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번 보더랜드2를 접하실때 제로를 해야겠다 싶으셨던 분들은
대부분 트레일러영상에서 분신을 만들고 포풍간지나게 적을 도륙내는 모습에 뻑가셔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하지만 전작의 모데카이 포지션에 있는 캐릭터임에도 블러드윙보다도 구리고
다른 3명의 캐릭터의 스킬과 비교해도 도저히 좋은 점이 안보이는 디셉션
특히 BLOODSHED 트리는 당최 답이 안나오실거라고 생각합니다.
'ㅅㅂ 트레일러처럼 안되잖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그 소망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올립니다.
제로의 BLOODSHED 트리 왕귀의 핵심은 여러분도 모두 잘 아시는 LAW & ORDER 세트입니다.
무슨 소리냐 함은 LAW는 초반 생추어리의 보안관에게 살인사건을 해결해서 얻는 피스톨입니다만
아까운 금고 칸 모셔놓을 필요 없습니다 그냥 파세요. 구체적인것은 후술합니다.
ORDER는 중후반즈음 다시금 보안관에게 얻는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실드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울섶민들레 님의 이름으로 검색하면 해당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다시 LAW 얘기로 돌아오자면, 그럼 팔아버린 LAW는 뭘로 대체하느냐
Lynchwood에 리젠되는 핸섬 잭의 보안관 여자친구에게서 파밍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특징이, 저는 세번정도 파밍 끝에 Filled Law 라는 피스톨을 얻었습니다만.
제 후배녀석은 Fast Law라는 피스톨을 얻었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헌데 이게 대미지 차가 꽤나 많이 나더군요;;
Law에도 시리즈가 있는 것이라고 추정됩니다, 적당히 본인이 만족 하실 만한 수준의 law를 득하실때까지 파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대미지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무기의 진정한 의의는 바로 특수 옵션인 근접공격 +100%라는거고
이 옵션은 무조건 붙어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Law & Order 세트가 모였습니다.
아까부터 세트라고 하는 이유는, 말 그대로 이 두 아이템이 세트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Order에 Law를 장착했을때만 발동이 되는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근접공격 대미지의 100%만큼 체력 회복
그렇습니다. 얼핏 보기에도 졸라 개사깁니다.
다른 캐릭터가 써도 사기일것 같은 이 옵션은 BLOODSHE 트리를 탄 근접 제로에겐 그야말로 왕귀의 원동력이 됩니다.
이 옵션의 장점은 옵션 자체의 능력으로 인한 체력 수급이라는 측면 외에도.
제로의 BLOODSHED 트리중 근접공격으로 적을 죽여야만 , 일정 수치 가 회복되는
4티어의 Resurgence에는 스킬 포인트를 전혀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딴거 없어도 이미 제로의 탱킹은 개쩝니다.
대미지=체력 회복량이 된 제로이기 때문에 오히려 근접 대미지에 더 투자를 해야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트리로는
Killing Bl0w 5 = 마스터시 근접 증댐 +500%,근접 제로라면 필수지요
Ir0n Hand 4 = 근점 증댐과 체력 상승을 위해 투자했습니다.
Grim 5 = 근접 증댐은 물론 우월한 이속으로 제로를 한층 더 닌자에 가깝게 해줍니다
Execute 1 = 사실 이 스킬에는 단지 '디셉션중 근접 공격에 순간 대쉬 능력을 부여'하는 기능만 있을뿐 별도의 증댐은 없습니다.
(적어도 UI 상에서는) 하지만 Grim으로 인한 이속과 함께라면 디셉션중엔 그야말로 전광석화가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컨이 필요하지만 점프 후에 저공에 있는 공중유닛을 격추시킬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컨트롤(과 간지)를 보조해주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셉션 컨트롤 보단, 조금이라도 맞다이에 중점을 두겠다 싶은 분은 다른 근접 증댐에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Backstap 5 = 이건 뒤에서 쳐야한다는 약간의 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디셉션으로 시선을 끌고 Grim으로 인한 이속증가로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Many Must Fall 1 = 이걸 안찍으면 지금까지 찍은 25포인트가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Law & Order 세트와 위의 스킬 트리만찍은 제로가 어찌 되느냐.
뭐긴 뭐야 깡패지
일단 디셉션을 발동하고 최대한 뒤치기로 근접 딜을 넣으면.
Grim으로 인한 이속과 Execute의 대쉬 베기로 인해, 끊임없이 분신을 소환해내면서
아주 그냥 필드를 검이랑 총검 하나로 뒤집어 놓는 깡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 한번에 안죽어서 새로운 분신을 안 만들어냈다구요?
그럼 그냥 맞다이 까면 됩니다
맞다이를 까도 적은 졸라게 피가 깎이는데 제로는 좀비마냥 절대 안죽습니다.
오히려 맞다이중에 실드가 깨지면 Order의 효과로 인해 깨알같은 추가 대미지까지 줍니다.
한두놈이랑 맞다이 좀 까다보면 다시 디셉션 쿨이 돌아오죠. 그럼 또 다시 파티 타임.
끝입니다. 어지간해선 Law 외의 무기를 들 필요가 없어집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사망시 폭발 등으로 대미지를 주는 적한테 취약합니다. 까닥하면 바로 죽어버리기 때문에
준수한 성능의 부활용 바주카는 가지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결정적으로 날아다니는 놈들한테 매우매우매우 취약합니다.
하지만 보더랜드는 무기슬롯이 4개나 됩니다. 이 점은 충분히 극복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쓰는 현 시점의 제 레벨은 32인지라 과연 극후반까지 통할것인가, 에 대해선 확답을 드릴수가 없습니다만.
(사실 근접 대미지가 고정수치라서...아마도 분명 극후반즈음이 되면 한계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어도 30렙대에서는 제대로 꿀을 빨 수가 있는 조합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트레일러의 무쌍 제로,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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