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탄에서 톤파가 조금씩 주목을 받고있는 것에 비해 정보글이 부족하기도 하고 일도와 톤파를 좋아하고 수행중인 유저로서
신규유저를 유저 및 정보공유를 위해 나름 간단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직 DLC가 발매되기전이고 미완성이 상태여서 1탄에서 정리했던 내용에 비해서는 충실하지 못할 것이라고 여깁니다(영상이 아닌 글 위주로 정리)
그리고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정리글인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글이 너무 길어질 듯해서 짧은 문장체 이해부탁드립니다.
혈혼귀렵님과 센터는묵직해야님께서 올리셨던 게시글 링크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실험하기 번거로운 부분을 몸소실험하시고 정리해주신 매우 도움될만한 정보글입니다.
1. 톤파 종류 및 성능 -
* 상기내용은 정리를 위해 제조법서를 모두 구해서 제조시에 확인가능한 정보를 토대로 정리하였습니다.
** 정리를 하면서 알게된 새로운(당황스러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벨 160 신기(제조 또는 드랍)가 되었을 경우에는 상기의 공격성능과 무너뜨리기, 받아넘기기 수치가 모두 동일해 집니다.
단 백골과 쌍두사만 레벨 160 신기가 공격성능이 703. 무너뜨리기 73 / 받아넘기기 63이 되며
나머지는 모두 공격성능이 698, 무너뜨리기 71 / 받아넘기기 67 로 동일하게 되는데 제조시에 확인가능한 각 톤파별로 다른 성능치가 의미가
없어져 버립니다.
1탄은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데 버그가 아닌가 싶습니다.
2. 스킬관련 -
톤파를 써보시면 아시듯이 평타+스킬조합이 타무기에 비해 적극 활용을해야 할 것으로 느껴지실 것입니다.
1탄에서 인기가 많았던 옵션인 팅공방지 옵이 나오지 않아서 사용하기에 제약이 따르기도 하지만 여전히
톤파운영에 매우 중요한 대표적인 밥줄 스킬이라고 하면 추돌, 천상련, 절초촌경, 회신으로 생각하며 그 외 추천할 만한 스킬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스킬은 팅김이 없습니다. 평타가 팅깅이 있어 평타-스킬로의 연계가 어렵습니다.
추돌과 천상련같은 경우는 거리조절해서 평타,강공은 허공에 날리고 이어지는
스킬인 추돌과 천상련으로 공격해서 기력깎기가 가능.
i) 추돌(상/중단전용)
어깨치기. 후딜도 없으며 기력깎기에 정말 좋은 톤파의 대표밥줄 스킬중의 하나.
중단약공이 가장 빠르니 중단에 셋팅해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
2탄은 인간형외에 요괴들에게도 기력대미지가 잘 적용해서 대부분의 적들을 추돌+회피 조합으로 치고빠지기로 상대하다 기력그로기 상태가 되면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콤보를 활용하는 것이 좋음.
*커스터마이즈 스킬; 무기스킬로 입히는 기력대미지 20% 강추
ii) 천상련(상/중/하단)
추돌과 맞먹을정도로 중요한 기술.
특히 하단강공과의 조합으로 요괴, 앤키, 보스들의 뿔자르기에 최고의 기술
그리고 속성걸리게 만들기에도 정말로 좋음
iii) 절초촌경(상/중/하단)
톤파스킬중에서 단발스킬로는 최고의 화력.
발도처럼 공격범위가 횡이 아닌 일직선 방향이기는 하나간단히 삼각버튼만 누르면 되니 실수할 확율도 적고
사거리파악이 필요하기는 하나 사거리가 1탄에 비해 조금 길어진듯 하며
적이 가까이 다가오면 계속버튼을 누르고 있지말고 풀어서 공격하는 것이 좋음
공격력이 받쳐주면 뒤돌아보고 있는 적들은 들키지 않고 한방에 순삭가능
* 커스터마이즈 스킬; 가장높게 찍은 스텟(예, 용맹수치)을 셋업해서 수치에 따른 대미지 보너스 추천
iv) 회신&홍련(상/중/하단)
톤파최고의 화력. 무기에 장치톤파 옵션(보라색) 필요.
1탄에 비해 다단히트와 위력은 조금너프되었지만 여전히 강력한 스킬
개인적으로 회신을 더 선호.
상단치고는 빠른 상단약공에 이어서 회신으로 큰대미지를 줄 수있음(적이 큰 틈을 보였을때 찬스!)
하단약공(한방)+회신. 큰 틈이 아닌경우와 빠르게 시전에 비해 비교적 큰 대미지 가능.
적상태에 따라서는 하단약공이어서 공격하다 회신으로 연결가능.
상,하단에 회신을 활용하게 되면 홍련은 중단으로 활용가능하며
강공 한방 후에 홍련(네모버튼)으로 빠르게 시전가능(거의 제자리에서 가능하니 접근전에서 활용추천)
적이 접근해있거나 좁은 곳이면 천상련 또는 하단 약공처럼 이동하며 공격하다 적에게 제대로 공격을 못하면서
기화를 놓칠수가 있으므로. 중단 추돌조합과 함께 활용하면 좋음
* 주의: 장치톤파답게 불속성대미지이며 불속성증가로 대미지 증가는 가능->불내성인 적에게는X
인챈트했을시에는 타속성도 증가
혈혼귀렵님글 추천!
https://bbs.ruliweb.com/ps/board/185322/read/13615?search_type=name&search_key=%ED%98%88%ED%98%BC%EA%B7%80%EB%A0%B5
v) 호악파(중단)
올려치기인데 의외로 공격범위가 넓음.
기력대미지가 엄청남. 가드붕괴기로도 가능.
회피잔심과 함께 활용
vi) 태산붕(상단)
점프찍기. 작은 적은 맞추기가 어렵지만 큰 적의 발등타격등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치고빠지기 가능.
거리두고 태산붕으로만 강적들상대 가능. 호밍성능도 괜찮으나 좁은공간에서는 활용하기 어려움.
상단에만 장착할수 있는 촌경과 겹치며 필드에서는 태산붕이 효율성이 높다고 여김.
연계기를 활용할시에는 촌경(절초촌경의 짧은 버전, 가드중에 시전할 수 있어 안전하고 쓰기 쉬우나 사거리 짧음)
vii) 난사자(상/중/하)
톤파를 돌리면서 전진. 톤파의 유일한 횡공격 기술. 슈퍼아머적용
연타계 기술이어서 속성걸기 좋고 가드하더라도 기력깎기좋음.
적상태를 봐가며 오의(신치; 기술중에 귀무로 캔슬가능)를 활용해서 공격중에 캔슬하고 회피가능(난이도 상급이라 연습필요)
공격하며 적과의 거리좁히기에도 유용함.
좁은곳에서 다수 상대하기에 활용할 수 있지만 공격받을 가능성이 높으나 슈퍼아머로 뚫고나갈 수 있음.
viii) 신기술: 수라연무쇄(비전)& 섬보
수라연무쇄는 기합소리와 함께 전진하며 3연속치기. 멋은있으나 솔직히 애매함.
여태까지 나름 활용해 본 봐로는 어느정도 호밍성능과 적과의 거리좁히기에도 유용함.
그러나 멋으로 쓰고싶은 생각이 더 큼.
비전서는 수행장의 한조가 드랍
섬보는 순식간에 이동하는 기술. 적과의 거리가 벌어졌을때 활용. 중,하단전용
쓰기 어렵지는 않으나 접근전을 위주로 하는 톤파운영에는 어떨지는... 아직실험중에 있어서
명확하게 설명드리가 어렵지 싶습니다.
추가! 톤파고수이신 인왕만 주구장창님께서 애용하시는 연환퇴(2단앞차기)는
동작이 느리기는 하지만 기력깍기성능은 매우 탁월합니다(특히 인간형상대시)
마지막으로 오의
신치와 겁화.
겁화는 일정수의 연타로 공격력 증가. 1탄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기억을 하였으나 지금은 잊어버림^^;;
톤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귀무(뒤로 조금씩 물러가며 회피)를 활용할 수있는 신치는
기술을 캔슬하면서 회피가능. 회피타이밍이 매우 짧아서 활용도는 제한적임. 귀무회피만으로 카운터 칠 수 있는 타이밍과
무엇보다 멋진 기술. 높은 숙련을 요함
* 스킬없이 귀무쓰는 방법; L1(가드) 누른상태에서 네모버튼 바로이어서 R1버튼
1탄공략글로 올렸던 영상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최고의 손맛을 느끼게 해줄 쇄파!
적의 가드부수기는 물론 기력깎기도 아주 좋습니다.
얼마전에 올렸던 영상이라 보셨을 것이라 여깁니다만 찾아보기 귀찮으신 분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스킬 활용
이부분은 내용이 너무 길어질듯해서 가장 유용하게 여기는 두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스킬과 함께 잔심회피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이번 2탄의 적들은 움직임이 워낙 액티브해서 공격해서 대미지 입히기가 쉽지가 않은데
톤파의 전진성이 있는 기술들 활용하면 충분히따라잡으며 공격가능합니다.
예) 하단강공+천상련 콤보후에 잔심이동(앞으로 전진). 호악파 후에 잔심이동, 절초촌경 후에도 잔심회피 또는 이동,
추돌 후에 잔심 회피 또는 이동등
하단강공+천상련 콤보로 뿔자른 후 바로 강공약타 3방+회신콤보 (엔키, 요귀잡기에 아주 좋습니다)
*** 스킬트리
2탄본편에서는 총 33개를 찍을 수가 있어 모든 스킬을 찍을 수가 없음.
가장궁금해하는 내용은 경공관련해서는 혈혼귀렵님께서 너무 잘 정리해주셨던 글이 있어 링크를 넣었습니다.
경공은 타무기에 적용불가. 최대8.5%의 효력이 있으나 민첩A에서 아주 가벼운7.4-18.2%까지만 적용가능.
민첩B라면 추천하기는 어렵다고 여기며 다른 스킬 찍는 것이 더 좋다고 여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185322/read/13590?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4943080
3. 셋팅
가장 눈여겨 보았습니다만 선뜻 추천드릴만한 셋팅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톤파를 주무기로 하는 보스도 없고, 사루토비 톤파는 있는데 사루토비 셋은 보이지도 않고...
보조무기가 어떤 무기냐에 따라서 나누어지기도 하고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어려움.
제가 그나마 추천하는 셋팅은 아래의 조합입니다.
*야사카니 곡옥 필요합니다!
** 적용효과수치는 모두 기본수치입니다(레벨에따라 상승)
i) 장비
일도&톤파조합(스텟 맞추기는 어려움)
검성5셋(풀셋)&야타가라스4셋
검성셋의 기력회복속도, 근공, 잔심기력회복량, 스킬대미지와
야타가라스의 회피기력,근공, 원거리공격약점명중으로 체력챙기기.
경갑이어서 민첩A 와 견고B 로 근력찍어서 무게비율 18.2%로 맞춰서 스킬의 경공 대미지 증가 최대치를 챙길 수가 있음.
왕년의 명군사5셋&야타가라스 4셋 또는 검성 3셋
왕년의 명군사의 적감지, 암리타 획득, 근공, 근공기력대미지15%가 필드 그리고 기력전에 강한 톤파에 괜찮을 것으로 보임.
민첩과 경공(최대치 효과)도 챙길 수 있음
서국5셋&야타가라스4셋&검성2셋
번개셋팅. 서국5셋의 번개속성에 걸릴 시에 대미지 15%증가.
톤파의 특성상 속성걸기에 아주좋아서 공격력은 다소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번개속성걸리게하면!
액세서리 두개에 번개속성축적 넣으면 천상련 콤보한방에도 쉽게 번개속성에 걸리며
필드의 강적포함해서 번개속성에 잘 걸리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보스들도(내성제외)
방어력은 위의 두가지 셋팅조합보다는 괜찮음.
근력올려서 민첩A 가능
그 외로 인술찍어서 도비카토셋&야타가라스 조합 또는 이도조합으로 금표주박셋&야타가라스도 좋을 듯 합니다.
불속성이라면 아카오니셋&야타가라스도 좋을 듯 하고(창&톤파조합)
미노의 살무사 3셋(무기스킬 기력-5%&기력50)을 조합해서 기력챙기는 것도 괜찮지 싶습니다.
방어력과 배후대미지를 챙길 수 있는 긴고6셋&검성2셋 또는 야타가라스3셋도 괜찮지 싶습니다.
긴고를 활용한 독세팅(해골뱀투구 활용)
중갑을 활용한다면 동국5셋&야타가라스4셋조합이 좋다고 봅니다.
동국의 근공&공방육체A 를 챙길 수있고 중갑이어서 방어력은 매우 괜찮을 것을으로 여깁니다. 민첩A는 챙기기 어렵지만.
제가 일도,톤파,이도,창, 대태도 순으로 플레이를 즐기다보니 셋팅을 제한적으로 볼 수 있는점 이해부탁드립니다.
ii) 스텟
스텟 또한 아직 톤파를 위한 셋팅이 정립되지 않아 정리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보조무기를 활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스텟적용을 참고하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용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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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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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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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윌도 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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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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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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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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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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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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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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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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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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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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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파에 가장 많이 적용되는 공반은 용맹-육체-인술 순입니다.
그나마 공반스텟이 겹치는 무기는 도 계열을제외한 나머지인데
톤파에 두번째로 공격력을 많이 반영하는 스텟은 육체이니 공격력을 챙긴다면
육체를 찍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기에 좋은 조합은 손도끼 또는 도끼로 보입니다.
용맹의 기력속도, 공반, 정신의 잔심수치와 기력의 잔심수치량을 챙기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톤파가 스킬 위주다 보니 기력관리가 매우중요하니.
iii) 무기&방어구 옵션
정속성과 요속성은 두벌구이가 아닌 제조 또는 드랍으로만 출현하는 듯 합니다.
(잘못된 정보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톤파는 정해진 정속성이 없는데 기본적으로 기력을 잘 깎기때문이지 싶습니다.
톤파는 공격력보다는 기력전이 위주가 될 것이므로
무기스킬 무너뜨리기(최대치 22.9%)
무기스킬 기력대미지(12.9%) 또는 근공기력대미지(11.8% 최대치인지는 모름)
무기스킬의 기력(-7.9%)
그리고 용맹(공반, A+), 장치톤파(두벌구이로 가능)
속성이 좋다면 속성계열 등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번개, 물, 불, 독속성은 두벌구이로 최대치 12(애용도 채우기전) 애용도 채우면 14
* 상기의 수치는 애용도를 모두 채웠을 경우의 수치입니다.
원거리는 장비경량화 보다 민첩A 가 더 효율적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는묵직하다님의 실험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장비무게가 12.0 이상이면 민첩함A가 딜적으로 우세하고 11.0부터는 장비경량화AA가 우세https://bbs.ruliweb.com/ps/board/185322/read/13985?search_type=name&search_key=%EC%84%BC%ED%84%B0%EB%8A%94%EB%AC%B5%EC%A7%81%ED%95%B4%EC%95%BC
방어구는 달리기옵%도 낮고 전작에서 보였던 옵션들이 보이지 않고 새로운 옵션들이 보이는데
암리타 흡수시 OO 효과옵 효율이 정말 괜찮은듯 합니다. 특히 기력계열(파란색 옵)
이미 알려졌듯이 경갑 장갑에만 스킬공증 옵이 달리니 장갑은 경갑으로 셋팅하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톤파는 연타계 기술이 많으니 탈영부 활용하면 체력흡수 및 방어증가 등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이번 방어계열 옵과 장비는 1탄에 비해서 제대로 작용을 하는 듯 하니 혼다가문의 피해반감대미지(80% 확율)로
경갑임에도 한방에 낙사하는 경우는 드물었네요.
인기있는 공격력 또는 스킬대미지를 추가해서 공격력을 올리거나
달리기, 회피기력감소, 원거리공피감은 기본적으로 챙기는것이 좋다고 여깁니다.
iv) 수호령&다마시로
2탄에서는 1탄의 국민수호령같은 인기수호령은 없는 듯 합니다.마음에 드는 것으로~
(견고치를 챙기고 싶으면 부수호령으로 코끼리이~)
다마시로는 속성셋팅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고 달리기라면 화차,
무너뜨리기라면 외눈요괴(덩치 큰)&슈텐도우지+동조가능한 다마시로 조합 또는 화차&슈텐도지 조합도 좋을 듯 합니다.
톤파는 빠른 움직임이 회피와 함께 재미를 더욱 느낄 수있다고 여깁니다.
슈텐도지의 암리타 흡수시 방어력증가 옵이 생각외로 효과가 괜찬습니다.
v) 가문
모두 제대로 보지 않았지만 1탄때부터 선호해왔던 혼다가문을 추천합니다.
효과 최대치는 피해반감80%(확율로 적용)
스킬대미지 28% !! (1탄에서 가문1&2위 혜택이 16%였는데 엄청 높아졌습니다)
한방 낙명을 막아주는 효과가 크다고 봅니다.
1,2회차 모두 경갑으로 달렸는데 한방으로 낙명한 적은 없었네요.
익사와 낙사는 몇번 한적있지만...
vi) 유전관련
유전은 얼마전에 패치되어서 제대로 적용되는 듯합니다.
상/중/하단에 셋팅할 수있는 귀무(천/지/인)는 잔심을 할때마다 귀무회피동작으로 인해
빠른연계기를 이어나가기가 어려운데
유전을 해도 빠르기는하지만 귀무자세가유지되어 잔심을하면서 틈이 발생할 수도 있고
유전하기가 쉬운것도 아니여서 불편할때가 있는데 저 귀무 천/지/인 을 스킬에서 해제하면
타무기와 비슷한타이밍으로 잔심이가능해져서 빠른연계기를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되더군요.
팅깅방지 옵이 있으면 추돌-호악파-촌경을 자세별로 유전을 활용하며 인간형 상대로 몰아치기가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아래 영상은 예전에 올렸던 영상이라 보셨던 분들도 계실것으로 여깁니다만
천/지/인을 해제하고 나름 여러 기술을 섞은 영상입니다.
아래영상역시 올렸던 영상이며 호악파와 추돌, 절초촌경을 활용한 톤파스승인 한조와의 대결영상입니다.
호악파와 추돌활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여깁니다.
아래의 영상은 톤파로 윌리엄서점 제조법서 노가다영상입니다.
제조법서, 다기로 돈벌이, 젊은무사범갑의 혼주입으로 강수치 높이면서 돈 절약, 암리타와 돈,
계승옵이 달린 방어구의 애용도 채우기등 1탄의 한조서점에 비하면 제작진들이 정말로
유저들을 배려해준것이 아닌가 싶습니다(목적은 판매량이 가장 중요하니)
애용두 가산량 14.8%를 액세에 달고 해보았더니 16번째. 중간에 한번 실패해서 여유로 17번째에
애용도가 999까지 모두 채워지더군요.
조금씩 정리한다는 것이 갑자기 바빠지게 될것같아 급하게 정리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
부족한 내용이라 많은 참고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조금은 도움이 될것이라 여깁니다.
게시판이 활기가 넘치고 많은 유저분들께서 너무 좋은 정보들과 재미있는 정보들도 올리시고
이 상황에서 덕분에 정말로 즐겁게 인왕을 즐겼네요.
DLC가 모두 발매되고 톤파가 제대로 갖추져서 완전체가 되기를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즐왕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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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76.173.***.***
감사합니다. 이제 2회차돌기도 했고 전부터 톤파관련정보글 요청하는 게시글을 보고서는 부족하지만 정리를 해봐야겠다고 여겨 준비했는데 읽어보시면 부실하다고 여기지 싶네요. | 20.04.13 1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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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옷! 제글을 기대하셨다니. 톤파는 DLC를 기대해야하지 싶습니다. 내용이 글만 길고 충실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 20.04.13 17:57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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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재미있어요
도움되면 좋지요. 고수는 아직... 수련중입니다. | 20.04.13 17: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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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방딜은 생각하지 못했네요. 1탄에서는 셋팅하기에 따라서 한방 딜도 가능했는데. 2탄에서는 더 찾아봐야할 듯 합니다. 배후이기는 하지만 9700 이라니! | 20.04.13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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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0.04.13 18: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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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편을 기대하신다니~ 톤파하면 인왕만 주구장창님이 떠오릅니다~ | 20.04.13 1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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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시원하지는 않지만 색다른 재미가 있지요. | 20.04.13 18: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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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정리하면서도 잘 전달이 될려나 싶었네요. 저도 아직 수행중이라.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20.04.13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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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좋게 평가해주셔서. | 20.04.13 18: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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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수정해야겠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04.13 1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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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커스텀을 너무 넣으면 기력이 너무 달아서 모든 스킬에 셋업하는건 추천하기 어렵다고 여깁니다. 쇄파는 하단에만 셋업해두었고 공격력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 기량 스텟반영해두었습니다. 상단 회신은 정신스텟반영, 중단 절초는 용맹반영으로 공격력 올리고. | 20.04.13 18: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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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가문효과가 1탄에 비해 많이 좋아졌네요. 무공도 많이 쌓을필요도 없고. | 20.04.14 0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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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셋팅 외에도 내용이 부실한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도 많이 반영되기도 해서. | 20.04.14 04: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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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 있으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두들겨패는 맛은 정말 좋을겁니다. | 20.04.14 04:10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76.173.***.***
에이 그정도는 아직 멀었습니다~ | 20.04.14 04:11 | |
(IP보기클릭)116.42.***.***
(IP보기클릭)76.173.***.***
쇄파의 두들기는 맛은 정말 좋지요. 톤파의 5가지 핵심 스킬에 쇄파도 당연히 들어간다여깁니다. 홍보겸 짧지만 영상도 올렸는데 연타로 가드 부수고 두들기는 맛 좋지요. 스킬은 팅김이 없는데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20.04.14 04:16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76.173.***.***
감사합니다. 정리하면서 색다른걸 많이 알게되기도 하였습니다. 멋진 언월도로 플레이해볼려고 생각중입니다. | 20.04.14 09:45 | |
(IP보기클릭)119.207.***.***
오..언월도낫이 이렇게 나온다면..너무좋겟네요!! | 20.04.14 1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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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카오니&미노셋이면 기력과 불속성챙기기에 챙기기에 괜찮지요. 쇄파는 요괴상대로 공격하기 좋고 가드를 하는 인간형에게는 가드 부수기에 좋기는한데 다른 기술에 비해 활용면에서는 제한적이라 화력을 올리시고 싶으시면 공격력을 올리는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 20.04.15 02: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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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톤파가 2탄에서는 어중간한면이 있는데 DLC 에서는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손맛은 여전합니다. | 20.04.15 0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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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서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가 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닌지라. 검성의 5셋효과인 스킬대미지와 경공으로 인해서 공격력은 나쁘지 않은데 주황옵션으로 공격력 챙겨주고 회신계승옵 달면 화력은 더 올라갈 것으로 봅니다. 무기옵으로는 기력관련 옵 챙기시고. | 20.04.15 0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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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부위에 어떤 장비 끼는지..무기는 어떤거 끼는지..정확하게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 20.04.15 09: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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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파는 사루토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장치톤파가 달려있어서 두벌구이 번거로움이 없기도 하고. 속성을 달고 싶으면 두벌구이로 달 수 있습니다. 정속성과 요속성은 제조 또는 드랍으로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장갑은 경갑에만 스킬 옵이 나오니 회신으로 맞추시고(두벌구이로도 가능). 검호와 야타가라스의 장비 무게차이가 각 몸통을 제외하고 0.1 차이밖에 나지않아서, 몸통은 0.2 차이. 부위상관없지 싶네요. 방어구에는 인기있는 공격력 계승옵 달면 좋을 듯 합니다. | 20.04.15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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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사루토비 톤파는 누가 주는건가요? | 20.04.15 1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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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인 오카케마루가 제조법서 드랍하고 무덤의 광인 잡아서 구할 수 있습니다. 톤파라 하면 사루토비 많이들 들고 다닐거에요. | 20.04.15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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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20.04.15 1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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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올리시는 영상 재밌게 잘 보면서 참고도 하고 더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벌써 DLC가 기대되네요. | 20.04.15 0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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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면에서는 두무기의 조합이 좋지는 않지만 무기레벨이 어느정도 높으면 필드도 달릴만할정도의 공격력은 나올겁니다. 혼다가문의 혜택도 챙기시고 하면. | 20.04.16 02: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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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안룡은 무게가 무겁고 연속공격시 공증옵을 챙기는게 포인트라 민첩A의 동작과 회피 그리고 경공혜택을 챙기지 못하는 점과 연속기를 이어가야하는 점이 쉽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20.04.16 0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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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때부터 무기스킬 무너뜨리기로 셋팅해 왔는데 무너뜨리기 보다는 효율성이 좋습니다. 특히 톤파처럼 스킬 위주의 무기에는 무기스킬 무너뜨리기가 더 기력을 잘 깎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번 2탄에서는 인간형 적이 적다 보니 저 두옵션을 함께 넣기보다는 기력대미지 9.9%(애용도 채우지 않을시) 와 무기스킬 무너뜨리기 이렇게 넣는 것이 좋더군요. | 20.04.20 12: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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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인왕1 때 톤파 공략글 보고 입문해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다음 공략글도 기대하겠습니다. | 20.04.21 08: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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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강공+천상련-귀무-쇄파 중에 신치로 쇄파를 캔슬하고 재빨리 자세바꾸고 가능 또는 하단강공+천상련-귀무-쇄파 중에 쇄파기술이 끝나는 타이밍에맞춰서 유전(자세변경잔심;중단자세로) 후에 홍련 콤보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 콤보는 홍련을 중단자세에 장착했을시 입니다. | 20.05.21 07: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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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만에 로그 인 했는데 이 글에 이렇게 댓글이 달린걸 보네요. 화력이 떨어지는 톤파에게 있어 장치톤파는 필수라 봅니다. | 20.12.25 03: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