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오디세이 하면서 유비 게임 욕도 많이 먹지만 꽤 재밌게 즐겼는데
발할라는 꾹 참고 하고는 있는데 영 흥미가 안 붙네요 중간 쯤 진행 중인거 같은데...
왜 이럴까 생각해봤더니
오리진 할때는 피라미드!! 오오~ 스핑크스!! 오오~
역사책에서 봤던 고대 이집트 각종 유적, 신전, 불가사의들
뭔가 진짜 그 시대 돌아가서 탐험하는 느낌나고 흥미로웠고
오디세이도 마찬가지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화들과 얽힌 유적, 설화, 장소들 신전들
아테네, 스파르타 지중해 그리스 도시들 그 시대 속에서 탐험하는 기분
근데 발할라는 배경은 옛날 영국인데 유적들이나 건물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고 시골깡촌 죄다 풀밭 들밭 투성이에 맵이 크기에 비해
똑같은 오브젝트 복붙해서 늘린거 같은... 영국 사는 사람들은 뭐 흥미로울지 어떨지 모르겠는데
한국사람인 나는 하나도 안 흥미롭고 고대역사 관점에서는 관심도 없는 지역,
대단한 고대유적, 건축물이랄 것도 거의 없고....
고고학적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로 가득한 지역에 시간들 되돌려 그 안으로 들어가 탐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오리진이나 오디세이에 비해
그런게 없는 발할라는 오로지 게임성만 가지고 승부를 봐야하는데 이것만 가지고는 흥미 유발이 안되는군요.
차라리 중국 삼국시대나 춘추전국시대 배경으로 한 어크 시리즈가 나오면 더 재밌을듯... 서양 애들은 재미없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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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증 제대로 살린거죠. 전투 약탈 민족에 암흑시대인데 과연 제대로된 랜드마크가 남아있었을지 의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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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유럽이 낮설이서 그럴수도 역대급 판매량이 발할라인거보면 서양애들은 좋아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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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 유적으로 보이는 기둥하고 콜로세움은 있어요. 그렇다고 서로마 멸망하고 몇세기 지난 이후의 이야기이니 웅장하게 남아있을 리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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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에 대한 흥미도 면에선 이집트 문명 및 신화와 그리스 문명 및 신화에 비해 바이킹이나 북유럽 신화는 상대적으로 인기도 적고 덜 알려졌으니 어쩔 수 없죠 배경들은 아예 몇십년 전부터 대대적으로 침략 및 약탈이 있었던 시기인데, 볼거리가 남아있다는거 자체가 희귀한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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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증 제대로 살린거죠. 전투 약탈 민족에 암흑시대인데 과연 제대로된 랜드마크가 남아있었을지 의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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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카티키
로마 유적으로 보이는 기둥하고 콜로세움은 있어요. 그렇다고 서로마 멸망하고 몇세기 지난 이후의 이야기이니 웅장하게 남아있을 리가 없죠. | 22.09.04 1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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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유럽이 낮설이서 그럴수도 역대급 판매량이 발할라인거보면 서양애들은 좋아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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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바이킹에 대한 매체 접하면 꽤 재밌는 작품이긴함 저는 스토리적인요소 말고 정말 게임자체시스템만보면 전작보다 너무 스케일이 작아져버린 기술들 + 무의미한 장비옵션(이로인해 장비파밍,장비세팅의 재미도 떨어짐) 이 두가지가 너무 큰듯 오디세이는 적어도 스킬 스케일도 점점 커지고 장비 세팅할수록 더 세져서 확실히 강해졌다라는 느낌이 든다면 발할라는 처음에 비하면 강해진건가? 이런느낌 | 22.09.04 2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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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북유럽 신화에 대한 관심이 적은건 맞음. 당연히 서양애들이 더 친숙한 것도 맞고. 근데 그렇다고 이집트나 그리스 신화보다 유독 더 불탈만한 요소도 아님. 판매량이 역대급인거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다고 봄. 그냥 유비 애들이 오리진 - 오디세이 거치면서 나름 쌓아둔 것들이 판매량으로 이어졌을뿐이라고 생각함. 정작 그 발할라로 벌어둔거 싹 다 까먹어서 문제지ㅋ | 22.09.09 02: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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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후광 빨이라 보면 길어야 6개월 정도라 보는데 이레적으로 판매량 잘나온거 보면 그건 라니라고 생각함 | 22.09.14 0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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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관에 대한 흥미도 면에선 이집트 문명 및 신화와 그리스 문명 및 신화에 비해 바이킹이나 북유럽 신화는 상대적으로 인기도 적고 덜 알려졌으니 어쩔 수 없죠 배경들은 아예 몇십년 전부터 대대적으로 침략 및 약탈이 있었던 시기인데, 볼거리가 남아있다는거 자체가 희귀한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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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434479682
오디세이에선 학살하고 다녔는데 왜 갑자기 못하게 한건지 이해가 안감 ㅋㅋ | 22.09.06 1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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