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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솔직히 가장 억울한 무기는 랜스죠.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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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7.***.***

BEST
한손검처럼 방패로 때릴수라도 있으면 좋을듯 방패가더 크니까 스턴치좀 넉넉하게줘서
21.05.12 00:52

(IP보기클릭)1.218.***.***

BEST
약간 댓글과 글에 틀린점이 있어 정정 드립니다 첫번째로 집중 모아휘두리기 집중 적용 됩니다. 단 TA유저분들말곤 가성이나 가강이 필수라 챙길 껀덕지가 안나오는것 뿐입니다. 두번째로 랜스도 방패공격이 있긴 합니다 하나는 가드대시후 방패치기, 또하나는 실드차지후 파생되는 방패치기 입니다. 전자는 공격용도보단 빠른 선후딜을 이용한 공격용도 및 포지셔닝 고정할때 쓰입니다. 후자는 실드차지시 약간이라도 더많은거리를 이용하거나 특유의 높은 기절치를 활용해 몹 기절시킬때 씁니다. 앵커레이지는 현재 가성 상관없이 적 공격 강도에 따라서 2.0때 바꼈다는 소문이 돌긴 하는데 아니라는 분도 계셔서 정확한 판명 들어가야합니다. 문제만 따지고 들어가면 억울하다 못해 쌍욕나오기 일보 직전인 상태긴 합니다... 차지액스 카운터도 이정돈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차지액스는 선후딜이 너무 길어서 상황별 대처가 드릅게 힘들어요. 약점 타격이 수월, 높은 생존력, 가드와 짧은 선후딜을 이용한 상황대처능력이 랜스 장점이였는데 글에 쓰신것처럼 이젠 그것도 아니죠 사견이긴 합니다만 유전찌르기 딜 좋죠 첫타 배율이 60 이였나? 두번째는 80에 추가타인 뛰어들어 찌르기가 90. 다합치면 200이 넘어가는 미친 기술입니다. 거기에 가포도 있고 가포 성공시 10% 증뎀 버프도 있어서 벌레기술중엔 상위권이죠 근데 맞추는 난이도가 드럽게 높아요... 진짜.. 우선 1타때 몹이나 지형에걸리는게 아니면 몹이 화면 안에서 사라집니다. 그나마 칠려는 곳이 뒤에 있다면 스틱을 뒤로하고 지르면 얼추 맞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면 2타가 끊기기 전에 화면을 돌리던가 예상해서 스틱을 움직여야합니다. 자 운이든 계획이든 2타까지 맞추는데 성공 했습니다 근데 가장쌘 뛰어들어 찌르기 후속타를 맞춰야합니다만... 판단미스로 몹이 뒤에 있으면? 약간 틀어진건 괜찮아요, 후속타가 30도정도 방향전환이 되거든요 그게 아니라면 바로 캔슬 하고 날라오는 후속타 대비 하던가 뒤돌아치기로 조금이라도 우겨넣어야합니다. 이동기나 회피기로 봤을땐 나름 괜찮아요 당구치듯이 1타포기하고 각도조절해서 치면 되거든요 근데 난이도 측명으로 보면 아쉽죠 그커다란 200이 넘는 배율의 딜을 박을려면 주사위를 3번 굴려서 성공시켜야 되니까요. 심지어 성공률이 낮어. 물론 성공하면 기분 째지죠. 그리고 애초에 초보자들은 이기술 못써요 하다 안되서 죄다 앵커레이지 들지. 심지어 2타후 후속타가 있는지 인겜에서 설명을 안해줍니다.그게 가장쌘데! 거기에 가포는 지금이야 어떻게든 쓰지 차차 컨텐츠나오면 쓰지도 못할껍니다. 글쓴이 분이 잘못 됬다는게 아니라 유전찌르기가 뭔 치트키처럼 이야기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셔서 써봅니다.
21.05.12 07:28

(IP보기클릭)8.37.***.***

BEST
랜스가 가드에 의존하지 않으면 질풍랜스죠!! 그런데 회성님이 죽었어요. 유전찌르기도 가드 기술입니다.
21.05.12 10:17

(IP보기클릭)39.7.***.***

BEST
듀얼바인이라는 최고급 벌레 기술만으로 얘기 끝 ! ㅋㅋㅋㅋ
21.05.12 10:46

(IP보기클릭)49.163.***.***

BEST
한손검 하드베시 연계처럼 즉각 나가는 모션이며, 데미지까지 만족할만큼 실전성이 있는지를 봐야죠 약 3초 정도의 소경직이나 후딜동안 적극적으로 쓸 수 있는지가 중요하지 단순히 모션 유무로 볼 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21.05.12 08:15

(IP보기클릭)125.187.***.***

BEST
한손검처럼 방패로 때릴수라도 있으면 좋을듯 방패가더 크니까 스턴치좀 넉넉하게줘서
21.05.12 00:52

(IP보기클릭)125.135.***.***

루리웹-8111766789
방패치기 있어요. | 21.05.12 05:42 | |

(IP보기클릭)49.163.***.***

BEST
나르디안
한손검 하드베시 연계처럼 즉각 나가는 모션이며, 데미지까지 만족할만큼 실전성이 있는지를 봐야죠 약 3초 정도의 소경직이나 후딜동안 적극적으로 쓸 수 있는지가 중요하지 단순히 모션 유무로 볼 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 21.05.12 08:15 | |

(IP보기클릭)125.135.***.***

루리웹-6658763807
글쎄요.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없는 것은 아니고 전 개인적으로 잘 쓰고 있는 기능입니다. | 21.05.12 08:17 | |

(IP보기클릭)49.163.***.***

나르디안
모든 랜스 유저가 방패치기를 씁니다 포지셔닝이 중요하지 않은 무기가 없겠지만 가드대시 이후 방패치기가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어요 | 21.05.12 08:32 | |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8111766789
아 제말이조금 이상하군요 제말은 한손검처럼 즉발기에 좋은스턴치를 가진 기술을 줬으면싶은거로말한겁니다 현재있는 방패치기모션을말한게아니라 현재 랜스의문제점이 방패가 애물단지가 돼어버린상황이라 스턴이라도 넉넉히넣을기술이라도 넣어줬으면싶어서한말입니다 ㅎㅎㅎ | 21.05.12 09:43 | |

(IP보기클릭)61.98.***.***

건랜스도 가드 쓰레기 된건 매한가지라 진즉에 가드버리고 회피만 합니다.. 진짜 막아도 막은게 아니게 되버리니 원..
21.05.12 01:01

(IP보기클릭)14.39.***.***

랜스는 안해서 잘 모르지만 진짜 가강 토막내논 것까진 넓은 아량으로 넘어가도 철벽주는 성능도 가강이랑 나눠가졌으면서 왜 2슬짜리 스킬로 올린걸까요 ㅜㅜ 그런 주제에 공격적인 방어는 쓰는 무기도 적고 강화도 조건부인 주제에 여전히 3슬이에요. ㅜㅜ
21.05.12 01:33

(IP보기클릭)106.101.***.***

랜스 백룡스킬에 회복커강을 넣어달라!!!!
21.05.12 03:58

(IP보기클릭)125.135.***.***

확실히 랜스는 이렇다할 쾌감? 같은게 덜한듯 합니다 차라리 아본때 추가된 특수기술이 더 낫지 않았나 싶죠 랜스의 리즈시절이였던 몬헌1G처럼 게임이 어렵고 방어라는 스킬이 타 무기와 확실한 차별성이 있었을때나 랜스가 장점이 될수있었던듯 합니다 말씀하신부분과 비슷한맥락으로, 다른무기들이 다 못피할때 방패로 막는개념이 빛을 발하는것이지, 다른무기들은 다 빨리 피하고 이미 추가타넣고 있는 대 카운터 시대에, 랜스는 느릿하게 방패로 막고 있는게 전부이니,, 라이즈처럼 무기별로 카운터가 다 생긴 시점에선 렌스의 이점이 사라졌다고 해도 무방한듯 합니다 이건 랜스뿐 아니라 차지액스등, 방패로부터 공격이 시작되는 무기들이 다 죽쓰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건랜스가 재밌진이유가 방패가 아닌, 발파루크 밈을넣고 다른 연계기들이 상호작용가능해서 뜬것이 그 반증일겁니다. 그런점에서 랜스에 불만이 더 커진 핵심은 , 추가기술 유전찌르기가 찌는다는 쾌감을 그리 못준다는 점이 가장 크지 않나 싶네요 딜에비해 약하게 느낄수밖에 없는 스쳐지나는 기술보단, 드릴로 뚫어내듯 중앙을 크게 찔러박는 타격감을 주는 기술이 더 낫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어차피 숟가락살인마 같은 짤짤이 노잼 기본기 없앨거 아니라면, 좀 타격감있는 큰 공격 하나 쥐어줄법한데 말이죠
21.05.12 04:54

(IP보기클릭)125.135.***.***

루리웹-3676069526
전 랜스 완전 좋던데요. 관점의 차이이긴 한데요. 대검 유저인데 지금 랜스 완전 재밌게 하고 있어요. ㅋㅋㅋ 특히 어제 알게된 잘 구운 생선의 효과와 함께 하니 대박입니다. 전 돌진 랜스 스타일이라 너무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 21.05.12 05:43 | |

(IP보기클릭)1.218.***.***

BEST
약간 댓글과 글에 틀린점이 있어 정정 드립니다 첫번째로 집중 모아휘두리기 집중 적용 됩니다. 단 TA유저분들말곤 가성이나 가강이 필수라 챙길 껀덕지가 안나오는것 뿐입니다. 두번째로 랜스도 방패공격이 있긴 합니다 하나는 가드대시후 방패치기, 또하나는 실드차지후 파생되는 방패치기 입니다. 전자는 공격용도보단 빠른 선후딜을 이용한 공격용도 및 포지셔닝 고정할때 쓰입니다. 후자는 실드차지시 약간이라도 더많은거리를 이용하거나 특유의 높은 기절치를 활용해 몹 기절시킬때 씁니다. 앵커레이지는 현재 가성 상관없이 적 공격 강도에 따라서 2.0때 바꼈다는 소문이 돌긴 하는데 아니라는 분도 계셔서 정확한 판명 들어가야합니다. 문제만 따지고 들어가면 억울하다 못해 쌍욕나오기 일보 직전인 상태긴 합니다... 차지액스 카운터도 이정돈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차지액스는 선후딜이 너무 길어서 상황별 대처가 드릅게 힘들어요. 약점 타격이 수월, 높은 생존력, 가드와 짧은 선후딜을 이용한 상황대처능력이 랜스 장점이였는데 글에 쓰신것처럼 이젠 그것도 아니죠 사견이긴 합니다만 유전찌르기 딜 좋죠 첫타 배율이 60 이였나? 두번째는 80에 추가타인 뛰어들어 찌르기가 90. 다합치면 200이 넘어가는 미친 기술입니다. 거기에 가포도 있고 가포 성공시 10% 증뎀 버프도 있어서 벌레기술중엔 상위권이죠 근데 맞추는 난이도가 드럽게 높아요... 진짜.. 우선 1타때 몹이나 지형에걸리는게 아니면 몹이 화면 안에서 사라집니다. 그나마 칠려는 곳이 뒤에 있다면 스틱을 뒤로하고 지르면 얼추 맞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라면 2타가 끊기기 전에 화면을 돌리던가 예상해서 스틱을 움직여야합니다. 자 운이든 계획이든 2타까지 맞추는데 성공 했습니다 근데 가장쌘 뛰어들어 찌르기 후속타를 맞춰야합니다만... 판단미스로 몹이 뒤에 있으면? 약간 틀어진건 괜찮아요, 후속타가 30도정도 방향전환이 되거든요 그게 아니라면 바로 캔슬 하고 날라오는 후속타 대비 하던가 뒤돌아치기로 조금이라도 우겨넣어야합니다. 이동기나 회피기로 봤을땐 나름 괜찮아요 당구치듯이 1타포기하고 각도조절해서 치면 되거든요 근데 난이도 측명으로 보면 아쉽죠 그커다란 200이 넘는 배율의 딜을 박을려면 주사위를 3번 굴려서 성공시켜야 되니까요. 심지어 성공률이 낮어. 물론 성공하면 기분 째지죠. 그리고 애초에 초보자들은 이기술 못써요 하다 안되서 죄다 앵커레이지 들지. 심지어 2타후 후속타가 있는지 인겜에서 설명을 안해줍니다.그게 가장쌘데! 거기에 가포는 지금이야 어떻게든 쓰지 차차 컨텐츠나오면 쓰지도 못할껍니다. 글쓴이 분이 잘못 됬다는게 아니라 유전찌르기가 뭔 치트키처럼 이야기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셔서 써봅니다.
21.05.12 07:28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0247441339
가드대시쪽 설명에 오타가있어서 정정합니다 빠른 선후딜을 이용한 공격연계입니다 | 21.05.12 07:31 | |

(IP보기클릭)8.37.***.***

루리웹-0247441339
그렇죠 가드대시 후 방패치기가 있습니다만... 사실 실전에선 전진대시 후 짤짤이죠. 뭐 일단 전 방패공격이 없다곤 안했습니다. 단지 방패가 짐이 되는게 싫을뿐이죠. 가드 활용보다 사실상 회거끼는게 슬롯 수 상 현실적이고 실전적인게 문제죠. 어디는 애매한 방어능력에 카운터 성공만 하면 강력한 콤보로 이어지더만서도.. 그리고 휘둘은 적용 안되는걸로 아는데 적용이 된다면 표기 문제가 되네요. 거기다 더해서 집중 퍼센티지가 낮아 체감이 굉장히 안되는게 겹쳐서 인지하기 어렵고 현실적으로 슬롯도 모자르고요. | 21.05.12 10:14 | |

(IP보기클릭)1.209.***.***

감귤냠냠
말씀하신거에 동감합니다. 가강쪼개진거 볼때마다 마음이 아파요... | 21.05.12 10:18 | |

(IP보기클릭)39.121.***.***

건랜재밌게하는데 가드가 쓰레기가됬다는글보면 좀 의아함. 쓸만하던데 완전 가드에의존하는플레이가 아니라면
21.05.12 09:38

(IP보기클릭)8.37.***.***

BEST 꽃의이름
랜스가 가드에 의존하지 않으면 질풍랜스죠!! 그런데 회성님이 죽었어요. 유전찌르기도 가드 기술입니다. | 21.05.12 10:17 | |

(IP보기클릭)222.109.***.***

꽃의이름
건랜은 바젤 방어구 덕분에 사정이 좀 낫긴 하죠 | 21.05.12 10:42 | |

(IP보기클릭)39.121.***.***

감귤냠냠
| 21.05.12 12:43 | |

(IP보기클릭)39.121.***.***

참조룡이
그렇네요 그러고보니 | 21.05.12 12:43 | |

(IP보기클릭)210.222.***.***

꽃의이름
건랜스는 가드에 생각보다 크게 의존 안해도 되는 무기에요. 중요한건 선택지입니다. 바젤 방어구로 기본적인 가성을 챙길수 있게 해주기도 했고 강제로 달고 가야하는 포술도 방어구로 해결해줬어요. TA 같은거 하는 사람들이야 거기에다가 공격스킬 넣는다고 하지만 안넣어도 클탐이 압도적으로 차이날 정도로 성능이 좋은것도 아니구요. 게다가 질풍건랜스 같은 선택지도 있어서 그렇게까지 문제가 안되는데 랜스는 그런게 없어요.. 심지어 남들이 말하는 유전찌르기마저도 가성이랑 가강이 어느정도 되지 않으면 카운터가 되는 순간 밀려버려요. 근데 그 두개의 슬롯이 전부 2슬롯이죠? 그걸 챙기고 나면 딜링 스킬은 결국 못챙기고 하염없이 찌르고 밀리는거만 하는거죠.. | 21.05.12 16:05 | |

(IP보기클릭)39.121.***.***

루리웹-7420777725
읽어보니 진짜가슴아픈부분이 맞네요 | 21.05.12 17:32 | |

(IP보기클릭)39.7.***.***

BEST
듀얼바인이라는 최고급 벌레 기술만으로 얘기 끝 ! ㅋㅋㅋㅋ
21.05.12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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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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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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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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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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