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은 안다는 별 볼일 없는 초미세팁입니다.
생각나는대로 적다보니 문장 흐름이 애매할 수 있지만 그부분은 대충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이브아레나 1차때부터 지금 10차때까지 열심히 긁어파온 인간의 아레나 전용덱 상황입니다.
아레나에서는 아레나 전용 SIS만 적용이 되기때문에 처음에는 깨는데 상당히 불합리함을 겪었습니다만.....
일단 10차 끝나가는 현재의 덱과 적용상황은 요모냥 요꼴입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속성덱이고 (스킬렙 5~7, 8이 각각 1장), 맨 끝이 유사리핏(25)덱 입니다.
SIS...가... 확정적으로 보너스를 먹일 수 있는 스코어로 도배가 되어있지요.(풀콤칠 실력이 안되어서...)
각각 70% 전후의 보너스가 적용이 되고, 맨 아래 유사리핏덱은 81.7% 보너스가 들어옵니다.
플레이로 100만점 찍으면 보너스점수로 81만(...)
(쿨,퓨어 >= 리핏 > 스마일... 제 덱에서는 아직은 리핏덱이 힘을 잘 못쓰네요...)
스코어전용 SIS가 저렇게까지 모일 수 있었던 이유는...
아레나 50층을 찍을때까지는 라이프용, 풀콤용, 유닛용, 스코어용 SIS가 N~R까지 골고루 랜덤으로 등장하지만,
50층 클리어후 플레이를 하면 스코어용 코러스R (=2슬롯 x0.6%)만 나오기 때문에...
......이걸 열심히 무한반복 해주면 됩니다(....)
말그대로 노가다만이 답입니다. (무한오토 있으면 편해요;;;)
저기 나온게 코러스R (x0.6%) 입니다. 항상 나오진 않지만 그래도 나와 줍니다(.....)
대충 [?] 에서는 20~30번정도 돌리면 한번꼴로 코러스SR (=2슬롯 x1.1%)가 나오는듯 하더군요...
참고로 곡은 약 10곡정도 이내에서 계속 바뀌며,
위와 같은 도전상황에서 게임오버 당하면 다시 같은곡, 라이브클리어(성공하던지 실패하던지) 하면 다른곡으로 바뀝니다.
1회부터 3회까지는 모인 재화로 스코어용 SIS를 바꿀 수 있었는데, 4회차부터는 라이프 SIS로 바뀌어서 큰 쓸모는 없어졌지만
저것도 열심히 바꿨었고,
가챠를 돌려서 나오는 SIS도 열심히 모아서 차근차근 렙업도 시켜줬더랬지요....
코러스R lv.1 32장이 lv.5 2장이 되고 이게 다시 코러스SR lv.1로 바뀌는 노가다...)
정규 이벤트 뛰는 동안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이벤트를 적당히 달리고(티켓 전후 정도),
LP를 1만 쓰는 아레나에 집중해준 결과...
지난 10번의 이벤트동안 (가챠포함!) 이렇게 모였네요....
정작 여기서 쓰는건 각 속성덱에서만 쓰는 에투스(x6.2%)와 스코어들...
만우절 기념 신짱 무료가챠덕도 쏠쏠히 봤는데, 카드마다 스코어계열 SSR (3슬롯 x2.2~3.0%)을 뿌려줘서
풀업에 몰지 않고 적당히 나눠서 올린것도 도움이 되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같은 스코어계열 SIS에도 스팟(가챠에서 나옴)과 코러스(아레나)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코러스 R = 스팟 SR (0.6~1.0%, 2슬롯) 인데 여기서 렙업을 하면 코러스 SR (2슬롯, 1.1~1.5%)과 스팟 SSR(3슬롯, 1.2~2.0%)로 달라져 효율에 차이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라이프계열 SSR,UR에 체력게이지 8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는데,
이건 남은체력 8이 아니라 ♥x8 이상인 경우에 적용됩니다. 라이프카드 도배 아닌이상은 힘든 수준.
..........
이러다보니 결론은 열심히 아레나 돌면서 렙업도 적당히 시켜줘야 한다는 정답아닌 정답이 나오네요...
길디 길은 당연한 결말 봐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여기서부터는 추가팁.
1. 보너스 스코어 계산은 (언젠가 이야기했지만) 덱에 표시되는것처럼 합연산이 아닌 곱으로 계산됩니다.
1%짜리 2개를 장착하고 있다면 +2%가 아니라 +2.01% 업.
여러가지 계산해본 결과 소숫점 여섯째자리 정도에서 반올림되는듯 합니다.
그러니 [3슬롯 1.4%] 보다는 [2슬롯 1.0%]+[1슬롯 0.4%]가 낫다는 것..
2. 스코어가 정해진 보스가 아닌 이상은 상대를 선택하다보면 쉬운 상대가 반드시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이 경우는 극단적인 예시이지만, 이렇게까지는 아니더라도 깰 수 있는 상대가 나오기때문에 그런 상대를 집중공략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몇번 새로고침 하다보면 계속 나오기도 합니다.....)
3. 위에서 말했지만 약 10곡정도 선에서 돌아가면서 나오기 때문에 나한테 쉬운곡 한곡정도는 반드시 나옵니다.
세션을 플레이해서 SIS를 모으고, 미션을 중도탈락해서 (LP 25가 아깝긴 하지만) 같은곡을 계속 플레이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4. 라이브서포트(약 5000원)를 구입하면 오토가 무한이 됩니다. 그리고 LP회복은 1분마다 +1...
확실하게 클리어 가능한 곡 + 상대 + 오토 로 sis를 모으고 미션상태에서 실패를 하는 방법을 계속한다면 편하게 수집을.....
(물론, 오토를 돌리기 위해선 라이브에서 해당곡(난이도)를 클리어하고 실력체크(기록)을 남겨둬야 하지만요.)
여튼 두서없는 초미세팁이었습니다.
한명이라도 많은분들이 완등할 수 있기를 바라며...
(IP보기클릭)106.242.***.***
(IP보기클릭)1.243.***.***
그나마 등반후에 코러스만 나오니 저랬지, 아니었으면 저도 여기까지는 안했을겁니다...;; | 21.08.24 02:59 | |
(IP보기클릭)58.143.***.***
(IP보기클릭)1.243.***.***
//라이프계열 SIS는 50%이상(0.1~1.0%) 아니면 진짜 쓰기 애매한 계륵이 됩니다..... 그마저도 초반에만 좀 쓸만하지(....) | 21.08.25 00:39 | |
(IP보기클릭)58.143.***.***
그 50% 이상은 체력 절반 이상 남으면 되는거 맞죠?? | 21.08.25 00:45 | |
(IP보기클릭)1.243.***.***
// 네. 맞습니다. | 21.08.25 15:09 | |
(IP보기클릭)58.143.***.***
그렇군욤 감사합니당 | 21.08.25 15: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