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챌린지'는 악명높은 난이도를 듣고 관심도 안 가지다가, 파리포위전 출시되기 전에 끝내 보자라는 생각을 갖고 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0.1% 달성률을 아직까지 보자니 뿌듯하긴 합니다.
*결론 : 기대보다 웰메이드 + 재밌었다.(드루이드 분노보다 더) + 뉴겜플 제발..
'파리 포위전' 볼륨은 드루이드보다 조금? 작은 것 같습니다.
원래 메인 스토리를 오팔 + 작은 점까지 다 지우고 미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금방 끝난 것 같네요..
(그건 그렇고 이번 파리 포위전은 드루이드의 분노 버그와 다르게 지도상에 오팔이 바로 다 표기가 되서 다행이었습니다)
참고로 파리 포위전 진행 중 버그는 전혀 없었습니다.
구분해서 요약해보면
적군
- 적군의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강가습격 때부터 느낀거지만 최고난이도 기준 석궁병 및 창병의 비중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난이도가 확 오르네요. 드라마 <바이킹스>를 보니 프랑크에 석궁병이 많던데, 실제 역사와 관련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 신규유닛 기병 : 신선하고 잘 뽑은 것 같습니다. 특히 기병 보스. 시끄러웠지만.. 신선했습니다.
- 기타 보스전은 복붙형 몹이 많아 아쉬웠습니다.
- 쥐 떼 너무 싫음…ㅠㅠ
스토리
- 전체적인 구성이 훌륭하고 인과관계를 잘 풀었다 생각이 듭니다. 또한, 신화적 요소를 거의 배재하니 몰입감이 배가 됐습니다.
- 잊고 있었는데.. 게임의 정체성인 암살에 대해 상기시켜준게 좋았습니다.
- 시작부터 당연히 나올 줄 알았는데.. 롤로가 빠져서 살짝 아쉬웠습니다.
서브퀘
- 엔드 컨텐츠인 반란퀘는 드루이드 분노랑 별 차이 없어 보이네요. 보상인 사신셋의 룩이 괜찮아서 그래도 나름 보람있었습니다.
- 세계 이벤트가 적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 수집요소 및 돌무덤.. 정말 정말 쉬워졌네요.
신규 능력
- 구울의 숨결과 황금 불꽃은 고오쓰가 생각납니다.
- 쥐의역병 : “너희도 당해봐라..” 강력하고 좋네요. 게이지 2칸인 적도 죽거나 죽기 직전까지 가더군요.
(전체적인 소감)오디세이의 빠르고 강력한 일격필살급인 ‘영웅의 일격’과 같은 능력이 이번에는 나올 줄 알았는데 안나오네요. ‘토르의 복수’는 생각보다 별로라.. 다음 디엘씨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신규 무기
- 양손 낫은 공격이 범용성있고 모션이 마음에 들어서 좋았습니다. (일전에 한손 낫은 너무 실망함..)
- 단검.. 아니 바이킹 검… 길이는 괜찮은데 모션이 너무 별로였어요. 원래는 주무기로 쓰려다가 포기했습니다.
나름 400시간 고인물인데, 무기는 역시 성능보다 간지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쌍도끼 > 쌍단검 > 엑칼 > 쌍창 > 망치(묠니르) > 궁니르&게볼그 > 맨주먹(타라니스) > 엑칼(현재 착용 : 카롤링거 장검 외형변환) 순으로 변화
그래도 약 1년 가까이 발할라 했네요ㅎㅎ 본편 + 드루이드 + 파리 + 숙련까지
뉴겜플 안나올 것 같지만.. 다음 DLC 또는 뉴겜플까지 일퀘말고는 봉인해야겠습니다.
즐겁게 했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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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퀄리티 좋네요 ^^; | 21.08.18 00: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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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막 써봤습니다.ㅎㅎ | 21.08.18 04: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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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역시 미스티오스님.. 석궁은 역사 고증이 아니었군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는 역시!! | 21.08.18 12: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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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는 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대중화가 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 21.08.18 13: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