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작의 이론과 실제
안녕하세요?
여기서 많은 정보를 보고 재미있게 게임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본적인 각인작은 끝낸 상황이고, 이것 말고 다른 게임은 싫어서
각인작 파고들기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공속각인이 최고야 하면서 각인작을 하시겠지만,
계속 파고들기를 하다보니 여러 각인작의 장단점들을 알게되어
오늘 써보게 되었습니다.
먼저 글에 들어가기 앞서 주의점 하나 꼭 쓰고 들어가겠습니다.
0. 각인작에 있어 주의점
기본이 되는 공속각인 이외에, 100마리당 6%증가++, 탐색중인 소재각인,
품질업 각인, 캐릭별 특수 능력각인(대시-루쥬, 공중-미파, 리발, 테바, 테라코
하트30%이하 대미지증가-양손검 링크)들은 절대 합성 하지 말고 남겨두세요.
사실 이건 공속작 하면서 버리지만 않으면 거의 다 모을수 있으므로
꼭 기억만 하고 버리지만 않는다면 모든 각인작 소유할 수 있습니다.
저도 초반에 받은 케릭은 공속작 한다고 다 갈아 버려서 후반에 받은 테라코,
재앙가논 두 캐릭만 이 모든 각인작을 다 소유하고 있을 뿐입니다.
너무 후회 됩니다.
출연진: 테라코입니다. 귀염뽀짝해서 최애캐다 보니 이것저것 다 만든 캐릭입니다.
당부말씀: 각인작은 개취가 극명하니 주관적 의견임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1.공속각인
실제 대다수의 분들이 공속작에 모든걸 투자 하고 있을겁니다. 사실 공속작이 없으면,
다른게 있어도 너무 초라할 뿐이죠. 실제 게임에서도 공속 뽕맛 오지고, 또한 필살기랑
시간정지만 잘 이용하면 거의 무한 공격가능한 셋팅이라 좋기는 좋습니다.
근런데 지금의 저의 경우 이 셋팅은 봉인하고 쓰지 않습니다.(테라코의 경우)
우르보사,다르케르, 재앙가논, 젤다등등 많은 캐릭들은 이셋팅을 씁니다.
8888숫자 보면서 기분좋게 하는데는 최고인 것은 확실합니다.
사용법 추천 -공속이 느리거나, 강6만으로 싸우는 캐릭들,
대미지 업 혹은 모든 능력증가치 요리 먹고 싸우면 뽕맛 최곱니다.
2. 강공력 각인
거의 모든 캐릭들이 강공력의 비중이 높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이건 공속작하면서 나온 ++강공력으로 한거지 일부러 만든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안 쓰는 셋팅입니다.
사용법 추천-배틀챌린지에서 대미지가 약간 모자라는 상황이 생길 때.
하지만 제일 노젬
3. 100마리당 대미지 증가 각인
이 각인이 생각보다는 재미있고 시원시원하여 좋습니다.
다만, 주력 무기로는 못 쓰는게 배틀챌린지에서는 병맛이기 때문입니다.
각인 능력 200% 한정이기 때문에 4개를 다 안 박고 공속을 1-2개 섞어주는편이
더 좋습니다. 제대로 몹이 나오는 맵에서 사용하므로 2-3개만 넣어도 한계치까지
다 오기 때문입니다.
테라코의 경우 공속2개에 100마리당 2개를 가장 애용합니다.
다만 공속이 너무 느린 젤다등의 캐릭은 그냥 공속4개가 더 시원합니다.
사용법 추천-붉은달 미션에서 요리까지 먹고 싸우면 정말 시원시원합니다.
4. 특수능력 각인
이 각인은 주력으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능력치가 사기입니다.
히든 각인에서도 나오는 루쥬 리발 테바 링크의 근위의 양손검등은
각인작하면 100%가 넘어가는 상황이 생기므로 배틀챌린지, 일반 미션을
오가더라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단, 공속이 느려지므로 뽕맛은 덜 해집니다.
제가 그전에 올린 루쥬영상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테라코의 경우는 예능셋팅인데요. 일반적인 상황에서 쓰긴 별로고
배틀챌린지 특히 보석사냥에서 강5+ZR 레이저 쏘기하면 진짜 시원시원합니다.
강5가 공중공격 판정입니다.
요즘엔 링크의 근위의 양손검 셋팅해서 원념 돌고 있는데요.
피를 빨리 없애기 위해서 모든능력치 업 요리 먹고 돌면
2분정도에 클리어 가능합니다. 요즘은 이거 돌리는게 낙입니다.
사용법 추천-루쥬, 미파, 리발, 테바는 주력무기
링크 근위의양손검, 테라코의 공중각인은 예능용 셋팅
5. 무기품질 업 각인
이게 논란이 좀 많습니다. 저도 초반에 4개다 박고 해봐도 별로라서 다 버렸는데요.
맥스잠잠님 글보고 다시 파밍해서 무기 맞추고 게임해보니 체감이 됩니다.
현재 품질업 각인 4개 다 박은 케릭이 하이랄, 젤다, 재앙가논, 테라코 이렇게
4개뿐인데요.( 다른캐릭은 다 갈아버렸다는 슬픈 사실)
품질업은 맥스잠잠님 글처럼 나오는 각인의 종류의 업이 맞는 듯합니다.
즉 공속, 강공, 일반공, 품질업, 탐색중소재, 몬스터 소재 이 각인들이
출현 횟수가 확실히 많아 지는 듯합니다.
다만 우리가 원하는 ++은 그냥 운빨의 영역인 듯 하고요.
배틀챌린지에서는 나오는 무기수가 적어서 품질업을 체감하기는 좀 어렵지만
3-4캐릭이 등장하는 붉은달을 해보면 확실히 품질업이 체감됩니다.
사용법 추천-당연히 배틀챌린지에서 좋고요.
가장 추천하는 맵은 붉은달 하테노 요새입니다. 3캐릭 한정이라는게
아쉽지만 3캐릭 합해서 총 30-36개의 무기가 나옵니다.
한 캐릭으로만으로도 몇몇 보스를 제외하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해서
여러캐릭 파밍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붉은달의 추낙요새의 전투, 시작의 대지지원전, 서부 지원전 등이
한 캐릭만으로도 어느정도 커버되므로 추천합니다.
다만 재앙 봉인전은 2캐릭은 있어야 할만 합니다.
6. 탐색중인 소재업 각인
이 각인이 체감하기가 가장 쉬운 각인입니다.
사실 요리를 먹지 않는 다면 별로 필요없는 셋팅이기도 하지만요
저처럼 올클리어하고 별달리 할거 없는 분들은 요리 먹어가면서
뽕맛으로 겜하는 것도 즐기는 한 가지 방법인 듯 합니다.
여기서 소재각인에는 탐색중인 소재, 고대소재, 몬스터 소재등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탐색중인 소재셋팅이 제일 좋습니다. 10개까지 등록이 되고 요리재료
들도 다 등록이 되므로, 이 셋팅 절대 버리지 말길 바랍니다.
다만 한계치가 100%이기 때문에 요리로 45%를 채운다면 3개만 끼고 공속을
하나 넣는게 소재96%+공속7%라 조금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법 추천-요리재료등 소재 파밍할 때, 반드시 소재업 요리 45%를 같이 먹고
해야합니다. 요리없이 하면 버그인지 효과 거의 없습니다.
7. 각인 파밍 추천 맵
저번글에도 쓴적이 있지만
A. 폭탄이 좋은 캐릭은 보석사냥에서 주구장창 박혀있는게 좋습니다.
40초대에서 클리어 할수 있도록 노력해봅니다. 빠른 캐릭은 30초대에 가능합니다.
하이랄, 젤다, 다르케르, 재앙가논, 테라코(공중공격 셋팅), 미파
및 1:1 사기인 링크 시드 등입니다.
여기 출연한 테라코의 경우 공중공격각인으로 위의 각인을 거의 다 얻었습니다.
물론 붉은달에서 뜬것도 있지만 품질업 없이 보석사냥만 했습니다.
보시면 모든 공속이 ++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박힌것만 7개이고 2개 여유가 있습니다.
B. 폭탄이 구리거나 1:1에 강한 캐릭 사실상 나머지 캐릭들은
거인의 발소리 강추합니다. 여기가 리젠이 빠릅니다. 투기장 상급도 좋습니다,
40대안에 클리어 하도록 노력합니다.
C. 1:1 개사기 캐릭인 링크와 시드는
원념의 소용돌이 추천합니다. 여기가 1:1약캐들은 진짜 짜증나지만 1:1 강캐들은
아주 좋은 사냥터입니다. 5개가 나오고 모두 급이 좋습니다.
D. 품질업이 1-2캐릭만 있을 경우
붉은달 미션중 하테노 요새, 시작의 대지 지원전, 추낙요새의 전투 강추입니다.
70 최고 대미지 무기도 나올뿐 아니라, 1-2캐릭만으로도 클리어에 큰 문제 없습니다.
이중 하테노 모든 보스 잡는거 너무 추천합니다. 캐릭당 10-12개 나옵니다.
E. 품질업이 3캐릭 이상일 때
붉은달 중 하이랄 탈환전, 재앙 봉인전 추천합니다. 여기는 3개가 있어야
원활합니다. 물론 3개 캐릭이 있다면 D의 지도들도 좋습니다.
8. 결론
긴 글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0. 각인작에 있어 주의점입니다.
공속작하다보면 거의 다 모이니 절대 버리지 말고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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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a 님 영상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맥스잠잠님이 올려주신 각 각인별 한도치 도표를 보면 100격파가 200%까지 적용이 된다고 해서 만든건데요. 50%였나요? 아뭏든 저는 2개에 공속2개를 애용하긴합니다. 소재의 경우 일부러 맞춘다는 개념이 아니라 처음에도 밝혔듯 공속 모으는 김에 버리지 말고 만들면 확실히 유용하더라고요., 정확한 공식은 모르지만 요리만 먹었을때, 요리 안먹고 소재 각인만 했을때, 요리먹고 소재 각인 꼈을때가 확실한 차이를 보여요. 각인만 꼈을때는 별 도움이 안되고, 요리먹고 각인꼈을때 극대화가 됩니다. 제글에도 썼듯 단순 올클리어 하는데는 소재 아이템 별 필요없지만, 그후에 재미삼아 요리 3개 다 먹고 뽕맛으로 게임하는데는 소재 각인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삽집일수도 있지만 그게 또 시간때우는 거라서요. 테라코의 경우 대시 공격이 데미지가 막강하다는 영상보고 만들까 했다가 개인적으로는 그냥 공중공격에 zr이 재밌어서 만든거고요. 다음에 새로운 캐릭이 나오면 또 멋진 공략영상 기대합니다~~ | 21.03.26 09: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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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도표보고 긴가민가했는데 증거가 있는 스프레드시트에 있던 실험글이 더 신빙성 있다고 봅니다 100킬당 12% 세팅을 하고 실험을 하니 400킬까지는 정상적으로 오르다가 500킬부터 갑자기 딜이 안오르는 실험도 있었고 마찬가지로 12% 세팅으로 1300킬을 해도 50%와 큰 차이를 못느끼겠다는 글도 있어요 오르긴 오르는데 갑자기 상승량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이게임이 은근히 버그가 많아서 제작진 의도와는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일본에 실험한 영상이 있으니 한번 보세요 https://youtu.be/ZLPrhJ61EjY?t=237 | 21.03.27 18: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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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kima님 디테일한 답변 감사합니다~~ | 21.03.29 16:3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