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설명 먼저 합니다.
새벽에 본 무기 스킬로 체력 흡수에 관한 글과 거기에 달린 댓글에서 가지는 의문점을 기반으로 추측해봤는데 나름의 근거가 있어서 시작했습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185322/read/41543? 의문의 시작
가설 확립
1. 몬스터의 방어력과 플레이어의 공격력과 무관하게 스킬로 인한 체력 흡수량은 일정하다
2. 별옵 무기 스킬로 체력 흡수(이하 피흡옵)의 애용도 풀일때 100이라는 수치가 나오는데 이것에 대한 정의가 모호함
2-a. 링크 본문에 있는 체력 흡수량으로 봤을때 피흡 100은 퍼센트가 생략된 피흡 배율로 가정함
2-b. 피흡옵의 설명문에 있는 '공격 기본 대미지 양에 비례하여' 여기서 공격 기본 대미지가 플레이어가 공격시 보이는 대미지가 아닌 스킬 계수를 뜻한다고 가정함
3. 피흡 수치 = 피흡 배율, 공격 기본 대미지 = 스킬 계수 라고 가정하고 자료를 수집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zqEg9F4idhjIVSVqGJVBE7SvAOl7t7peA-7SABM27c4/edit#gid=0
해서 나온게 이겁니다.
무기별 스킬 나열 되있고 옆에 숫자 / 숫자 있습니다. 슬래쉬 앞 숫자가 피흡량 뒤 숫자가 추측한 배율 입니다.
피흡옵 100이 100%를 뜻한다고 추측하면 각 피흡량마다 소숫점 두자리씩 올리면 무기 스킬의 배율이 나옵니다.
피흡 100을 기준으로 일정 숫자로 딱 맞춰서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100%라면 0으로 끝나야 할게 왜 자꾸 9가 튀어나오는진 모르겠습니다.
0도 나오는거로 봐선 소숫점 아래 반올림 하는거 같은데 확인이 불가능
배율은 보기 편하라고 애매한 숫자들 보기 편하게 올려서 맞춰놨습니다 어차피 대충 비슷하게만 맞으면 되서
발도를 예로 들면 공격력의 5.8배의 대미지를 준단 얘깁니다.
이게 공격력*배율인지 확실친 않고 몬스터 방어력과 공격력, 스킬 배율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 수가 없고 각 몬스터의 방어력 수치도 알수가 없어
대미지가 딱 저 배율만큼 나오진 않을겁니다.
암튼 한국 사람들 이렇게 수치화 해서 줄 세우는거 좋아하니까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100% 정답은 아니니까 맞다 틀리다 할거도 없고 아닌거 같으면 안믿으시면 됩니다.
그냥 이 스킬은 대충 이 정도로 쎄다고 예상하는 범위에서라면 도움될거 같네요
이거 자료 딴다고 새벽 한시부터 지금까지 같이 노가다 뛰어준 게시판 아이돌 인왕신작하고싶어요 님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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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신작하고싶어요
마지막부분.. 테스트할때 아 왜 인왕은 무한체력 허수아비가 없는것인가.. 살짝 약올랏던 기억이 ㅋㅋ | 21.02.25 10: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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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신작하고싶어요
레알루 반쪽짜리 수행장 | 21.02.25 16: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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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별 스킬에 따른 대미지 차이는 없는데 사용빈도에 비해 드럽게 쎈 스킬들이 있거나 생각보다 약한 스킬들이 좀 있었습니다. 복호의 포효 같은건 잘 안쓰이는데 계수만 8배가 넘네요 발도보다 약 1.5배가량 쎔.. | 21.02.25 16: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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