빈말은 확실히 아닌것 같네요. 이런 액션의 기본기에 언제나 잘해왔던 호요버스만의 캐릭터 빌드업이 합쳐지니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미술부분도 매우 만족스럽구요. 거리에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배경, 오브젝트들과 로우파이 음악이 주를 이루는데 참 감성 잘살렸더라구요.
24.07.05 06:18

(IP보기클릭)121.176.***.***

BEST
전투 시스템은 개개인 호불호 영역이니 차치하고 명확히 보이는 문제점이라면 캐빨겜이면서 캐릭터 뽑아도 볼 수 있는 게 전투뿐이라 과금 만족도가 비정상적으로 낮다는 점인데 이게 장기적으로는 심각한 문제로 보여서 추후 업데이트로 보강될지 궁금
24.07.05 06:30

(IP보기클릭)210.121.***.***

시노사와 히로
여기는 전설임무같은게 없나요? | 24.07.06 00:23 | |

(IP보기클릭)222.110.***.***

U MAD?
있어요 근데 말씀하시는건 마을에서 캐릭터들을 못꺼내서인듯 | 24.07.06 03:47 | |

(IP보기클릭)211.234.***.***

시노사와 히로
그치만 여주가 너무 귀여운걸... 여동생있는 입장이라 더 그런거 같기도 | 24.07.06 10:03 | |

(IP보기클릭)220.87.***.***

루리웹-9118430032
지금은 라이브배경화면에서만 케릭꺼내는게 되는듯? | 24.07.08 10:52 | |

(IP보기클릭)5.178.***.***

시노사와 히로
개인적으론 스토리에서 캐릭터들 각각 밀어주는게 팍팍 보여서, 캐빨 자체는 전작들보다 훨씬 나은거 같음. 전작들은 내가 볼 수 있다 정도지 얘가 왜 나랑 있는지 이해가 안 될때가 있어서. 서사 팍팍 넣어주고 챕터1 하고 챕터2 마지막 부분 뽕맛 보고 나니까 네코마타랑 콜레다 너무 맘에 듬. | 24.07.11 16:27 | |

(IP보기클릭)61.254.***.***

게임 곳곳에 나사 하나씩 빠진듯한 아쉬움이 있음
24.07.05 09:31

(IP보기클릭)121.190.***.***

나는 점과 선으로 이어진 로그라이크 맵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가? HDD가 충분히 감각적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의견들이 많은가보네 ㅜ
24.07.05 10:01

(IP보기클릭)221.147.***.***

흠 별로라는 댓글이 많은걸 보니 한국에서 꼭 성공하겠군 ㅋㅋㅋㅋ 원래 루리웹에서 근들갑 댓글 많으면 꼭 흥하던데
24.07.05 13:47

(IP보기클릭)211.179.***.***

요즘 중국 메이져 게임보면, 창의력은 여전히 많이 딸려서 일단 시작은 일본게임 카피나 짬뽕으로 가는데 특유의 압도적 인원을 갈아 넣어서 그래픽 디테일이나, 볼륨적인 부분에서는 이게 모바일인가? 싶을정도로 나옴. '콘솔 액션을 많이한 유져들을 만족시킬수 있을까?'하는 의문점이 들지만 게임기기라곤 스마트폰 하나밖에 없는 압도적 다수에게는 상당한 호평을 들을것 같다. 모바일 + 라이브 서비스 게임치코 상당히 잘만듬.
24.07.05 14:07

(IP보기클릭)118.235.***.***

액션 부분은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음 폰에서 액션게임해도 밋밋한 느낌인데 ZZZ는 이펙트나 태그 액션 덕분에 그런 밋밋함이 없음 스토리도 난 효요 겜은 붕스만 했었지만 붕스보다 이해하기 쉬웠고 일단 대화를 빠르게 넘기거나 스킵할 수 있어서 스토리 보느라 잡아먹는 시간이 줄어든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음
24.07.05 14:56

(IP보기클릭)115.93.***.***

액션이 좋다는거에 호불호가 갈리는게 문제같은데 액션에 중요한 조작감이 너무 결여되어있음 진입은 쉽게 마스터는 어렵게? 말장난 같음 조작이 재미가없는데.. TV때문에 여론 창난것도 답답한 기믹뒤에 오는 전투에 기대감이 낮기때문이죠 전투사이에 슬로우 모션에 진행되는 연출이 좋은거지 조작감이 재밌는게아니니까 모바일에서 하기 편하다는 장점은 있었네요
24.07.05 16:11

(IP보기클릭)39.123.***.***

개인적으로 다른 건 몰라도, 다캐릭이 거의 강제 비슷하게 된 건 좀 너무하지 않나 싶음. 속성 혹은 회사를 맞춰야 캐릭의 특수 스킬이 활성화 되는데, 내 마음에 드는 캐릭들로만 구성하면 특수 스킬은 버려야 하니까.
24.07.05 18:03

(IP보기클릭)175.125.***.***

호불호가 역대급으로 갈린건 확실한듯 구글평점이 3.6까지 내려갔던데 미호요 겜치고는 너무 낮은 스타트가 아닌가 싶네요
24.07.05 19:52

(IP보기클릭)211.109.***.***

리세 엘렌+네코마타 시작!
24.07.05 20:42

(IP보기클릭)211.234.***.***

BEST

tv좀 고쳐보거라
24.07.05 21:52

(IP보기클릭)115.21.***.***

루리웹-1727083237
ㅋㅋㅋㅋㅋㅋ 초반이라 미로퍼즐 어려운건 별로 없는데 나중에 어떻게 어렵게 나올지 궁금하긴 함. | 24.07.06 00:59 | |

(IP보기클릭)115.40.***.***

려와
나중에 가면 한판에 30분 걸린다는 글을 봤는데 진짜일지? 과장일지? | 24.07.06 09:11 | |

(IP보기클릭)125.183.***.***

루리웹-1727083237
로그라이크 요소를 굳이 넣었어야 했나 싶음 이게 게임하는 동기로서 작용하질 않음...누구 tv하려고 젠존제 하는 사람 있음...? 캐릭터 모델링과 특출난 전투로 광고를 했지 tv로 광고한 적 있냐고;;;그래놓고 tv 비중이 반 이상임 | 24.07.07 05:59 | |

(IP보기클릭)221.149.***.***

루리웹-1727083237
저는 아직 2장깨는중이라 초반이긴한데 저게 좀 호불호가 갈리나보네요? 은근 잘 만들었네 이러면서 하고있었는데ㅋㅋㅋ | 24.07.08 19:52 | |

(IP보기클릭)58.122.***.***

루리웹-1727083237
백남준 ㅋㅋㅋ | 24.07.09 18:23 | |

(IP보기클릭)59.22.***.***

조작이 쉬운데 엄청 화려해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느낌 스토리가 너무 재밌어서 몇년만에 모바일겜에 월정액 사넣었네요. 문제는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못 뽑는다는거랑 하나 뽑은 s랭크가 시너지 엉망이라서 쓰기 힘들다는거 ㅠㅠ
24.07.06 08:15

(IP보기클릭)199.168.***.***

그랑블루 리링크 전투 즐겻으면 해당 전투도 즐길법함. 다만 난이도가 모바일 유저 배려해서그런지 액션겜치고 너무 캐쥬얼함. 리링크도 캐쥬얼하다고 느꼈는데 이건 더 함... 그리고 난 액션전투겜을 즐기러왓는데 전투시간은 플탐의 1/4 정도밖에 안되고 나머지는 걍 돌아다니고, 대화보고, 퍼즐풀고 이런거에 너무 시간이 강제로 묶임...
24.07.06 09:57

(IP보기클릭)115.22.***.***

미호요는 스타레일부터 모든 취향을 다 품고 가겠다는 개발 방식은 버린지 오래임 원신이 미호요 게임중에 가장 호불호 적을 만한 스타일의 게임이고 스타레일은 아예 SF에 턴제 방식임 이번에 젠존제도 페르소나의 팝 아트 형태에 던전 로그라이크 식 게임을 냈고 얘네들은 이제 내는 게임마다 아예 장르가 다른 만큼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릴거고 대신 취향에 맞는 얘들은 확실하게 품고 가는 그런 스타일의 방식으로 갈거임 우리는 어떤 장르로 내든 확실하게 성공할만한 자신이 있다 라는 자신감으로 보이긴 함
24.07.06 11:01

(IP보기클릭)115.40.***.***

루리웹-7049104514
원신 비슷한걸 만들면 원신 파이가 뺏기니 다른 게임을 만드는게 어찌보면 당연하죠 원신은 원신 안에서 개혁을 해가는 것이고... | 24.07.06 13:54 | |

(IP보기클릭)115.40.***.***

루리웹-7049104514
한 회사가 유사품 복사하는건 성의 없는 장기 서비스나 한철 장사하려는 속셈인데... 한국 게임사들이 이걸 당연하게 하다보니 이게 기준으로 당연히 생각하게 된 현실일까요. | 24.07.06 13:55 | |

(IP보기클릭)175.209.***.***

루리웹-7049104514
계속 새로운 장르를 판다고 하기엔 성장요소랑 겜 사이클이 결국 성유물 뺑뺑이로 귀결되는데 이게 원신, 붕스, 젠존제 죄다 똑같음. 붕괴가 달랐지만 얘네도 2.0 되면서 똑같이 됐고. 결국 얘네도 NC가 리니지의 BM이 완벽하다고 생각한 것 마냥 현재 BM에서 벗어날 생각이 없고 다른 장르의 유저 파이도 죄다 먹겠다고 이러는 거임. 성공 자신감에 대해서 님말이 백퍼 맞음. 그렇게 생각하니까 젠존제도 이렇게 냈겠지. | 24.07.07 20:45 | |

(IP보기클릭)211.252.***.***

빅스톱
아이템 파밍하는게 알피지의 본질 아니에요? | 24.07.07 23:02 | |

(IP보기클릭)175.209.***.***

지쉐
일반적인 알피지 마냥 아이템 슬롯도 많고 파밍해야 될게 많으면 이런 말 안함 | 24.07.08 01:00 | |

(IP보기클릭)211.252.***.***

빅스톱
??? 그건 또 무슨 논리에요 | 24.07.08 02:25 | |

(IP보기클릭)112.161.***.***

지쉐
저분은 로스트아크나 디아같은게 제대?로 된 rpg라고 생각하나봄... 너무 틀에 갇혀 있는거 같은데 ㅋㅋ | 24.07.08 23:45 | |

(IP보기클릭)121.137.***.***

K게임이랑은 다르게 재밌음
24.07.06 12:48

(IP보기클릭)121.133.***.***

큰 기대없이 하면 할만함
24.07.06 13:03

(IP보기클릭)115.143.***.***

0.6%에 반천장에 중국겜에... 좋아?
24.07.06 17:38

(IP보기클릭)125.183.***.***

BAAAAAM
님이 유행을 못따랐을 뿐...모바겜은 원신이 선두주자가 돼서 파생 게임들이 즐비한 게 한 3년 좀 넘었습니다 ^^ | 24.07.07 05:57 | |

(IP보기클릭)115.138.***.***

BAAAAAM
이런 말 하기전에 집에 있는 made in china 제품부터 치우시는게... | 24.07.07 21:37 | |

(IP보기클릭)58.78.***.***

이거 밀어준다고 기존 미호요 게임 서비스 없뎃기간 늘어지면 화날듯 가격은 동등한데 과금 만족도는 가장 떨어짐
24.07.06 20:58

(IP보기클릭)124.153.***.***

생각보다 전투가 재밌던데... 할만하긴한데 모바일게임 답게 가챠가 매움,.,,,
24.07.06 21:54

(IP보기클릭)125.130.***.***

티비파트 너무 재미없어
24.07.06 21:57

(IP보기클릭)211.62.***.***

연출이랑 액션 자체는 좋은데 솔직히 액션성이 좋은지는 모르겠음
24.07.06 23:50

(IP보기클릭)125.183.***.***

루리웹-053759582
액션 자체가 좋은데 액션성이 좋은지 모르겠다는 게 무슨 말인지 액션이랑 액션성이란 어떤 차이로 말을 하신건가요? | 24.07.07 06:00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6026794887
액션은 단순히 모션의 움직임과 타격감을 보고 말한거고, 액션성은 다양한 모션과 파생되는 연계, 그에 따른 최적의 타이밍에 연계기술을 딜로스 없이 꼽아넣을만한 생각할거리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바일 게임에 기대할 요소가 아니라는건 알지만 호요버스 겜은 항상 기대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너무 기대를 한걸지도 모르겠네요 재미있게 하고있는 입장에서 조금 아쉬워서 하는 소리였어요 | 24.07.08 08:21 | |

(IP보기클릭)125.183.***.***

루리웹-053759582
아 액션의 조작감이 없다 뭐 이런 뜻인가보네요 그런 뜻이라면 저도 공감합니다 그냥...너무 단순하긴 하죠 | 24.07.09 14:24 | |

(IP보기클릭)183.99.***.***

티비파트는 결국 다키스트 던전이나 이상한 던전, 스톤스프같은 턴제 던전탐험겜인데 초반에는 너무 쉽고 스릴도 없는게 좀 문제인 것 같음. 애초에 액션겜을 기대하고 들어온 사람들한테 어필할 수 있는 요소도 아니고.... 개인적으로는 던전탐험파트는 삭제 보다는 좀더 깊이 있어지면 좋겠음.
24.07.07 02:41

(IP보기클릭)125.129.***.***

티비 파트는 개인적으로 너무 별로였음 원신하다 와서 그런가 적응안됨
24.07.07 04:34

(IP보기클릭)112.72.***.***

이 게임 평가에 있어서 보통 갈등이 크게 생기면 십중팔구 이유는 취존을 못 한다는거임. 젠레스 존 제로 자체가 그냥 딱 봐도 캐릭터 디자인, 맵 디자인, 퀘스트 디자인, 전투 디자인 등 모든 요소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게임인데, 한 쪽은 이 악물고 '야! 이거 재미있다고! 너도 무조건 재미있다고 해!!!' 이러고, 한 쪽은 이 악물고 '야! 이거 재미없다고! 너도 무조건 재미 없다고 해!!!' 하는 사람들이 그냥 '난 재미있게 잘 함', '난 이거 안 맞음' 하는 사람들한테 거품물고 달려듬.
24.07.07 04:57

(IP보기클릭)125.183.***.***

시에스이
그래서 결론이 뭔가요...게임 평가에 있어 취존 못하는거랑 젠레스 존제로의 리뷰랑 어떤 관계가... | 24.07.07 05:57 | |

(IP보기클릭)58.235.***.***

루리웹-6026794887
저 리뷰 얘기를 하는게 아니라 리뷰보고 게거품물고있는 사람들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거임 | 24.07.07 08:53 | |

(IP보기클릭)39.7.***.***

상어여자 뽑을러고 단차했는데 S가 뜨는데 와 10 진짜냐?했는데 가지고있는 캐릭이 나와버렸어 ㅈㅁ ㅋㅋㅋ
24.07.07 13:55

(IP보기클릭)220.89.***.***

마늘맛우유
그래도 반천 비틱이자나요 ㅊㅊ | 24.07.07 14:39 | |

(IP보기클릭)1.238.***.***

호요버스겜 과금 지랄나서 원신 붕스하는 유저면 이거까지 하기 꺼리는 사람도 있을듯
24.07.07 16:22

(IP보기클릭)222.104.***.***

썬키스트멜론소다
ㄹㅇ 과금 개 지랄남 | 24.07.07 21:07 | |

(IP보기클릭)14.49.***.***

검열은 여전하고 액션은 실속이 없고 ㅋㅋㅋ
24.07.07 21:11

(IP보기클릭)211.205.***.***

외외군요....모바일 게임 안하다가 이거 받아보고 어?? 이정도면 절충안 게임인거 아닌가?? 싶었는데 불타고 있네요???
24.07.08 09:40

(IP보기클릭)121.111.***.***

검열은 여전하고 액션은 동일하고 퍼즐은 피곤하고 너무 겉모습만 신경쓰다가 게임 본질 잊은듯한 느낌 그냥 딱 그정도 3일 알차가 달렸다 개선많이 해야할듯
24.07.08 10:35

(IP보기클릭)115.31.***.***

개인적으론 해봤던 미호요 게임들 중에 제일 나았음(원신 붕타 zzz) 근데 우린 이걸 그냥 스테이지 형식이라고 불러요
24.07.08 12:24

(IP보기클릭)27.117.***.***

안좋은 리플마다 달라붙어 소란피우는 게 어디서 많이 본 패턴이죠? ㅋ
24.07.08 15:43

(IP보기클릭)14.63.***.***

플스로 하니 진동도 오고 전투는 괜찮았는데, 캐릭/엔진 다 천장 때리니 어질어질했음 검열은 솔직히 전처럼 돌아가면 좋겠는데 모델링,모핑,모션 너프ㅠㅠ
24.07.08 17:35

(IP보기클릭)218.147.***.***

찍먹 좀 해봤는데 원신 젤다야숨처럼 이게임이 스플래툰에 지대한 영향 받은건 잘 알겠더라 그래도 있느거 가져다 잘 포장해서 때깔은 진짜 끝내주게 만든듯 개인적으로는 그런 디자인적 부분 때문에 아이템 직관성은 좀 나쁜거 같음 미호요 육성 체계에서 다양한 재료가 쓰이는걸 붕스같은거 해봐서 잘 아는데 그 구조 뻔히 알면서도 기존작들에 비해 시인이 잘 안되더라
24.07.08 18:54

(IP보기클릭)221.161.***.***

로그라이트 라는 부분을 잘 모르겠던데, 이거 그냥 스타레일에 시뮬레이션 우주 아닌가
24.07.08 21:15

(IP보기클릭)14.32.***.***

정말 한때 게임업계 몸 담았던 사람으로 공동 UI/UX는 진짜 생각외로 아이디어에 디자인까지 최고라고 할만하네요~!!
24.07.09 00:13

(IP보기클릭)119.192.***.***

누구 말따라 스토리 엔딩이있는 패키지로 나왔으면 좋았을꺼라는 생각이 계속 듬 스토리는 하다보면 흥미가 생기지만 모바일 게임 특성상 엔딩을 보기 어려우니 ....
24.07.09 05:40

(IP보기클릭)116.84.***.***

짭 페르소나느낌에 전투 태그 강제가 좀 꼬운데 주말이 순삭됨...
24.07.09 09:19

(IP보기클릭)39.117.***.***

딴거는 뭐 게임의 개성과 참신한 시도라고 볼 수 있더라도 일단 눈이 너무 아파서 못하겠음 공격할 때마다 타격감 준답시고 화면 떨리는거, 중간중간 계속 나오는 화면 깜빡이고 일렁이고 색 정신없이 바뀌는 연출들 땜에 너무 눈이 아픔 심지어 뽑기재화 아이콘마저도 색색깔로 일렁이게 만들어놓음;; 일반적으로 게임은 물론이고 다른 매체들도 최대한 이런 시신경 자극은 피하려고 노력하는 편일텐데 이 게임은 오히려 적극적으로 눈을 괴롭히는 방식으로 연출을 만들어놨음. 연출이라고 넘어가기에는 정도와 빈도가 너무 심한데다 꾸준히 계속 나옴 어느 구간만 넘어가면 그때부턴 안나오는 것도 아니라서 걍 적응하던지 튕겨나가던지 둘중 하나임 살면서 철 든 이후로는 내내 게임을 하고 살았던 거 같은데 진짜 이런겜은 처음봄
24.07.09 16:38

(IP보기클릭)221.166.***.***

뉴럴이나 리버스하면서 느꼈던 감정이 비슷하게 느껴짐. 잘만들었는데 몰입이 안됨. 이것도 하다가 점점 손이 안갈꺼같아.. 확실히 그래픽도 좋고 연출도 좋고 더빙도 되어는데 먼가먼가임.
24.07.09 17:09

(IP보기클릭)59.5.***.***

맨위댓에 서브컬쳐계의 디즈니라고 적으셨는데 공감합니다,스토리이벤트에서 3D캐릭터 애들 움직이는게 굉장히 익살맞은게 재미있어서 단번에 디즈니애니들이 떠올랐고 전투액션도 굉장히 화려하고 특히 태그패링이 굉장히 시원한 느낌이라 맘에 듬,윗분들 글대로 아직 불편한점이나 개선점은 많지만 나온지 얼마 안된 게임이니 제작사에서 이런저런 불만점 피드백등을 제대로 받아들여서 고쳐주고 업뎃해준다면 잘 나갈수있을것같음
24.07.09 17:33

(IP보기클릭)14.34.***.***

미호요게임 평가할때 지금까지 미호요게임은 없었던것처럼 말하는 경향들이 좀 있다고 봄 어쩌피 zzz도 나중엔 붕괴원신처럼 서포터들 한 1초씩 나와서 양념 한스푼 발라먹고 딜러 나와서 쓸어담는 전투로 수렴할텐데 (사실상 지금도 그런식인데 갈수록 인플레가 일어나면서 그 획일화가 가속되겠지) 극한회피가 패리로 바뀌고 제로공동가면 쫄깃해진다도르가 다 무슨 소용인가 조작의 근본이 변하지 않는데
24.07.09 17:39

(IP보기클릭)14.34.***.***

루리웹-0905275814
미호요도 이제 액션게임 조작에 대한 고민을 좀 해야할 때임. 1eq2eq3eq4eq 하던 액션 언제까지 할꺼야 | 24.07.09 17:42 | |

(IP보기클릭)106.251.***.***

전투 연출 아트컨셉은 정말 맘에 드는데 확실히 hdd파트는 손을 좀 보긴 해야하지 않나 싶음
24.07.09 19:29

(IP보기클릭)211.178.***.***

TV 조작 중 문제가 많음 쉬프트 버튼 배속 : 제자리에서 긴 대사를 넘길 때 이외엔 효과가 거의 없음. 유연하지 않고 조작감이 뚝뚝 끊어짐. 이벤트 좀 진행하다 보면 제멋대로 해제됨 R키 아이템 사용 : 완전히 멈춘 뒤에도 좀 기다려야 동작함 화면 이동 : 화면이 멈추고 Bangboo가 화면 밖으로 혼자 나가버리는 경우가 있음.(3장 귀신맵에서 특히) 화면 축소 기능도 거의 없는 수준이라 맵을 원하는 대로 보기 힘듦
24.07.10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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