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랜스의 강점이 몬스터의 공격에 남들은 딜로스나지만 랜스는 이미 막고 때리고 있다... 인데 이게 깨진지 오래입니다.
랜스가 막을때 이젠 다른무기들은 스태나 체력 소모없이 씹고 아프게 때리는 시대가 온 시점에서 랜스의 강점은 농담밖에 안됩니다. 대부분 카운터는 기본 장착인 상태에서 랜스는 아 님 장점은 남들 다 가지고 있는 그거입니다. 그걸 쓰세요. 아, 대신 강한 딜(돌진 막타 스트라이커 랜스)은 님 장점을 써야하니까 삭제할게요 ^^ 이니까요.
물론 강한딜을 요구한게 있으니 피드백으로 휘둘에 차지를 줬습니다만... 너프먹은 집중도 안먹히는 킹갓 모션이죠. 심지어 판정도 미묘해서 원하는 타점 맞추기도 어렵고요.
거기다 앵커가드는 씨게 쳐맞아야해서 가드 피드백 데미지가 아파야 딜이 올라갔고(수정됐....나???)
유전찌르기는 가성 낮으면 자폭기고 크로스 덥크의 희망 불타는 랜스코팅은 지속시간을 죽여버렸습니다. 아 가드 레이지님.. 흑흑흑.
뭐 타격속성 가드돌진이 크로스 덥크에서 땡겨와진건 좋은데 이게 또 사거리랑 스태가... 덥크에서 강주약 강화버전을 물마시듯 마시고 돌진질 했습니다만 이젠 그것도 안되고요...
강한딜을 원하면 안되고 그렇다고 운영이나 생존에서 타 무기보다 메리트가 있는거도 아닌 애매한 무기가 된거 같아 슬픕니다. 아 최소한 다운상태일때 양손으로 죽창질이라도 하게 해주세요. 예전엔 방패가 장점이었지만 이젠 짐덩어리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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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검처럼 방패로 때릴수라도 있으면 좋을듯 방패가더 크니까 스턴치좀 넉넉하게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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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댓글과 글에 틀린점이 있어 정정 드립니다 첫번째로 집중 모아휘두리기 집중 적용 됩니다. 단 TA유저분들말곤 가성이나 가강이 필수라 챙길 껀덕지가 안나오는것 뿐입니다. 두번째로 랜스도 방패공격이 있긴 합니다 하나는 가드대시후 방패치기, 또하나는 실드차지후 파생되는 방패치기 입니다. 전자는 공격용도보단 빠른 선후딜을 이용한 공격용도 및 포지셔닝 고정할때 쓰입니다. 후자는 실드차지시 약간이라도 더많은거리를 이용하거나 특유의 높은 기절치를 활용해 몹 기절시킬때 씁니다. 앵커레이지는 현재 가성 상관없이 적 공격 강도에 따라서 2.0때 바꼈다는 소문이 돌긴 하는데 아니라는 분도 계셔서 정확한 판명 들어가야합니다. 문제만 따지고 들어가면 억울하다 못해 쌍욕나오기 일보 직전인 상태긴 합니다... 차지액스 카운터도 이정돈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차지액스는 선후딜이 너무 길어서 상황별 대처가 드릅게 힘들어요. 약점 타격이 수월, 높은 생존력, 가드와 짧은 선후딜을 이용한 상황대처능력이 랜스 장점이였는데 글에 쓰신것처럼 이젠 그것도 아니죠 사견이긴 합니다만 유전찌르기 딜 좋죠 첫타 배율이 60 이였나? 두번째는 80에 추가타인 뛰어들어 찌르기가 90. 다합치면 200이 넘어가는 미친 기술입니다. 거기에 가포도 있고 가포 성공시 10% 증뎀 버프도 있어서 벌레기술중엔 상위권이죠 근데 맞추는 난이도가 드럽게 높아요... 진짜.. 우선 1타때 몹이나 지형에걸리는게 아니면 몹이 화면 안에서 사라집니다. 그나마 칠려는 곳이 뒤에 있다면 스틱을 뒤로하고 지르면 얼추 맞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면 2타가 끊기기 전에 화면을 돌리던가 예상해서 스틱을 움직여야합니다. 자 운이든 계획이든 2타까지 맞추는데 성공 했습니다 근데 가장쌘 뛰어들어 찌르기 후속타를 맞춰야합니다만... 판단미스로 몹이 뒤에 있으면? 약간 틀어진건 괜찮아요, 후속타가 30도정도 방향전환이 되거든요 그게 아니라면 바로 캔슬 하고 날라오는 후속타 대비 하던가 뒤돌아치기로 조금이라도 우겨넣어야합니다. 이동기나 회피기로 봤을땐 나름 괜찮아요 당구치듯이 1타포기하고 각도조절해서 치면 되거든요 근데 난이도 측명으로 보면 아쉽죠 그커다란 200이 넘는 배율의 딜을 박을려면 주사위를 3번 굴려서 성공시켜야 되니까요. 심지어 성공률이 낮어. 물론 성공하면 기분 째지죠. 그리고 애초에 초보자들은 이기술 못써요 하다 안되서 죄다 앵커레이지 들지. 심지어 2타후 후속타가 있는지 인겜에서 설명을 안해줍니다.그게 가장쌘데! 거기에 가포는 지금이야 어떻게든 쓰지 차차 컨텐츠나오면 쓰지도 못할껍니다. 글쓴이 분이 잘못 됬다는게 아니라 유전찌르기가 뭔 치트키처럼 이야기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셔서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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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스가 가드에 의존하지 않으면 질풍랜스죠!! 그런데 회성님이 죽었어요. 유전찌르기도 가드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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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바인이라는 최고급 벌레 기술만으로 얘기 끝 !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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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검 하드베시 연계처럼 즉각 나가는 모션이며, 데미지까지 만족할만큼 실전성이 있는지를 봐야죠 약 3초 정도의 소경직이나 후딜동안 적극적으로 쓸 수 있는지가 중요하지 단순히 모션 유무로 볼 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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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검처럼 방패로 때릴수라도 있으면 좋을듯 방패가더 크니까 스턴치좀 넉넉하게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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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치기 있어요. | 21.05.12 05: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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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디안
한손검 하드베시 연계처럼 즉각 나가는 모션이며, 데미지까지 만족할만큼 실전성이 있는지를 봐야죠 약 3초 정도의 소경직이나 후딜동안 적극적으로 쓸 수 있는지가 중요하지 단순히 모션 유무로 볼 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 21.05.12 08: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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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없는 것은 아니고 전 개인적으로 잘 쓰고 있는 기능입니다. | 21.05.12 0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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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랜스 유저가 방패치기를 씁니다 포지셔닝이 중요하지 않은 무기가 없겠지만 가드대시 이후 방패치기가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어요 | 21.05.12 08: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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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말이조금 이상하군요 제말은 한손검처럼 즉발기에 좋은스턴치를 가진 기술을 줬으면싶은거로말한겁니다 현재있는 방패치기모션을말한게아니라 현재 랜스의문제점이 방패가 애물단지가 돼어버린상황이라 스턴이라도 넉넉히넣을기술이라도 넣어줬으면싶어서한말입니다 ㅎㅎㅎ | 21.05.12 09: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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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랜스 완전 좋던데요. 관점의 차이이긴 한데요. 대검 유저인데 지금 랜스 완전 재밌게 하고 있어요. ㅋㅋㅋ 특히 어제 알게된 잘 구운 생선의 효과와 함께 하니 대박입니다. 전 돌진 랜스 스타일이라 너무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21.05.12 05: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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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댓글과 글에 틀린점이 있어 정정 드립니다 첫번째로 집중 모아휘두리기 집중 적용 됩니다. 단 TA유저분들말곤 가성이나 가강이 필수라 챙길 껀덕지가 안나오는것 뿐입니다. 두번째로 랜스도 방패공격이 있긴 합니다 하나는 가드대시후 방패치기, 또하나는 실드차지후 파생되는 방패치기 입니다. 전자는 공격용도보단 빠른 선후딜을 이용한 공격용도 및 포지셔닝 고정할때 쓰입니다. 후자는 실드차지시 약간이라도 더많은거리를 이용하거나 특유의 높은 기절치를 활용해 몹 기절시킬때 씁니다. 앵커레이지는 현재 가성 상관없이 적 공격 강도에 따라서 2.0때 바꼈다는 소문이 돌긴 하는데 아니라는 분도 계셔서 정확한 판명 들어가야합니다. 문제만 따지고 들어가면 억울하다 못해 쌍욕나오기 일보 직전인 상태긴 합니다... 차지액스 카운터도 이정돈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차지액스는 선후딜이 너무 길어서 상황별 대처가 드릅게 힘들어요. 약점 타격이 수월, 높은 생존력, 가드와 짧은 선후딜을 이용한 상황대처능력이 랜스 장점이였는데 글에 쓰신것처럼 이젠 그것도 아니죠 사견이긴 합니다만 유전찌르기 딜 좋죠 첫타 배율이 60 이였나? 두번째는 80에 추가타인 뛰어들어 찌르기가 90. 다합치면 200이 넘어가는 미친 기술입니다. 거기에 가포도 있고 가포 성공시 10% 증뎀 버프도 있어서 벌레기술중엔 상위권이죠 근데 맞추는 난이도가 드럽게 높아요... 진짜.. 우선 1타때 몹이나 지형에걸리는게 아니면 몹이 화면 안에서 사라집니다. 그나마 칠려는 곳이 뒤에 있다면 스틱을 뒤로하고 지르면 얼추 맞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면 2타가 끊기기 전에 화면을 돌리던가 예상해서 스틱을 움직여야합니다. 자 운이든 계획이든 2타까지 맞추는데 성공 했습니다 근데 가장쌘 뛰어들어 찌르기 후속타를 맞춰야합니다만... 판단미스로 몹이 뒤에 있으면? 약간 틀어진건 괜찮아요, 후속타가 30도정도 방향전환이 되거든요 그게 아니라면 바로 캔슬 하고 날라오는 후속타 대비 하던가 뒤돌아치기로 조금이라도 우겨넣어야합니다. 이동기나 회피기로 봤을땐 나름 괜찮아요 당구치듯이 1타포기하고 각도조절해서 치면 되거든요 근데 난이도 측명으로 보면 아쉽죠 그커다란 200이 넘는 배율의 딜을 박을려면 주사위를 3번 굴려서 성공시켜야 되니까요. 심지어 성공률이 낮어. 물론 성공하면 기분 째지죠. 그리고 애초에 초보자들은 이기술 못써요 하다 안되서 죄다 앵커레이지 들지. 심지어 2타후 후속타가 있는지 인겜에서 설명을 안해줍니다.그게 가장쌘데! 거기에 가포는 지금이야 어떻게든 쓰지 차차 컨텐츠나오면 쓰지도 못할껍니다. 글쓴이 분이 잘못 됬다는게 아니라 유전찌르기가 뭔 치트키처럼 이야기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셔서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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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대시쪽 설명에 오타가있어서 정정합니다 빠른 선후딜을 이용한 공격연계입니다 | 21.05.12 07: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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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가드대시 후 방패치기가 있습니다만... 사실 실전에선 전진대시 후 짤짤이죠. 뭐 일단 전 방패공격이 없다곤 안했습니다. 단지 방패가 짐이 되는게 싫을뿐이죠. 가드 활용보다 사실상 회거끼는게 슬롯 수 상 현실적이고 실전적인게 문제죠. 어디는 애매한 방어능력에 카운터 성공만 하면 강력한 콤보로 이어지더만서도.. 그리고 휘둘은 적용 안되는걸로 아는데 적용이 된다면 표기 문제가 되네요. 거기다 더해서 집중 퍼센티지가 낮아 체감이 굉장히 안되는게 겹쳐서 인지하기 어렵고 현실적으로 슬롯도 모자르고요. | 21.05.12 1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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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거에 동감합니다. 가강쪼개진거 볼때마다 마음이 아파요... | 21.05.12 1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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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스가 가드에 의존하지 않으면 질풍랜스죠!! 그런데 회성님이 죽었어요. 유전찌르기도 가드 기술입니다. | 21.05.12 1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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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랜은 바젤 방어구 덕분에 사정이 좀 낫긴 하죠 | 21.05.12 1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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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21.05.12 1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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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네요 그러고보니 | 21.05.12 1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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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랜스는 가드에 생각보다 크게 의존 안해도 되는 무기에요. 중요한건 선택지입니다. 바젤 방어구로 기본적인 가성을 챙길수 있게 해주기도 했고 강제로 달고 가야하는 포술도 방어구로 해결해줬어요. TA 같은거 하는 사람들이야 거기에다가 공격스킬 넣는다고 하지만 안넣어도 클탐이 압도적으로 차이날 정도로 성능이 좋은것도 아니구요. 게다가 질풍건랜스 같은 선택지도 있어서 그렇게까지 문제가 안되는데 랜스는 그런게 없어요.. 심지어 남들이 말하는 유전찌르기마저도 가성이랑 가강이 어느정도 되지 않으면 카운터가 되는 순간 밀려버려요. 근데 그 두개의 슬롯이 전부 2슬롯이죠? 그걸 챙기고 나면 딜링 스킬은 결국 못챙기고 하염없이 찌르고 밀리는거만 하는거죠.. | 21.05.12 16: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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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보니 진짜가슴아픈부분이 맞네요 | 21.05.12 17: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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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바인이라는 최고급 벌레 기술만으로 얘기 끝 !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