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주받은 장비 및 정화 포인트 개요
게임을 하다 보면 이미지와 같이 붉은색의 저주받은 장비를 입수하곤 합니다.
저주받은 장비를 들여다 보면, 패널티가 명시된 [저주명]과 더불어
해당 장비를 정화하기 위한 요구 조건인 [정화 의식]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화 의식]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면 인벤토리에서 해당 장비가 밝게 빛나며
입수 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장비가 사라지며 정화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정화 포인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타나], [원거리], [호부], [망령 무기 1], [망령 무기 2]
다섯 개 카테고리에 각각 적립되며 이는 해당 저주받은 장비의 카테고리를 따릅니다.
이렇게 적립된 정화 포인트의 용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직업 귀속 및 장비 숙달 과정에서의 효율 증대를 위한 도전 과제의 우회
2) 120 레벨에 도달한 장비의 추가 특성 장착 및 변경
이렇듯 기 레벨 120 달성 및 장비 구성 과정에 있어 정화 포인트의 사용이 불가피하며
이는 곧 저주받은 장비 정화를 통한 정화 포인트 확보의 필요성으로 귀결됩니다.
2. 정화 수행 시 주의 및 참고사항
장비 숙달 과제와 마찬가지로 저주받은 장비를 정화할 때도
반드시 '금 난이도' 이상에서 수행할 것을 요구합니다.
장비 정화 시 재화 보너스 확보 등의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에는 타 유저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매치 메이킹 없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며, 이 경우에는 장비 정화 완료 표식이 뜨면
해당 게임을 끝까지 완료할 필요 없이 즉시 로비로 돌아가도 무방합니다.
정화 의식의 상당수는 적의 저치를 요구하는데, 금 난이도에 있어서
일반병(한손검병, 방패검병, 궁병)들을 가장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낭인 및 혼령 쿠나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대략적으로 약 60 ~ 70%의 망령 무기 피해를 확보하면
[초중량] 특성의 쿠나이 1발로 일반병 원킬을 낼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집니다.
낭인 기술 중 [강화된 망령 무기]를 통해 50%의 망령 무기 피해 증가를 확보하고
호부, 혼령 쿠나이, 마름쇠로 각 20%씩 확보하면 최대 수치 기준 110%가 되는데
이는 확실히 오버킬을 낼 수 있는 수치이기에 너무 과한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호부, 망령 무기 1, 망령 무기 2 카테고리에 속하는 일부 저주받은 장비는
망령 무기 피해 -20% 등의 패널티가 붙은 것들이 있습니다.
정화를 위해 이런 장비를 장착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망령 무기 피해 -40%'에 필적하는
패널티가 주어지기 때문에, 위와 동일한 수치 또는 그에 준하는 망령 무기 피해 수치를
맞추어 두면 어떤 상황에서도 쿠나이 원킬을 낼 수 있는 조건이 유지됩니다.
혼령 쿠나이는 순수하게 쿠나이로 킬을 냈을 경우 처지한 적 당 10초의 쿨타임 감소를
부여하는데, 은신 호부 및 혼령 쿠나이에 붙인 [처치 시 회복 시간 감소] 2초 및 4초
도합 6초가 붙어 1명 처치 시마다 16초의 쿨타임 감소로 이어집니다.
이 세팅을 갖춘 상태에서 쿠나이를 뿌릴 때 '최소 2명 이상'만 걸리게 뿌리면
제로쿨타임으로 쿠나이를 난사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금 난이도 생존맵 기준 기본 보초들은 거한병(쿠나이 2발 킬)을 제외하고는
전부 일반병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그 어떤 방법보다 빠른 속도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거한병 첫타는 일반병 2명 이상과 같이 걸어서 뿌리면 제로쿨타임 유지 가능)
금지된 약 및 마름쇠에는 [상태 이상 피해] 또는 [상태 이상 지속 시간]을 부여하여
화약탄 또는 염상 마름쇠 등을 사용 시 화염에 의한 피해를 높이도록 합니다.
종합하면, 낭인을 통하여 혼령 쿠나이 1발로 일반병들을 즉사시킬 수 있는 조건 및
처치 시 회복 시간 감소를 통해 2명 이상 처치 시 제로쿨타임을 부여하는 세팅을 활용하면
대부분의 정화 과제를 매우 효율적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이 세팅은 장비 정화가 아니더라도
사용처가 좋으므로 만들어 두면 좋습니다.
저주받은 장비들은 각각의 고유성을 지닌 저주별로 총 19종이 있으며
직관성을 위하여 '정화 의식'별 가나다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이 중 낭인 및 혼령 쿠나이를 사용할 경우 높은 효율을 보이는 항목들은
핑크색 마킹 및 (혼쿠) 표식을 붙여놓았습니다.
아래의 각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되는 정화 가이드로 이동하며,
각 정화 가이드 하단에 배치한 [목록으로 돌아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본 목록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01] 궁극기로 적을 물리치기 (0/5) [의지의 저주]
★[02] 근접 공격으로 적을 물리치기 (0/10) [더렵혀지지 않은 자의 저주]
★[03] 근접 공격으로 적을 물리치기 (0/10) [명예의 저주]
★[04] 낙하 공격으로 적을 암살하기 (0/5) [중력의 저주]
★[05] 망령 무기로 적을 물리치기 (0/5) [불확실성의 저주](혼쿠)
★[06] 망령 무기로 적을 물리치기 (0/10) [무기력의 저주](혼쿠)
★[07] 망령 무기로 적을 물리치기 (0/10) [폭풍의 저주](혼쿠)
★[08] 불타는 적을 물리치기 (0/25) [가연성의 저주](혼쿠)
★[09] 사도를 물리치기 (0/3) [이요의 모독의 저주]
★[10] 오니를 물리치기 (0/10) [흡혈의 저주]
★[11] 오니 사냥개나 곰을 물리치기 (0/5) [야수 위험의 저주]
★[12] 완벽 회피 반격으로 적을 물리치기 (0/5) [취약성의 저주]
★[13]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물리치기 (0/10) [눈먼 화살의 저주](혼쿠)
★[14] 적을 물리치기 (0/10) [소심함의 저주](혼쿠)
★[15] 적을 물리치기 (0/15) [유기의 저주](혼쿠)
★[16] 중독된 상태로 적을 물리치기 (0/10) [중독의 저주](혼쿠)
★[17] 중독된 적을 물리치기 (0/5) [독성의 저주]
★[18] 체력을 회복하기 (0/500) [활력의 저주]
★[19] 체력이 가득한 상태로 적을 물리치기 (0/5) [허약의 저주]
5. 용어 및 범주
항목별 정화 가이드에 표기한 용어 및 범주를 정리합니다.
[정화 의식]
장비 정화를 위한 과제를 나타내며 각 항목의 구분자로 사용하였습니다.
ex) ★[01] 궁극기로 적을 물리치기 (0/5)
[저주]
저주받은 장비에 걸린 저주 및 그 상세를 표기합니다.
ex) [의지의 저주] 피해를 입을 때마다 1 의지를 상실합니다
[출현 카테고리]
각 저주받은 장비가 출현하는 카테고리를 표기합니다.
ex) 호부
[처치 제한사항]
정화 의식 수행 시 처치 방법의 제한사항을 표기합니다.
[추천 사이트]
각 항목 별 장비 정화를 수행함에 있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장소를 표기하였습니다.
6. 항목별 정화 가이드
[의지의 저주] 피해를 입을 때마다 1 의지를 상실합니다
※출현 카테고리: 호부
※처치 제한사항: 궁극기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피해를 받지 않고 의지를 채워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관건이므로,
연막탄이나 액화 용맹의 병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액화 용맹의 병의 경우 행운이 터지게 되면 별다른 의지 수급 없이 끝내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약간의 수급 후 무난하게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거한병들은 1타의 궁극기로 죽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거한병의 체력을
깎아놓은 후 작업하거나 초반 의지 수급을 거한병을 통해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냥꾼] 무게 없는 혼령, 액화 용맹의 병
[더렵혀지지 않은 자의 저주] 피해를 입지 않는 적에게 근접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호부 /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근접 공격 및 근접 공격에 수반된 상태 이상 피해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근접 물리 공격 이외의 수단으로 피해를 입은 적에 한하여 근접 공격 대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하므로
활, 폭탄, 망령 무기 및 직업 능력 등으로 밑작업을 한 후 수행하는 걸 기본으로 합니다.
(독성 자객에 한하여 독침 및 독 칼날이 유효)
카타나 특성인 화염의 도, 불타는 검 또는 사무라이 직업능력 중
[흡혼], [폭발성 검] 및 [분노의 불꽃]에 의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또한
근접 공격 후속타가 인정됩니다.
액화 용맹의 병 등으로 의지를 빨리 채운 후 사무라이 궁극기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상태 이상 피해 효과가 수반된 능력 발동 상태에서 피해를 입지 않은 적에게
근접 공격 또는 궁극기를 사용할 경우 첫타는 무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 타격부터 유효타 판정)
[사무라이] 사루마기의 분노
[자객] 궁극기
[토막 정보]
자객의 궁극기인 암영타는 암살 공격에 쓰이는 보조무기인 '와키자시'가 아닌
일반 공격에 쓰이는 '우치카타나'를 사용하므로 근접 공격 판정을 받습니다.
[명예의 저주] 10초 이내에 절을 올린 상태일 때만 근접 공격으로 결정타를 날릴 수 있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호부
※처치 제한사항: 근접 공격 및 근접 공격에 수반된 상태 이상 피해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터치패드를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려 절하는 모션 발동 후 10초까지만 근접 공격 막타가 인정됩니다.
모션을 끝까지 감상할 필요는 없고, 회피 버튼 등으로 바로 캔슬시켜도 무방합니다.
카타나 특성인 화염의 도, 불타는 검 또는 사무라이 직업능력 중 [분노의 불꽃] 또는
독성 자객 한정으로 독 칼날 의한 피해가 수반되는 경우, 절을 하지 않고도
처리가 가능하니 재미 삼아 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무라이] 액화 용맹의 병
[자객] 불타는 검과 독 칼날을 이용하여 절하지 않고 처리하기
[중력의 저주] 높은 곳에서 점프하면 치명적이지 않은 낙하 피해를 입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호부
※처치 제한사항: 낙하 암살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복수의 해안(금 생존)
[정화 가이드]
복수의 해안은 낙하 암살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은신 공격 피해 옵션이 없어도 일반병들은 무난하게 암살이 되기 때문에
자객이 아닌 직업으로 해도 무방하지만 영혼화 스킬을 지닌 자객이
조금 더 유리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연막탄 지속 시간 동안 5명을 채우지 못했다면 1, 2명 정도는
해변 쪽 벼랑에 있는 적들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객] 연막탄
[자객] 연막탄 X
[불확실성의 저주] 적의 체력 바를 볼 수 없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원거리 / 호부 /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망령 무기 및 폭탄 묶음 계열의 화약탄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 또는 혼령 쿠나이 원킬이 가능한 세팅이면 아주 좋습니다.
해당 세팅으로 수행하면 체력 바 표시 여부는 아무런 장애물이 되지 못합니다.
만약 저주 받은 장비가 망령 무기 1 카테고리라면 혼령 쿠나이를 사용하지 못하므로
염상 마름쇠 및 화약탄을 병용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낭인의 폭탄 묶음 계열 중 화약탄은 망령 무기 취급을 받는 반면,
자객의 바람총 계열은 가장 망령 무기스러운 원거리 무기지만 망령 무기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후 카타나의 화염의 도 특성이 망령 무기 취급에서 빠지면서 역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낭인] 혼령 쿠나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무기력의 저주] 망령 무기 재사용 대기 시간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출현 카테고리: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망령 무기 및 폭탄 묶음 계열의 화약탄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위에서 언급한 [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이 있다면 쿨타임 패널티는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위 항목과 처치 수 이외의 조건은 동일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혼령 쿠나이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역시 염상 마름쇠와 화약탄을 병용하면 좋습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낭인] 혼령 쿠나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폭풍의 저주] 망령 무기를 사용하면 벼락을 맞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망령 무기 및 폭탄 묶음 계열의 화약탄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망령 무기 1 또는 2를 사용시마다 벼락이 떨어지며 체력이 소모되므로
체력 관리 없이 혼령 쿠나이 등을 남발하다 죽을 수 있습니다.
화약탄은 망령 무기 취급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이걸 사용해도 벼락을 맞지 않습니다.
적절히 상황에 맞게 망령 무기와 화약탄을 병용하여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금지된 약 등으로 체력 회복 및 화약탄 사용을 위한 밑작업을 겸하는 것도 좋습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낭인] 혼령 쿠나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가연성의 저주] 적에게 불을 붙이면 자신도 불이 붙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원거리 /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적이 죽는 순간에 화염 상태에 있는 경우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저주 받은 장비가 쿠나이가 아니라면 [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에서
염상 특성의 혼령 쿠나이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제로쿨타임을 위해 일반병 혼령 쿠나이 즉사가 가능할 정도의 망령 무기 대미지 필수)
만약 혼령 쿠나이를 활용하지 못한다면, 염상 특성의 마름쇠 및 화약탄을 병용하거나
기타 화염 속성의 무기들을 활용하는 대안이 있겠습니다.
또한 맵상에 산재하는 폭발 드럼통을 폭파시키면 주변의 적이 화염 상태가 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히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기타 가능한 방법들]
-카타나 특성 중 불타는 검 또는 화염의 도
-반궁 및 장궁의 불화살
-사무라이 직업 능력 중 [분노의 불꽃]
-사냥꾼 직업 능력 중 [폭발성 화살], [혼령 궁수] 및 특성3의 [불타는 시선] 궁극기
-낭인 직업 능력 중 [불타는 포효] 및 특성3의 [화염의 숨결] 궁극기
-기타 염상 속성의 망령 무기 활용 등
[낭인] 염상 혼령 쿠나이
[낭인] 염상 혼령 쿠나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요의 모독의 저주] 피해를 입으면 이요가 도발합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원거리 / 호부 /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없음
[추천 사이트]
오니바바의 저주(금 이야기)
[정화 가이드]
추천 직업은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사냥꾼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냥꾼 불화살을 이용한 사도 처치는 원거리 피해 및 화염에 의한 상태 이상 피해가 높을수록 좋으므로
활 및 호부에 원거리 피해를 넣었으며, 호부의 [더러운 화살] 특성은 헤드샷을 했을 경우 약화 효과를 부여하여
이어지는 화염 피해의 대미지를 높입니다.
망령 무기 1 및 2에는 상태 이상 지속 시간을 넣어서 가능한 오랜 시간 화염상태가 지속되게 하며,
검 및 호부에 오니 피해를 넣음으로써 오니에 해당하는 사도가 받는 종합 대미지를 증대시킵니다.
기술은 특성2의 [상태 피해] 및 특성3의 [정밀 사격]을 장착하여 불화살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몸을 맞춰도 헤드샷 판정을 얻기 쉽게 합니다.
위 세팅은 원샷 킬을 내기 위한 세팅이며 강제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조건이 갖추어진 상태에서는 장궁 계열 불화살 1발로 마무리가 됩니다.
미스샷을 낼 경우 사도가 자리를 이동했다 다시 복귀하므로 첫 발을 놓치지 않는 편이 좋고,
후속사 전 이동 여부를 파악하고 작업하는 걸 추천합니다.
사도가 원위치 한 후엔 붉은 원기둥이 다시 솟아오르므로 악천후 상황시엔
원기둥의 존재 여부로 위치를 파악하면 됩니다.
[조준 포인트 및 영상]
사냥꾼을 활용한 사도 처치는 사용하는 활에 따라 조준 포인트가 다르며
장궁 계열, 무게 없는 혼령, 반궁 계열 3가지로 나뉩니다.
1. 물수제비 활 등 장궁
시작 지점에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사도를 향해 L2 버튼을 눌러 조준점을 생성하면
사도가 서 있는 왼편과 오른편에 각각 키가 큰 나무기둥과 키가 작은 나무기둥이 같이 보입니다.
시위를 당기지 않은 상태로 중앙 조준점 하단에 생성되는 첫 번째 보조 조준선이
이미지와 같이 사도가 서 있는 언덕보다 약간 밑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물수제비 활] 시위를 당기지 않은 상태
이 상태에서 R2 버튼으로 시위를 끝까지 당기면 중앙 조준점 하단에 위치한 보조 조준선 2개가 수축하게 되는데,
그 중 첫 번째 보조 조준선이 오른편에 있는 키가 작은 나무의 끝 지점과 일치하게 합니다.
끝 지점에 걸치지 않는다면 수직 조정으로 맞추어 주세요.
[물수제비 활] 시위를 당긴 상태
수직 조정이 끝났으면, 사도와 원기둥의 중심에 수평 정렬이 되었는지 확인한 후 시위를 놓으면 됩니다.
(시위를 너무 오래 당기고 있으면 자동으로 발사되므로 조정에 시간이 걸릴 땐 중간 중간 당긴 시위를 푸세요)
보다 명료한 조준점 확인을 위해 사도가 없는 상태의 조준점 이미지를 하단에 첨부합니다.
[물수제비 활] 시위를 당기지 않은 상태(클린 버젼)
[물수제비 활] 시위를 당긴 상태(클린 버젼)
[사냥꾼] 물수제비 활 불화살 원샷 킬
2. 무게 없는 혼령
투샷 킬이 가능한 세팅이라면, 빠르게 두 발을 쏘아 사도가 이동하기 전에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낙차가 없기 때문에 어렴풋이 보이는 사도의 몸통을 정조준 합니다.
[사냥꾼] 무게 없는 혼령 불화살
3. 반궁
만약 저주받은 장비가 반궁이라면 불가피하게 반궁을 써야합니다.
시작 지점에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사도를 향해 L2 버튼을 눌러 조준점을 생성하면
사도가 서 있는 왼편과 오른편에 각각 키가 큰 나무기둥과 키가 작은 나무기둥이 같이 보입니다.
시위를 당기지 않은 상태로 중앙 조준점 하단에 위치한 첫 번째 보조 조준선이
이미지와 같이 오른편에 있는 키가 작은 나무 기둥 끝 지점과 일치하게 합니다.
[반궁] 시위를 당기지 않은 상태
오조준이 완료되면 R2버튼을 눌러 시위를 끝까지 당긴 후 발사합니다.
[사냥꾼] 저주받은 반궁 불화살
[흡혈의 저주] 적이 당신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호부
※처치 제한사항: 없음
[추천 사이트]
1. 야리카와의 불의 혼(금 이야기): 시작지점 오니 사냥개 1마리 확정 출현(10회 반복)
2. 오츠나의 까마귀 악귀(금 이야기): 1장 오니 사냥개 모디파이어(오니 사냥개 5, 텐구 1)
[정화 가이드]
어디서 어떤 오니를 처리하든 제약이 없습니다만, 이 과제의 경우 피해를 입으면
적의 체력이 회복되어 버리므로 체력이 많은 오니를 처리하기 귀찮다면
오니 중에서도 가장 체력이 낮은 사냥개를 처리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1번 사이트의 경우 반격을 당할 위험이 없고 간단하기에
리스크를 지기 싫어하시는 분께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이에 관한 내용은 다음 항목인 '★[11] 오니 사냥개나 곰을 물리치기 (0/5)'를 참조해 주세요.
2번 사이트의 경우 랜덤 모디파이어 중 오니 사냥개 모디파이어를 받아 진행하도록 합니다.
※랜덤 모디파이어에 관하여
랜덤 모디파이어란 이야기 진행 시 단조로운 구성을 탈피하기 위하여
무작위로 환경변화를 주는 인자를 말합니다.
각 랜덤 모디파이어는 각 장이 시작될 때 결정되며 물음표 모양의 표식이
결정된 인자로 바뀌며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랜덤 모디파이어가 한 번 확정되면 이어하기 2회 포함 총 세 번까지
모디파이어 설정이 유지되므로 처치수가 부족하다면 죽은 후 이어하기를 하면
로비로 나가서 재진입하지 않고도 리젠된 몹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해당 장의 완료 트리거를 발동하면 안됩니다.(모든 적을 죽이거나 포로를 구출하는 등)
[자객] 독성 세팅 및 바람총
[야수 위험의 저주] 동물이 당신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며 당신은 동물에게 50% 피해만 입힙니다
※출현 카테고리: 호부 / 망령 무기 1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없음
[추천 사이트]
1. 야리카와의 불의 혼(금 이야기): 시작지점에 1마리 확정 출현(5회 반복)
2. 오츠나의 까마귀 악귀(금 이야기): 1장 지역 랜덤 모디파이어에 의해 출현(출현 시 5마리)
3. 오니바바의 저주(금 이야기): 1장 지역 랜덤 모디파이어에 의해 출현(출현 시 5마리)
[정화 가이드]
개인적으론 사냥꾼 물수제비 불화살 및 1번 사이트 조합으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2, 3번 사이트의 랜덤 모디파이어가 한 번에 뜬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확정적으로 1마리가 출현하는 1번 사이트를 5번 도는 게 시간적 이득일 뿐더러
이동에 따른 시간적 손실 및 여타의 방해요소가 전혀 없기에 작업 효율도 좋습니다.
[사냥꾼] 물수제비 활 불화살
★[12] 완벽 회피 반격으로 적을 물리치기 (0/5)
[취약성의 저주] 이 아이템을 장비하면 막기나 쳐내기를 할 수 없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호부
※처치 제한사항: 완벽 회피 반격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눈밭의 혈흔(금 생존)
[정화 가이드]
완벽 회피 타이밍만 파악하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정화 가능합니다.
원킬을 내려면 적절히 밑작업을 해놓고 들어가도 되고
완벽 회피에 어려움이 없다면 일반병 기준 각 완벽 회피 2회씩 들어가도 좋습니다.
눈밭의 혈흔 야영지 거점은 궁병이 없기 때문에 거한 도끼병만 제거하면
방해 요소가 없으므로 작업하기 수월한 사이트입니다.
(아오이 마을 저택 거점과 동일한 조건이지만 눈밭의 혈흔 이동 거리가 더 짧음)
[주의]
완벽 회피는 반드시 발도 상태에서만 발동되므로 칼을 빼들지 않은 맨손 상태에서는
최소 1회의 공격 등을 하여 칼을 빼든 상태로 작업하세요.
[눈먼 화살의 저주] 원거리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일시적으로 눈이 멉니다
※출현 카테고리: 원거리 / 호부
※처치 제한사항: 원거리 무기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추천 사이트]
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정화 가이드]
재미있는 사실은, 원거리 무기이자 '망령 무기' 취급을 받는
화약탄, 쿠나이, 점착탄, 용암 폭탄, 흙뿌리기 등을 사용 시 섬광 효과에서 예외되며
망령 무기 취급을 받지 않는 충격탄, 활, 독침 등을 사용 시엔 섬광 효과에 걸립니다.
따라서 이 과제 역시 [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으로 수행하면
섬광 눈뽕을 맞을 일 없이 매우 간단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소심함의 저주] 적이 당신을 보면 당신의 체력이 서서히 감소합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처치 제한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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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 가이드]
[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이 가장 편하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처리하면 됩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유기의 저주] 근처에 다른 망령이 없으면 가하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출현 카테고리: 원거리 / 호부
※처치 제한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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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이 가장 편하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처리하면 됩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중독의 저주] 피해를 입을 때마다 중독됩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원거리
※처치 제한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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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이 가장 편하고, 혼령 쿠나이를 사용할 수 없다면
액화 용맹의 병이나 치유 호리병과 함께 [치유의 향] 등 중독 상태를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을 확보하면 좋습니다.
[낭인] 혼령 쿠나이
[독성의 저주] 적을 중독시키면 자신도 중독됩니다
※출현 카테고리: 원거리 / 망령 무기 2
※처치 제한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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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제는 자객의 '바람총'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로 나뉩니다.
바람총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자객 기술 특성2에 있는 [독을 지닌 까마중]을 장착하여
중독 상태에 빠진 적의 체력을 깎는 독성 자객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총을 위한 독성 자객 베이스 세팅입니다.
낭인 망령 무기 표준셋과 마찬가지로 오버킬을 내는 스탯입니다.
(저주받은 장비로 인한 패널티 감안)
상태 이상 피해 및 상태 이상 지속 시간에 특화된 세팅을 갖추게 되면
일반병(한손검병, 방패검병, 궁병)들은 바람총 독침 헤드샷 한발로 처리 가능합니다.
상태 이상 관련 스탯이 부족하여 한발에 죽지 않을 경우는 독침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군수품 특성의 야가타의 안개를 사용할 수 있다면 중독 상태 회복 및 독침 충전도 가능하기에
필요하다면 이걸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람총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저주받은 장비가 반궁인 경우 등)는
독 칼날 특성이 붙은 카타나를 사용하는 대안이 있습니다.
자객 직업 능력 중 [독성 영혼화] 및 활의 특성인 [독을 머금은 촉] 등이 있지만
효율이 좋지 않으므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독 칼날을 사용한다면 상대적으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중독 상태를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므로 낭인으로 수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자객] 바람총
[낭인] 독 칼날, 액화 용맹의 병, 치유의 향 - 바람총 사용 불가 시
[활력의 저주]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원거리 / 호부
※처치 제한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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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이 마을 방어전(금 생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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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인 기술 특성2 중 [빠른 재생]을 장착할 경우 북 1개당 135의 체력이 회복되므로
북을 4번 치면 완료됩니다.(해당 스킬 미장착 시 북 5개를 쳐야 함)
저주 효과에 의해 체력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기다린 후 북을 쳐야
체력 회복량에 손실이 없습니다.
★[19] 체력이 가득한 상태로 적을 물리치기 (0/5)
[허약의 저주] +20% 근접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출현 카테고리: 카타나 / 호부
※처치 제한사항: 근접 공격에 의한 처치만 카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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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간단한 것 중 하나입니다.
최대 체력인 상태에서 근접 공격으로 5명을 처리하면 됩니다.
7. 맺음말
개인적으로 각종 장비 세팅 위주의 플레이를 즐기던 관계로 명예를 비롯한 각종 재화와 더불어
정화 포인트 확보를 위한 반복 노가다 과정 중 천여 개가 넘는 저주받은 장비를 정화하다 보니
자연스레 선호하는 루틴이 만들어졌고, 처음에는 다소 난감했던 일부 저주받은 장비 또한
다소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보다 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시하는 방법들은 개인적 성향이 반영되었으며 개개인의 상황 및 세팅에 따라
일률적으로 적용될 수 없는 사항이 있으므로 각자의 상황에 맞게 참고하시길 바라며
과제들을 수행함에 있어 기본적 요소의 파악 및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하는 분들께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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